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최지우가 MBN 예능 무작정투어 원하는대로에 출연합니다. 이에 최지우 나이 프로필 남편 딸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최지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지우(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최지우

 

배우 최지우의 본명은 최미향입니다. 최지우 나이는 1975년 6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최지우 고향은 부산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1남 1녀 중 막내로, 부모님과 오빠, 그리고 남편 이서호와 딸 이루마(2020년 5월생)가 있습니다.

 

최지우는 키 174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최지우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수영초등학교, 수영여자중학교, 덕문여자고등학교, 부산여자대학교 무용과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지우의 현재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최지우(배우) 집안 과거

 

배우-최지우

 

최지우 아버지는 직업 군인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지우가 어렸을 때 이사를 많이 다녔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초등학교 때 부산에 정착하게 되었고, 그 이후 계속 부산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최지우는 어린 시절부터 카메라를 좋아하던 성향을 살려 연기인으로 성장할 생각을 자주 해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1994년 사촌오빠가 탤런트 시험을 권유하며 원서를 갖다주었고, 이모가 대신 접수해 주어 혼자 서울로 상경, MBC 23기 공채 탤런트 최연소 합격자가 됩니다. 

 

최지우(배우) 데뷔 후 무명시절

 

배우-최지우

 

그리고 이후 1995년 드라마 전쟁과 사랑으로 데뷔했지만 기대와 달리 무명 생활을 하게 됩니다.

 

최지우 : "집이 부산이었는데 공채시험 때 부모님을 비롯한 온 가족이 상경해 뒷바라지를 해주셨어요. 그렇게 힘들게 시험에 붙었는데 드라마에서 회사 비서나 지나가는 행인 역만 맡았죠. 그때 제일 많이 했던 대사가 차 드세요였죠."

 

최지우 : "96년네 한 영화(귀천도) 오디션에 합격했는데, 영화사 쪽에서 제 연기력을 믿지 못했는데 날마다 영화사에 출근해 인물 분석 리포트를 제출하라고 했어요. 힘들고 부담스러웠지만 제 인생 최대의 기회라고 생각해 원고지 1백 40장 분량의 인물 분석 리포트를 제출했어요."

 

최지우 : "그런데 촬영이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연기력을 문제 삼아 일방적으로 캐스팅을 번복하더군요. 그 당시는 정말 자존심 상하고 창피했지만 오히려 전화위복의 계기가 됐어요. 더 열심히 연기공부를 하게 됐으니까요."

 

 

최지우(배우) 전성기

 

배우-최지우

 

실제로 최지우는 1995년 말 영화 귀천도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으나 부족한 연기실력 탓에 도중하차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후 최지우는 1996년 드라마 첫사랑과 1997년 영화 올가미로 비로소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2001), 겨울연가(2002), 천국의 계단(2004) 등이 잇따라 성공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중 특히 겨울연가는 일본에 수출되면서 최지우는 그 유명한 욘사마와 더불어 지우히메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하게 됩니다. 

 

최지우(배우) 발음 논란과 연기력

 

배우-최지우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지우는 당시 마음의 상처를 받게 됩니다. 바로 발음 논란과 연기력 문제때문이었습니다. 

 

최지우 : "한동안 쇼 프로그램 출연자들이 제 흉내를 많이 내시더라고요. 드라마는 반응이 좋은데 왜 나는 우스갯소리의 대상밖에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속상하고 고민이 많이 됐어요. 자꾸 그런 식으로 놀림을 받으니까 위축되고 다른 작품에 출연하면서도 소심해 지더라고요."

 

 

당시 최지우의 실땅님과 권상우의 혀 짧은 소리가 논란이 많이 됐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최지우는 이런 논란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최지우 : "처음엔 기분이 좀 나빴는데 지금은 나도 거기에 농담으로 끼어들어서 할 정도가 된 것 같다. 그리고 배우로서 당연히 신경이 쓰이고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발음 문제의 개선을 위해 작품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음향감독님을 만난다."

