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변우민이 6월 28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변우민-라디오스타

 

이날 방송은 변우민, 이지훈, 고규필, 신현지가 출연하는 뿜뿜 소셜 클럽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중 변우민은 1980,90년대를 대표하는 청춘스타로 활약했고, 드라마 아내의 유혹, 낭만닥터 김사부 등 다양한 작품에 출ㅇ녀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라스 출연 당시 갑자기 물을 내뿜어 뜻밖의 웃음을 선사, 물 뿜기짤을 생성하기도 했습니다. 

 

4년 만에 라스를 방문한 변우민은 물 뿜기 짤을 생성한 이후 100군데에서 섭외 연락을 받았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짤 덕분에 국내 광고는 물론 해외 광고까지 찍었다는 그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이에 변우민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변우민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변우민(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변우민

 

배우 변우민은 1965년 2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입니다. 변우민 고향은 부산시 동래구(현 부산광역시 연제구)이며, 가족으로는 2남 2녀 중 세째(차남)로 아내(부인) 김효진과 슬하에 딸 변하은이 있습니다. 

 

변우민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부산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 부곡중학교, 동래고등학교, 울산대학교 화학공학과 일어일문학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중앙대 연영과 같은 학과 출신으로는 영화배우 박중훈, 전인화, 김희애, 조용원 등이 있습니다. 변우민의 현재 소속사는 디어이엔티 소속입니다. 

 

 

변우민(배우) 집안 가족

 

변우민

 

변우민의 집안은 교육쪽으로 대단히 성공한 집안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변우민 아버지는 평생 교육공무원 (초등학교 교장)을 지냈고, 경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로 지낸 적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의 위로 형과 누나 1명씩아 있고, 아래로는 여동생 1명이 있는데, 변우민을 제외하고 모두 서울대학교 동문이라고 하며, 매형과 매제도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직계 형제로만 서울대 동문이 다섯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중 변우민 매형은 제주도에서 판사를 거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고, 형은 미국에서 변호사로, 여동생과 매제는 한국에서 교수로 활약 중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형수도 미국에서 검사를 거쳐서 변호사를 하고 있고, 여자 조카도 최근에 뉴욕의 변호사 시럼을 합격하여, 집안에 법조인이 네 명이나 있다고 합니다.

 

변우민(배우) 과거 

 

변우민

 

변우민은 한때 파일럿이 되고 싶어 공군사관학교를 가고 싶어한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시력이 나빠 꿈을 이루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변우민은 훗날 경비행기 조종 자격을 취득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변우민은 과거 비행기 조종 자격증을 따다가 착륙 실수로 프로펠러가 날아가 아찔했던 일화를 털어놓은 적이 있는데요, 변우민은 이외에도 배 조종 자격증도 있다고 하네요.

 

변우민은 결국 울산대학교에 진학하여 일어일문학, 화학 등을 공부했지만, 배우의 꿈을 버리지 못하고 학원에 나가서 혼자서 연극영화과 입시를 준비하느라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우민은 결국 2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했고, 이후 부산사투리로는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으로, 매일 연필을 물고 노력하여 표준말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변우민(배우) 데뷔 및 활동

 

변우민

 

그러던중 당시 중앙대학교 교수였던 김정옥 감독의 바람불어 좋은 날 이라는 영화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 당시 변우민은 한 학기 등록금의 무려 10배가 넘는 돈을 개런티로 받아 제일 먼저 부모님에게 내복을 사드렸다고 합니다.

 

그 후 변우민은 영화 실연클럽, 청춘시대, 하얀 비요일, 드라마 순심이, 서울 시나위 등으로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안방극장에서 인기 있는 연기자로 확실히 자리매김했고, 폴 몬티 등 다수의 연극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변우민은 최고의 미남 청춘 스타였는데요, 실제로 당시 부산에서 학교를 다닌 여고생들 사이에는 "부산 출신 배우 변우민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전설이 후배들에게 전해져 내려왔다고 합니다. 

 

 

변우민은 이미 데뷔 때부터 잘 생긴 외모와 연기로 인기몰이를 하며 오빠부대를 몰고 다녔고, 1990년대 초반 당시 홍콩영화 열풍에 중화권 배우들이 독점하다시피했던 밀키스 광고에 한국 연예인으로는 처음으로 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변우민(배우) 병역비리 사건으로 

 

변우민

 

하지만 1992년 병역비리 사건으로 인해 변우민은 3년 동안 방송에 출연하지 못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변우민은 군대 문제로 구속된 첫번째 연예인이었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 변우민은 배우 옥소리와 사귀고 있었는데요, 두 사람은 당시로서는 굉장히 이례적인 스타커플이었고, 엄청난 열애 관계라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변우민이 병역비리사건(교통사고 환자의 진단서를 이용하여 군대를 면제받은 일)으로 구속 수감되면서 인기가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었고, 이후 결국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풀려났습니다. 

 

이로 인해 변우민은 옥소리와 결별하게 되는데, 결별 이유는 양측의 소원해진 관계였습니다. (참고로, 이후 옥소리는 결혼한 전남편 박철고 이혼을 했고, 이탈리아인 요리사 조르지오와 재혼하게 됩니다.)

