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배도환이 11월 1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지난해부터 종종 출연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나오게 되었네요. 이에 배도환 나이 결혼 이혼(파혼) 이유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배도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배도환(배우) 프로필 나이 키 혈액형 고향 가족 종교 학력

 

배우-배도환

 

배우 배도환은 1964년 4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배도환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배도환 고향은 서울이며, 현재 가족으로는 1남 2녀 중 둘째로 어머니 한웅자가 있습니다.

 

배도환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오산고등학교, 인천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학위 수료로는 고려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최고위 과정 수료가 있습니다. 

 

배도환(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배도환

 

배도환은 1983년 연극배우로 데뷔, 이후 1986년 이근상 작 욕망에서 야당 총재 역으로 활약해 전국 대학 연극계에서 문교부 장관상 금상수상 이후 극단 배우로 활동하게 됩니다.

 

 

이후 배도환은 1991년 극단 산맥 도마 안중근에서 주인공 안중근 역으로 공연 중 영화 젊은 날의 초상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또한 한국 방송 공사 14기 공채 탤런트로 합격하게 됩니다. 

 

이후 배도환은 1996년 첫사랑에서 오동팔 역을 맡아 이 작품으로 1996년 KBS 연기대상 신인상, 인기상, 조연상 3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1997년 백상 예술대상 신인상 후보에도 올라 오토바이 CF에도 출연하는 등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배도환은 역할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캐릭터의 배역을 소화하여 1994년 KBS 연기대상에서 최다 배역상을 받았고, 그 후로 현재까지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우-배도환

 

배도환이 출연한 주요 작품으로는 첫사랑, 주몽, 산 너머 남촌에는, 야인시대 등 현재까지 약 300여 편의 드라마에 출연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도환은 이외에도 레크레이션 강사 출신이기도 해 지자체 등 각종 행사 MC 진행을 많이 하는데, 이제까지 약 1000회 이상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배도환 수상내역>

  • 2013년 대한민국 충효대상 방송문화 부문 방송 연기 공로대상

 

배도환(배우) 결혼 아내(부인) 이혼(파혼) 사유(이유)

 

배우-배도환

 

배도환은 올해 나이 5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배도환은 과거 39세 때 43번의 맞선 끝에 한 여성과 결혼식까지 올렸다가 파혼당한 적이 있습니다. 

 

배도환은 당시 상대 여성과 결혼식까지 올린 이후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로, 3일 만에 각방을 쓰고 별거로 들어가 결국 헤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기에 그는 이혼이 아닌 파혼이 맞다고 합니다.

 

당시 그는 MBC 배도환 장가보내기 코너를 통해 2001년 12월 초 한 결혼 정보회사의 주선으로 7살 연하 홍보담당 프리랜서 여성과 만나 2002년 6월 결혼식을 올렸던 것인데요, 하지만 이후 3일 만에 각방을 쓰고 40일 만에 별거에 들어갔다가, 결국 결혼 3개월 만인 2002년 9월에 파경을 맞았습니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배도환은 주변 분위기에 휩쓸려 사랑 없는 결혼을 했다”는 전 부인의 말에 충격을 받아 정신과 상담을 받기도 했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배우-배도환

 

배도환 : "MBC 배도환 장가보내기 코너에 나갔다가 첫눈에 반했다. 12명을 만나게 해준다고 했는데 처음 만남이 이뤄진 사람에게 꽂혔다. 그 사람과 12번 만나고 (헤어졌다.) 이제는 소개로 만나는 게 싫다."

 

배도환 : “난 아직 파혼이라고 한다. 결혼 3일 만에 각방, 40일 만에 별거하고 헤어졌다. 결혼생활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하고 헤어졌는데 나보고 이혼이라고 한다. 그 트라우마가 있어 너무 화가 난다. 사람들이 불쌍하게 생각하더라."

 

배도환 : "(나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호적은 깨끗하다 첫눈에 바보같이 콩까지가 씌었다. 그때는 정말 이대로 눈을 감으면 뜨고 싶지 않을 정도였다. 이제는 서글퍼지고 어머니가 측은하다는 생각이 든다. 다 내가 모자라서 불효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배도환(배우) 재혼하지 않은 이유와 재혼(결혼) 생각

 

배우-배도환

 

이후 배도환은 한 방송에 출연해 아직 재혼하지 않는 것에 대해 “그 일이 있고 나서 이상하게 작품 제의가 쏟아졌다.”라며 일에 몰두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한 방송에서 베트남 여성과 소개팅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기도 했습니다.

 

 

배도환은 경기도의 한 시골마을에 살면서 매일 산에 올랐고, 글을 쓰고 와인잔에 소리를 치는 등 기이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당시 배도환은 “엄마 어머니가 빨리 결혼하라고 다그치는데 오히려 더 늦어지게 된 것 같다. 이 나이가 되어서 무슨 창피냐”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이후 배도환은 지난해 한 방송에서 "내 인생 목표는 사랑이다. 그 다음은 돈이다. 난 끝까지 이걸 고집하고 싶다. 난 지금 후회된다. 용기 있는 자만이 여자를 만날 수 있다. 내가 다시 20년 전으로 돌아가면 빨리 이혼하자마자 여자를 만나고 싶다."고 했습니다.

 

배도환은 또 혼자가 된 후 서러웠던 경험을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배도환은 "혼자 있을 때 쓰러진 적이 있다. 이러다가 그냥 갈 때가 생기겠구나 싶었다"고 했습니다.

 

배우-배도환

 

그리고 최근 배도환은 어머니와 함께 한 방송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배도환 : "(어머니한테) 결혼하라는 잔소리를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모른다. 하루에 100번까지도 들어봤다. 솔직히 더 많은 것이다. 한창 바쁠 땐 일에 빠져 결혼은커녕 연애할 생각도 없었고, 모르는 사람을 소개받아 만난다는 게 부담스럽기도 했다"

 

이에 배도환의 어머니는 "여자 앞에 가면 당당하게 행동해야 하는데 (아들은) 그렇지 않고 떤다."며 아들이 결혼하지 못한 이유를 분석했습니다. 이어 "(아들이 여자 앞에서) 벌벌 떨고 뭘 물어보면 대답도 제대로 못 하고...너무 답답하다"고 전했습니다. 

 

배도환은 자신 역시 결혼과 관련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중이라고 했습니다. 배도환은 "(어머니가) 밥 먹을 때 5초에 한 번씩 결혼 얘기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그의 모친은 "그 정도는 아니다. 아들이 바쁘면 (결혼 생각을)잊어버리니까 가끔씩 말을 해줘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상 배우 배도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