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진해성이 TV조선 미스터트롯2에 도전해 최종 3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12월 22일 첫 방송된 미스터트롯2 말미에는 KBS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인 진해성이 엔딩컷을 장식, 이후 매 라운드마다 좋은 결과로 TOP7까지 오르게 되었는데요, 결국 최종 3위를 차지하게 되었네요.

 

이에 진해성 나이 프로필 결혼 등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진해성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진해성(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종교 키 학력 소속사

 

가수-진해성

 

가수 진해성의 본명은 이상성입니다. 진해성 나이는 1990년 6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진해성 고향은 부산광역시(자란 곳은 진해시 곧 현 창원시 진해구)이며, 진해성 종교는 불교입니다.

 

진해성은 키가 187cm라고 하고요, 학력은 웅천초등학교, 동진대학교, 진해용원고등학교, 동주대학교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해성의 현재 소속사는 현재 KSH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진해성(가수) 과거

 

가수-진해성

 

진해성은 중 고등학생 때 주먹으로 진해에서 유명세가 높았다고 합니다. 진해성은 전직 유도선수 출신으로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운동만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아버지를 통해 트로트를 즐겨 들었던 진해성은 중학교 2학년(15살) 때 축제 무대에 처음 오른 후 트로트 가수가 되겠다고 결심하게 됩니다. 

 

진해성 : "중학교 2학년 때 축제가 열렸다. 다른 친구들은 댄스곡이나 가요를 불렀는데 전 트로트를 불렀다. 제목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엄청난 박수와 함성을 받았다. 그때 결정했다. 트로트 가수가 되어야겠다고!"

 

진해성 :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대학 진학까지 생각했던 유도도 포기했다. 트로트가 좋아서 음악 전공으로 대학을 진학하고 싶었다. 아버지의 반대가 엄청나게 심했다. 그렇다고 트로트를 포기하면 인생을 포기하는 것만 같았다."

 

결국 진해성은 아버지의 뜻을 꺾고 트로트 가수가 되기 위해 실용음악과로 대학에 진학했지만 친구들 사이에서 어울리지 못합니다. 젊은 애가 무슨 트로트냐라는 시선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럴수록 친구들보다 아버지의 비슷한 연배 어르신들이 주로 모이는 곳만 찾아가며 좋아하던 트로트를 불렀다고 합니다. 그러다 진해성은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에게 트로트의 매력을 알려주고 싶다는 뜻에서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발길을 옮기게 됩니다. 

 

진해성 : "트로트 마니아들은 거의 지방에 사는 분들이 많다. 2014~2015년쯤 대학가 중심으로 버스킹 열풍이 일어났다. 기타를 치며 트로트를 하는 사람이 없으니, 이거다 싶었다."

 

진해성 : "처음엔 이상한 눈으로 쳐다보더니 점차 사람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부모님을 모시고 놀러온 젊은 친구들까지 좋아해주더라. 새벽에 집에서 나가 밤이 새도록 기타 치며 노래만 불렀다. 손가락 피부가 찢어져 피가 흐르는 줄도 몰랐다. 지금도 그 기타에 핏자국이 남아있는데 영광의 흔적이다."

 

진해성(가수) 혼자 버스킹을 다니다가

 

가수-진해성

 

진해성은 실제로 재학시절부터 혼자 오디오 장비를 들고 다니며 부산-경남, 대구-경북지역 등을 돌며 길거리 공연과 행사로 자신의 노래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결국 그는 1학기를 마치고 입대하게 됩니다. 

 

 

진해성 : "대중가요 전공이 대부분인데 나만 트로트 장르라서 외로움을 많이 느꼈다. 대중가요의 길과 트로트의 길은 많이 다른데, 확실하게 고민을 털어놓을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빨리 군대에 다녀와 22세에 전역하고 다시 트로트 가수의 꿈을 키워갔다."

 

진해성 : "경상도 가요제란 가요제는 다 나갔다. 경험을 먼저 쌓는 게 중요할 거 같아서 무대로 직접 나갔다. 상도 많이 받았는데 차곡차곡 모아 한꺼번에 아버지께 드렸다."

