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정은표와 아들 정지웅이 9월 7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합니다. 

 

 

이날 올해 서울대학교 인문학부에 합격한 정지웅은 자신만의 공부법과 서울대 합격 비결을 공개했는데요, 정지웅은 특히 서울대학교 현역 정시에 합격한 수능 점수를 공개, "12문제 정도 틀려서 400점 만점에 370점 정도 받았다"라고 밝혀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어 그는 서울대에 합격한 자신의 공부법과 공부 루틴에 대해 밝혔는데, "6시 기상하고 11시 취침하는 것을 무조건 지켰다. 하루 7~8시간은 무조건 자고, 공부는 하루 6~7시간 정도 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정은표는 "지웅이가 컨디션이 좋아서 2시간만 더하고 잘게라고 하면, 그때 안 자면 리듬이 망가지니까 나는 무조건 자라고 권했다."라며 수험생활 중 컨디션 조절 방법에 대해 밝혔습니다. 

 

한편, 정은표는 어린 시절부터 IQ 167를 자랑한 아들 정지웅을 영재로 키워낸 비결에 대해, "일단 저와 아내를 닮진 않았다. 지웅이가 저보다 그릇이 크다. 저와 아내는 그릇을 자꾸 치우려고 하지 않고, 지웅이를 믿고 많이 기다려준 편이다."라고 밝혀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에 정지웅은 "부모님이 한 번도 공부하라고 하신 적이 없다"라며 뜻밖의 교육법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또한 정지웅은 "어렸을 때부터 읽은 책만 6천 권 정도 달한다. 학습 만화나 짧은 소설 등 가리지 않고 읽었는데 워낙 어릴 때부터 책 ㅇ읽는 것을 좋아해 축적된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정은표는 "지웅이가 책을 빨리 읽는 편이다. 어렸을 때 차를 타고 가는데 두꺼운 책을 차 안에서 한 시간 만에 다 읽더라"라며 상위 1% 영재 정지웅의 남다른 독서량까지 공개해 이목이 모아지기도 했습니다.


정은표(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배우 정은표는 1966년 3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정은표 고향은 전라남도 곡성군 옥과면 소룡리이며,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김하얀과 장남 정지웅, 장녀 정하은, 차남 정지훤이 있습니다. 

 

 

정은표는 키가 165cm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은표의 현재 소속사는 스타리움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정은표(배우) 과거 데뷔 작품 활동

 

 

정은표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지도교사가 너무 예뻐서 얼떨결에 연극반에 가입하면서 연기자의 꿈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1984년 뮤지컬 배우 첫 데뷔, 이후 1990년 극단 목화에 적을 두어 연극배우로 데뷔합니다. 

 

정은표는 이후 영화 등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주목받지 못했고, 힘들고 긴 무명시절을 겪게 됩니다. 무명시절 연봉이 고작 100만원 정도밖에 안됐다고 하네요. 그래서 정은표는 생활이 어려워 남대문 시장에서 3년 동안 커피 배달을 하며 살아간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1999년 영화 유령에서 조리장 역을 맡으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 이후 특히 드라마 해품달을 통해 크게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고, 이후에도 영화 드라마 연극무대를 넘나들며 다작을 통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은표는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JTBC 유자식 상팔자 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 아들과 함께 출연, 영재 남매를 키운 아빠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정은표는 2011년 IQ보다 영재력을 키워라 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으며, 자녀 교육법에 대한 다양한 강연 활동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정은표는 또한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하여 엄청난 탁구실력을 자랑하기도 했고, 테니스 편에도 경기도 대표로 나와서 제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 신박한 정리에 나와 집공개와 함께 가족들의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정은표 수상 경력>

-1995년 제 15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남자신인연기상 (연극 백마강 달밤에)

-1995년 동아연극상 연기상

-2001년 제 38회 대종상 남우조연상 (킬리만자로)

-2006년 KBS 연기대상 단막극상(드라마시티 돌대가리 이차 방정식)

-2012년 SBS 연예대상 베스트패밀리상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정은표(배우) 결혼 아내 김하얀 나이차 직업, 누구?

