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편스토랑' 배우 박하나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배우 박하나가 4월 22일 편스토랑에 합류, 자신의 집과 앵무새를 공개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달걀을 주제로 한 메뉴 개발 대결이 이어진 가운데 박하나는 자신의 반려 앵무새를 공개했는데요, 이를 본 박솔미가 "앵무새가 주인을 알아보냐"고 묻자, 박하나는 "강아지랑 똑같다"고 대답했습니다. 

 

박하나는 "앵무새를 키운 지 9년 정도 됐다. 다리가 아픈 친구도 입양 했는데 (둘째는) 애교도 많고 웃음소리를 따라하더라"고 밝혔습니다. 또 "셋째 나나는 춤을 그렇게 좋아하고, 넷쨰는 애교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다"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박하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배우 박하나는 1985년 7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박하나 고향은 충청남도 부여군이며, 2남 1녀 중 둘째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박하나는 키 165cm에 혈액형 AB형이라고 하고요, 박하나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백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하나의 현재 소속사는 FN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박하나(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박하나는 배우 데뷔 이전 2003년 혼성그룹 퍼니로 데뷔, 이후 유키스, 빅마마 뮤직비디오와 엠넷 오디션 대작전 VJ로 출연하는 등이 활동을 이어가다가 2012년 드라마 일년에 열두남자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박하나는 금 나와라 뚝딱, 기항후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오랜 무명 생활을 이어가다가 2014년 일일 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가족을 버린 친모에게 복수하는 백야 역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이후 박하나는 천상의 약속, 빛나라 은수 등에 출연해 좋은 평을 받았고, 인지도가 꽤 올라 2018년 드라마 인형의 집에 출연, 이후 이몽, 위대한 쇼, 위험한 약속, 쌍갑포차 등에 출연했습니다.

 

이어 박하나는 지난해(2021년)에는 신사와 아가씨에서 빛나라 은수 이후 KBS 드라마로는 5년만에 악역인 조사라 역을 맡아 좋은 연기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박하나는 또한 드라마 외에도 영화, 뮤지컬, 연극 무대에 서기도 했는데요, 이중 영화는 2012년 러브픽션, 2015년 몽골리안 프린세스 2017년 폐쇄병동 세 작품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박하나 수상 내역>

  • 2015년 제 10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연기자부문 뉴스타상 (압구성 백야)
  • 2015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여자 신인상 (압구정 백야)
  • 2018년 KBS 연기대상 일일극부문 여자 우수상 (인형의 집)
  • 2020년 KBS 연기대상 일일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상 (위험한 약속)

박하나(배우) 성형전, 과거 모습, 닮은꼴 연예인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박하나의 과거 퍼니 활동 당시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퍼니 활동 당시 박하나는 지금과는 사뭇 다른 풋풋한 외모와 통통한 모습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박하나는 또한 배우 오지은과는 닮은 꼴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지은이 부상으로 2016년 MBC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에서 하차한 후 오지은의 후임으로 추천을 받았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너무 닮아 카메라 감독조차 헷갈려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오지은이 출연했던 이름 없는 여자와 박하나가 출연했던 빛나라 은수가 연달아 방영하던 시점에는 한 배우가 계속 나온다는 말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모두 스스로는 서로 닮았다고 잘 느끼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박하나(배우) 반려조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박하나는 조금 특이한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바로 앵무새라고 하는데요, 모두 5마리를 기르고 있다고 합니다. 두 마리는 코뉴어 종의 랍&스타이고 세마리는 검은 머리 카이큐 종의 루키& 나나& 꾸꾸라는 반려조라고 하네요. 

 

그는 예전부터 반려동물을 기르고 싶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털 알레르기 때문에 포기하던 중 새에게는 알러지가 일어나지 않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랍과 스타 두 마리를 입양했다가 다리를 다친 루키의 사연을 듣고 입양을 결심한 이후 한 마리씩 다섯 마리가 됐다고 합니다.

 

박하나의 반려조들은 2019년 12월 방송된 MBC 공유의 집에서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박하나는 "아이들이 날 즐겁게 해주고, 위로해주는 것 같다. 내가 정말 아이들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고백했습니다.

 

박하나(배우) 결혼 한의사 남자친구 열애 결별

 

박하나-나이-과거-프로필-결혼-남자친구-이상형

 

박하나는 올해 나이 3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다만 박하나는 지난 2018년 7월 25일 언론을 통해 일반인 한의사와 열애설이 보도돼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박하나 남자친구는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한의원을 운영 중인 한의사로 동갑내기라고 알려졌는데요, 당시 박하나는 소속사인 FN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일 다음날 팬카페에 미리 알려주지 못해 미안하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고, 이후 그해 12월에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SBS 런닝맨,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등에 출연해 남자친구와의 첫 키스 장소를 고백하는가 하면 영상 메시지를 통해 남자친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박하나는 또 당시 인터뷰에서 남자친구에 대해 "내가 가지지 못한 똑똑한 면을 가졌다"고 한의사 남자친구를 자랑하기도 했고, 런닝맨 출연 당시는 "지금 남자친구가 있다. 얼마 전에 기사도 났다."며 스스로 열애 중임을 밝혔습니다.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남친이 똘똘하게 생겼다. 눈이 되게 맑고 웃는 얼굴이 예쁘다"고 애정을 드러냈고, 또 "존경한다는 느낌이 들어 동갑이지만 이름에 '씨'를 붙여 부른다"고 수줍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2019년 9월 1년 여 기간 동안의 관계를 정리하고 결별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결별 이유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고, 다만 여러 가지 이유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고, 또 두 사람은 서로를 응원하는 좋은 친구 사이로 남기로 했다고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당시 박하나 소속사인 FN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 역시 "배우 박하나가 한의사 남자친구와 결별한 것이 맞다. 구체적인 시기나 사유는 사생활이라 알지 못한다"고 하며 밝히지 않았습니다. 

 

 

한편, 박하나와 전남자친구인 한의사의 열애설이 있을 당시 난데없이 하트시그널2에 출연한 김도균과의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한의사 남자친구가 김도균일 것이라는 추측이 퍼진 것이었습니다. 

 

 

이에 박하나 소속사는 김도균과의 열애설에 대해 "박하나의 한의사 남자친구는 김도균이 아니다. 박하나의 연인은 방송에 한 번도 노출된 적이 없는 일반인"이라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박하나(배우) 이상형

 

박하나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과거 한 방송에서 "서강준, 성준, 박형식이 이상형이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어 박하나는 "저는 외모를 많이 보는 것 같다. 특히 박형식씨가 나오는 드라마를 보고 있다. 그의 입술이 참 매력적인 것 같다. 저도 좋아하는 상태에서 제게 집착하는 남자가 좋다. 저를 더 아껴주고 관심을 주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또 다른 방송에서는 "자주 웃는 사람이 좋다"고 밝히기도 했고, 1대 100에서는 "집착해주는 남자가 이상형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하나는 "나도 좋아하는 상태에서 집착해주면 좋겠다. 아껴주는 것 같다"고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에 조우종 아나운서가 "하루에 전화를 60통까지 해도 괜찮냐"고 묻자 박하나는 "괜찮다"고 답했습니다. 

 

이상 배우 박하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