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신효범이 10월 27일 첫 방영되는 KBS2 예능 골든걸스에 합류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앞서 26일 서울 영등포구 KBS 웨딩홀에서 진행된 골든걸스 제작발표회에서 소감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골든걸스는 박진영 프로듀서를 필두로 인순이, 박미경, 신효범, 이은미로 이뤄진 도합 151년 경력의 국내 최고 보컬리스트의 신인 디바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이와 더불어 신효범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오늘은 심효범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수 신효범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신효범

 

가수 신효범은 1966년 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신효범 고향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세명의 언니가 있습니다.

 

신효범은 키 170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송곡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효범의 현재 소속사는 라디오스타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가수 신효범 과거 어린시절

신효범은 어릴 때부터 조금 외롭게 자란 것 같습니다. 

 

신효범 : "애완견들은 어릴 때부터 좋아했어요. 제가 언니 오빠들과 나이 차이가 좀 있어서 학교 마친 뒤에 혼자 있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럴 때면 혼자 강아지들하고 뽀뽀하면서 놀았죠."

 

그래서 신효범은 가수가 된 이후에도 많은 강아지와 고양이들을 돌보면서 생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수 신효범 데뷔 앨범 활동

 

가수-신효범

 

신효범은 1988년 MBC에서 주최한 제 2회 MBC 신인가요제에서 그대 그림자로 금상을 수상, 이후 1988년 1집 사랑을 누가로 가요계에 데뷔합니다. 

 

그리고 이후 슬픈 빛깔의 추억(2집), 신효범(3집) 등 2006년까지 총 9개의 앨범을 발표합니다. 대표곡으로는 슬플 땐 화장을 해요, 언제나 그 자리에, 난 널 사랑해, 너의 곁에 있고 싶어, 님아, 널 닮은 세상에서, 세상은, 그래도 된다면,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등이 있습니다. 

 

그 중 특히 3집 대표곡인 언제나 그 자리(1992)는 1년 넘게 뮤직박스 순위에서 밀려난 적이 없었고, 4집 타이틀곡인 난 널 사랑해(1994)는 대부분의 가요 순위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의 휘트니 휴스턴이라 불려질만큼 국내 여가수들 중에서는 단연 원탑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90년대 이소라, 박미경 등과 함께 큰 인기를 누린 신효범은 하지만 이후 박미경, 이은미, 그리고 그외 새롭게 등장했던 무서운 신인들로 인해 점차 존재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신효범은 잠시 우울증을 겪기도 합니다.

 

신효범 : "(전성기 이후) 가수 생활에 대한 회의감이 들 때가 있었다. (가요계에서) 점점 거짓스러운 무대가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상실에 빠졌다. 당시에 립싱크와 성형 수술이 성행하고 춤과 배꼽이 중요해졌다."

 

신효범 : "(여가수들 사이에서) 치마를 어디까지 짧게 할 것인지 가슴에 뭘 넣어야 할 지가 중요하고 노래는 완전히 뒷전이었다. 내가 어떻게 그 싸움에 들어가겠나. 얍삽한 상술로 인기를 얻고, 우리는 진부해지고 가치가 떨어졌다."

 

 

신효범 : "우울증에 빠졌다. 인생이 우울해지고 노래도 안 되고 삶이 망가졌다. 40대 초반 3년간 정말 우울했었다. 그냥 모든 것을 끝내는 것도 괜찮지 않나하는 생각을 했을 정도니까. (당시에) 진짜 자살까지 하려고 했었다."

 

신효범 : "가만히 있다간 정말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아서 내가 다시 주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한동안 골프에 완전 집중했다."

 

신효범 : "음악하면서 느꼈던 감정처럼 (운동이) 나를 빨아들이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그래서 미친듯이 쳤다. 그렇게 (약 3년을) 쉬고 나니 세상이 더 넓게 보였고 더 깊은 감성이 생겨났다."

 

가수-신효범

 

그러다가 이후 신효범은 2012년 나는 가수다 시즌1 무대를 통해 재기에 성공합니다. 당시 신효범은 나가수에서 4곡을 불렀고, 이후 2015년에는 복면가왕에 출연 뛰어난 가창력으로 판정단과 방청객들의 넋을 빼놓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신효범은 꾸준히 공연을 했고, 2016년 7월 '시간이 됐다면'이라는 앨범을 발표하며 꾸준한 음악활동을 이어갔으며, 2019년 불타는 청춘 콘서트에서 난 널 사랑해를 불러 여전한 가창력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2020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전미도가 부른 노래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가 아름다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게 되면서 원곡자인 신효범 역시 다시 한번 재조명되고, 더불어 그의 노래 역시 역주행하며 차트인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신효범은 2021년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불나방팀 주전 센터백으로 출전하며 신효벽이라는 별명이 붙여질 만큼 뛰어난 실력을 보이며 인지도 상승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KBS 새 예능 골든걸스에 이은미, 박미경, 인순이와 함께 새롭게 합류하게 된 신효범인데요, 과연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신효범 수상 경력>

* 가요 프로그램 1위

-1993년 MBC 결정 최고 인기가요 1위 (언제나 그 자리에)