 

당시 변우민은 이 일로 인해 자살을 결심하기도 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주변을 정리하다가 김민종이 TV에서 자신과 친하다는 말을 한 것으로 용기를 얻어 다시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변우민은 한 달 동안 강릉시 외곽의 한 산사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도 했으며, 자살을 결심까지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변을 정리하다가 김민종이 TV에서 자신과 친하다는 말을 한 것으로 용기를 얻어 다시 살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변우민은 방송에서 출연정지 상태였다가 출연금지가 해제되어 1995년 SBS 드라마 고백으로 복귀했습니다.

 

변우민(배우) 복귀 이후 근황

 

변우민

 

이어 이듬해인 1996년 원톱 주인공으로 분한 남자대탐험이 서청률 30%를 넘기면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연기력 호평을 받으면서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변우민은 2008년 SBS의 전설의 막장 드라마인 아내의 유혹에서 나쁜 남편의 대명사격인 정교빈 역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 드라마는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대단한 인기를 누려, 변우민의 결혼 때 동남아 여러 나라에서 팬들과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이 결혼식에 찾아오거나 부조를 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변우민은 워낙 엄청난 악역을 맡는 바람에 크게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요, 심지어 조형기가 아내의 유혹이 엄청 인기가 높은 대만에 가면 신변에 위협이 있을지 모르니, 변우민은 절대 대만에 가서는 안된다고 말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변우민은 이 드라마로 2009년 SBS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남자 연기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아내의 유혹은 남자대탐험과 더불어 변우민의 인생 대표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변우민-거지짤

 

변우민은 당시 아내의 유혹을 통해 거지짤로 제 2의 전성기를 보내기도 했는데요, 집 나가면 개고생이란 카피의 광고로 화제돼 광고대상까지 차지한 바 있습니다. 

 

이후에도 변우민은 드라마 인연만들기, 네일샵 파리스, 영웅들, 낭만닥터 김사부, 펜트하우스, 현재는 아름다워, 하늘의 인연 등 주로 드라마 위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변우민 수상 경력>

-2006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특별상 작품 (있을때 잘해)

-2009년 SBS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남자 연기상 작품 (아내의 유혹)

 

변우민(배우) 가수 활동 이력 외

이외에도 변우민은 한때 노래도 부른 적도 있습니다. 배우로 데뷔하기 앞서 1989년 가수로 데뷔했던 변우민은 당시 꽃미남 가수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연기자로 돌아선 뒤 오랫동안 배우로 활동해왔기 때문에 그의 가수 출신 경력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앨범을 내기도 했고, 또 이후 데뷔 20년만인 2009년 OST에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또한 변우민은 2017년 복면가왕에도 출연해 노래실력을 발휘한 적도 있습니다.

 

이외 변우민은 과거 여기 젊음이, 강변가요제, 빅마마의 오픈키친의 MC를 맡기도 했고, 또 과거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다시 4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변우민(배우) 박솔미와 인연

 

박솔미

 

변우민은 옥소리와 결별 이후 2000년 여름부터 무려 13살 연하인 배우 박솔미와 만나기 시작, 1년 반 정도를 연인 관계로 지냈던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2001년 12월 초에 완전히 결별합니다.

 

그리고 이후 변우민은 박솔미를 공식적으로 맹비난합니다. 

 

변우민 : "박솔미는 내가 키워줬는데 뜨더니 배신했다. 연예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A양을 진지하게 사귀었고 그가 스타로 커가는 데 큰 도움을 줬는데 배신 당했다"

 

변우민 : "내가 박솔미를 키우기 위해 매니지먼트사에 같이 데려갔다. 계약금도 받아줬고, 소속사를 들어갈 때 무명의 A양을 데리고 들어가는 조건을 달았다."

 

당시 이 사건은 굉장한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는데요, 이에 박솔미는 다음과 같이 반박했습니다. 

 

박솔미 : "변우민을 더 이상 남자로서 사귈 수 없어 헤어진 것이지 결코 내가 떴다고 헤어진 것은 아니다."

 

박솔미 : "(따라서) 내가 스타로 부상하는데 발판이 된 KBS2 미니시리즈의 방송 전으로 스타가 되더니 배신했다는 변우민의 말은 논리상 맞지 않다."

 

 

박솔미 : "이미 지난해 여름, 우민 오빠가 신뢰를 주지 못해 헤어질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오빠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12월까지 불편한 관계를 유지해야만 했다. 더불어 13살이나 나는 나이차를 극복하기도 어려웠다."

 

박솔미 : "또 현 소속사인 A매니지먼트사에도 변우민보다 먼저 들어갔다."

 

이에 당시 소속사였던 A 매니지먼트도 박솔미의 말대로 그녀가 먼저 들어왔다는 것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변우민이 박솔미와 함께 여러 차례 소속사를 옮겼고 단역일지라도 드라마에 캐스팅되도록 힘을 쓴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변우민은 박솔미와의 일로 연예계를 은퇴할 생각까지 했고, 실제로 약 2년 정도 떠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결국 변우민은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과 사귀게 되었고 결혼까지 골인하게 됩니다. 

