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진지희가 8월 4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합니다. 

 

진지희-나혼자산다

 

지난 주 방송에서는 전현무와 윤성빈의 일상이 공개됐습니다. 방송이 끝난 뒤 다음 주 예고로 진지희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자취한 지 얼마 안됐다는 진지희는 복층의 집과 브런치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이어 절친 배우 남지현, 조윤서와 만나 소품숍 쇼핑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도복을 입고 운동을 하는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이에 진지희의 새로운 모습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진지희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진지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진지희

 

아역 배우 출신 배우 진지희의 나이는 1999년 3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진지희 고향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진지희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흑석초등학교,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극전공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지희의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728x90

진지희(배우) 과거 데뷔 활동(아역배우->성인)

 

진지희-아역

 

진지희는 아기 때, 어머니랑 사진 찍으러 사진관에 갔다가 사진사의 권유로 모델대회에 나가 뽑혔고, 이후 수상 특권으로 연기학원에 다니게 되면서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진지희는 그렇게 2003년 KBS2 드라마 노란 손수건을 통해 아역배우로 데뷔, 이후 영화 첼로, 홍미주살인사건 등에 출연하며 어린 나이에 상당한 연기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바로 각인이 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가 있습니다.

 

이후 2006년에는 SBS 드라마 연애시대에서 은솔 역을 맡아 역시 연기력에 대한 호평을 받았고, 2007년 공포영화 헨젤과 그레텔에서 배우 심은경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공포 연기에 대해서도 열연을 펼쳐 찬사를 한 몸에 받기도 했습니다. 

 

 

진지희

 

또한 같은 해 MBC 지붕뚫고 하이킬에서는 정해리 역을 맡아 얄미워도 이렇게 얄미울 수가 없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다며 신신애(서신애)를 괴롭히는 연기를 너무나 맛깔스럽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진지희는 당시 큰 유명세를 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당시 진지희의 연기가 너무 실감나게 표현되어인지 또래 11세의 네티즌들에 의해 안티 카페가 생기는 등 곤욕도 치르기도 했습니다. 

 

당시 진지희(정해리 역)의 극중 대사였던 빵꾸똥꾸가 당시 유행어로 자리잡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빵꾸똥꾸는 초등학생이 하는 표현 치고는 너무 격하다는 이유로 제재를 가하는 웃지 못할 해프닝이 일기도 합니다. 

 

진지희-정보석

 

이후에도 진지희는 영화 오션스, 회초리, 고령화 가족, 사도, 국가대표2, 이웃집 스타, 드라마 인수대비, 해품달, 선암여고 탐정단, 백희가 돌아왔다, 언니는 살아있다 등에 출연하며 아역배우에서 성인배우로 성장을 이어갔는데요, 그러다가 2020년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유제니 역을 맡게 되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기 시작합니다. 

 

진지희는 특히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 유제니의 엄마인 강마리(신은경)와의 서글픈 모녀 연기로 거의 역대급이라는 호평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후 진지희는 연극무대를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라디오와 아는 형님, 런닝맨, 마법옷장2, 라디오스타 등 몇 몇 예능에 주로 출연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진지희 수상 경력>

-2009년 MBC 방송연예대상 아역상 (지붕뚫고 하이킥)

-2015년 제 15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아역 배우상 (사도)

-2021년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여자배우 부문 라이징 스타상 (펜트하우스)

-2021년 제 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우수상 (펜트하우스)

 

진지희(배우) 목소리 

 

진지희-정보석

 

그런데 진지희는 빵꾸똥구 시절 워낙 소리를 많이 지르는 역할을 하다보니까 목소리까지 변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원래는 꾀꼬리같음 목소리로 이 빵꾸똥꾸야! 라고 했던 진지희가 변성기 시절에도 계속 소리를 지르다보니 저음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후유증이 남아서 소리를 지르면 목이 너무 빨리 쉬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연기 연습을 할 때 발성 연습도 하고 트레이닝까지 받으면서 많이 나아졌다고 합니다. 

