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임현주 아나운서 다니엘튜더 결혼 나이(차)

 

임현주-아나운서-다니엘튜더-결혼-나이차

 

임현주 아나운서가 영국 출신 작가 다니엘 튜더와 2023년 2월 서울 모처에서 결혼합니다. 

 

 

두 사람은 올해 초(2022년 1월) 책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로 인연을 맺고,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해 (약 1년 만에) 결혼이라는 사랑의 결실을 이뤄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에게 평생 사랑하고 아껴주고 싶은 사람이 생겼다. 따뜻한 미소와 마음이 멋진 다니엘 튜더다. 바쁜 나날 속에 행복하게 다니엘과 결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제가 다니엘의 책을 읽었고, 결과적으로 그 책이 우리를 연결시켜줬다. 다니엘을 통해 저의 세계가 넓어지는 걸 느낀다. 생각의 방향도, 가치관도, 취향도. 늘 상대방을 배려해주는 다니엘에게 많이 배운다."며 예비신랑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 다니엘튜더

 

임현주는 "그동안 결혼은 어떻게 할 수 있는 걸까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그런 질문이 안 들 만큼 정말 자연스럽게 확신이 들었다. 운명 같았다. 만나면서 부딪힌 일도 없었고, 서로에게 고마워하고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또 다니엘에 대해 "(출신 국가가 달라 발생하는 언어의 장벽은) 전혀 없다. 내가 아나운서인데도 한국말이 어색한 게 안 느껴진다. 이렇게까지 대화가 엄청 잘 통하니 결혼까지 갈 수 있었던 것 아닐까."라고 했습니다. 

 

 

이어 가족과 지인들의 반응에 대해서는 "(다니엘이 영국 출신이다 보니) 부모님이 낯설어하실 수 있겠다 생각했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 다니엘은 웃는 모습과 배려심이 너무 좋다. 둘이 잘 어울리고, 잘 살 것 같다고 해주셨다. 지인들은 현주가 결혼을 한다고?라며 놀라워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현주 아나운서는 다니엘과 앞으로 그려나갈 행복한 미래에 대해 "다니엘에게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다. 우리가 서로 다른 곳에서 태어났지만 다른 나라에서 살아가는 배움의 태도를 많이 배웠다. 다른 문화를 존중할 줄 아는 마음이 너무 예쁘더라. 나도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중"이라며 말을 맺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와 다니엘튜더 두 사람의 나이차는 임현주 아나운서는 1985년생인 38세이고, 예비신랑 다니엘튜더는 1982년생인 41세로 3살 차이가 납니다. 

 

다니엘튜더 프로필, 누구?

 

임현주-아나운서-다니엘튜더-결혼-나이차

 

다니엘 튜더는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다니엘 튜더는 영국 잉글랜드 맨체스터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국적 또한 영국입니다 .다니엘 튜더 학력은 옥스퍼드 대학에서 정치, 경제, 철학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니엘 튜더는 IQ 177의 '뇌섹' 매력을 자랑하는 멘사 회원으로도 유명세를 탔었는데요, 그는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처음 한국을 찾았다가 한국 매력에 푹 빠져 지금까지 한국에 머물고 있습니다.

 

다니엘 튜더는 처음에는 한국에서 영어 강사를 하며, 증권회사인 미래에셋 연구원으로 재직했었습니다.

 

그러다가 2007년부터 2009년까지는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재학하며 MBA를 취득한 후, 졸업 후에는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해지펀드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2010년부터 3년 간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 한국 특파원으로 활동했습니다.

 

2013년엔 맥주 사업에 뛰어 들었는데, 마음 맞는 지인들(한의사 김희윤과 애널리스트 양성후)과 수제맥주 업체 더 부스 브루잉을 설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현주-아나운서-다니엘튜더-결혼-나이차

 

이후 다니엘은 2016년엔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미디어 창업 멤버로 활동했고, 2017년엔 청와대 해외언론 비서관실에서 정책 자문위원으로 1년 넘게 근무했습니다. 이때 청와대 시계를 얻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과거 tvN '문제적 남자'에서 청와대 시계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다니엘은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대표작으로는 기적을 이룬 나라, 기쁨을 잃은 나라, 익숙한 절망 불편한 희망, 조선자본주의공화국, 고독한 이방인의 산책 등이 있습니다. 

 

다니엘튜더는 지난 2020년 방송인 곽정은과 공개 열애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열애 공개 이후 약 3개월만에 결별소식을 알린 바 있습니다. 

 

임현주-아나운서-다니엘튜더-결혼-나이차


임현주(아나운서)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임현주-아나운서-다니엘튜더-결혼-나이차

 

임현주 아나운서는 1985년 4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임현주 아나운서 고향은 전라도 광주라고 하구요, 임현주 키는 165cm, 몸무게 45kg, 발싸이즈 240mm,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임현주 최종 학력으로는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현주(아나운서) 프로필 및 경력

임현주는 MBC입사 이전 2009년 KNN 아나운서와 2011년 JTBC 아나운서를 거쳐 2013년 MBC에 32기로 입사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는데요, 임현주 아나운서는 2017년 이후 MBC 뉴스투데이의 평일 진행을 맡고 있다가 현재는 생방송 오늘아침, 탐나는 TV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이외에 임현주 아나운서는 방송인에 머물지 않고 칼럼 연재, 북튜브 크리에이터, 영화 모더레이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으며, 틈틈이 책을 쓰기도 했는데, 그가 펴낸 책은 에세이 아낌없이 살아보는 중입니다(2020), 우리는 매일 헤매고 해내고(2021) 등이 있습니다. 

 

이상 임현주 아나운서와 다니엘튜더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