-1994년 KBS 가요톱텐 연속 2주 1위 (난 널 사랑해)

* 골든디스크

-1993년 제 8회 골든디스크 본상 (언제나 그 자리에)

-1994년 제 9회 골든디스크 본상 (난 널 사랑해)

-1995년 제 10회 골든디스크 본상 (너의 곁에 있고 싶어)

* 서울가요대상

-1993년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1995년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 KBS 가요대상

-1993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1994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1995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1996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 기타 수상

-1998년 MBS 신인가요제 금상, 가창상

-1992년 CIS 국제가요제 금상, 레코딩상

-1994년 한국방송대상 가수상 (열린 음악회, 음악이 있는 곳에)

-1995년 한국최고인기연예인상 인기가수상

-1996년 제 3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가요상

-1997년 대한민국연예예술상 대통령 표창

-2006년 제 7회 대한민국영상대전 포토제닉상 솔로가수부문

-2010년 제 17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연예예술발전공로상

-2014년 대한민국창조문화예술대상 대중가요발라드부문 대상

-2015년 제 10회 대한민국나눔대상 국회상임위원장상

 

* 인순이 나이 부모 과거 프로필 남편 박경배, 누구? 딸 근황

 

인순이 나이 부모 과거 프로필 남편 박경배, 누구? 딸 근황

가수 인순이가 8월 29일 MBN 예능 미스터리 듀엣에 출연합니다. 앞서 오픈 싱어로 무대에 오른 인순이는 히든 싱어와 조우한 뒤 함박웃음을 터뜨립니다. 그는 "정말 몰랐다. 제작진과 매니저들 얄

jmsy0519.tistory.com

 

 

가수 신효범 가창력

 

가수-신효범

 

신효범은 알만한 사람들은 인정하는 엄청난 가창력의 소유자로, 특히 송곳처럼 찌르는 고음이 인상적입니다. 큰 성량과 완급조절로 정평이 나있었고, 나이가 들수록 한 소절 내에서도 발성과 호흡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며 목소리의 질감마저 바꿔버리는 실력을 발휘합니다.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는 잔잔한 느낌의 발라드인데, 부르기 쉬워 보이지만 음정마다 목소리 질감을 바꿔 부르는 신효범의 가창이 빠지면 굉장히 밋밋해져 노래의 느낌을 살리기 어려운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 곡을 불러보면 신효범의 완급조절이 얼마나 탁월한지 알 수 있고, 다른 가수들이 커버한 그 어떤 곡들도 원곡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가수 신효범 결혼 남자친구 이혼 남편 루머

 

가수-신효범

 

신효범은 올해 나이 57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신효범은 과거 남자친구에 대해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신효범 :"갓 데뷔해서 조금씩 인기를 얻고 있을 무렵 만난 남자가 있었다. 당시 그 남자를 정말 사랑했기 때문에 생애 처음으로 결혼까지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그 남자가 당신은 해야 할 일이 많은 사람이다. 내가 앞길을 막고 싶지 않다 라며 이별을 통보했다"

 

아마 신효범은 이때 상처를 많이 받았던 것 같은데요, 그런데 신효범은 한때 신효범 결혼, 신효범 이혼, 신효범 남펴 등과 같은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 신효범은 한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밝히기도 합니다. 

 

신효범 : "난 이혼녀가 아니다. 과거에 남자친구는 있었지만 결혼은 한 번도 안 했다. 그런데 내가 결혼을 안 하니까 바보인줄 안다. 남자친구도 한 번도 없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신효범 : "과거에 결혼이라는 주제로 콘서트를 하려고 하다가 무산이 됐다. 그때 홍보기사를 낸 것이 이혼녀라고 해서 그렇게 소문난 것 같다."

 

 

가수 신효범 결혼하지 못한 이유, 결혼생각

 

가수-신효범

 

그리고 신효범은 다른 한 인터뷰를 통해 결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신효범 : "과거에 성에 차는 남자가 없었다. 내가 좋아하면, 상대는 나를 싫어하고...그러다가 어느 순간 30대에 접어들면서 (결혼을) 포기하고 살았다."

 

신효범 : "사실 만날 시간도 없었고 매일 기다리게 할 수도 없지 않나. (너무 바빠서) 잠을 거의 두 세 시간 밖에 못 자던 시절이었다. 당시에 삶이 너무 버거워서 잘 웃지도 않았던 것 같다. 이제는 두 발로 잘 걷기만 하는 남자라면 오케이다."

 

신효범 : "앞으로의 사랑을 위해 그리고 2세를 갖기 위해 아직까지도 운동을 열심히 한다."

 

이후 신효범은 다시 불타는 청춘에서 과거 남자친구와 결혼에 대해 다음과 같은 말을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신효범 : "나는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딱 한 명 있었는데 그 사람이 원하지 않았다. 그 사람이 나이가 좀 많았는데 나는 그때 한참 뜰 때였다. 뜨는 기운이 있을 때였다. 자신이 내 앞길을 막고 싶지 않다고 했다."

