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마마무 화사가 9월 6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화사

 

이날 방송은 코요태 김종민, 빽가, 화사, 홍성민이 출연하는 2023 라스 음악캠프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스페셜 MC로는 솔비가 함께합니다. 

 

화사는 이날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아이 러브 마이 바디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돌입합니다. 이번 싱글은 화사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 곡이자,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에 합류한 후 처음 발표하는 신곡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화사는 싸이와 손잡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계약 전 싸이가 보내 준 곡 아이 러브 마이 바디 때문임을 밝혔습니다. 화사는 "욕먹고 있는데...(노래 제목을 보고) 뭐하는 거지? 하다가 웃음이 터지더라"며 어두운 마음을 유쾌하게 바꿔준 곡의 매력에 빠졌다고 했습니다. 

 

 

솨사는 느린 성격 탓에 계약서 검토를 미루다 결국 흠뻑쇼 무대 위 관객들이 보는 앞에서 도장을 찍게 된 비하인드를 공개해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그는 피네이션의 계약 조건 1위가 이것이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 가운데 "사이 오빠가 안무에 있어서는 빡세다"라며 싸이가 개입한 신곡 아이 러브 마이 바디의 안무를 최초로 공개해 환호를 안겼습니다. 


화사(마마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화사

 

마마무 화사의 본명은 안혜진입니다. 화사 나이는 1995년 7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화사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두 명의 언니가 있습니다.

 

화사는 키 16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가톨릭(세례명 : 마리아)이며, 학력은 전주초등학교, 전주성심여자중학교,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사의 현재 소속사는 싸이가 설립한 연예기획사인 피네이션 소속입니다. 다만, 이는 화사 솔로 활동 한정이며, 마마무 팀 활동은 RBW가 계속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추천 글 -> 존박(가수) 나이 국적 과거 프로필 결혼 아내(부인) 자녀 근황

 

존박(가수) 나이 국적 과거 프로필 결혼 아내(부인) 자녀 근황

가수 존박이 9월 6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는 코요태 김종민, 빽가, 존박, 화사, 홍성민이 출연하는 2023 라스 음악캠프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스페셜 MC로는 가수 솔비가 출연

jmsy0519.tistory.com

 

화사(마마무) 과거 

 

화사

 

화사는 어릴 적부터 가수의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화사 : "공부하는 게 너무 싫다. 태어날 때부터 싫었다. 구구단을 외우라고 방에 가둬 놓으면 나가려고 억지로 외웠다. (공부가 너무 싫은 데다 가수의 꿈이 확실했기에) 초등학교 시절 아빠에게 (수능 포기 선언을) 확실하게 했다."

 

화사 : "공부를 안 하겠다 하면 그에 대한 계획을 말해줘야 한다. 노래로 어떻게든 성공할 테니까 공부로 부담 주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후 화사는 중학생 때 휘인을 만나 함께 가수의 꿈을 키우다가 같이 진선미 축제에 나가기도 했고, 고등학생 때 RBW 오디션에 함께 합격하게 되면서 이후 솔라, 문별, 휘인과 함께 옥탑방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합니다.

 

화사 : "건물 밑이 식당이어서 바퀴벌레가 너무 많았다. 그냥 같이 살았다. 솔라 언니는 그래서 불을 끄고 샤워했다. 바퀴벌레가 화장실로 들어온다. 불을 키고 봐야되는데 솔라 언니는 그냥 안 보려고 불 끄고 샤워했다."

 

이후 화사는 2012년 당시 연습생 신분이었음에도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여러 가수들에게 피처링 오퍼를 받았는데요, 실제로 화사는 당시 솔비의 곡 오뚜기에 랩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HJ라는 이름으로 팬텀의 곡 손톱, 스탠딩 에그의 넌 이별 난 아직을 박신혜가 부른 버전에서 랩 피처링을 하기도 했습니다.

