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동상이몽2' 개그우면 정주리 넷째 출산 후 복귀

 

개그우먼-정주리

 

개그우먼 정주리가 10월 31일 SBS 동상이몽2에 스페셜 MC로 출연합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는 정주리가 함께했는데요, 과거 출산 40일 만에 방송에 복귀했던 정주리는 "이번 넷째 때는 더 빨리 복귀했다."라며 산후조리원 퇴원 일주일 만에 복귀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지난 5월 넷째를 출산해 네 아들의 엄마가 된 정주리는 "넷째 출산 때 남편 스케줄에 맞춰 자연분만했다. 신의 영역에 도달한 것 같다. 낳는 방법을 안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정주리는 넷째 출산 시 남편이 올 때까지 진통을 참으며 기다렸다고 하는데요, 정주리는 "참고 있다가 남편이 도착하자마자 낳았다. 그래서 남편이 바로 봤다. 눈 마주치고 낳았다."라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정주리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개그우먼-정주리

 

개그우먼 정주리는 1985년 5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정주리 고향은 경기도 동두천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그리고 남편 김종부와 아들 김도윤(2015년생), 김도원(2017년생), 김도하(2019년생), 김도경(2022년 5월생)이 있습니다. 

 

정주리는 키가 166cm라고 하고요, 학력은 동보초등학교, 동두천여자중학교, 동두천고등학교, 경복대학교 피부미용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주리의 현재 소속사는 SKY C&M 소속이라고 합니다. 

 

 

정주리 프로필 및 경력

정주리는 2005년 SBS 8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이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여러 코너에서 활약하면서 개세 개그맨 중의 한명이 되었고, 이후 순위를 정하는 여자(순정녀), 무한걸스 시즌2, 강심장, 맘마미아 등 한동안 예능 활동에 주력하다가 코미디 빅리그를 통해 코미디에 복귀해 활약합니다. 

 

이후에도 정주리는 위기탈출 넘버원, 대한민국 팔도 명물 인증쇼 나야나, 한국에 반하다 국제부부, 랜선장터, 돈쭐내러 왔습니다 시즌1, 2, 슈퍼맨이 돌아왔다, 동상이몽2 등의 예능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주리 집안 재산

 

개그우먼-정주리

 

정주리 집안은 무척 부유한 편이라고 합니다.

 

정주리 : "부모님이 동두천에서 가장 큰 채소 도매상을 하고 있다. 그런데 20년 넘게 단 한 번도 경기를 탄 적이 없다."

 

정주리 : "사실 개그를 취미로 한다. 하지만 나는 부모님께 기대지 않고 검소하게 살려고 한다. 나와 내 동생 모두 자기 일을 하고 있기에, 부모님의 사업을 이어받을 성실한 (데릴) 사위를 찾고 있다."

 

정주리 과거 실제 성격

 

개그우먼-정주리

 

개그우먼 정주리는 굉장히 활발하고 거침없는 방송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실제 성격은 무척 내성적이고 낯가림이 많은 성격이라고 합니다.

 

정주리 : "사실 제가 어릴 때부터 낯을 많이 가렸어요. 명절 때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도 말을 잘 못할 정도였죠. 또한 학교에서도 친한 친구들고 있을 때는 쾌활하기도 했지만,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시키면 일어나서 책을 읽을 때도 덜덜 떨곤 할 정도로 많이 내성적이었어요."

 

 

정주리는 본인의 망가지는 모습과 더불어, 남자 아이돌이나 배우들에게 거침없이 대쉬하는 모습으로 큰 웃음을 주기도 하는데, 사실 이것은 방송을 위한 연기입니다. 실제로 정주리는 녹화가 끝난 뒤에는 방송 중 들이댄 아이돌의 얼굴도 제대로 못 쳐다본다고 합니다. 

 

정주리 : "제가 예전에 방송에서 배우 이정진 오빠에게 좋아한다고 여러 번 말했거든요. 그런데 이정진 오빠는 저더러 너 카메라 불 꺼지면 안 그렇잖아라고 그래요."

 

정주리 : "또 남자 아이돌 멤버들도 정주리 누나는 방송에서만 좋아한다고 하고, 카메라 꺼지면 저를 안 좋아하잖아요 라고 장난스럽게 툴툴거리기도 하고요."

 

정주리 개그우먼이 된 계기

 

개그우먼-정주리

 

하지만 그러한 내성적인 성격 속에 정주리는 숨은 끼를 가지고 있었고,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내다가 하나의 계기를 통해서 자신의 숨은 끼와 재능을 깨달은 후 개그우먼이 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정주리 : "어쩌다가 학교 축제 때 장기자랑 무대에 친구들과 함께 올라갔어요. 거기서 엄정화의 초대에 맞춰서 섹시한 춤을 췄는데 얼떨결에 대상을 탔어요."

 

 

정주리 : "제 주위에서는 다들 엄청 놀랐어요. 평소에 말도 없고 조용하기만 하던 애가 갑자기 사람들 앞에서 그런 섹시한 포즈를 취하고 춤을 추니까 말이에요. 그리고 전 그때부터 개그우먼이 되겠다고 결심했어요."