 

변우민(배우) 결혼 아내(부인) 김효진 나이(차) 직업, 누구?

 

변우민-결혼

 

변우민은 아내(부인) 김효진과 2010년 6월 13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변우민과 아내 김효진 두 사람의 나이차는 변우민은 1965년생인 59세이고, 아내 김효진은 1984년생인 40세로 무려 19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실제 나이차가 19살이 아니라 24살 차이가 난다고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2011년 9월 방송된 SBS 자기야에서 1989년생인 최양락의 딸 최하나 씨보다 한 살 많다고 알려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1982년생 정애연에 대해 변우민은 "아내에게 큰 언니 뻘"이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깜짝 놀라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이후 라디오스타에서 변우민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변우민과 아내의 나이차는 실제로 19살이고, 장모와의 나이차는 1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아내 김효진의 직업은 결혼 전 푸드스타일리스트로 일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결혼 후에 자격증을 더 땄다고 합니다. 실제로 김효진은 한식조리사 자격증 외에 네일케어와 세무회계 자격증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모두가 변우민이 권해서 취득한 것이라고 하네요.

 

 

변우민(배우) 아내 김효진 결혼스토리 

 

변우민-아내

 

변우민이 처음 아내를 만났을 때 아내는 중 3이었다고 합니다. 아내 김효진은 처음에 팬으로서 변우민에게 계속 전화를 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변우민은 아내 김효진이 일하러 간다고 문자를 남겨 직장인인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르바이트였다고 합니다. 

 

이후 변우민은 4년 뒤 아내가 대학생이 된 후 우연히 극장 앞에서 만나게 되었고, 그때 변우민은 두 사람은 이 여자(아내 김효진)와 왠지 오래 만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아내 김효진이 대학교 2학년때인 2004년부터 연애를 시작, 사귄지 6년 반 만인 2010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당시 변우민은 나이가 상당히 많아 이혼 후 재혼이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지만 실제로 초혼이었습니다. 

 

변우민은 아내 김효진과 연애 5년차가 되었을 때 아내에게 나이든 사람이랑 결혼하면 힘들지 않겠냐고 물어봤다고 하는데요, 아내가 시원하게 결혼하자고 했다고 하네요.

 

변우민 : "당시 결혼 생각이 없었다. 나이가 들수록 조건과 환경을 따지게 됐다. 아내한테 미안하더라. 나이 차이 때문에 나랑 결혼해도 되겠나 싶었다. 그래서 아내한테 주변에서 염려하면 나랑 헤어져도 좋다고 했다."

 

 

변우민 : "내가 앞서서 걷고 있었는데 아내가 뒤에서 까짓거 한 번 해보는 거지 뭘 그렇게 라고 외치더라."

 

하지만 변우민 처가 집안의 반대는 굉장히 심했다고 합니다.  

 

변우민-아내

 

변우민 : "초창기에는 반대가 심했다. 결혼을 한다고 하니 양쪽 부모가 모두 똑같이 반대했다. 다들 의아하다는 반응이었다. 만약 내 딸이 20살 나이차가 나는 남자를 데려온다면 나같아도 그랬을 것이다"

 

변우민 : "결혼 전 장모님이 찾아와 우시면서 그만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결혼할 사람이라고 사위를 데리고 왔을 때 심장이 떨렸다. 우리 아이를 설득하려고 1년 가까이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연분은 따로 있고, 결혼이라는 게 말려서 되는 게 아니더라고 하더라.

 

변우민 : "그런데 다른 사람하고 다르게 나는 제가 잘할게요 라고 하지 않고 괜찮다 혹시 운동 좋아하시면 저랑 다음에 운동 한 번 같이 가세요 라고 천역덕스럽게 답했다"

 

사실 변우민과 아내(부인) 김효진의 나이차를 생각해보면 부모 입장에서는 반대할 만도 한데요, 과거 변우민과 변우민 장모의 나이차이는 6살 밖에 안 난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지만 이후 변우민이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1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변우민(배우) 아내 김효진 결혼생활, 딸 근황

 

변우민-딸

 

두 사람은 결국 2010년 6월 13일 결혼에 골인, 이후 결혼 2년 3개월만인 2013년 늦둥이 딸을 얻었는데요, 이때 변우민 아내(부인) 김효진은 산후 우울증을 크게 앓았다고 하네요. 변우민 딸 이름은 변하은이라고 하고요, 올해 벌써 9살이 되었겠네요. 

 

변우민은 딸 출산 이후 아내가 산후우울증을 겪을 당시 변우민은 연기 활동을 중단하고 18개월간 전업주부로 아이와 딸의 시간에 맞춰 살기도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지금은 처가댁에서도 변우민을 나이 빼고는 버릴 것이 없다고 할 정도로 서로 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내 김효진 역시 변우민에데 하루도 빠짐없이 아침 식사를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변우민은 한 방송에서 아내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배우 변우민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변우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신현지(모델) 나이 키 프로필 공황장애 송혜교 이상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