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 가수 이주혁(기프트)

 

 

유명가수전 이주혁이 레전드로 출연한 지누셔 무대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주혁은 지난 4월 1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유명가수전 배틀어게인(유명가수전) 제작발표회에서 유명가수로 등장한 지누션에 대해 "선배님들의 인기를 실감하면서 자란 세대는 아닌데 유미 누나가 열정적으로 응원 구호를 따라부르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유명하신 건 알았지만 레전드들의 공연 열기를 다시 느낀다는 것이 영광이었다."라며 "그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유명가수전은 싱어게인 무명가수전 시즌2 톱6 김기태, 김소연, 윤성, 박현규, 이주혁, 신유미가 유명곡 주인공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리메이크 무대로 배틀을 펼치는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이주혁(기프트)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학력 소속사

 

 

싱어게인2 30호 가수 이주혁은 1994년 9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이주혁 고향은 경상남도 거제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습니다.

 

 

이주혁은 키가 171cm라고 하고요, 이외 혈액형, 학력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이주혁의 현재 소속사는 록스타뮤직앤라이브, MA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뮤직앤라이브는 듀엣가요제에서 만난 육중완과의 인연으로 들어가게 된 것이고, MA엔터테인먼트는 싱어게인2 톱6 특전으로 1년간 매니지먼트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주혁(기프트) 과거 음악을 하게 된 계기

 

 

이주혁 : "94년생이고 중학생 때부터 음악을 하고 싶었다. 인가가요에 나온 빅뱅을 보고 멋있다고 생각했고, EBS 공감에 나온 제이슨 므라즈를 보고 내가 노래를 한다면 저런 모습이면 좋겠다 생각했다. 2014년 스물한 살 때 (거제도에서) 상경해서 뭊건 버스킹부터 시작했다."

 

이주혁(기프트) 데뷔 및 활동

 

 

이주혁은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이며 밴드 기프트의 보컬이자 기타를 맡고 있습니다. 기프트는 이주혁(보컬), 김형우(베이스), 정휘겸(드럼) 3인조로 구성된 밴드로, 2016년 결성 후 참가하는 경연 대회마다 입상을 성공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주혁 : "2016년 팀 결성 후 이름을 알리려면 대회밖에 없었다. 그래서 2016년에 4개 대회에 지원했다. 일본에서 열린 아시안비트, 부천 버스킹, 하우스오브반스, 유니뮤직레이스, 이렇게 4개다."

 

이주혁 : "뒤 2개 대회는 상금이 컸는데 예선에서 탈락했다. 아시안비트에서는 우승, 부천에선 2등을 했다. 받은 돈으로 멤버들끼리 돈독해졌다. 제 기타도 좋아지고. 2017년에도 또 지원했다. 상금을 받아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이주혁 : "2017년에는 인디스땅스, 뮤지스탕스, CJ튠업 등에 마구 지원했는데 튠업만 탈락하고 나머지 3개 대회에서 우승, 1개 대회에서 2등했다. 사실 2017년 목표는 튠업이었는데 거기서도 탈락했다."

 

 

 

이주혁은 이외에도 MBC 듀엣가요제 44회에서 최종우승, 2019년 JTBC 슈퍼밴드에서는 밴드 루시로 이주혁과 김형우가 보컬, 베이스 연주자로 각각 두각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또 엠넷 포커스에 출연한 기프트는 심사위원들의 극찬 속 준우승을 차지해 성장이 기대되는 밴드로 주목을 받았으며, 또한 이주혁은 최근에는 MBC 복면가왕에서 바코드로 출연해 3연승 가왕까지 차지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주혁(기프트) 싱어게인2

이후 이주혁은 2021년 12월부터 방영된 싱어게인2에 이번엔 우승할 가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73호 가수로 참가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당시 첫 무대에서 그는 타이틀에 대해 "제가 밴드 오디션 경험이 두 번 정도 있다. 거기서 준우승 경력이 두 번 있다. 이번에는 뭔가 도전하는 의미에서, 일단 제가 저지르고 보는 성격이라서 냅다 적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주혁은 또 싱어게인2 출연 이유에 대해 "사실은 지금 방송 보시는 모든 분들이 아실 거라고 생각한다. 제가 왜 무명가수인지. 저를 모르실 테니까. 제가 이미 유명가수였다면 안 나왔을 것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어 "최근에 조금 많이 힘들었다. 음악을 만들고 무언가를 해도 나아가는 느낌이 안 들고 계속 제자리걸음인 느낌이 자꾸 들었다. 아직 저를 너무 많이 알리고 싶고 음악 하는 모습을 더 많은 대중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어서 나왔다. 이번에는 1등을 목표로 해서 좋은 무대들을 하나하나 최선을 다해서 꾸려나가고 싶다"라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이주혁은 장필순의 어느새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불러 올어게인을 받고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이주혁의 무대가 끝난 이후 이승기는 73호 님의 음색 갖고 싶다. 이 음색이 나오자마자 심사위원들이 마음을 빼앗겼다"라고 평가했습니다. 규현 역시 그의 재능을 칭찬하며 부러워했습니다.

 

규현은 "톤과 분위기와 감성으로 이미 압도를 했다. 준우승하기 어려울 것 같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다비치의 이해리는 "73호가 부르는 어느새를 음원으로 받아서 알람 설정하고 싶다. 어떻게 그런 목소리를 가질 수 있냐. 세상 처음 들어봤다."라며 극찬했습니다. 

 

송민호는 "눈에서 즙이 나올 뻔했다. 톤이 주는 힘이 엄청나다. 돈 주고 살 수 있다면 살 것 같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김이나는 "특이한 경험이었다. 후각을 자극하는 목소리는 처음이었다. 우리가 겨울이 왔다는 걸 바람 냄새로 알지 않냐. 차갑고 깨끗하고 시작을 알리는 느낌이었다. 냄새가 나는 보컬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이후 이주혁은 4라운드 톱10결정전과 세미 파이널 톱6 결정전을 거쳐 파이널 라운드까지 올라가 결국 최종 5위에 올라 톱6안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이주혁(기프트) 싱어게인2 이후 근황

이주혁은 싱어게인2 방송 이후 기존 소속팀 기프트 활동을 이어가며 다양한 공연과 방송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난 3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를 하기도 했지만 무사히 이번 유명가수전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외에 이주혁은 28세로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이주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윤성(싱어게인2 17호 가수) 아프리카 나이 프로필 남편, 누구? 자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