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이정희가 6월 26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이정희 나이 프로필 가족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정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정희(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가족 

 

가수-이정희

 

가수 이정희는 1961년 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이정희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이정희 학력은 한양대학교 무용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으로는 딸과 아들이 있습니다. 이외 이정희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정희(가수) 과거 

이정희는 어릴적 초등학교시절부터 노래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6년 정도 KBS 어린이 합창단에서 활동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무용을 전공하게 되었고, 그후 고등학교, 한양대까지 무용과로 졸업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정희는 한양대학교 재학 시절인 1979년 동양방송 주최로 열렸던 제 1회 전국대학축제경연대회에 출전, 어릴 적 미팅에서 만난 남성에게 목소리가 너무 좋다는 이유만으로 받은 그대 생각이라는 곡으로 대상을 타게 됩니다. 

 

 

이정희(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이정희

 

그리고 이때 같은 또래였던 가수 심수봉이 그때 그 사람으로 많은 인기를 얻는 것을 보고 질투심에 의해 가수가 되기로 마음먹게 되었고, 그후 바야야 라는 노래를 가지고 정식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 크게 히트를 치게 됩니다. 

 

이정희는 이듬해인 1980년 2집 그대여를 발표하게 되는데, 이정희 2집에는 타이틀곡 그대여 외에도 이문세가 리바이벌하여 더 알려진 나는 행복한 사람을 비롯하여 슬픔속의 사랑, 그 얼굴, 서있는 여자 등이 연속 히트를 기록, 결국 이정희는 한국 최고의 인기 가수의 위치에 오르게 됩니다. 

 

이후 이정희는 2집의 여세를 몰아 1981년 연이어 3집 어젯밤 일기를 발표하여 타이틀곡 어젯밤 일기가 히트를 했고, 1982년에는 4집 왜나는, 비내리는 밤엔, 가위 바위 보를 발표합니다.

 

참고로, 이 앨범은 당시로서는 유례를 찾을 수 없이 전 곡이 완성도가 뛰어난 탄탄한 신곡들로 채워진 역작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정희 수상 경력>

-1981년 MBC 10대 가수 여자가수부문

-1982년 KBS 방송음악대상 가요부문 여자가수상

 

 

이정희(가수) 은퇴, 결혼, 도미

 

가수-이정희

 

하지만 그렇게 깨끗한 음색과 풍부한 성량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꽃길만 걸을 줄 알았던 이정희는 어느날 정체성 혼란이 찾아와 1983년 5집 화요일 젖은 눈을 내놓은 것을 마지막으로 돌연 가요계에서 은퇴, 결혼 후 1988년 도미하게 됩니다. 

 

이정희는 이후 라디오스타에서 연예계를 돌연 은퇴하고 미국으로 떠난 이유에 대해 스폰서 제의 때문이라고 하며 다음과 같이 폭로하기도 했습니다. 

 

이정희 : "스스로에게 부끄러운 일은 안 하고 살았다. 그런 거(스폰서) 안 하고 살려니 힘들더라. 그래서 미국으로 갔다"

 

이정희 : "비밀 파티라든가 구체적으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스폰서 제의를 수백 번 받았다. 워낙 이겨내기 힘든 세태였지만 타협하고 정당화시켰을지 모른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나만 이겨내지 못하고 간 건가 싶기도 하다. 지금 생각하면 순진했다 라는 생각도 든다"

 

가수-이정희

 

이정희 : "내가 연예계 생활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으면 타협했을지도 모른다. 나는 미국에서 공부하며 편하게 보통 사람으로 살려고 했다."

 

당시 이정희가 미국에 간 것은 오로지 공부만 하겠다는 생각과 추후에 돈이 떨어지게 되면 본인도 어떤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마침 아는 지인이 패션을 한다고 하여 그녀 역시 패션 공부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후 이정희는 바잉 오피스 일을 하게 되었고, 미국이름을 사용해 전문적으로 패션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 이후 사업 욕심이 점점 커졌고 고민끝에 벌어놓았던 돈을 모두 투자하여 사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정희(가수) 사기, 사업실패, 이혼, 남편, 자녀

 

가수-이정희

 

하지만 본인이 생각했던 물건과 달리 가짜 물건을 받게 되면서 사기(약 11억원)를 당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이정희가 투자한 돈은 백만 달러로 한화로 약 11억원이었다고 합니다.

 

이정희 : "돈을 많이 벌었는데 사기를 당한 거다. 장사할 물건이 싸게 들어온다고 해서 벌어놓은 돈 전부를 투자했다. 그리고 받지 못했다."

 

사기를 친 사람은 이태리계 미국인으로 재판까지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이정희는 변호사를 고용할 돈이 없어 3년간 재판이 이루어지다가 결국 이기지 못해 본인이 소유하고 있던 모든 돈을 잃은 나머지 살고 있었던 집에서도 쫓겨나는 일까지 겪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쫓겨나면서 가장 미안했던 사람은 바로 이정희 자녀들이었다고 합니다. 이정희는 미국에 가서 전남편과 결혼을 했고, 이후 딸과 아들을 출산, 당시 그 무렵 한국에서는 가수 복귀 제안이 여러 차례 들어왔었지만 자녀들이 성장할 때까지 이정희는 육아에 충실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이정희는 자신보다 10살 많은 전남편과 사랑 없는 결혼으로 힘들어하다가 결국 성격차이로 인해 10년간의 결혼 생활을 마치고 2001년도에 전남편과 이혼, 이후 늘 생활고에 시달리다가 사업에 실패하자 마자 집에서 쫓겨난 것이라고 합니다. 

 

 

이정희는 전남편과 이혼한 것이 가장 잘한 일이다. 위자료나 양육비도 받지 않고 두 아이를 혼자 키우며 살았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이정희 전남편은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정희는 어려운 생활 가운데서도 스스로 행복을 찾으려 애썼고 아이들에게 늘 "강하게 커야 한다"고 가르쳤다고 합니다. 이후 결혼한 큰 딸은 "어머니에게 강하게 살아가는 법을 배웠다"며 엄마 이정희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정희(가수) 근황

 

가수-이정희

 

이후 2015년 2월 8일 KBS 콘서트 7080을 통해 무려 29년 만에 가수로 복귀, 이후 2016년 2월 1일부터 CBS 음악 FM 행복한 동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마이웨이에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30년 만에 두 아이의 엄마가 아닌 가수로 돌아온 이정희를 위해 가수 전영록도 응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정희는 "전영록은 연예인의 연예인이었다. 처음 듀엣 제의를 받았을 때 믿을 수 없었다"며 가요계 선배 전영록과의 일화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이정희는 가요무대 등을 통해 꾸준히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가요무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이정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신유(가수) 나이 아버지 프로필 아내(부인) 박현진, 누구? 자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