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임지연이 8월 2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임지연-유퀴즈

 

이날 방송에서 임지연은 인기 드라마 더 글로리 캐스팅부터 마당이 있는 집 짜장면 먹방 비하인드를 공개합니다. 

 

 

뿐만 아니라 당찬 면모로 배우의 세계에 직접 문을 두드린 사연, 영화 인간중독으로 데뷔할 당시 힘이 되었다는 가족들의 뜨거운 응원, 차곡차곡 쌓아온 필모그래피도 함께 나눕니다. 

 

외향형 성격답게 함께 출연한 선배 배우들과 친해지는 꿀팁을 소개하는가 하면 대식가이면서 운동 마니아이기도 한 일상, 반전 댄스 퍼레이드도 보여줍니다. 

 

이에 임지연 나이 프로필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임지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임지연(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임지연

 

배우 임지연은 1990년 6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임지연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남동생이 있습니다.

 

임지연은 키 166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임지연 종교는 개신교(예장통합)이며, 학력은 금호여자중학교, 풍문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지연의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소속이라고 합니다. 

 

 

임지연(배우) 집안 가족 과거 

임지연은 어머니가 숲속에서 사슴 한 마리가 또렷이 자신을 쳐다보는 태몽을 꾸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임지연에게는 6살 위의 언니와 5살 밑의 남동생이 있습니다.

 

임지연 : "아버지가 육남매 중 장남이시고, 또 제 위로 6살 많은 언니가 있었어요. 그래서 부모님은 제가 아들이기를 기대하셨어요. 다들 아들이라고 생각했고, 또 사주에서도 아들이었대요. 그래서 남자 아이에게 줄 선물을 사놓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덜컥 여자아이가 태어난거죠."

 

임지연 : 그러다가 5년 뒤에 남동생이 태어났어요. 제가 언니보다는 남동생과 더 많이 어울렸어요. 장난감도 남자애들 장난감 위주였고, 남동생과 같이 공놀이도 하고, 만화도 남동생이 좋아하는 것 위주로 했고요. 남동생과 싸우기도 많이 싸웠지만 언니보다 더 많은 추억이 있어요."

 

또한 임지연은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서 어릴 때부터 예술쪽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또한 어렸을 때부터 매우 적극적인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임지연 : "어머니가 연극이나 뮤지컬 보는 걸 좋아하셨어요. 그래서 자식들을 데리고 많이 다니셨죠. 저는 근데 어릴 때 내한공연이었던 뮤지컬 캣츠를 봤는데 고양이들이 정말 멋있었어요. 캣츠를 본 다음부터 나도 고양이가 되고 싶다, 나도 공연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밖에 하지 않았어요."

 

임지연 : "남들 앞에 서는 것을 좋아해요. 그러다가 교회에 우연히 가게 됐는데 피아노 반주자에게 빠졌었어요. 그 다음에는 반주를 하기 위해 교회에 갔어요."

 

그렇게 임지연은 유년 시절부터 학교 행사, 교회 피아노 반주 등 많은 관중 앞에 서는 일에 재미를 느꼈고, 모친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무대를 접하게 됩니다.

 

임지연

 

그러다보니 임지연은 연기쪽으로 진로를 선택해서 자연스럽게 예중, 예고에 진학하기를 바랐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문계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임지연 : "초등학교 때 예술 중학교에 진학하고 싶었는데, 부모님 반대가 컸어요. 아버지 직업이 경찰이라 조금 엄하시기도 했고, 또 가족 중에 예체능 계열에 계신 분이 아무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걱정이 되셨나봐요."

 

하지만 대학교 입학할 무렵에는 부모님을 설득, 결국 한예종에 입학하게 됩니다.

 

임지연 : "좋은 학교, 좋은 교수님, 좋은 선배들과 함께 배우가 되고 싶었어요. 그런데 한예종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않았어요. 입시생들간에 경쟁률도 높죠. 사실 중앙대는 비주얼을 본다나 서울예대는 개성이 있어야 한다. 같은 떠도는 얘기들중에서도 한예종은 특별한 이야기가 없더라구요."

 

임지연 : "제가 학원에서 최초였어요. 한예종에 입학한 최초의 수험생이었죠. 그래서 학원안에서 유명인사였어요. (사람들이) 관심 가져주고 시선도 많이 받았는데 유쾌한 관심이었죠."

