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KCM(강창모)이 10월 25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가수-KCM(강창모)

 

이날 방송에서는 내 인생 첫 트롯 특집이 방영됩니다. 이날 가수 KCM은 트로트에 도전합니다. 그는 "노래방 기계는 점수가 잘 나오는 방법이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이날 방송으로 KCM 나이 결혼 아내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KCM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수 KCM(강창모)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KCM(강창모)

 

가수 KCM의 본명은 강창모입니다. KCM의 나이는 1982년 1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KCM의 고향은 경기도 광명시이며, 1남 2녀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누나와 조카 전동현, 그리고 아내가 있습니다. 

 

KCM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KCM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광명서초등학교, 충현고등학교, 청운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CM의 현재 소속사는 이미지나인컴즈 소속이라고 합니다. 

가수 KCM(강창모) 데뷔 및 활동

 

가수-KCM(강창모)

 

KCM은 원래 비보이를 했을 정도로 뛰어난 춤 실력과 노래 실력, 그리고 훈훈한 외모 덕분에 비보이 댄스 가수로 데뷔하려 했지만, 연습기간에 허리를 크게 다치는 바람에 더 이상 허리에 무리가 가는 춤을 출 수 없어서 노래 실력을 크게 다듬어 가수로 데뷔한 케이스라고 합니다. 

 

2002년 제 1회 모바일가요제 은상을 수상하며 데뷔, 이후 2003년 SBS 드라마 때려 OST인 알아요로 제 14회 스포츠서울가요대상 OST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처음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KCM은 2004년 1집 앨범 뷰티플 마인드로 정식 데뷔, 이후 흑백사진, 은영이에게, 너에게 전하는 아홉 가지 바램 등의 히트곡을 냈고, 2010년에는 제 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신세대가요 10대 가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KCM은 이후에도 다수의 OST와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으며, 2016년에는 슈가맨에 출연해 제지업을 하고 있는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받아서 대표로 활동 중인 근황을 전하며 음악 활동은 계속 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업은 아기물티슈 베어스토리 브랜드로 잘 알려진 제지회사 (주)내츄럴펄프로 회사의 제품 검색이 2018년 이후 보이지 않고 판매되는 제품이 없는 것으로 봐서 폐업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가수-KCM(강창모)

 

가수-KCM(강창모)

 

이후에도 KCM은 꾸준히 앨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글의 법칙, 런닝맨,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대한외국인, 도시어부2, 동상이몽, 사랑의 콜센타, 놀면 뭐하니?, 아는 형님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MBC 놀면 뭐하니?에 MSG 워너비 멤버로 활동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KCM인데요, 이번에는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가수 KCM(강창모) 가창력

KCM은 특유의 허스키한 미성과 단단한 체구에서 나오는 깊은 울림이 인상적입니다. KCM은 특히 여자키 수준의 미친 고음을 자랑하는데요, 3옥타브를 안넘는 노래를 찾아보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가수 KCM(강창모) 운동 몸짱

 

가수-KCM(강창모)

 

KCM은 또한 몸짱 가수 중 하나로 앨범, 자켓을 보면 거의 다 갑빠가 노출되어 있는데요, 허리를 다쳐 약해진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을 키우기 위해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비슷한 사례로 김종국이 있습니다. 

 

KCM은 또한 과거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근황을 묻는 질문에 "최근에 100kg까지 쪄서 조금씩 덜어내고 있다. 먹는 대로 찌는 스타일이라서 열심히 운동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현이 "얼굴 살이 안 찌는 것 같다"고 하자 KCM은 "운동할 때 하도 인상을 쓰고 하다보니 안찌는 거 같다"고 답했습니다. 참고로, KCM은 주짓수 블랙벨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가수 KCM(강창모)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KCM(강창모)

 

KCM은 지난 2022년 1월 13일 소속사를 통해 그동안 교제해왔던 연인과 혼인신고를 한 사실을 알렸는데요, KCM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KCM은 1982년생인 41세이고 아내(부인)는 1991년생인 32세로 9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KCM의 아내 직업 등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KCM의 아내는 비연예인으로, 오랜 기간 교제를 이어왔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지난해부터 결혼식을준비했지만 신종 코로나19로 인해 수차례 일정이 연기됐다고 합니다.

 

이에 결국 올해 1월 초 양가 부모님들과 만난 자리에서 언약식을 올렸고, 이후 혼인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KCM 부부는 홀어머니를 모시기로 하고 경기도 김포에 세 식구가 함께 할 보금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소식이지만 축하해주셨으면 한다. 팬들에게 진심을 담은 편지로 결혼을 발표하려고 준비했지만, 깜짝 발표를 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러브스토리나 예비신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사적인 부분이라 상세히 말씀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 KCM은 상황이 좋아지면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결혼식을 올리고 싶어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참고로, KCM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과거 한 인터뷰에서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배우 하희라가 이상형이다. 정말 예쁘시다"고 말한 적이 있었는데요, 지금의 아내 분이 이상형에 가깝다면 상당한 미인일 것 같네요. 이상 가수 KC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양(가수) 프로필 나이 과거 어머니 결혼 못한 이유 이상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