 

 

정은표는 이미 결혼해 아내와 아들 2명과 딸 1명을 두고 있는데요, 정은표와 아내 김하얀 두 사람의 나이차는 정은표는 1966년생인 57세이고, 아내 김하얀은 1978년생인 43세로 12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정은표(배우) 아내 김하얀 결혼스토리

 

 

아내 김하얀은 과거 채널A 내조의 여왕에서 정은표와의 첫만남에서부터 결혼까지의 풀 스토리를 공개한 바 있는데요, 아내 김하얀은 원래 정은표의 열혈팬이었다고 합니다. 

 

김하얀 : "저희 남편이 연극을 할 때 보러갔다. 후광이 비치는 모습을 보고 팬클럽에 가입하게 됐다. 팬 모임에도 나가면서 가까워졌는데 제가 없는 사이 저만 빼고 팬들에게 전화번호를 줬다. 다른 분에게 남편 번호를 입수해 문자를 보내기 시작했다"

 

 

김하얀 : "하루 세 번씩 아침에는 오늘 날씨가 좋다, 점심에는 점심식사 하셨냐 등의 내용으로 두 달 정도 문자를 보냈다. 어느 순간 남편이 제 문자에 중독됐고 눈 뜨기도 전에 습관이 돼 핸드폰을 찾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김하얀은 정은표에게 프러포즈를 하기 위해 한 달 만에 무려 14kg이나 감량하고 프로포즈를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김하얀은 정은표에게 "결혼하면 손에 물 한방울 안 묻히게 해 주겠다"고 약속했다고 하네요.

 

결국 그런 아내의 정성에 감동한 정은표는 아내 김하얀과 이후 100일만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고, 그런 아내의 마음은 결혼 후에도 변함이 없었다고 합니다.

 

김하얀 : "남편 정은표를 위해 다이어트를 선언했고 한달만에 14kg까지 감량했다. 남편이 제 결단력 있는 모습을 보고 놓치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이후 남편과 열애를 시작했고, 100일 만에 초고속 결혼을 올리게 됐다"

 

김하얀 : "아이보다도 남편을 먼저 챙기고, 늘 남편이 있는 곳에 함께 해야 안심이 된다. 멋있는 내 남편을 누가 채어 가기라도 할까봐 밖에 내보내면 늘 불안하다"

 

정은표(배우) 아내 김하얀 결혼생활

 

 

사실 정은표는 결혼 이후에도 오랫동안 생활고에 시달려야만 했는데요, 그럼에도 김하얀은 본인이 아르바이트를 해서 살림을 꾸려나갔다고 합니다. 

 

김하얀 : "남편과 결혼할 때 돈이 없는 연극배우라고 알았다. 그때 내가 사랑하니까 내가 돈을 벌면 되지 라고 생각했다"

 

 

정은표 : "큰 아들 지웅이가 4살 때 1년 정도 일이 끊겼던 적이 있다. 1년간 일이 하나도 없었다. 돈은 없고 일은 없으니 그때 아내가 아르바이트를 해서 나의 레슨비와 우리 가족 생활비를 다 댔다. 당시 아내가 빵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해 30만원을 벌었다"

 

정은표 : "남편이 일이 없어 스트레스를 받으니 10만원을 운동하라고 주더라. 그렇게 20만원으로 네 식구와 생활했다. 그러면서도 한마디 불평도 안 했다. 그때가 지나고 나서 들었다. 큰 아들 생일에 케이크 없이 넘어갔다고. 아직까지 기억한다."