 

임지연(배우) 데뷔 후 무명시절

이후 임지연은 인간중독으로 캐스팅되기 전까지 대학재학 시절부터 재난영화, 포커페이스의 길, 농담, 9월이 지나면 등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며 경험을 쌓게 됩니다. 

 

임지연(배우)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되며

 

임지연

 

그러다가 이후 임지연은 2013년 김대우 감독의 영화 인간중독에 주인공 종가흔 역으로 캐스팅됩니다. 이때 임지연은 미모와 함께 데뷔작임에도 불륜이라는 소재를 살려주는 베드신에서 과감하게 열연하며 호평을 받고, 또 담대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다만, 당시 임지연은 연기력에 있어서는 그리 호평을 받지는 못했는데요, 하지만 인간중독으로 몸매에 대한 호평을 얻기도 하면서 개봉 후 3개월 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기도 합니다.

 

임지연(배우) 인간중독 이후 근황

 

임지연

 

그리고 이후 임지연은 간신에서도 파격적인 베드신을 보여주었고, 임지연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에 찬사가 쏟아졌지만 그와 별개로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임지연은 이후 영화 럭키, 타짜 원 아이드 잭, 유체이탈자 등에 출연했고, 2015년 드라마 상류사회를 시작으로, 대박, 불어라 미풍아, 웰컴2라이프, 장미맨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등에 출연합니다. 

 

이중 임지연은 특히 드라마 웰컴2라이프와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 연기력이 많이 나아졌다는 칭찬을 받기 시작, 연말 MBC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합니다. 

 

임지연은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장미맨션,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더 글로리 시즌1, 시즌2에 학교 폭력 주동자인 박연진 역으로 출연, 파트 1 공개와 동시에 작품이 신드롬급으로 인기를 얻으며 인지연의 좋은 연기 또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임지연

 

그리고 이어 2023년 3월 공개된 파트2에서는 극으로 치닫는 인물의 감정을 폭발적으로 표현해내며 열연, 파트1에 이어서 극찬을 받았고, 대중들의 엄청난 주목을 받으며, 이후 더 글로리로 제 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에도 임지은은 ENA 드마마 마당이 있는 집, SBS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이후 다른 작품 출연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임지연은 배우 활동 이외에도 2015년 8월~2017년 5월 14일까지 섹션TV 연예통신의 MC를 맡은 적이 있으며, 다수의 CF광고에도 출연한 바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도 다양한 CF광고, 각종 화보 등, 정글의 법칙, 런닝맨, 손주현의 간이역,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등의 예능에도 출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임지연 수상 경력>

-2014년 제 23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 (인간중독)

-2014년 제 3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 (인간중독)

-2014년 제 51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여우상 (인간중독)

-2015년 제 8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 신인연기상 (상류사회)

-2015년 제 4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 여자 신인상 (상류사회)

-2015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상류사회)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쇼 부문 여자 우수상 (섹션TV 연예통신)

-2016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불어라 미풍아)

-2019년 2019 아시아 모델 어워즈 한국모델스타상 

-2019년 제 4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이모티브상 

-2019년 MBC 연기대상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여자 최우수연기상 (웰컴2 라이프)

-2023년 제 59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조연상 (더 글로리)

-2023년 제 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드라마 여우조연상 (더 글로리)

728x90

임지연(배우) 성형수술

 

임지연

 

그런데 임지연 성형수술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사건이 있습니다. 바로 임지연 졸업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온 것입니다. 이 임지연 과거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임지연이 성형수술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합니다. 그러자 임지연 소속사에서 반박을 합니다.

 

 

임지연 소속사 : "임지연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문제의 사진은 자신의 졸업사진이 아니라고 했다. 또한 오해를 풀기 위해 임지연의 진짜 졸업 사진을 공개할 계획이다.(2014년 6월 24일 인터뷰)

 

이후 임지연의 동창생 중 한명이 인터넷에 배우 임지연의 졸업사진이 맞는 것 같다는 증언을 하지만 일단 본인이 부인한 이상 다른 사람의 말은 다 믿을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증언이 맞다 하더라도 살이 빠진 것이지 꼭 성형을 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임지연(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욱과 열애 결별 

 

임지연-이욱

 

임지연은 올해 나이 33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임지연은 과거 여러 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임지연 : "제 첫사랑 남자친구는 입시학원에서 만났어요. 한 살 위 오빠에게 제가 먼저 짝사랑에 빠져서 적극적으로 대시르 ㄹ했어요. 저 오빠 좋아해요라고요."

