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박효준이 6월 7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배우-박효준

 

이날 방송은 이상우, 솔비, 박효준, 김아영이 출연하는 맑은 눈이 빛나는 밤에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중 라스에 첫 방문한 박효준은 남다른 눈빛 때문에 이름 없는 역할들을 섭렵해왔다고 고백, 이어 최근에는 자신의 유튜브 조회수가 급상승했다면서 자신만의 비법을 귀띔합니다. 

 

그러면서 박효준은 인위적으로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을 만들었다고 밝히며 또한 자신의 대표작인 말죽거리 잔혹사 비하인드를 밝힙니다. 특히 그는 함께 출연했던 권상우를 향애 "내 인생의 은인이다"라고 고백합니다.

 

또한 박효준은 찐친으로 잘 알려진 톱배우 조인성과의 일화도 털어놓는데요, 그는 "조인성이 불편하다"라며 뜻밖의 인성을 깜짝 폭로해 웃음을 자아냅니다. 

 

그런가 하면 박효준은 군 복무 시절 자신이 톱스타들의 수호천사였다고 말해 눈길을 끕니다. 그는 육군 훈련소에서 공유ㅡ 싸이, 조승우, 토니안 등을 만났던 일화를 들려줍니다. 


박효준(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배우-박효준

 

배우 박효준은 1980년 6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박효준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와 아내가 있습니다. 

 

박효준은 키 180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동국대학교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중부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효준(배우) 학창시절 

박효준 : "대한외국인이란 프로그램에 나갔다가 학교 짱이 되었다고 말한 이후 각 학교 짱들과 싸움 잘하는 사람들에게 연락이 많이 왔어요. 저는 사실 싸움을 잘한다기보다 누가 제게 싸움을 잘 안 걸었어요. 지금 제 얼굴이 중고등학생 때 그대로예요. 하나도 안 변했어요. 그래서 안 건드렸나 봐요."

 

박효준 : "제가 체구가 커서 어디 가서 맞고 다니지는 않았는데 그렇다고 애들이랑 나쁜 짓 한 것은 아니에요. 사실 공부는 썩 잘하진 못했어요. 성적이 엉망이었거든요."

 

박효준 : "그렇다고 싸움을 잘하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방송에서도 말했지만 대신 웬만하면 말을 아꼈죠. 왜냐하면 괜히 시비가 붙어서 싸우게 되면 실력이 들통나기 때문에."

 

박효준 : "저의 실제 성격은 쾌활하고 활발합니다. 그런데 제 이미지가 좀 무서워 보이는 것은 눈이 선해 보이지 않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난시가 심해요."

 

박효준 : "그래서 어렸을 때 찡그리거나 째려보는 것으로 오해를 받아 시비도 많이 붙었는데 지금은 안 보이면 안 보이는 대로 그냥 땅만 보고 다녀요."

 

그리고 박효준은 19살 때부터 연기자를 꿈꾸게 됩니다. 

 

박효준(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박효준

 

그러다가 박효준은 2003년 영화 동갑내기 과외하기로 데뷔, 이후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햄버거 역할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면서 명품 조연으로 인정받습니다. 

 

 

하지만 박효준은 이후 출연한 배역에서는 임팩트를 주지 못해 큰 인기를 얻지는 못하다가 드라마 나쁜 녀석들과 극장판 나쁜 녀석들 더 무비에서 바보 건달인 윤철주 역으로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이후에도 여러 크고 작은 감초 역할들을 맡기도 하면서 주로 유튜브 활동만 하다가 2022년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와 영화 효자를 통해 작품활동을 재개, 올해도 드라마 청춘월담에도 출연합니다. 

 

박효준이 출연한 작품은 먼저 영화는 동갑내기 과외하기를 비롯해서 말죽거리 잔혹사, 신부수업, 오로라 공주, 역전의 명수, 파랑주의보, 카리스마 탈출기, 스승의 은혜, 빌열한 거리, 마을금고 연쇄습격사건, 귀신이야기, 붉은 가족, 백프로, 스톤 나쁜 녀석들, 효자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로는 2004년 SBS 대하드라마 장길산을 시작으로 적도의 남자, 지운수대통, 푸른 거탑, 우리가 사랑할 수 있을까, 빅맨, 장사의 신 객주 2015, 뱀파이어 탐정, 보이스, 썸 마이웨이,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청춘월담 등이 있습니다.