 

정은표 :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출연하면서 생활이 나아진 것은 사실이다. 출연료가 많지는 않지만 아내가 새벽에 안 나가도 되고 생활이 되니까"

 

정은표 :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에 아이들을 출연시킨 것을 보고 어떤 분들은 애들 데리고 앵벌이 하냐 며 농담을 하더라. 농담이지만 아빠로서 너무 마음이 아팠다. 고민을 많이 했다. 그만 해야 되나 싶었다. 아이들에게 너무 미안하다."

 

정은표(배우) 아내 김하얀 자녀 아들 정지웅 탄생비화

 

 

정은표 부부는 결혼 이후 슬하에 아들 2명과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아들 정지웅 군은 2003년생으로 올해 나이 20세, 둘째 딸 정하은 양은 2005년생인 18세, 셋째 아들 정지훤 군은 2012년생으로 올해 나이 11세라고 합니다. 

 

 

정은표 부부는 과거 방송(SBS 좋은 아침)을 통해 첫째 아들 정지웅 군의 탄생비화를 고백한 적이 있는데요, 두 사람은 처음 만난 날 아들 정지웅이 생겼다고 고백했습니다. 

 

정은표 : "보통 아이들 생일을 기억하는데 우리는 만든 날을 기억한다"

 

김하얀 : "아기가 그렇게 쉽게 생기는 줄 몰랐다. 그래서 기억한다"

 

정은표(배우) 아들 정지웅

 

 

정은표는 과거 SBS 스타주니어쇼 붕어빵, JTBC 유자식 상팔자 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 아들과 함께 출연하며 영재 아들을 둔 아빠로서도 유명세를 타기도 했는데요, 당시 첫째 아들 정지웅은 아이큐가 167의 영재로 판명되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SBS 좋은 아침에서 정은표 부인(아내) 김하얀은 실제로 아이큐가 높냐는 MC의 질문에 "지웅이는 아이큐 167이고 하은이의 아이큐는 156이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공개적 영재 판정에 아이들이나 교육에 변화가 있느냐는 이어진 물음에는 "공개적으로 부각돼서 부끄럽고 부담되기도 하는데 교육하는 데 있어서 달라진 점이 전혀 없다"고 답했고, 엄마의 특별한 방법이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런 것은 전혀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딸 하은 양은 "우리 아빠가 자유롭게 키워줘서 그렇다"고 덧붙였고, 아들 지웅 군 또한 "우리를 그냥 풀어 놓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정은표는 한 방송에 아들 정지웅 군과 딸 정하은 양과 함께 출연해 아들 정이웅 군이 6000권의 책을 읽게 된 사연을 밝히며 아이들 교육 방법을 소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정은표 : "지웅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버려진 책을 항상 가져왔다. 방 하나를 쓰레기장처럼 책을 쌓아놨다. 지웅이가 태어나서 그것을 책으로 인지하는 게 아니라 블록처럼 쌓아도 보고 계단으로 만들기도 하며 놀았다. 책이 넘겨지면 그림이 있으니까 그걸 궁금해 하더라"

 

결국 정은표 부부의 특별한 교육법은 바로 책이었던 것인데요, 실제로 하루 8시간 이상 독서에 푹 빠져 지내며 아이들은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정지웅 군은 특히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심리학책과 주식투자 책을 읽는 등의 비상함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정은표는 전문가 조언을 받아 끌고 가지 말고 따라가라는 말에 사교육 대신 놀아주기를 택했다고 합니다.

 

주입식 교육이 아닌 스스로 학습을 유도하며 똑똑한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라 지도하는 것이 정은표의 교육법이었는데, 영재인 아들과 딸을 올바르게 키울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러한 정은표의 배려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정은표(배우) 아들 정지웅 근황

 

 

하지만 이후 아들 정지웅은 한동안 래퍼가 꿈이라고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정지웅은 너에게 나를 보낸다 등의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랩 실력을 드러낸 바 있고, 또 엠넷 고등래퍼3에 도전해 숨겨둔 랩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순수하고 밝은 모습으로 눈길을 끈 정지웅은 9살 어린 동생에 대한 애정을 담은 랩을 선보였지만 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해 아쉬움을 전했습니다. 

