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아이비가 12월 5일 첫 방송되는 E채널 채널S 놀던언니에 고정 멤버로 합류합니다.

 

데뷔 19년 만에 첫 고정 예능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인데요, 그는 제작발표회에서 "내가 멤버 중 유일하게 솔로 가수 출신이다. 내가 의외로 낯을 가리더라. 원래 발라드 가수를 지망했어서 가무도 다른 멤버에 비해 약하다"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지금까지 방송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색다른 매력을 놀던언니에서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아이비인데요, 그는 데뷔 후 처음으로 고정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아이비 : "이런 예능 프로그램이 처음인데, 하길 잘했다. 일한다는 느씸 없이 놀라간다는 생각이 든다. 멤버들과 케미가 너무 좋아 매 회차 내 텐션도 올라간다"

 

이에 아이비 나이 본명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아이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비(가수) 본명

 

아이비

 

가수 아이비의 본명은 박은혜입니다. 아이비라는 이름은 담쟁이 덩굴에서 따온 것으로 겉보기에는 예쁘지만 독성을 가진 담쟁이 덩굴처럼 치명적인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의도에서 예명으로 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데뷔 했을 때는 "내 이름은 'I am 비'라는 뜻"이라며 여자 비로 홍보하기도 했고, 2집 활동 때는 미국의 아이비리그에서 따온 이름이라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위해 정한 것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아이비(가수)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아이비 나이는 1982년 11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아이비 고향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신길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아이비는 키 166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대길초등학교, 용남중학교, 용남고등학교,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비의 현재 소속사는 크리에이티브 아이 소속입니다. 해당 기획사는 폴라리스 산하 독립 레이블로 아이비를 위해 운영되는 1인 기획사라고 합니다. 

 

* 나르샤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황태경, 누구? 자녀 근황

 

나르샤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황태경, 누구? 자녀 근황

가수 나르샤가 12월 5일 첫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채널S 예능 프로그램 놀던 언니에 고정 멤버로 합류합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던 레전드 가수 언니들 5인방이 뭉

jmsy0519.tistory.com

 

아이비(가수) 과거 데뷔 앨범 활동

 

아이비

 

아이비는 원래 발라드 가수를 준비하다가 박진영의 눈에 들어 섹시 가수로 방향을 바꿔서 이후 춤 연습까지 하느라 상당히 힘든 연습생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05년 7월 19일 1집 앨범 아이 스위트 앤 프리 데이를 발표한 후, 8월 14일 음악방송으로 데뷔하게 되었는데요, 데뷔 당시 무대 위에 쫄쫄이 의상을 입고 꽁꽁 싸맺음에도 우월한 몸매 라인을 드러내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이비는 1집이 성공하면서 2005년 골든디스크 시상식과 SBS 가요대전, 멜론 뮤직 어워드 등에서 신인상을 수상했고 여러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했으며 싸이언에서는 아이비 이름을 딴 아이비폰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아이비는 2007년 2월 12일 2집 '어 스위트 모먼트' 앨범을 내고 독특하고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마귀춤으로 2007년 상반기를 휩쓸었는데요, 섹시콘셉트인데도 오히려 1집보자 더 꽁꽁 싸매고 나와 노출없는 섹시의 정점을 찍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비는 2집 활동 중 실력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는데요, 2007년 6월 8일 제 44회 시상식에서 김아중의 마리아를 불렀는데 배우인 김아중보다 못 불렀다고 까인 것입니다. 

 

보정까지 마친 김아중의 음원과 아이비의 라이브를 비교하는 건 무리가 아니냐며 아이비를 옹호하는 의견도 있었지만,전반적으로 판정패 했습니다.

 

 

데뷔했을 때부터 가수 생활을 하는 내내 실력으로 비판받은 적은 없었기 때문에 아이비 가수 인생 전체에서도 실력으로 욕 먹은 유일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비(가수) 스캔들

 

아이비

 

2007년 아이비는 Mnet 20'sChoice에서 인기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정상에서 맛보는 기쁨도 잠시, 2007년 11월 가수 인생을 통째로 바꿔버린 치명적인 스캔들이 터져버립니다. 

