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 가수 신유미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에 출연한 가수 신유미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신유미는 지난 4월 15일 JTBC 새 예능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싱어게인 때 보여드리지 못했던 장르라던지 그런 감성 같은 것들을 보여드릴 수 있는 무대가 주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게 관전포인트이지 않을까 싶다. 이 자리에 없는 소연이를 이야기해보자면, 소연이 역시 싱어게인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개인적으로 어떤 무대는 싱어게인 때 보여준 무대도 좋지만, 유명가수전 무대 중에 더 좋았던 무대도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굉장히 앞으로도 기대가 너무 많이 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은 싱어게인 무명가수전 시즌2 톱6(김기태, 김소연, 윤성, 박현규, 이주혁, 신유미)가 유명곡 주인공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리메이크 무대로 배틀을 펼치는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신유미(가수) 프로필 나이 학력 키 혈액형 고향 가족 소속사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가수 신유미는 1987년 9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신유미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소속사는 싱어게인2 톱6 특전으로 MA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신유미 키 혈액형 고향 가족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신유미(가수) 과거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신유미는 어릴 때는 음악을 업으로 할 생각이 없었다고 합니다. 학창시절 교실 뒤쪽에서 노래 부르고 노는 학생이었는데, 친구들이 노래 잘하니 동네 대회에 나가봐라해서 노래 경연대회에 나간게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신유미는 친구들 사이에서 거대한 목청이라며 거목으로 불리다가 2006년 동덕여대 실용음악과에 진학한 뒤 밴드 리딤(RIDDIM)의 보컬로 가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신유미 : "그땐 밴드 음악을 되게 좋아했어요. 특히 카디건스 같은 팀을 엄청 좋아했죠. EBS 헬로루키에도 나가고 그랬었는데. 사실 밴드라는 게 팀을 유지하기가 참 어려워요. 마음을 항상 하나로 뭉쳐야 하니까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각자의 길로 가게 됐죠,"

 

신유미는 이후 가세가 기울면서 맏딸인 터라 스물세 살부터 생활비를 벌고자 보컬 레슨을 시작, 동네 학원에서 출발해 JYP, YG의 보컬트레이너까지 거치며 트레이너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신유미(가수) 보컬트레이너 -> 보이스코리아2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그러다가 YG엔터테인먼트로 스카웃되었고, GOT7, DAY6, TWICE 멤버들을 트레이닝하기도 했으며,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서 블랙핑크를 트레이닝한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후 2013년 신유미는 보이스코리아2에 참가해 세미 파이널까지 진출하며 주목을 받게 되었고, 프로그램 종영 이후에는 직접 곡을 만느는 일에 힘을 쏟다가 윤상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신유미 : "밴드가 주 수입원이 될 순 없었기에 보컬 레슨 일을 같이 했어요. 그렇게 생활을 꾸려나가다가 팀이 해체된 이후 약간 매너리즘에 빠졌었고요. 그러다가 주변에 음악 하는 친구들이 엠넷 보이스코리아2에 많이 나간다는 얘기를 듣고 저도 도전해보게 됐죠."

 

신유미 : "친분이 있는 한 작곡가 오빠가 윤상 선배님께 제 곡을 들려주셨어요. 그 곡을 좋게 들어주셨는지 같이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고, 그 이후 엑소 첸백시, 러블리즈 등의 곡 작업을 함께하며 여러 모로 도움을 많이 받았죠."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이후 신유미는 그렇게 작곡가로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도 보컬 트레이너 일을 놓지 않았고, JYP, YG에서 블랙핑크, 트와이스, 갓세븐 등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을 지도한 보컬 선생님으로 유명세를 얻게 됩니다.

 

신유미 : "트레이너도 오디션을 봐야한다는 걸 그때 처음 알았다. 연락을 받고 갔더니 오디션을 보라고 하더라고요. JYP님이 직접 제 영상을 보시고 OK를 하셨다고 들었어요. 그게 대형 기획사에서 보컬 트레이너 일을 하게 된 첫 출발점이 됐죠."

 

신유미 : "JYP에서 연습생으로 지내다가 다른 기획사로 옮긴 친구들이 많아서 지금 잘 된 친구들이 꽤 많아요. 이를 테면 몬스타엑스 멤버가 된 셔누도 저한테 레슨을 받았었죠."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이후 신유미는 프로듀스 101 시즌2(2017년)와 프로듀스 X 101(2019년) 출연으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은 글로벌 K팝스타로 성장한 이들과 재회할 땐 뿌듯함도 느낀다고 하네요.  

 

 

신유미 데뷔 앨범 활동

이후 신유미는 2019년 7월 24일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EP 앨범 쏘 어딕티드 투유를 들고 가수 활동에 나섰는데요, 앨범에 수록된 5곡 전부 본인이 작사, 작곡, 편곡을 담당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신유미는 윤상의 작곡팀 1Piece에서 작가 작곡을 함께 하기도 했고, 어론이라는 1Piece의 앨범에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유미는 이외에도 여러 곡에 참여했는데요, 하지만 그는 앞으로도 보컬 트레이너 일을 계속 병행할 생각이라고 하네요. 신유미는 현재 모든 레슨을 중단하고 음악 작업에만 전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말(2021년 12월 6일)부터 진행된 싱어게인2에 가수로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신유미 싱어게인2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당시 방송에서 신유미는 "많은 분들이 보컬 선생님으로 좋아해주셔서 기쁘고 좋았지만 사실 저의 본업은 가수"라고 밝히고는 

이어 "싱어게인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저만의 색을 가진 뮤지션으로서 보여지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많은 분들께 저의 목소리를 소개하고자 나오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신유미는 자신의 제자들인 블랙핑크의 노래 하우 유 라익 댓(How you like that)을 선곡해 불렀고, 이후 올어게인을 받으며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또 소감으로는 "그 무대가 주는 압박감이 항상 남들의 2배, 3배, 10배도 있었다. 그래서 음악이 짐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오늘 올어게인은 짐이 아니니까, 다시 너로 돌아가서 자유롭게 응원하라는 의미인 것 같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신유미는 싱어게인2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이며 파란마녀라는 닉네임까지 얻었는데요, 4라운드 TOP10 결정전과 5라운드 톱6 결정전을 거쳐 6라운드 파이널까지 올라가 최종 순위 6위를 기록, 결국 톱6안에 들어갔습니다. 

 

신유미 싱어게인2 방송 이후 근황

 

신유미-나이-과거-프로필-결혼-싱어게인2-근황

 

신유미는 싱어게인2 방송 이후 공연과 방송, 광고, 화보 등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4월 9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구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 싱어게인2 톱10 전국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이번엔 유명가수전에도 출연해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공연 무대와 멋진 음악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신유미는 올해 나이 36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상 가수 신유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윤성(싱어게인2 17호 가수) 아프리카 나이 프로필 남편, 누구? 자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