 

진지희(배우) 학력

 

진지희-정보석

 

지난해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국대학교 졸업장을 들고 활짝 웃고 있는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진 속 진지희는 동국대 앞에 서서 꽃다발을 들고 서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진지희는 대학시절 공부를 열심히 한 것을 인증, 올A를 받은 성적표를 공개해 이목이 집중된 바 있습니다. 참고로, 진지희는 2016년 기준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 재학 당시 3명의 전교회장직 후보 중 3등으로 당선되며 전교 부회장직을 맡아 수행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진지희(배우) 성형

진지희는 또 이전 팬들에게 질문을 받는 시간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받는 시간을 가진 바 있는데요, 그때 "쌍수 하신 거예요?"라는 질문이 들어왔고 거기에 대해 진지희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진지희 : "쌍수 안했는걸요?! 아무것도 안했어요. 다이어트는 적당히 먹고 운동하기! 열심히 여러분들 만날 수 있게 노력중입니다"

 

진지희는 확실히 예전 빵꾸똥꾸 시절에 비해 날렵해진 턱선과 더욱 빛나는 외모로 성형 의혹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이를 종결시키는 답변을 쿨하게 해서 팬들을 속 시원하게 만들었습니다. 

 

진지희(배우) 닮은꼴 연예인 소유와 공효진 

 

진지희-정보석

 

진지희-정보석

 

진지희와 닮은꼴 연예인으로는 가수 박지민과 소유를 꼽는데요, 박지민과는 서로 성장하면서 차이점이 드러나긴 했지만,소유와는 자매로 오해할 만큼 외모가 흡사합니다.

 

실제로 둘은 과거 MBC 예능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방송에서 대면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첫 방송을 앞두고 두 사람의 도플갱어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평소 씨스타의 열혈 팬이었던 진지희는 소유를 만나게 되자 해맑은 10대 소녀의 모습으로 "어떡해. 애들한테 자랑할거야"라며 좋아했고 이에 소유 역시 화사한 웃음으로 답했습니다. 

 

또한 진지희는 과거(2013년) 고령화가족에 공효진과 함께 출연하게 되면서 닮은꼴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공효진은 "진지희가 현존하는 아역배우 중 나와 가장 닮았다. 파트너를 직접 고르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 많은 오디션 동영상들을 봤는데 그 중 나와 가장 닮은 아역배우가 진지희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진지희와 정보석

 

진지희-정보석

 

진지희는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부녀지간으로 나왔던 정보석을 여전히 아빠라고 부르며 안부인사를 보낸다고 하는데요, 정보석의 인기 요인을 묻는 질문에 진지희는 "잘생긴 얼굴"이라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진지희는 정보석과 레옹과 마틸다와 같은 관계의 작품을 같이해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정보석은 하이킥 시절부터 진지희가 "굉장히 크게 성공할 배우"라고 평하기도 합니다. 

 

정보석 : "하이킥을 하면서 인기를 얻은 것보다 해리와 신애, 두 딸을 만난게 정말 행운이다. 특히 해리의 카리스마는 대단하다. 아침에 해리가 촬영장에 오면 아빠하고 다가온다."

 

정보석 : "딸이 아빠를 안아주는 게 아니고 엄마가 아빠를 안아주는 느낌이다. 베풀어준다는 느낌이 든다. 해리는 어린 나이에도 격이 있다. 포스도 있고 아우라도 있다."

 

정보석 : "정말 장담하건데 우리나라를 빛내는 스타가 될 거다. 그 정도의 가능성이 있다. 이미 배우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것을 갖췄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진지희(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근황

 

진지희

 

진지희는 올해 나이 2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진지희는 과거부터 여러 인터뷰에서 자신의 결혼계획을 말하곤 했는데요, 한번은 이런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진지희 : "결혼하면 시부모님을 모시고 살 것이다.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사는 건 예절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바른 어린이가 되도록 도와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나 역시 현재 가족,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그리고 진지희는 방송을 통해 일찍부터(중학교 2학년) 남자친구에 대한 고민과 자신의 이상형을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박보검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죠.

 

진지희 : "요즘 고민은 남자친구다. 현재 남자친구는 없지만 여러가지 고민이 있다. 여중생들이면 공감하는 이야기일 것이다. 남자친구는 없다. 사귀고 싶다고 해서 사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남자친구를 사귈만한 상황도 아니기 때문이다."

 

진지희 : "(이상형은) 귀여운 면도 있고 남자답고 든든한 면이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후에도 진지희는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진지희 : "최근 모방송에서는 유연석 오빠를 이야기했는데 여자의 마음은 갈대다. 제가 이상형은 훈남오빠라 자상하고 서글서글한 인상을 좋아해서 그런 분들이 항상 좋은 것 같다."

 

진지희 : "남자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진짜 거짓말이 아니라 한 번도 사귀어 본 적이 없다. 모태솔로다. 그쪽은 제가 아직 관심이 없나 보다. 스무살 되면 연애한다고 하는데 저는 그보다 운동하러 가고 싶고 제 자신을 더 꾸미고 싶은 것에 더 관심이 많다. 그렇지만 좋은 기회가 된다면..."

 

이번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된 배우 진지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진지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