 

최지우(배우) 작품 활동 근황

 

배우-최지우

 

최지우는 이후에도 10번째 프로포즈, 피아노 치는 대통령, 누구나 비밀은 있다. 연리지, 드라마 에어시티, 영화 여배우들, 수상한 가정부, 유혹,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캐리어를 끄는 여자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1박 2일, 힐링캠프, 무한도전, 삼시세끼, 꼴보다 할배, 커피프렌즈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활약하기도 했는데요, 커피프렌즈 이후 한동안 얼굴을 비추지 않다가 2019년 12월 임신 소식을 알렸고, 이후 주말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13회에 특별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최지우는 임신 7개월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카메오 출연에 적극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후 출산 소식 이후 한동안 뜸하다가 최근 드라마 소름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출연하고 있네요.

 

배우-최지우

 

그리고 예능 활동은 지난해에도 사고르 경양식에 고정출연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무작정투어 원하는대로에 고정출연하게 되었네요. 

 

최지우(배우) 결혼 남편 이서호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최지우

 

최지우는 남편 이서호와 2019년 3월 29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최지우와 남편 이서호 두 사람의 나이차는 최지우는 1975년생인 48세이고 남편 이서호는 1984년생인 39세로 최지우보다 9살 연하인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최지우 남편 이서호의 직업은 O2O(onli ne to offlin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회사의 대표로 재직중에 있으며, 2015년에 지금의 이름으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남편에 대해서 IT업계에 종사하는 30대 직장이고, 3년 정도 교제한 사이라는 것 이외에는 일절 알려진 바가 없었는데요, 결혼식 보안이 하도 철저해서 숨기고 싶은 뭔가가 있는 게 아닐까 라는 추측이 난무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일명 지라시가 돌기도 했는데요, 최지우 남편 정보라는 지라시에는 그의 이름, 나이, 근무지 등 개인 정보와 함께 대기업 임원의 조카라고 주장하는 구체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해당 기업에는 언론의 확인 전화가 빗발쳤고, 지목된 주인공이 "본인이 절대 아니다. 최지우를 본 적도 없는 일반인이며, 대기업 임원의 조카도 아니다"라고 해명하는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최지우는 그렇게 일반인 남편에 대한 정보를 보호하려 했지만, 이듬해 한 매체의 기사로 인해 남편의 나이와 직업, 개명 사실 등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배우-최지우

 

이에 결국 최지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최지우 남편은 9살 연하의 O2O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회사의 대표이다. 남편의 신상을 공개하지 않았던 건 사업이자 다른 일들에 선입견을 주어 서로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근거 없는 추측은 자제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최지우 남편 지인의 말에 따르면 "지난 2014년에 친구와 동업을 시작했다. 초반에 최지우의 지원도 있었다. 지금은 성실히 회사를 키우고 있다"고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최지우(배우) 딸 이루아 임신 출산 이후 근황

 

배우-최지우

 

이후 최지우는 결혼 1년 반 만인 2019년 12월 임신 소식을 전한 이후 임신 중에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깜짝 카메오로 출연해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최지우는 이듬해인 2020년 5월 16일, 결혼 2년 만에 출산 소식(딸 이루아)을 전하며 많은 축하를 받았는데요, 이후 출산 5개월 만에 육아 용품의 모델로 발탁돼 광고 촬영을 가지면서 근황을 알려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지난해 사고르 경양식에 고정출연한데 이어 이번에는 무작정투어에 출연하고 있고, 또 그런가운데 새 드라마 준비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지우(배우) 부동산 수입 재산

 

배우-최지우

 

한편, 최지우는 수백억대의 자산가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2015년 tvN 명단공개 2015에 따르면 최지우는 겨울연가로 한류열풍의 주인공이 된 후 일본에서 50억원 정도의 광고 수익을 올렸다고 하며, 또 드라마 출연 시 회당 4.000~5.000만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지우는 지난 2006년 청담동 명품거리에 위치한 5층 건물을 54억에 매입했다고 하는데요, 현재 시세 100억으로 두 배에 가까운 수익을 얻었다고 합니다. 

 

2013년 43억을 주고 매입한 역삼동 소재 5층 빌딩도 현재 5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임대 수익만 월 억대를 넘어선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 역시 현재 시가 45억원 이상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최지우 집은 서울 논현동 라폴리움으로 보안과 경비가 삼엄해 장근석, 이민호 등 연예계 스타들이 거주하는 고급 빌라라고 합니다.

 

특히 최지우의 집은 그중에서도 가장 비싼 145평대의 펜트하우스로 관리비만 수백만 원 대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알려진 부동산만 200억 이상이며, 회당 출연료, CF 출연료, 기타 부수입까지 따져보면 300억대의 재력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상배우 최지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