티스토리 뷰

728x90

드라마 신성한 이혼이 첫 방영 이후 줄거리 결말 원작 웹툰 인물관계도 촬영지 촬영세트 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 신성한 이혼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드라마 신성한, 이혼 뜻 원작 소개

 

드라마-신성한-이혼

 

드라마 신성한, 이혼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삼아 각색한 JTBC 드라마로, 현기증 나도록 예민한 아티스트 출신의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이 마주하는 상상 이상의 이혼 의뢰들과 부질없이 찰떡인 세 친구의 후꾼한 케미스트리를 담은 유쾌한 휴먼 드라마입니다. 

 

극본을 유영아 작가, 연출은 이재훈, 임준혁 감독이 맡았으며, 여기에 배우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강말금, 차화연, 전배수, 노수산나, 한은성 등 내로라 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더욱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제목인 신성한 이혼에서 신성한은 드라마 주인공 이름이고, 이혼은 그가 이혼을 전문으로 하는 변호사이기 때문에 붙여진 제목으로 보입니다. 

 

  • 연출 : 이재훈, 임준혁
  • 극본 : 유영아
  • 원작 : 강태경 작가의 카카오 웹툰 신성한, 이혼
  • 방송기간(횟수) : 2023년 3월 4일~4월 9일(12부작)
  • 방송시간 : 매주 토 일 오후 10:30~
  • 스트리밍 : 티빙, 넷플릭스
  • 시청등급 : 미정 

 


드라마 신성한, 이혼 줄거리 결말 원작 관전포인트

▶ 드라마 신성한, 이혼 줄거리 결말 원작

 

드라마-신성한-이혼

 

드라마 신성한, 이혼의 줄거리는 이혼 전문 변호사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상캐스터 출신의 스타 라디오DJ 이서진(한혜진)은 아름다운 미모와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이서진이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희대의 이혼 스캔들의 주인공이 됩니다. 

 

이에 이서진이 찾아간 곳은 다름 아닌 이혼 소송만 맡는다는 변호사 신성한 사무실. 이서진은 남편과의 이혼 소송을 맡아줄 것을 의뢰하는데, 이서진은 불륜으로 이혼을 통보받은 상황에서 "잘 이혼하고 싶다"라는 말을 해 신성한을 적잖이 당황케 합니다. 하지만 신성한은 그녀의 승소를 위해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분투하게 되는데...

 

드라마 신성한 이혼의 원작인 동명의 웹툰은 강태경 작가의 작품으로, 카카오웹툰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이번에 단행본으로도 출간돼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드라마 신성한 이혼에 대해 감독과 배우들이 설명한 내용입니다. 

 

 

이재훈 감독 : "웹툰에서만 볼 수 있는 만화적 허용이 드라마로 고스란히 이어지는 것은 당연히 힘들지만 우리만의 그림체로 잘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웹툰과 공통된 캐릭터도 있고 새로운 캐릭터와 관계성도 있다. 그걸 비교하면서 보면 더 재밌을 것이다."

 

이재훈 감독 : "유영아 작가가 여러 인물과 관계성을 디테일하게 잘 잡아놔서 유기적으로 잘 연결할 수 있었다. 사람 냄새를 충분히 풍길 수 있는 관계성을 잘 살려서 연출하고자 했다."

 

이재훈 감독 : "이혼을 소재로 하기 때문에 온갖 막장 요소가 분명히 담겼지만, 그것을 자극적으로 그리기보다 따뜻한 감동과 유쾌한 재미가 있는 드라마를 만들었다."

 

조승우 : "신성한 캐릭터가 약간은 변형된 것에 대해 먼저 사과의 말을 올리고 싶다. 한 가지 자신할 수 있는 것은 극이 진행되고 끝날 때까지 힘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드라마 신성한 이혼 결말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일단 원작과 설정에서부터 조금씩 다른 것을 보아 결말 내용도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관전포인트

조승우, 김성균, 정문성, 불혹이 넘은 친구 케미

먼저 김치 한 포기도 나눠 먹는 남자들 신성한(조승우), 장현근(김성균), 조정식(정문성) 세 친구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중학교 때부터 불혹이 넘을 때까지 이어져 온 세 남자의 사골 같은 우정과 마흔 두 살 남자들의 평범한 일상, 그 안에 품고 있는 저마다의 개인사까지 배우 조승우 김성균 정문성의 차진 호흡으로 극을 완성해나갑니다. 

