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주현영이 2월 8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배우-주현영

 

이날 방송은 윤유선, 곽선영, 공민정, 주현영이 출연하는 여배우로 살아남기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중 1년 만에 라스에 컴백한 주현영은 SNL 코리아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 후 무려 13편의 광고를 찍었다고 고백하는가 하면, 지난 출연에 이어 다시 한번 지독한 콩트 연기를 대폭발시킵니다. 

 

이날 주현영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각종 비화를 털어놓습니다. 그는 극 중 박은빈과 독특한 제스처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인사법 "우 투더 영 투더 우!"가 탄생하게 된 계기를 설명합니다. 

 

또한 주현영은 주기자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인물들과 인터뷰를 진행했던 이야기를 라디오스타에서 오픈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인터뷰를 묻는 질문에 그는 손흥민을 꼽으며 "인터뷰하면서 기를 받아왔다"라고 덧붙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주현영은 주기자의 뒤를 잇는 화제의 콩트 MZ 오피스의 젊은 꼰대가 탄생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줍니다. 이에 주현영 나이 프로필 결혼 이상형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주현영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현영(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주현영

 

배우 주현영의 본명은 김현영입니다. 주현영 나이는 1996년 1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주현영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7살 차이 나는 쌍둥이 언니들이 있다고 합니다.

 

주현영은 키 16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현영의 현재 소속사는 AIMC 소속입니다. 

 

주현영(배우) 과거 

 

배우-주현영

 

주현영은 원래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학생 콩쿠르에서 입상을 할 정도의 피아노 실력도 갖추고 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주현영은 원래 가려고 했던 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앞두고 갑자기 연기과로 진로를 바꾸게 됩니다. 

 

 

이유는 어릴 때부터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기계적으로 연주를 반복하는 것이 싫었고 이에 가슴 뛰는 일을 찾다가 결국 연기와 노래, 춤에 관심을 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현영 : "다른 사람을 웃기는 것을 좋아하고 진로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연예인이 떠올랐다. 아이돌 오디션도 봤다. 그런 과정을 거치다보니 연기하는 게 꿈이구나 느꼈다."

 

주현영 : "무턱대고 부모님 몰래 예고를 지원했고, 덜컥 합격했다. 아버지가 반대를 많이 했는데 요즘엔 저 때문에 웃는다는 카톡도 보내주더라. 제가 더 웃게 해주겠다고 했다."

 

주현영(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주현영
주현영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 중에서

주현영은 2018년 10월 웹드라마 고벤져스의 천사역으로 첫 연기를 시작, 이후 2019년 6월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를 통해 첫 공식 데뷔합니다. 

 

이후 주현영은 두 편의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마음이 시키는 대로'에 잇달아 출연, 이듬해인 2020년 웹드라마 진흙탕 연애담2,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에 출연했으며, 같은 해 12월 공개된 같은 시리즈의 오디오 드라마 버전에서는 처음으로 성우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주현영은 SNL 코리아에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되어 고정 크루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뒤늦게 오디션 소식을 전해 듣고 마지막 날 참여해 합격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주현영 : "사실 떨어져도 후회 없을 만큼 하고 오자는 생각이었어요. 제 존재라도 알리자는 게 목표였는데, 감사하게도 합격했어요. 처음엔 안 믿겨서 오히려 무덤덤했어요."

 

주현영 : "아버지께 말씀드렸는데, 처음으로 눈물을 글썽이며 좋아하셨죠. 이전까진 아버지가 제가 연기하는 걸 한 번도 응원해주신 적은 없었거든요. 그때 저도 같이 울면서 실감 났던 것 같아요."

 

배우-주현영

 

주현영은 그렇게 기존에 선배 연기자들에 의해 미쳐 캐치된 바가 없던 새로운 형식의 캐릭터 '주기자'를 연기하면서 희극 배우로서의 인지도도 급상승하게 됩니다. 

 

당시 기존에 웹드라마 시리즈를 통해 주현영을 접해온 사람들은 SNL 속 주기자 역에서 새로운 모습을 접하고 놀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사실 주현영은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고, 정극배우로 먼저 얼굴을 알리긴 했지만 희극은 늘 마음 한쪽에 자리잡은 꿈이었다고 합니다.

 

주현영 : "희극 극단에 들어가고 싶기도 했고, 가면극이나 슬랩스틱에 관심도 많았어요. 한편으로는 사람 웃기는 걸 좋아하니 개그우먼 시험을 봐야 하나 하는 생각에 진로 고민이 깊어지던 차에 마침 SNL 코리아 오디션 공고가 떠 오디션을 보게 됐어요."

 

주현영 : "사람에게는 다 다중의 인격이 있잖아요. 사회에서는 가면을 쓰고 살아가고, 그 뒤에는 숨겨둔 진짜 속마음과 본능이 있죠. 코미디는 그걸 불편하지 않게 가감 없이 드러낸다는 점이 좋아요."

 

주현영은 이후 SNL코리아 리부트에서의 이 역할로 백상예술대상 여자 예능상과 청룡 시리즈 어워즈의 초대 여자신인예능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배우-주현영

 

그리고 이후 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에 출연해 정극연기를 이어갔고, 지난해(2022)에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주인공의 친구 동그라미 역으로 출연해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드라마가 대박이 나면서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주현영은 지난 2021년부터 다수의 CF 광고와 화보에도 참여하고 있는데요, 우영우 이후 광고를 13편이자 더 찍었다고 하네요.

 

주현영은 또 라디오스타, 구해줘 홈즈, 도레미 마켓, 마법옷장, SNL 코리아 시즌3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또 다시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주현영 수상 경력>

-2022년 제 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예능상 (SNL 코리아)

-2022년 제 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자 신인예능인상 (SNL 코리아)

-2022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핫 아이콘

 

주현영(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배우-주현영

 

주현영은 올해 나이 2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주현영은 지난해(2022) 한 라디오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와 관련해 다음과 같을 일화를 밝힌 적이 있습니다. 

 

주현영 : "이런 말 해도 될지 모르겠다. 대학교 다닐 때 CC(캠퍼스 커플)를 했는데 만났던 사람이 첫사랑이었다. 헤어진 후 너무 힘들어서 수업이 끝나자마자 미용실로 내려가서 머리 잘라달라고 했다."

 

 

주현영 : "학교 복지관에 있는 미용실 같은 곳이었다. 미용사분께서 왜 머리를 자르냐고 물어보셨는데 그냥 아무말도 안 하고 잘라달라고 했다. 막상 머리를 자르고 보니까 단발머리가 괜찮았다. 그렇게 욕심이 생겨서 머리를 계속 잘랐더니 점점 짧아진 것이다."

 

또한 주현영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극 중 우영우에서 이준호와 권민우 중에 이상형이 누구냐는 물음에 권민우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주현영은 "더 귀여운 사람을 좋아한다. 이준호는 쎈 느낌이 있고, 인기남의 느낌이 있다. 저는 그런 느낌보다 귀엽고 인간미 있는 사람이 멋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주현영(배우) 열애설 근황

 

배우-주현영

 

이외에도 주현영 열애설이라는 관련 검색어가 돌아다니는데요, 사실 주현영은 학창 시절 지드래곤과 열애설을 다룬 기사를 직접 쓴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지난해 11월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주현영 : "제 셀카랑 지디 선배님 사진 반반 붙여 넣고 날짜까지 달아서 실제 기사랑 똑같이 만들었다. 기사 타이틀은 배우 주현영, 지드래곤과 밤 산책 중 손잡아 였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직 열애설 한 번 나지 않은 주현영인데요,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다시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주현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