 

신효범 : "굉장히 (마음의) 깊이감이 있는 사람이었다. 나는 하루 두 시간 자고 뛰어다녀야 되는 사람이었다. 내가 남의 집 자식 사랑한다고 만나서 그 사람한테 못할 짓을 하면 안 되지 않느냐. 난 내 삶만 있었다. 최선을 다할 수 없겠더라. 그 사람도 그걸 봤겠지."

 

신효범 : "그때가 서른 초반인가 스물 후반이었다. 그래서 내 앞을 막는 것 같았을 것 같다. 자신 없다고 그러더라. 앞으로 펼쳐질 삶을 같이하기엔 내가 너무 짐이 될 것 같다."

 

신효범 : "그래서 헤어졌다. 딱 한 번 결혼을 하고 싶었던 사람이었는데 그 이후에는 확신이 서지 않으니까 결혼을 안 하게 됐다. 확신이 안 서는데 하면 후회할 것 같았다. 내 성향을 안다."

 

가수 신효범 자녀에 대한 아쉬움, 이상형

 

가수-신효범

 

하지만 신효범은 자식에 대한 아쉬움은 있다고 합니다. 그는 "아이를 낳을 걸 하는 후회는 했다. 내가 죽으면 내 DNA가 없어지는 것이 아쉽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효범은 조카를 자식처럼 키웠지만 조카를 위해 독립시켜야만 했던 사연도 함께 고백했습니다. 신효범의 보살핌을 받는 조카는 일을 하지 않으려고 했고, 결국 신효범은 조카를 독립시켜 지금은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효범은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불청 멤버들 중 이상형을 묻는 불청 멤버들의 질문에 최용준을 꼽기도 했는데요, 이유는 마초적인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이에 최성국이 "효범누나는 김도균 형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하자 신효범은 "꼭 그렇진 않다. 난 광규도 좋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이상형이 확실치가 않다는 것인데요, 실제로 2021년 다른 한 방송에서 신효범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이런 말을 하기도 합니다. 

 

신효범 : "나는 솔직히 이상형 물어보면 정말 난감한 게 내가 어떤 남자를 좋아하는지 잘 몰라. 내가 만나본 남자들은 굉장히 카리스마 있고 못된 남자들에 속한다."

 

신효범 : "그래서 사랑은 했어도 결혼까지는 못 가더라. 때문에 반대로 착한 분들을 좋아하는 게 아닐까. 그런데 몸짱인 분들 보면 설레고. 그건 뭐지? 그러니까 나는 이상형을 물어보면 어떤 남자가 좋은지 모르겠다. 다 좋아하는 것 같다."

 

가수 신효범 집(전원주택) 애견 근황

 

가수-신효범-집

 

신효범은 현재 가평에 위치한 한 전원주택에서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집(전원주택)은 과거 방송을 통해 여러 차례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공개된 그의 싱글 하우스에는 야외 수영장부터 스파, 액세서리로 가득한 드레스 룸, 발코니에는 하늘을 바라보면 바람을 쏘일 수 있는 태닝베드와 휴식공간도 갖춰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신효범이 유기견과 유기묘를 거둬 키우게 된 사연과 반려동물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도 소개돼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아마도 어려서부터 애완견을 좋아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신효범 : "얘들(개와 고양이들) 키우느라고 아파트를 살아본 적이 없어요. 제가 30대 초반까지는 마당이 없는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개를 키울 환경이 안 되서 못 키웠어요."

 

신효범 : "그러다가 34살 이후 주택으로 이사한 후부터 키우기 시작했어요. 사실 서울시내에서 큰 개들이 운동하고 놀 때가 없어요. 그래서 저는 농촌(고향 가평)으로 왔죠."

 

신효범 : "사실 가평으로 온데는 제 고향이기도 하지만, 개들 영향도 있어요. (서울에서) 걔네들을 가둬만 놓는 것도 불쌍하고, 또 이유없이 경계대상이 되는 것도 싫었고요."

 

 

가수-신효범

 

다만 신효범은 동물보호나 복지 등과 관련된 단체에서 활동을 하지는 않고 있다고 합니다. 

 

신효범 : "이 분야에서 동물들을 위해 활동을 한다는 사람들마저도 순수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요. 그리고 또 그런 사람들을 가려낼 능력이 저에게 아직 없어요."

 

신효범 : "기부된 금액들이 국회에서 어떤 (유기견 관련)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한 경비 혹은 어떤 시설을 만들기 위한 경비 등으로 모두 투명하게 사용된다면 모르겠어요."

 

신효범 : "하지만 그런 내용을 네가 알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좋은 뜻 하나만 가지고 같이 동참할 수는 없어요. 그래서 요즘 몇몇 단체들의 활동 상황을 저 나름대로 지켜보고 있어요."

 

이번에 새 예능 골든걸스에 합류하게 된 신효범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신효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모니카 나이 프로필 과거 결혼 고민 근황

 

모니카 나이 프로필 과거 결혼 고민 근황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댄서 모니카 댄서 모니카가 4얼 29일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댄서 모니카가 첫 번째 고객으로 상담소를 방문합니다. 항상 파워풀한 에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