 

또 티격태격의 맛을 살리는 티키타카의 향연과 또래 케미스트리가 주는 재미와 공감이 신성한 이혼 속 시청자들의 웃음 버튼이 될 예정입니다.

 

기상천외한 이혼 사유 에피소드들!

신성한 변호사의 치열한 이혼 조정 사연들 또한 재미있는 볼거리입니다. 가장 첫 사례는 라디오 DJ 이서진(한혜진)의 스캕들 파문으로, 신성한 변호사는 절대적인 열세에 처한 이서진의 변호를 맡아 함께 투쟁합니다. 

 

천하의 아쁜 놈이라며 분개할 만큼 귀를 의심하게 만드는 사연은 물론 양쪽 모두 딱하지 않은 자가 없어 안타까운 사연 등 기상천외하고 기구한 사연들도 준비돼 있어 더욱 기다려집니다.

 

더불어 각종 사연들 속 자신의 의뢰인을 지키고 승소를 이끌어낼 신성한 변호사의 날카로운 통찰과 핵심을 찌르는 변론 역시 재미 있는 포인트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신성한의 정체는?

신성한은 피아노를 전공했던 음대 교수 출신으로 서른다섯 살에 돌연 변호사가 된 늦깎이 법조인입니다. 잘 나가던 아티스트 생활을 접고 사법고시를 준비한 데에는 분명 말 못 할 사정이 있을 테지만 그중에서도 이혼 소송에 주력하는 점이 호기심을 돋웁니다. 

 

피나는 노력 끝에 변호사가 되고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정식으로 이혼 전문 변호사가 되고자 한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상황. 행복한 삶을 버리고 가시밭길에 몸을 내던진 신성한이 무엇을 향해 달려가는 중인지 신성한, 이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슴 따뜻하게 해줄 휴머니즘

갑작스레 인생 노선을 바꾸게 된 신성한 변호사와 인기 라디오DJ에서 한순간에 스캔들 주인공으로 전락한 이서진, 아내와 별거 중인 장형근 등 질풍노도의 시기보다 더한 격정의 시기를 보내는 이들의 인생을 함께 들여다봅니다. 

 

그 삶에는 직접 경험해 보지 않더라도 누구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연들이 담겨 있습니다. 시린 찬 바람에 서 있어도 뚜벅뚜벅, 그래소 힘든 한 걸음을 내디뎌보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 강한 울림을 남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라마 신성한, 이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드라마 신성한, 이혼 인물관계도

 

드라마-신성한-이혼

 

 드라마 신성한, 이혼 등장인물

 주요인물

▷ 신성한(조승우) : 남자. 42세. 이혼 전문 변호사.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서 선 이들에게 최고의 승소를 선사하는 유능한 변호사. 피아노를 전공하고 독일에서 음대 교수로 지내다 어느 날 충격적인 소식을 접한 후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변호사가 되는 인물. 클래식을 다루는 예술사에서 트로트에 심취한 깡다구 센 변호사로 제 2의 인생을 살게 된다. 

 

드라마-신성한-이혼

 

유복한 환경에 명석한 두뇌까지 겸비한 그가 피아니스트의 길을 걷기로 결정한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다. 서른 중반의 어느 날, 그 일이 있기 전까지.

 

그 길로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다. 쉽지 않았다. 끝내 합격을 따냈고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했다. 밑고 끝도 없이 이혼 소송만 수임하며 달려온 것이 어언 2년이 되어간다. 머지않아 그토록 마주하고 싶었던 사람을 찾아가 단 한 번도 잊어본 적 없었던 질문을 던질 것이다.

 

 

 이서진(한혜진) : 여자. 39세. 기상캐스터 출신 라디오 DJ. 양육권 다툼으로 번진 이혼 소송 중,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과 엮이기 시작하는 인물.

 

드라마-신성한-이혼

 

한결같이 아름다운 사람. 청취자들의 영원한 베스트 프렌드. 그러나 그 이면에는 남편의 정서적 학대 아래 견디고 삼켜야 하는 지옥 같은 날들이 있었다. 그 때 한 남자를 알게 되었다. 그러나 그 끝은... 역시 지옥이었다. 