 

임지연 : "종가흔(인간중독의 임지연 배역)은 밀당을 하는데 저는 (연애 관계에서) 당기기만 해요. (남자친구와) 좋은 추억을 남겼고, 행복했어요. 하지만 결국은 학교생활에 열중하다가 헤어졌어요. (마지막이) 안 좋게 헤어지게 된 편이었어요."

 

임지연 : "큰 뜻 없이 에전에 만난 남자친구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여러 사진을 뒤졌어요. 당시 그 오빠가 편지를 많이 써줬거든요. 그런데 그 때 같이 찍은 액자 사진을 우연히 봤는데, 그 뒤에 편지가 있더라고요."

 

 

임지연 : "그 편지에 이 편지를 보고 있을 때 너와 나는 여전히 사귀고 있을까. 사랑해 라고 쓰여 있었어요. 그걸 보고 엄청 울었죠. 수업시간에도 울었고요."

 

임지연 : "남자친구가 현재는 없다. 연애를 안 한지 4~5년은 됐다. 물론 썸씽은 있었다. 가장 최근에 한 키스는 영화 인간중독 촬영 하면서였다. 그런 일을 제외하고, 키스는 한 6개월 정도 전이었다.(2015년 5월 방송 중)

 

임지연 : "(스스로에게) 남자친구 안 만난 지 4년 됐다는데 (키스는) 뭐하는 짓이야. 사실 한창 만날 때고 한창 사랑을 나눌 때고 그렇잖냐. 내 나이가."

 

그러다가 이후 임지연은 2018년 1월 사업가인 이욱과 열애 사실을 공개합니다. 이욱 W-재단 이사장은 1988년생으로 임지연과는 2살 차이가 납니다.

 

그는 한양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훈남 사업가로 2011년 대학교 재학 당시 소통을 위한 젊은 재단을 설립, 이듬해 W-재단으로 확장시켰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후 열애 인정 6개월 만인 2018년 7월 29일 결별을 인정하며 열애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임지연(배우) 이상형

 

임지연-이상형

 

임지연은 과거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나는 강한 남자가 좋다. 나는 낮이밤이(낮에도 이기고 밤에도 이긴다)인 남자를 만나고 싶다."고 말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임지연은 또 MBC 섹션TV 연예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함께 작품했던 남자 배우 중 한 명을 이상형으로 꼽으라는 질문에 "장난스러우면서도 남자다운 면이 있어서 주지훈이 너무 좋다"고 말하기고 했고, 이어 함께 작품하고 싶은 배우로 이정재를 꼽기도 했습니다.

 

이외 임지연은 다른 인터뷰에서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임지연 : "송승헌 선배님이 예능프로그램에 나가서 계속 아이유가 이상형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저는 유아인 선배님? 하하하!"

 

 

임지연 : "아직 연애는 잘 모르겠고요. 인간중독 종가흔이처럼 진짜 사랑을 하고 싶어요. 살면서 단 한 번일지라도 정말 진짜 사랑을 해보고 싶어요."

 

임지연 : "따뜻하고 인성 자체가 좋은 사람이 제 이상형이에요. 전 외모를 보지 않아요. 친구들이 넌 정말 남자 외모 보질 않는구나라고 말할 정도죠."

 

임지연 : "물론 잘생긴 남자를 보면 설렘이 있기는 해요. 하지만 통하는 게 없으면 설렘도 짧고 만남을 지속하기도 힘들어지더라고요."

 

임지연(배우) 이도현 열애 근황

 

임지연-이도현

 

최근 임지연은 넷플릭스 화제작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한 배우 이도현과 열애 중임을 인정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나이차는 이도현은 1995년생인 29세이고, 배우 임지연은 1990년생인 34세로 이도현보다 5살 연상인 연항연하 커플입니다.

 

이도현은 최근 더 글로리에서 학교폭력 피해자 문동은을 돕는 성형외과 의사 주여정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모았고, 임지연은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 이번에 같은 시리즈에서 학폭 가해자 박연진 역을 맡으며 화제에 올랐습니다. 

 

이도현과 임지연은 함께 나오는 장면이 많지 않아 촬영 막바지에 가까워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더 글로리 배우들이 친목 도모 자리를 자주 가지면서 마음을 키운 것으로 전해집니다. 

 

한편 임지연이 5살 연상이고 선배이기도 하기 때문에 둘의 호칭 정리에 관한 언급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도현은 "그냥 이름을 부른다"라고 했습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배우 임지연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임지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