 

화사(마마무) 데뷔 앨범 활동

 

마마무

 

그러다가 화사는 2014년 6월 19일 마마무 멤버로 데뷔, I'm a 빛, 멍청이, HIP, 마리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내며 지금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화사는 음악 활동 이외에도 CF 광고와 아육대, 아는 형님,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인생술집, 놀면 뭐하니, 서울체크인 등 다양한 예능에서도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특히 2018년 6월 8일 나 혼자 산다에 첫 출연한 이후 박나래와 함께 초창기 여성 멤버로써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한끼줍쇼, 아는 형님 등 다양한 방송에 나갈 때마다 화제가 되었고, 2020년 하반기에는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걸그룹 환불원정대의 정식 멤버로 합류해 활동, 결국 MBC 연예대상에서 2018년 신인상, 2019년 우수상, 202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화사(마마무) 인기

 

화사

 

그래서 화사 개인으로서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 포브스 코리아가 발표한 2019 파워 셀러브리티에서 연예인 전체 중 26위를 기록했으며, 한국갤럽 2019년을 빛낸 가수와 가요에서 2019년을 빛낸 아이돌에서 9위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을 빛낸 가수와 가요에서 2020년을 빛낸 가수 9위, 2020년 올해의 가요에서는 본인의 곡 마리아로 3위에 랭크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화사는 2021년 포브스가 선정한 30세 이하 아시안 아티스트 30인에 선정되었으며, 매해 발표되는 빌보드 비평가가 선정한 최고의 K-POP 순위에서 2018년 주지마, 2019년 멍청이, 2022년 썸바디까지 개인곡으로 무려 3번이나 랭크됐습니다. 

 

또한 2020년에는 중국과 브라질 등 해외의 각종 시상식에서 개인 부문으로 여러 차례 수상을 거두기도 했고, 2021년 6월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화사 개인곡 합산 총 3억뷰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화사는 심지어 화사 효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소한 행동에도 큰 파급력을 불러일으키는 스타 중 한 명으로, 곱창, 김부각, 간장게장, 트러플 짜파게티 등 먹방을 했다 하면 각종 실시간 검색어 1위와 함께 해당 제품을 완판한 것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화사(마마무) 가창력과 마마무 내 입지와 평가

 

화사

 

화사는 특히 음색, 강약 조절, 다양한 창법 구사, 디테일한 타고난 감성까지 아이돌 역대급 보컬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마마무 콘서트에서 화사의 개인무대를 보면 흡사 내한한 팝가수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평을 받기도 하는데요, 마마무의 프로듀서 김도훈은 인터뷰에서 마마무의 중심인물은 화사와 휘인이고, 두 사람을 먼저 뽑고 나머지 멤버들이 합류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화사는 팀의 색깔을 만들어주는 멤버라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작곡가 박우상도 "화사는 아티스트적인 면이 많고, 같이 작업을 하면 창작력도 좋도, 센스가 있어서 길게 봤을 때 훌륭한 뮤지션이 될 수 있다"라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화사(마마무) 작사 작곡 능력

 

화사

 

화사는 또한 작곡과 작사 능력까지 갖췄는데요, 마마무 데뷔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내맘이야를 작곡과 작사하였고, 마마무 두 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된 'Freakin Shoes'를 작곡과 작사하였습니다. 

 

 

그리고 마마무 여섯 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된 덤덤해지네를 공동 작곡, 단독 작사하였고, 또한 2년 연속 흥행에 성공시키며 음원 월간 차트 1위의 기록을 세운 멍청이와 주지마, 마리아 역시 화사가 작곡과 작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화사는 I'm a 빛, Bless U, 썸바디, 레몬, 화사한 밤, 그레이 크리스마스, 댕댕 등 꾸준히 자신의 곡 대부분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화사는 또한 연기에도 관심이 있다고 하며, 뮤지컬과 연기 쪽에서 활동하고 싶은 욕구를 인터뷰에서 내비치기도 했는데요, 실제 화사는 어렸을 때 뮤지컬 콩쥐와 팥쥐에서 팥쥐를 연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화사 수상 경력>

-2018년 제 10회 멜론뮤직어워즈 핫트렌드상 (주지마)-2018년 KBS 연예대상 핫이슈 예능인상 (건반 위의 하이에나)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 (나 혼자 산다)

-2019년 제 3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소셜 아티스트상 (멍청이)

-2019년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자 솔로가수, 여자 예능돌

-2019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우수상 (나 혼자 산다)

-2020년 제 34회 골든디스크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 (멍청이)

-2020년 제 9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2019년 2월 음원부문 올해의 가수상 (멍청이)

-2020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상 (마리아)

-2020년 붐붐어워즈 2020 최대세 아시아 여자 가수상 (마리아)

-2020년 더 팩트 뮤직 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2020년 MBC 방송연예대상 디지털 콘텐츠상 (여은파),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최우수상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2021년 제 35회 골든디스크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 (마리아)

-2021년 2020 APAN 어워즈 해외 여자 솔로 부문 인기상

 

화사(마마무) 결혼 열애설 남자친구 나이 직업, 누구?