 

연기 외에도 박효준은 2012년 중부대학교 연극영화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기도 했으며, 무한도전, 위기탈출 넘버원 등 예능에서도 간간히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한동안 뜸하다가 지난해 오랜만에 어쩌다 사장2에 출연해 반가운 근황을 알렸습니다. 

 

박효준(배우) 싸이 닮은꼴, 햄버거 별명

 

배우-박효준

 

박효주은 가수 싸이의 닮은꼴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과거 무한도전 싸이 닮은꼴 오디션에 응시해 싸이와 꼭 닮은 외모로 눈길을 끌었고, 군대에서도 장기자랑을 할 때 싸이 춤을 선보여서 포상을 받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박효준 : "군 복무 시절 싸이의 공연으로 포상휴가를 2번 받았다. 싸이와 합공연을 한 적도 있다."

 

박효준은 또한 말죽거리 잔혹사에서 그가 맡은 배역인 햄버거 혹은 버거형이라는 별명으로 더 자주 불리고 있는데요, 친구들도 거의 자신을 햄버거라고 부를 정도라고 합니다. 

 

박효준 : "오로라 공주에서는 마마보이였고, 파랑주의보에서는 귀여운 배역이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 사람들은 나를 햄버러로 생각하죠."

 

 

박효준(배우) 논란

박효준은 과거 서울 불광동에서 마트를 운영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박효준은 상인들로부터 수천만원대의 외상 사기 행각을 벌였다고 큰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당시 고소인들이 주장하는 피해금액은 3600만원대로 알려졌는데요, 고소인들에 따르면 박효준이 대금을 제대로 낼 의사와 능력이 없었다.

 

거래 기간에 일부 적은 금액만 고소인들의 예금계좌로 송금했을 뿐 나머지 금액은 피해회복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을 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박효준(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박효준-결혼

 

박효준은 지금의 아내와 2011년 9월 25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효준과 아내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 다 1980년생인 44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아내의 직업은 비연예인으로 현재 직업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박효준(배우) 아내와 결혼스토리

 

배우-박효준-아내

 

박효준은 아내를 2005년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만났다고 하며, 그 후 6년 여의 만남을 이어오다 서로의 변치 않는 마음을 확신하고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효준 : "예비신부는 6년 전(2011년 기준)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만나게 됐고 이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사랑을 키워왔다. 서로의 변치 않는 마음을 확신하고 드디어 올 가을 결실을 맺게 됐다."

 

박효준 : "군대를 다녀올 동안 고무신에 때가 많이 탔을텐데 기다려준 예비신부가 사랑스러웠다. 이제는 내가 그 묵은 때를 닦아주며 살아야 할 것 같다"

 

박효준 관계자 : "오래전부터 사적인 모임에 예비신부와 박효준이 자주 동행했다. 웬만한 지인들은 이미 박효준 결혼 사실을 다 알고 있었다는 듯 축하를 건네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박효준은 결혼식 바로 전날 MBC 무한도전에 깜짝 출연해 아내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하고 싶다며 가수 싸이의 닮은꼴을 찾는 오디션을 치르기도 했는데요, 당시 박효준은 "곧 아내와 결혼을 하려 한다.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참가한 이유를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박효준은 연예계 마당발로도 통하는데요, 박효준 결혼식에는 소문난 절친 영화배우인 진구와 어린 시절 함께 연극무대에 서왔던 죽마고우 이용민이 함께 맡았으며, 축가는 가수 이정과 구인화가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은 결혼식을 끝마친 후 태국 푸켓으로 신혼여행을 떠났습니다. 

 

박효준(배우) 부부 자녀 딸 반려견

 

배우-박효준-반려견

 

박효준은 아내와 결혼 이후 벌써 12년이 되었는데요, 아직 아이가 없다고 합니다. 대신 박효준은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반려견 이름은 두부라고 하네요.

 

박효준 반려견은 2020년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공개한 바 있는데요, 당시 박효준은 반려견에 대해 "이름은 두부, 내 딸이다"라고 말해 반려견에 깊은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배우 박효준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효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소연 나이 집안 과거 남편 이상우 자녀 계획 근황

* 추천 글 -> 김아영(배우)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실제 성격, 누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