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나미애가 5월 4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했습니다.

 

올해 40년차 가수로, 오랜 시간 무명가수로 활동을 해온 나미애인데요, 물론 2014년 트로트엑스 우승을 통해 이름을 어느 정도 알리기는 했지만 다른 오래된 가수들에 비해 큰 두각을 나타내진 못했던 나미애입니다. 

 

이에 나미애 나이 프로필 가족 결혼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나미애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나미애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학력 

 

나미애

 

가수 나미애의 본명은 김규순입니다. 나미애란 이름은 좋아하는 가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요, 나훈아의 나, 이미자의 미, 박경애의 애자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나미애는 그동안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이름(예명)을 4번이나 바꿨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바뀐 예명으로는 민수지, 김유진, 김도희, 정미지 등이 있습니다.   

 

나미애 나이는 1965년 6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입니다. 나미애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아직 미혼으로 어머니 박봉윤 씨와 단둘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나미애 종교는 무종교이며, 이외에 키 혈액형 학력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 없습니다. 

 

가수 나미애 과거 데뷔 

 

나미애

 

나미애는 1984년 데뷔한 40년 차 가수로, 데뷔 이후 오랜 기간 무명가수로 지냅니다. 1985년 KBS 드라마 주제가를 부르면서 본격적인 가수의 길에 들어선 이후 이듬해인 1986년 사랑했던 너라는 곡으로 음반을 낸 후 승승장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채널만 틀면 그의 노래가 나올 정도였고, 가요 톱10 10위까지 오를 정도로 히트를 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해가 거듭될수록 일이 잘 안풀리게 되면서 생활고에 시달렸습니다.  

 

나미애는 1994년 제 12회 MBC 난영가요제에서 대상 수상과 2006년 대한민국 트로트 가요대상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이름을 4번이나 바꾸기도 했지만 여전히 무명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여기에 나미애는 생활고에 시달리며 암에 걸린 어머니의 환우를 돌보느나 많은 어려움 속에 심한 우울증(지금도 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을 겪기도 했는데요, 이에 자격증을 따고 취직을 해보려고 했지만 이것마저도 마음대로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미애 : "쌀을 살 돈도 없었다. 너무 바닥까지 내려간 거다. 그래서 노동청에 찾아가서 자격증이라도 따서 일을 해야겠다 싶었다. 가수가 마이크를 잡아야 하는데, 마이크를 잡을 수 있는 형편이 안 됐다."

 

나미애

 

그러다가 나미애는 30년간 무명의 설움을 딛고 죽기 전에 딸이 큰 무대에서 노래하고 인정받는 것을 보고싶다는 어머니의 소원을 풀어드리기 위해 2014년 엠넷의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트로트 엑스에 출연, 첫 무대에서 님은 먼 곳에를 불러 갑자기 유명세를 타기 시작합니다. 

 

이후 기자들이 찾아오고, 잡지에 실리고, 방송 스케줄이 잡히는 등 상황이 바뀌었고, 결국 해당 경연에서 최종 우승까지 하며, 당시 5억원 상당의 우승 상금과 미니앨범 발매 기회를 얻게 됩니다. 

 

나미애

 

하지만 나미애는 이후 그렇다할 히트곡을 내지 못해 여전히 무명을 벗어나지 못했고, 이후 트로트의 민족에 참가하기도 했지만 입상하지 못하고 탈락했습니다.

 

이후 나미애는 2021년 신곡 용서를 발표하고 행사와 라디오, 유튜브, 가요무대, 아침마당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 2023년 8월에는 MBN 특종세상에 출연해 치매를 앓고 있는 근황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나미애는 1985년 KBS 드라마 즐거운 우리집 OST를 부르면서 노래를 시작한 뒤 이듬해 사랑했던 너로 정식 데뷔, 이후 사랑의 노크(2집), 이제 너에게 날(SBS 드라마 사랑의 찬가 OST), 카페 노래방 1, 3집, 프로미스 오브 러브(5집), Wanna 비, 치맛자락(7집), 용서(8집) 등을 발표했습니다. 

 

<나미애 수상 경력>

-1994년 제 12회 MBC 난영가요제 대상 수상

-2006년 대한민국 트로트 가요대상 신인상

-2014년 엠넷 트로트엑스 우승

 

 

가수 나미애 결혼 근황

 

나미애

 

나미애는 올해 나이 59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5녀 중 넷째로 태어나 다른 자매들이 출가한 후 어머니와 함께 모시고 살다보니 결혼하기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나미애는 한 번은 30대 때 자신의 인생에 결혼 운이 있느냐는 것에 대해 궁금하여 점집을 찾아갔던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결혼운이 없고 외국으로 나가면 좋은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혼자 계신 어머니를 놔두고 외국에 나갈 수 없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점집에서는 나미애가 결혼을 빨리 하면 여러 번 하니 늦게 하길 추천했다고 합니다.

 

이에 나미애는 그동안 아예 포기하고 살았던 것인데요, 또한 어머니도 딸이 가수로서 성공하기를 바라긴 했지만 결혼하길 바란다는 말을 한 번도 하신 적이 없다고 합니다. 

 

한편 나미애는 예전부터 꿈을 꾸면 그대로 다 맞아떨어지는 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한 번은 동생이 교통사고 나는 장면을 미리 꿈을 통해 본 적도 있다고 합니다.

 

꿈 속에서 저승사자 같이 생긴 사람이 동생을 살리고 싶다면 이것을 마시야 한다고 해서 다 마셨다고 하는데요, 이후 진짜 꿈에서 본 그대로 이루어졌고 동생은 다친데 없이 멀쩡하게 살았다고 하네요. 나미애는 과거 신을 받으라는 말을 여러 번 들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가수 나미애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나미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