 

화사

 

화사는 올해 나이 2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최근 12살 연상의 사업가와 5년째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보도가 나와 관심을 모았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화사의 적극적인 구애로 연인 사이가 되었고, 화사의 연인 곧 남자친구는 5년 전 음악업계에 종사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화사의 열애 상대가 누구인지 남자친구 나이 직업 등 좀 더 구체적인 이야기는 나오고 있지 않은데요, 다만, 보도에 따르면 남자친구는 많은 나이 차와 화사의 유명세 때문에 쉽게 마음을 열지 못했지만 화사의 진심과 소탈한 모습에 마음을 열었다고 합니다.

 

또한 남자친구는 현재 사업체를 운영 중(남자친구 직업 사업가)이며, 화사가 중요한 결정을 할 때마다 멘토 역할을 해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화사(마마무) 과거 남자친구와 연애 이야기

참고로, 화사는 과거 한 방송에서 1년 간 짝사랑 끝에 연애하게 된 이야기를 밝힌 적이 있습니다. 

 

화사 :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자존심을 버린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는데 저를 밀어 내더라. 제가 하는 일도 그렇고 이미지가 세고 해서 그런지 그분이 저를 계속 밀어냈다."

 

화사 : "1년을 따라다니다 2년 반 연애를 했다. 그분이 튕길 때 보고싶어요. 보면 안 될까요?라고 했다. 서로 사랑에 서툴러서 잘 맞았던 것 같다."

 

화사(마마무) 가수 로꼬와 열애설

 

화사

 

화사는 또한 가수 로꼬와 한 방송에서 핑크빛 분위기를 풍겨 관심을 모은 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방송에서 로꼬는 화사를 이상형으로 꼽은 데 이어 실제 좋아하는 것처럼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로꼬와 화사는 당시 함께 작업한 곡 주지마를 발표하면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이 전파를 타면서 일부 네티즌은 두 사람의 실제 핑크빛 로맨스를 기대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로꼬 소속사 측은 둘의 열애설이 나자마자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더 설명할 것도 없다"며 확실히 선을 그어 일단락됐습니다. 

 

로꼬는 2012년 방송된 엠넷 쇼미더머니 시즌1 초대 우승자 출신으로, AOMG와 전속계약 후 음악, 예능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 2022년 9월 13일 결혼 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화사(마마무) 결혼에 대한 생각

 

화사

 

이외에도 화사는 과거 한 방송(한끼줍쇼)에서 자신의 결혼에 대한 생각을 털어놓은 적이 있었는데요, 한마디로 빨리 결혼하고 싶은 마음도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화사 : "저희 부모님은 지금까지 샤워도 계속 같이하신다. 저희는 집에서 다 나가긴 했지만, 아빠는 항상 엄마를 다 씻겨주신다. 저는 모든 부모님이 다 그런 줄 알았다. 근데 크면서 이게 다는 아니란 걸 깨달았다."

 

이어 화사는 결혼하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할거냐는 질문에 "일단 전 샤워부터 할 것이다. 전 정말 결혼하면 남편이랑 죽을 때까지 맨날 샤워할 거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화사(마마무) 이상형 

 

화사-이상형

 

화사의 이상형도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과거 한 방송(2020년 놀면 뭐하니)에서 자신의 이상형을 고백한 것 때문이었습니다. 당시 화사는 미켈레 모로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여주며 "이 분과 상상 연애 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미켈레 모로네는 이탈리아 배우이자 모델로, 그는 폴란드판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로 불리는 영화 365일에 출연해 안나 마리아 시에클루츠카와 호흡을 맞췄습니다. 

 

넷플릭스를 통해 해외 배급된 영화 365일은 2020년 2월 폴란드에서 개봉 후 990만 달러의 수익을 모았으며, 국내에서는 선정적인 소재와 높은 수위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가수 화사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화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종민(코요태) 나이 과거 프로필 신지 열애설 결혼 이상형

 

김종민(코요태) 나이 과거 프로필 신지 열애설 결혼 이상형

코요태 멤버 김종민이 7월 16일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합류합니다. 최근 녹화에서 김희철은 "종민이 형이 처음 코요태에 들어왔을 때 목소리도 본인 목소리가 아니었다."라고 했고, 은지원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