 

아이비의 전 남자 친구의 동영상 유포 협박 의혹 사건이었는데요, 이후 아이비는 기약없는 활동 중단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 사건으로 아이비의 전 남자친구 유모씨가 공갈 및 협박 기물 파손 혐의로 구속됩니다. 

 

이 사건으로 아이비는 한 순간에 정상에서 바닥까지 추락하게 되었고, 또 이러한 탓 때문인지 아이비가 부를 뻔한 이쳤어는 손담비가 부르게 됩니다.

 

이 일로 아이비는 2년 이상 공백 기간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쉬는 동안 아이비는 라이트하우스라는 이름으로 샤이니의 마지막 선물, 소녀시대의 디어 맘 등을 작사하며 음악활동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아이비는 과거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했을 당시 다음과 같이 심정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비 : "집 밖으로 한 달 넘게 한 발자국도 안 나갔다. 당시 사람들의 시선이 무서웠다. 처음으로 받는 차가운 시선이었다. 제가 충격받아서 잘못된 마음을 먹을까봐 친구들이 아예 짐을 싸 들고 왔다"

 

아이비(가수) 복귀와 뮤지컬배우 전향 이후 근황

그러다가 2009년 10월 3집 I Be.. 를 발표, 선공개곡 눈물아 안녕이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컴백에 청신호를 밝혔지만 그에 비해 타이틀 곡이었던 터치 미는 부진을 면치 못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활동 전략 탓에 엄청난 악플에 시달렸고, 지상파 방송 3사 예능국들이 과거 아이비의 소속사가 PD들에게 비리를 저지른 것을 문제삼아 그녀의 예능 출연을 암암리에 금지한 것이 공개적으로 알려지면서 치명타를 맞기도 합니다. 

 

아이비

 

이로 인해 아이비는 앨범 홍보조차 제대로 할 수 없었고, 3집은 실패로 끝납니다. 그리고 이후 소속사와 소송에 얽혀 가수 활동 자체가 불투명해지기도 했지만 2011년 말 다른 기획사로 이적, 미니 1집 인터뷰로 컴백, 이후 2012년 뮤지컬 시카고의 주인공 록시 하트로 극찬을 받으며 다시 뮤지컬 계에 입성합니다. 

 

 

이후 아이비는 위키드, 아이다, 고스트, 지킬 앤 하이드 등 대작 뮤지컬에서 여주인공으로 출연하며 큰 호평을 받았고, 2012년 한국 뮤지컬 시상식에서는 여우 신인상, 2018년 예그린 뮤지컬 어워즈에서는 여우 주연상을 수상하며 톱 여배우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이외에도 아이비는 거침없이 하이킥, 보그맘 등의 드라마와 연극무대에 서기도 했고, 남자의 자격, 불후의 명곡, 팔로우미, 복면가왕, 놀면 뭐하니, 백반기행, 심햐기담회 등 여러 예능에도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놀던 언니에 고정멤버로 합류하게 되었네요. 

 

<아이비 수상 경력>

-2005년 SBS 가요대전 신인상 여자

-2005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 신인상 여자

-2005년 멜론 뮤직 어워드 신인상

-2005년 제 2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신인상

-2005년 제 12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댄스 부문 여자 가수상

-2005년 제 22회 코리아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 베스트 드레러상 가수 부문

-2007년 제 22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2007년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 Song Of The Month

-2007년 엠넷 20's Choice 여자 가수상

-2007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여자 가수상

-2007년 제 14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댄스 부문 여자 가수상

-2012년 제 18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신인상 (시카고)

-2015년 제 9회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 어워즈 올해의 스타상 

-2015년 서울 석세스 어워드 뮤지컬 대상 

-2018년 제 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여우주연상 (레드북)

 

아이비(가수) 몸매

한편, 아이비는 과거 란제리 모델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한 번은 자신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사진을 블로그에 올렸고 반응은 역시 아이비라는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아이비(가수) 결혼 남자친구 연애사(열애 결별)

 

아이비

 

아이비는 올해 나이 4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아이비는 과거 한 예능에서 "연애를 끊어본 적이 없다"라고 밝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아이비는 앞서 전 남자친구 동영상 파문(실제로는 동영상 없음) 이후 2009년에는 매체를 통해 유명 작곡가 김태성과의 열애가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아이비의 앨범 준비를 위해 가수와 작곡가로 만난 두 사람은 2년간의 열애 끝에 결별했습니다. 

