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오늘은 가수 신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유(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가수-신유

 

가수 신유의 본명은 신동룡입니다. 신유의 나이는 1982년 11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신유 고향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이며, 가족으로는 아버지 신웅. 어머니 한성자, 아내 박현진이 있습니다. 

 

 

신유는 키 180cm에 몸무게 68kg이라고 하구요, 신유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고덕초등학교, 배재중학교, 배재고등학교,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유의 현재 소속사는 SY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신유(가수) 집안 가족

 

가수-신유

 

신유의 아버지는 가수 겸 프로듀서로, 1985년에 데뷔하여 1992년부터 2001년까지 발매한 안방 메들리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은바 있는 트로트가수 신웅(본명 신경식)입니다. 어머니 역시 가수로, 70년대 데뷔해 활동했던, 통기타 혼성 듀엣 라나에로스포의 7번째 여성 멤버였던 한성자입니다. 

 

신유(가수) 데뷔 전 과거 

가수 신유는 정식 데뷔 전인 1998년 MBC 드라마 애드버킷 OST에 참여한 적이 있었지만 이후 변성기가 오는 바람에 한동안 노래를 접었다고 합니다.

 

신유(가수) 데뷔 앨범 활동 

 

가수-신유

 

그러다가 이후 신유는 2008년 '럭셔리 트롯 온 신유' 앨범으로 정식 데뷔, 당시 "잠자는 공주라는 곡을 전면에 내세워 럭셔리한 트로트를 표방했습니다. 

 

 

참고로, 신유가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는 데에는 트로트 가수이자 아버지인 신웅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신유는 본래는 트로트 가수로 나설 생각이 없었고, 축구선수를 꿈꾸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축구를 접고 노래로 진로를 바꿀 때에도 본인은 발라드가 하고 싶었지만 아버지인 신웅이 "너의 몸에는 뽕끼가 흐른다"라고 트로트가수가 되기를 권유했다고 합니다. 

 

신유는 데뷔 초기부터 데뷔앨범 중 시계바늘이라는 트롯트곡이 크게 히트를 하면서 인기 가수로 이름을 올리기 시작, 이후 잠자는 공주, 꽃물, 일소일소 일노일노, No.5(반) 등 여러 곡을 더 발표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가수-신유

 

이들 중 잠자는 공주는 원래 아버지 신웅이 부를 예정이었지만 이런저런 사정 때문에 불발되자 본인이 부르게 되었고, 이후 특히 4집 앨범 일소일소 일노일노 발매일을 전후하여 주요 포털사이트 실검 10위권 안에 든 적도 있습니다. 

 

신유는 트로트계의 엑소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별명은 개그맨 한민관이 붙여준 이름이라고 하네요. 신유는 그만큼 팬덤이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특유의 그윽한 미성을 앞세운 정통 트로트 창법과 수려한 외모 덕분에 중년층 여성들로부터 인기가 높습니다. 

 

신유의 주요 노래로는 시계바늘, 꽃물, 잠자는 공주, 일소일소 일노일노, 빈 등의 히트곡이 있습니다. 그가 부른 곡 90%이상은 신유의 아버지 신웅이 제작했다고 합니다. 

 

 

신유(가수) 결혼 아내(부인) 박현진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신유

 

신유는 아내(부인) 박현진과 2018년 1월 6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신유와 아내 박현진 두 사람의 나이차는 신유는 1982년생인 41세이고 아내 박현진은 1988년생인 35세로 6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신유 아내 직업은 가톨릭평화방송(라디오 방송) PD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유(가수) 아내 박현진 결혼스토리

 

가수-신유

 

신유는 아내 박현진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약 2년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유 : "1년쯤 교제했을 때 이 여자다 싶어 결혼을 결심했다. 저와는 다른 면에 끌렸습니다. 아내는 제가 갖고 있지 않을 것들을 갖고 있어요. 똑똑하고 지혜롭습니다. 이 여자라면 결혼해서 나의 제 2의 인생을 함께 할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신유 : "생각이 깊은 사람과 결혼하고 싶었는데 만나보니 딱 그런 사람이었어요. 쓸데없는 얘기는 하지 않는 올곧은 사람이죠. 내가 알아서 할게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아요. 무슨 일이 생기면 상의는 하지만 의지하기보다 스스로 해결하려고 해요."

 

신유 : "남녀가 바뀐 느낌이에요. 제가 먼저 애교를 부리거나 애정 표현을 하죠. 자칫 정이 없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그런 면이 좋았어요. 가볍지 않으면서도 누구보다 따뜻한 사람이죠."