 

하지만 정주리는 어머니와 학교 선생님의 반대로 대학의 연극영화과나 방송연예과에 진학하지 못하고, 당시에 취업을 우선시해서 피부미용학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정주리 : "양세형이 바로 제 고등학교때 친구였어요. 세형이가 워낙에 끼가 많아서 학교 선생님들로부터 일찍부터 인정을 받았고, 또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이미 소속사에 들어가 개그맨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정주리 : "제가 그때 세형이를 따라서 개그맨들의 연습실에도 몇 번 방문하고 했는데, 어느날 세형이가 저보고 SBS 개그맨 공채 시험을 한번 도전해보자고 제안했어요. 결국 망설이다가 마지막 날 원서를 접수했어요."

 

정주리 데뷔 

 

개그우먼-정주리

 

사실 정주리는 당시 대학등록금에 보탬이 되고자 상금이 탐이 나서 접수했다고 하는데요, 어쩌다보니 대상을 타서 본격적인 코미디언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정주리 : "2005년 SBS 개그 콘테스트에 대상을 수상했는데, 당시 스무살이었던 제가 참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때도 제가 낯을 가려서 연습 후에 단한번도 회식에 참석하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팀별 개그를 준비할 때 저만 아무 팀에도 끼지 못했어요."

 

 

정주리 : "그러자 PD님이 나서서 정주리 데려가서 연습할 조 없느냐라고 하셔서, 마지막에 남자들만 네 명이던 조에 들어갔어요. 그리고 따라와 라는 개그를 탄생시켰고, 대상까지 쥐게 되었어요."

 

정주리 : "저는 방송에서 망가지는 게 싫었던 적이 한 번도 없었어요. 얼굴에 과도하게 분장을 하면 할수록 오히려 더 자신감이 생겼죠. 또 여자임에도 제 스스로를 더 못나 보이게 하려고 기상막측한 행동들을 하면서 사람들을 웃기는 데 더 집중하게 되었고요."

 

정주리 데뷔 이후 활동

 

개그우먼-정주리

 

데뷔 이후 정주리는 그러한 내성적인 실제 성격을 극복하는 프로 정신 덕분인지, 개그맨 신인 시절부터 대중들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먼저 개그 콘테스트에서 짰던 개그 따라와가 유행어가 되면서 신인시절부터 큰 주목을 받았고, 또 퀸카만들기 대작전이다. 안팔아 등의 코너들도 큰 인기를 얻습니다. 하지만 정주리는 이때문에 동료로부터 시기와 질투도 받게 됩니다. 

 

정주리 : "저는 그런 일이 예쁜 여배우들이나 아이돌 멤버들 사이에서만 일어나는 일인 줄 알았어요. (못생긴) 제가 선후배와 동료들로부터 시기를 받고 견제를 당할 거라고는 전혀 생각조차 못했어요."

 

정주리 : "당시에 개그 아이템을 짜기 위해 연습실로 들어가면 저를 대하는 분위기가 아주 싸늘했어요. 제가 조금만 늦게 도착해도 정주리, 스타 됐나 봐, 혹은 떴네 떴어 이런 식으로 비꼬기 일수였죠. 또 제가 식사를 하셨는지 인사를 하면, 왜? 방송 못하면 밥도 안 먹을 것 같냐? 라고 퉁명스럽게 받아치기 일수였고요."

 

 

하지만 정주리는 이후 개그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스타 골든벨, 강심장으로 버라이어티 진출에 성공, 이외에도 MBC 트렌디사극 탐나는도다를 통해 정극 연기까지 주목받으며, 김신영, 신봉선과 함께 잘 나가는 젊은 개그우먼 신 트로이카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정주리 외모와 닮은 꼴 연예인

 

개그우먼-정주리

 

정주리는 2NE1의 씨엘, 씨스타의 효린과 닮았다고 하는데요, 사실 우리가 볼 때는 효린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이지만 실제로 꾸며놓고 보면 키도 꽤 크고 몸매도 굉장히 늘씬하고 빵빵해 제법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또 큰 입과 찢어진 눈 등 이목구비가 서양권에서 먹어주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한번은 정주리가 미녀들의 수다에 나왔을 때 모두가 정주리가 외국인들의 눈으로 보면 가장 미인이라고 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정주리는 과거 동두천 나이트에서 자주 놀았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점을 봤더니 영국 남자랑 속궁합이 맞는다길래 외국인들이 많이 가는 곳으로 갔던 거라고 합니다. 

 

정주리 결혼 남편 김종부 나이(차) 직업, 누구?