 

이어 2016년에는 뮤지컬을 통해 만난 배우 고은성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8살 연상연하 커플이었으며 한방송에서 고은성에 대해 "말도 안 되는 멘트를 많이 한다. 아 눈부셔 여신님인가요? 여기가 혹시 천국인가요? 이런 멘트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아이비-고은성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교제 1년 만에 결별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가 다시 관계를 회복해 연인 사이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이후 결국2018년 6월 다시 결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이어 아이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잘생긴 의사 친구와 밥을 먹은 사실을 고백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둘은 실제 연인 사이는 아니라고 합니다. 

 

아이비(가수) 결혼생각 비혼선언 이유

아이비는 지난 2023년 4월 자신의 유튜브채널 아이비티비를 통해 비혼을 선언한 바 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아이비는 무대에 오르기 전 연습에 열중하던 그에게 한 스태프가 갑자기 웃음을 보이며 "힘이 너무 없어 보인다. 이제 결혼을 해야 하는데 맨날 남의 결혼식장에 가서 축가만 부른다"라고 하자, 다음과 같이 말했슶니다. 

 

아이비-결혼생각

 

아이비 : "결혼은 글렀다. 포기했다 사실. 그냥 안 하려고 한다. 요즘에 오빠를 안 찾지 않냐. 찾아서 뭐하겠냐. 그냥 이렇게 돈이나 벌고 살지, 명품이나 사고.."

 

이에 또 다른 스태프가 "딸에게 물려줘야 할 것 아니냐"라고 말하자, 아이비는 "뭘 물려주냐, 그냥 할머니가 돼서도 같은 옷을 입으면 된다. 몸매 관리나 잘 하겠다"라고 말하면서도 현타가 온듯 고개를 숙이며 웃음을 지었습니다. 

 

아이비는 "48kg를 할머니가 돼서도 유지하겠다"라고 말했지만, 스태프가 "할머니가 되면 더 빠질 거다. 헐렁해져서 안 맞을 거다"라고 말했고, 아이비는 "닥쳐라. 살쪄서 안 맞는 것 보단 낫다. 겹쳐서 입으면 된다. 레이어드 해서"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갑자기 눈물이 나올 것 같다. 그래도 속 썩을 바엔 혼자 사는 게 나을 것 같다."라고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남편은 없는 것이 나은 것 같다. 시간도 많고, 돈도 안 들고, 없는 것이 낫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아이비(가수) 이상형

한편 아이비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여러 차례 밝힌 바가 있습니다. 먼저 2013년에는 한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가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남자"를 꼽았습니다.

 

아이비는 "20대 때 가졌던 이사형은 사라졌다. 이제는 가정적이고 자상하고 책임감 있는 남자가 이상형이다."라고 했고, 의사와 변호사 중에 선택하라는 질문에 "의사를 선택하겠다. 변호사는 말을 잘 해야 하는 직업이다. 나는 말 많은 남자는 싫다"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다른 방송에서는 "전 유머러스한 남자를 좋아한다. 너무 잘 생긴 남자는 부담스럽다."고 말하기도 했고, 이후 또 다른 방송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상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이비 : "예전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요즘은 잘생긴 남자가 좋다. 평생 보고 살 건데 잘생겼으면 좋겠다. 예쁘장한 남자는 싫다. 남자답게 잘생긴 남자가 좋다. 수염이 있는 것도 좋다"

 

이번에 놀던언니에 합류하게 된 가수 아이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무대,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아이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