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레이나가 9월 8일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합니다. 이에 레이나 나이 프로필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레이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이나(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레이나

 

가수 레이나의 본명은 오혜린입니다. 레이나 나이는 1989년 5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레이나 고향은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레이나는 키 16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무거초등학교, 삼호중학교, 성광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부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나의 현재 소속사는 아메르 뮤직 소속이라고 합니다. 

 

레이나(가수) 데뷔 전 과거

 

가수-레이나

 

레이나가 가수라는 꿈을 꾸기 시작한 건 초등학교 3학년 즈음이라고 합니다. 고등학생 시절 싸이월드 오디션 대회에서 입상을 한 이후 그때부터 마음을 먹고 고등학교 3학년 때 혼자 서울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어머니는 성인이 되고 실용음악학과가 있는 대학에 들어가면서 준비하라고 했지만 더 일찍 준비하고 연습생 생활하고 데뷔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득해서 더 일찍 상경했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 오디션을 봤는데 계속 떨어지면서 걸린 시간이 무려 3년이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슈퍼스타K에서 오디션을 봤는데 그 때의 오디션 영상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가 보고 다시 오디션을 본 후 영입했다고 합니다. 

 

레이나가 애프터스쿨을 알게 된 건 오디션 보고 다닐 때였다고 하며 무대영상을 보고 너무 멋지다고 생각하던 중에 플레디스에서 네가 애프터스쿨 다음 앨범 메인보컬이다라고 한 덕분에 다른 생각은 일절 안하고 덥석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가수-레이나

 

참고로, 레이나는 2AM의 멤버 조권과 고등학교 동창으로, 레이나 자신이 데뷔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조력자가 조권이었다고 합니다. 가요계 데뷔 후에도 조권과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레이나는 앞서 2002년부터 2007년까지 세이클럽 KcCast에서 DJ천소랑이라는 이름으로 국장을 지내기도 했는데요, 과거 사진을 보면 숏컷을 해서 그런지 보이시한 이미지였다고 합니다. 

 

 

예쁜 얼굴로 소문이 나서 당시 세이클럽 DJ들의 인기 척도인 꽃다발도 많이 받고 미니홈피도 폭주했었는데, 이때 남자인 척 하다가 걸려서 쫓겨났다는 소문이 있지만 사실은 방송을 하면서 성별을 말하지 않았는데 목소리가 보이쉬해서 사람들이 남자라고 착각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송에서 여자라고 명확하게 밝히고 사과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나중에 노래 부르는 목소리가 공개되고 나서 확실히 여자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레이나(가수) 데뷔 앨범 활동

 

가수-레이나

 

아무튼 레이나는 그렇게 2009년 애프터스쿨 싱글 2집 너 때문에로 데뷔, 이후 애프터스쿨 유닛 오렌지캬라멜로도 활약했습니다. 솔로 활동은 2012년 드라마 자체발광 그녀의 OST 자체발광으로 시작, 이후 래퍼 산이와 함께 소속사간 프로젝트로 한여름밤의 꿈이라는 곡을 발표해 가온 디지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11월 본인의 이름을 내건 본인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가한 두 번째 디지털 싱글 모르겠다를 발표했고, 이후 래퍼 산이와 두번째 듀엣곡인 달고나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2017년 7월 드디어 첫번째 싱글 앨범 발표를 시작으로, 이후 프로젝트 싱글 작아지는 중,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OST 러브 이즈 데인저를 발매했고, 2020년 12월 MBN 예능 미쓰백에서 경연곡 탄타라를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가수-레이나

 

또한 이후 2021년 3월 카카오 TV 웹드라마 아직 낫서른의 OST 오늘 연락해, 올해는 드라마 미남당의 OST 끝나지 않는 밤등을 발매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레이나는 2010년 플레이걸즈 스쿨을 비롯하여 불후의 명곡, 퍼펙트 싱어, 뷰티바이블, 백인백곡 끝까지 간다, 복면가왕, 슈가맨, 연애의 참견3, 미쓰백, 사랑의 콜센터 등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TV조건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레이나 수상 경력>

-2014년 제 6회 멜론뮤직어워드 뮤직스타일상(랩 힙합부문)

-2015년 제 24회 서울가요대상 힙합상

-2015년 제 7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음원부문 7월)

 

 

레이나(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가수-레이나

 

레이나는 올해 나이 3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레이나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이제 나이를 먹은 것 같다. 요즘 결혼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말했고, 또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나는 나를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TV조선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하게 된 레이나인데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레이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