 

개그우먼-정주리

 

정주리는 지금의 남편 김종부와 2015년 5월 31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정주리와 남편 김종부 두 사람의 나이차는 정주리는 1985년생인 38세이고, 남편 김종부는 1986년생인 37세로 정주리보다 1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정주리 남편 직업은 일반 회사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거 정주리와 함께 개그맨 지망생으로 극단에서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정주리 남편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얼굴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가 결혼 2주년을 맞아 남편의 얼굴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정주리는 당시 자신의 SNS에 "우리의 2주년 결혼기념일을 축하해, 잘살아보자 10년 친구 꽃다발 고맙다"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린 것인데요, 이어 정주리는 "여보 얼굴 팔려서 돌싱인 척 이제 못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정주리 남편은 상당한 훈남으로, 처음 얼굴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박서준 닮았다, 선남선녀가 따로 없다" 등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정주리 남편 김종부 결혼스토리 속도위반

 

개그우먼-정주리

 

두 사람은 결혼 전 7년 동안이나 사귀다가 결혼에 골인했다고 하는데요, 정주리 남편이 극단에 소속된 코미디언 지망생으로 활동할 때 만나 20대를 모두 함께한, 사실상 첫사랑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방송에서 말한 연애담도 방송용 허풍을 제외하면 모두 지금의 남편과 있었던 일이라고 하네요. 당시 둘은 약 2년간 비밀 연애를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주리 : "비밀 연애할 때 공연하고 커튼콜 암막 속에서 스치듯 손을 잡기도 했다. 그때는 정말 좋아 죽었다."

 

정주리 : "남편과 워낙 오래 연애했기 때문에 (결혼) 2년 전부터 결혼이야기가 오갔다. 그리고 올해(2015년) 가을쯤 결혼식을 올리려고 계획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임신을 하게 되면서 결혼식을 빨리 하게 되었다."

 

정주리 : "임신을 했다는 사실에 나도 모르게 복잡미묘한 감정에 눈물이 났다. 그런데 남편은 행복하다며 해맑게 웃더라. 그 모습을 보면서 내가 남편을 잘 선택한 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

 

정주리 : "한 살 연하 남편을 사로잡은 비법은, 바로 보호본능이다. 사실 내가 일을 제대로 똑 부러지게 처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남자들이 늘 챙겨주고 싶은, 보호본능을 일으키게 한다."

 

정주리 : "내가 고지서 같은 것도 제때 못 내고, 영수증도 제대로 못 챙긴다. 아마 나의 이런 모습들 때문에 남편이 이 여자는 나 없으면 못살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정주리 : "또한 남편이 내 옆모습이 고양이상이어서 무척 매력적이라고도 했다."

 

정주리 남편 혼인신고 거부와 남자친구에 대한 언급

 

개그우먼-정주리

 

두 사람은 결국 2015년 5월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그런데 두 사람은 결혼 후 정주리 남편이 혼인신고를 거부해서 억지로 끌고 가서 했다고 합니다. 

 

 

정주리 : "난 남편이 혼인신고를 안 해주려고 하더라. 억지로 끌고 가서 했다. 남편이 자꾸 1년만 지켜보자고 하더라. 진짜로 그러더라"

 

그럼 정주리 남편은 왜 혼인신고를 미루려고 했을까요? 사실 정주리는 과거 남편이 군대에 가 있을 때 바람을 피운 적이 있다고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군대에 간 동안 외로웠고, 다가오는 남자가 있어서 남자친구에게는 지금은 일에 집중하고 싶다면서 결별을 선언하고 몰래 그 남자를 만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나중에 이런 사실이 들통이 났다고 하는데요, 들키게 된 사유는 남자친구가 본인의 집에 왔을 때 컴퓨터에 그 남자와의 사진에 남아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안 남편은 군대에서 보낸 편지를 모두 불태웠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다시 풀려서 속도위반까지 하면서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외에도 정주리 남자친구에 대한 발언은 결혼 전에도 있었습니다. 

 

정주리 : "이런 말씀을 드려도 될지 모르겠는데, 사실 얼마 전에 뮤직페스티벌에 갔는데, 어떤 남자가 내 전화번호를 물어보더라. 그 분 직업이 한의사인데, 무척 적극적으로 내 전화번호를 물어봐서 안 줄수가 없었다. 그때부터 좋은 친구처럼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고 있다."

 

정주리 : "내가 한 번도 남자친구가 있다는 것을 숨긴 적이 없다. 그런데 내가 아무리 남자친구가 있다고 말해도 사람들이 믿지 않더라"

 

실제 남편이 결혼 이후 혼인신고를 거부한 이유가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결혼 전 이런 정주리의 행동을 본 남편의 입장에서는 조금 불안한 마음도 있었을 것 같네요.

 

정주리 네 아들 근황

 

개그우먼-정주리

 

정주리는 남편과 결혼 이후 네 아들을 얻어 현재 슬하에 네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속도위반으로 결혼한지 6개월만인 2015년 12월 4일 아들을 얻었고, 이후 2017년 2월에 둘째를 임신소식을 전하고, 같은해 6월 29일 아들을 출산, 이후 2019년 3월 셋째 아들을, 마지막으로 2022년 5월 4일 넷째 아이를 출산하면서 네 형제의 엄마가 됐습니다. 

 

앞서 정주리는 현재 주로 육아에 집중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런 가운데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그리고 신박한 정리 등 예능 등에 종종 출연해 현실 독박 육아 근황을 알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정주리 부부는 이제 다섯째 아이는 낳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개그우먼-정주리

 

이번에 출산한지 얼마 안 돼 동상이몽2를 통해 복귀를 알린 정주리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활약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그우먼 정주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