 

남편은 보란 듯이 이혼을 요구했다. 정말 반가운 일이다. 하지만 아들 현우만큼은 절대 포기할 수 없다. 그렇게 신성한 변호사를 찾아갔고 잘 이혼하게 됐다. 그때는 몰랐다. 유능한 변호사 신성한과 질리도록 얼굴 보고 지내게 될 줄. 

 장형근(김성균) : 남자. 42세. 신성한 변호사 사무실의 사무장. 신성한의 중학교 동창. 무역 회사 상사맨으로 커리어를 쌓고 일찍 배필을 만나 결혼생활을 시작한 나름 성공적이고 안정된 삶을 살아온 인물. 하지만 불혹이 넘은 현재에는 변호사 친구의 사무실에서 사무장으로 재직, 평생 함께할 줄 알았던 아내와는 별거 상태다. 

 

드라마-신성한-이혼

 

신성한의 중학교 친구. 2년째 고민 중이다. 사랑이란 도대체 뭔가. 성한의 변호사 사무실에서 사무장 일을 하게 된 건 순수하게 형근의 의지였다. 잇따른 이슈들로 고요하던 사무실은 일복이 터졌고, 그 즈음 너무도 사랑했던 사람에게 연락이 왔다. 예기치도 못했던 제대로 된 이별 통보를 받았다.

 

 조정식(정문성) : 남자. 42세. 조정식부동산 대표. 신성한, 장형근의 중학교 친구. 펍, 앱 개발, 국토대장정, 변리사 시험 준비 등 안 해 본 일이 없는 이 구역의 경험치 대장. 하지만 그 화려한 이력을 다 말아먹고 지금은 공인중개사가 천직임을 몸소 체감하는 중이다. 삼총사 중 가장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지내고 있다. 

 

 

신성한과 장형근의 중학교 친구. 안 해 본 일이 없다. 중요한 건 죄다 말아먹었다는 것이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효도하는 마음으로 따 놓은 공인중개사자격증이 빛을 발할 줄 몰랐다. 성한은 정식에게 건물 1층에서 제일 목 좋은 곳을 내주었다. 그곳에 자신의 이름과 자신의 얼굴을 새겨 넣고 부동산을 시작했다. 

 

천직이었다. 철 없지, 돈 없지, 애인 없지. 대출 빚 말고는 있는 게 없는 남자. 그런데도 묘하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 

 

 

 주변인물

 김소연(강말금) : 여자. 41. 라면 가게 할머니의 막내딸. 라면 가게는 신성한, 장형근, 조정식이 자주 가는 세 친구의 단골집으로 이들에게 할머니의 라면은 소울푸드다. 허리를 다친 엄마를 대신해 당분간 라면 가게를 맡게 되었다. 

 

서초동 라면집을 운영하는 엄마가 늘 걱정이다. 제발 그만두라고 사정을 해도 집에 있으면 답답하고 어쩌고...그 멘트 중 젤 기억에 남는 건, 가게를 닫으면 불쌍한 아저씨 셋이 걱정이라고 했다. 그러다 결국 허리를 삐끗해서 닫게 된 소연의 엄마. 급한 김에 대신 가게 문을 열었다. 그리고 만나게 됐다. 불쌍한 아저씨 세 명을.

 

 박유석(전배수) : 남자. 48세. 대형 로펌인 금화로펌의 파트너 변호사. 개인 사무실을 운영하는 신성한을 늘 예의주시한다.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으나 자신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유형으로 항상 주변과 잡음이 끊이질 않는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 업계 내에서의 안 좋은 소문 역시 파다해져 별산제 형태로 독립했다. 욕심이 많은 그는 이 정도로 만족할 수 없었다. 

 

그 즈음 아무도 맡지 않으려 하는 소송에 대한 소문을 들었고 직감했다. 이건 크 건이다. 어려울 게 없는 소송이었다. 하지만 패소했다. 금화로펌의 파트너 변호사 자리가 걸린 달콤한 제안 덕분이었다. 모든 일이 잘 풀리는 걸 보니 신은 내 편인가 싶기까지 하다. 

 

 방호영(유주혜) : 여자. 37세. 라디오 피디. 지금 현 생활에 만족도 높은 1인. 