 

신유(가수) 아내 박현진 결혼생활 자녀

 

가수-신유

 

두 사람은 결국 2018년 1월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결혼 이후 신유의 모습을 보니 굉장히 가정적인 것 같네요. 그리고 2세 계획도 3명이나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신유 : "결혼과 동시에 아침형 인간으로 거듭났어요. 전에는 새벽 3시쯤 침대에 눕고 일정이 없으면 해가 중천에 뜰 때까지 잤는데 결혼 후에는 12시 취침, 7시 기상이 생활화됐죠. 아내를 출근시켜야 하거든요. 가정이 생기니 책임감이 생겼고, 마음가짐이 달라졌어요."

 

신유 : (결혼 이후 2세 계획에 대해서는) 생기는 대로 낳을 예정이에요. 딸 둘, 아들 하나. 딸이 귀한 집안이라 키우는 재미가 있으려면 그 정도는 돼야죠."

 

 

하지만 아직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유(가수) 아버지 성폭행 미투 운동 사건

 

가수-신유

 

지난 2018년 3월, 신유의 아버지인 신웅에게 성폭행 미투 운동 사건이 터지는 바람에 아들인 신유의 인기에도 꽤 악영향이 끼쳐진 적이 있습니다.

 

당시 유명 라디오 작가 A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신웅과 곡 작업을 하는 동안 세 번의 성추행과 한 번의 성폭행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작가 A씨 : "그 사건 이후 정신적 고통이 상당하다. 육체적으로도 굉장히 힘들고 신웅이라고 실명을 밝힌 미투 고발 이후 주변에서 전화도 많이 온다. 현재 법적 절차를 준비 중에 있다"

 

A씨는 신웅과 비슷한 또래로 2011년 신웅 신유 부자와 인연을 맺은 뒤 신유의 노래 십여 곡에 작사가로 참여했습니다. A씨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세 번의 성추행을 당했고, 2014년 12월에는 급기야 성폭행까지 당했다고 합니다. 

 

작가 A씨 : "2014년 겨울 사무실에 둘만 남겨졌을 때 성폭행을 당했다. 소리를 지르고, 얼굴을 할퀴어도 그 짓을 했다. 미친 사람이다. 사과 요청을 했지만 못한다고 했고 이후에도 연락이 계속 온다. 절대 응대하지 않았다"

 

 

작가 A씨 : "가족들과도 이 이야기를 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고소를 할지 논의하고 있다. 피해 보상과 사과를 확실하게 받고자 한다. 내주 빠른 시일 내 고소장을 접수할 것이다."

 

가수-신유

 

이후 신유의 아버지 신웅은 2018년 12월 서울남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로부터 불기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A씨는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재수사를 촉구하는 글을 올렸고 여론의 동의를 얻어 고등 검찰로부터 재수사 명령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A씨 뿐만 아니라 이후 무명가수 B씨 또한 신웅으로부터 방송 출연을 미끼로 같은 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고, 가수 C씨 또한 신웅에게 세 차례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결국 신웅은 여성 2명을 숙소 등에서 수차례 성폭행하거나 성추행한 혐의를 받았는데요, 피해자 중 한 명은 신웅의 사인이 담긴 자필각서를 언론을 통해 증거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신웅은 "강간 주장을 인정할 수 없다"라며 A씨의 폭로에 반박했습니다. 그는 "시간이 지나 좋은 감정으로 불륜 사이가 됐고, 그분의 감정기복을 거리를 두다 최근 다시 안부를 전하는 사이가 됐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신웅과 신유가 속한 SY 기획 대표자 신유의 형인 신동희씨는 아버지 신웅에 대한 미투 폭로에 대해 반박하며 "우리 아버지인 신웅과 연인 관계였다"고 다수 매체를 통해 불륜을 주장하기도 해 명예훼손으로 송치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신유 아버지 싱웅은 결국 여성 2명을 강간한 혐의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습니다. 이어 4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청소년 기관, 장애인 복지 시설, 아동 관련 기관에 7년간 취업제한 등을 명령했습니다.

 

 

이에 신웅은 구속 직전에도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는 내용으로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수-신유

 

이후 신유는 아버지 신웅에 대한 성폭력 미투 폭로 사건으로 인하여 폭로 직후 활동을 잠시 중단해야만 했습니다. 아무래도 신유가 부른 대부분의 노래가 아버지 신웅이 제작한 것이니 만큼 연결되지 않을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신유(가수) 근황

그리고 이후 신유는 복귀를 하긴 했지 수척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후 미스터트롯 방영이 시작되면서 그 위치가 많이 바뀌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여전히 다양한 예능 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 가수 신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