 

이후 한 방송(편스토랑)에서 정지웅은 "요즘 학교에서 몇 등 하냐?"는 물음에 "요즘 공부가 재미없어서 많이 안 했더니 전교 10등"이라고 말하며 근황을 알린 바 있는데요, 그럼에도 당시 정지웅은 전교 10등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후 정지웅이 지난 2월 서울대학교 합격 수기를 공개해 화제가 됐는데요, 이번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그 비법을 공개하게 되었네요. 

 

정은표(배우) 딸 정하은

 

 

이외에 정은표 딸 정하은은 2005년생으로 올해 나이 16세인데요, 정하은 양은 아역 배우 출신으로, 7살의 나이에 장근석 김하늘이 주연을 맡은 너는 펫이라는 영화에서 주인공 친구의 딸 역할에 캐스팅 되어 데뷔를 했습니다. 

 

 

정은표 : "감독님이 영화 출연 제의를 할 때 늘 순위를 정해 놓는데 하은이는 무조건 1순위였다"며 "붕어빵의 속담퀴즈에서 연기하는 것을 보고 캐스팅하셨다"

 

이에 정하은은 "감독님, 감사합니다"라고 재치 있게 말하기도 했는데요, 정하은 양은 이후 2012년 SBS 연예대상 베스트패밀리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정은표 아들 정지웅 군과 딸 정하은 양에 대해서는 다니는 학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직 학교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공교육의 획일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도하고 있는 새로운 학교 형태의 혁신 학교라고 알려졌습니다. 

 

정은표(배우) 막내 아들 정지훤

 

 

마지막으로 막내 아들 지훤은 2012년생으로 올해 나이 11살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훤이라는 이름은 정은표가 해품달 출연 당시 미리 셋째 아들 이름을 극중 이훤을 따서 지훤으로 정해둔 것이라고 하네요.

 

정은표 : "내가 극중에서 정말 사랑했던 인물이 훤이기 때문에 셋째 아들 이름을 지훤으로 지었다. 이름을 지훤으로 지은 만큼 김수현이가 책임을 져야 한다. 애가 태어나면 기저귀라도 사서 보내야 된다"

 

정은표의 집은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한 아파트로 알려져 있는데요, 정은표 집은 2020년 신박한 정리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정은표(배우) 안면인식 장애

 

 

한편, 정은표는 의외로 안면인식장애가 있다고 합니다. 정은표는 그래서 어떤 모임이던 간에 부인과 같이 다닌다고 하네요.

 

실제로 아들 지웅군이 붕어빵에서 "아빠가 홀로서기를 하면 참 좋을 것 같다. 아빠는 사람 얼굴을 잘 알아보지 못한다. 그래서 12년 동안 엄마를 귀찮게 하고 있다"며 안면인식장애 증상을 보이는 아빠의 이야기를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정지웅 : "아빠가 한 번은 결혼식장에 가셨는데 친근하게 인사하는 여배우가 도대체 누군지 모르셨다"며 "알고보지 극중에서 무려 6개월 동안 아빠 와이프 역할을 하신 분이었다"

 

정지웅 : "민속촌에서 촬영하는 중 갑자기 나타난 사촌동생을 알아보지 못한 적도 있다. 그 이후 아빠는 어떤 모임을 가든 꼭 엄마를 데려간다"

 

이에 정은표는 "실제로 다음에 만날 때 잘 알아보지 못해서 실례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지 못한다"며 숨겨왔던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이를 듣고 있던 배우 양택조는 "예전에 촬영장에서 정은표를 만났는데 인사를 안하고 지나가더라. 그땐 왜 그러나 했는데 이제 이해가 된다"며 실제로 겪었던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상 배우 정은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