좋은 직장,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으니 직장생활이 매우 행복하기 그지없다. 동시간대 청취율 1위를 자랑하는 프로그램까지...그러나 진행자 이서진의 사건으로 난감해졌다. 

 

별 다른 고민 없이 함께 하차했다. 호영은 서진을 이대로 보낼 수는 없다. 갚아야 할 은혜가 있다. 면접 날 온몸으로 촌스러움을 뽐내는 호영을 메이크어버시켜줬던 은인, 서진. 호영은 다짐한다. 이서진 선배를 꼭 복귀시키고 말 것이다. 

 

 마금희(차화연) : 국내 전자제품 업계 굴지 기업 대남전자 안주인. 신성한과는 집안으로 얽힌 사돈지간이었고, 현재는 끝난 관계다. 부유한 집안에서 무남독녀로 자라 독한 성미대로 살았으며 인생의 황혼에 접어들 무렵 큰 변곡점을 맞이한다. 

 

 진영주(노수산나) : 대남전자의 외아들인 서정국의 배경과 재산을 보고 결혼하려 했지만 모친인 마금희의 반대로 밀려나게 됐다. 하지만 결혼한 정국과의 내연관계를 유지한 채 아이까지 낳게 되고 결국 안주인 자리를 차지하게 되는 인물.

 

 최준(한은성) : 금화로펌 인턴 변호사. 로스쿨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해 사회 첫발을 금화로펌에서 시작한 고급 인력. 변호사계 BTS로 통한다는 신성한 변호사에게 지대한 관심이 많다. 

 

 

 그 외 인물

 유새봄(이은재) / 강희섭(박정표) / 강현우(장선율) / 서정국(김태향) / 서기영(김준의) / 서하율(강혜원)


드라마 신성한, 이혼 관련정보

▶ 배우 캐스팅과 배우들의 작품 선택 이유

 

드라마-신성한-이혼

 

이재훈 감독 : "냉철함과 따뜻함을 같이 갖고 있는 배우라 신성한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촬영하면서 함께 만들어간 부분이 더 많다.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신성한이 어떤 사람인지 잘 표현해줬다. 깊이 감동했다."

 

조승우 : "신성한은 깊은 상처를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그의 내면은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인간미가 있고 사람을 존중할 줄 아는 따뜻환 사람이다. 이혼 케이스들을 맡을 때도 항상 상대를 배려할 줄 알고 존중할 줄 아는 인간미 있는 매력이 작품을 선택하는 데 크게 작용했다."

 

조승우 : "얼마 전에 작가님께 문자로 저희 작품은 어떤 작품일까요 라고 여쭤봤다. 작가님이 보통 신성한이라는 수식어는 결혼 앞에 붙는데 우리는 이혼 앞에 붙는 아이러니함이 있다."

 

 

조승우 : "신성한은 이러한 것들을 인간적이고 누가 덜 상처받아야만 하는가에 집중하면서 그 과정을 풀어나가는 사람 냄새나는 캐릭터다라고 설명해주셨다. 이 부분이 많이 와 닿았다."

 

한혜진 : "앉은 자리에서 단숨에 다 볼 정도로 대본이 몰입감 있고 재밌었다. 쉽지 않은 역할이라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미 캐스팅 된 세 배우(조승우, 김성균, 정문성)를 보고 용기를 낼 수 있었다. 이분들과 언제 만나서 연기를 해볼 수 있겠나. 영광이라고 생각했다."

 

 배우들의 연기 노력

조승우 : "감정을 음악으로 쏟아낸다는 설정은 작가님께 부탁을 드렸다. 황시목이 사건을 맡았을 때 접근하는 방식이나 그런 것들과는 다르게 전직 피아니스트, 음대 교수였던 사람이기 때문에 소송이나 케이스를 맡았을 때 음악을 연주하고 악보를 해석하듯이 접근하는 건 어떨까요 라고 제시를 했다."

 

한혜진 : "유책 사유가 서진에게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시청자들이 잘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을까 매 신 고민했다. 라디오DJ 역할이기 때문에 태도나 의상에도 신경을 썼다. 그동안 내가 한 역할 중 가장 부유했다. 스타일링도 더 재밌게 준비할 수 있었다."

 

이상 드라마 신성한 이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