 

진해성 : "날 잡아서 상금으로 모은 10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보여드리니까 깜짝 놀라시더라. 제가 이래 하고 있는데 서울 갈 수 있도록 밀어주십쇼 라고 말씀드렸더니 3년 밀어줄테니 해보라고 허락하셨다."

 

진해성 : "사실 아버지가 노래 쪽에 뜻이 있었다고 한다. 그 꿈을 내가 이룬 기분이다. 아버지가 내 예명인 진해성도 직접 지어줬다. 성공하는 트로트가수 중에는 지역명이 들어간 사람이 많다면서.."

 

진해성 : "내가 7살 때부터 살던 동네인 진해에 성을 붙였다. 가족이 살고 있던 진해의 별이 되라는 의미였다. 처음 예명을 듣곤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너무나 만족한다."

 

진해성(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진해성

 

진해성은 실제로 각종 노래 대회를 다니며 10여개의 상을 거머쥐기도 했고, 이후 2012년에는 직접 음반을 제작, 1집 앨범 '내 사랑을 받아줘'를 발표하며 정식 데뷔하게 됩니다. 하지만 당시까지만 해도 지역 활동에 한정됐던 진해성은 2014년 친분있던 작곡가와 홍대 버스킹을 위해 서울로 상경합니다.

 

진해성 : "밴드, 아이돌, 댄스 등이 고정 레퍼토리로 여겨지는 거리 공연에서 정통 트로트는 참신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기탸 메고, 엠프 들고 홍대 앞 거리를 찾았다."

 

 

진해성 : "그곳에서 지금의 대표님을 만날 수 있었다. 그때 제 나이 25살이었다. 세미 트로트는 어린 친구들이 많이 하지만, 정통 트로트는 거의 없거든요."

 

당시 진해성의 이모와 이모부가 매니저로 나섰고, 진해성은 그 덕에 차근차근 경력을 쌓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진해성 : "밑바닥부터 시작했죠. 가수로 당장 돈을 벌겠다는 게 아니라, 진해성이라는 가수를 알리는 게 우선이었어요. 이모와 이모부가 정말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저에겐 어머니가 두 분, 아버지가 두 분이에요. 그분들 덕분에 제가 지금 서울에서 가수생활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진해성의 데뷔시기는 결국 2012년이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진해성이 실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여러 예능에 출연하기 시작한 2018년부터라고 합니다. 

 

진해성의 5년간 음악활동을 눈여겨 본 KDH엔터테인먼트 김도희 대표가 지난 2015년 진해성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트로트계 진출의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고 합니다. 

 

이후 진해성은 2016년 가요무대를 통해 성공적인 공중파 신고식을 치뤘고, 사랑 반 눈물 반, 옥치마, 멋진 여자 등으로 큰 사랑을 받습니다.

이외에도 인생술집, 놀라운 토요일,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더 짠내투어 등 여러 예능에서도 활약을 했고, 그 중 특히 복면가왕에서는 연예인 판정단에 출연하기도 합니다. 

 

진해성(가수) 트롯전국체전 우승 이후 근황 

 

가수-진해성

 

그러다가 2020년 KBS2 트롯전국체전에 참가해 우승하게 되면서 더욱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한동안 방송은 뜸한듯 하더니 이번에 미스터트롯2에 참가하게 되었네요.

 

 

<진해성 수상 경력>

-2016년 제 23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성인가요부문 남자신인상

-2018 MBC 가요베스트 대제전 신인상

-2018 한국 가요강사 협회 전국 노래교실 회원의 날 기념 시상식 신인상

 

진해성(가수)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진해성은 올해 31살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진해성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나가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진해성의 일상은 재미 없다고 합니다. 스케줄이 있으면 스케줄을 하고 새벽에 집에 오고, 스케줄이 없는 날엔 다음 스케줄을 미리 준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유가 있는 시기엔 일어나면 자전거를 타고 헬스장 가서 운동하고 맛있는 밥 해먹고 심심하면 동네 한 바퀴 돌며 세상 구경도 하고 또 작사 작곡도 해보고 그냥 평범한 일상을 보낸다고 합니다. 

 

진해성은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예의 바르고 차분한 여성분이다. 자기 일에 부지런한 사람이 좋게 보인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진해성(가수) 근황(학폭 논란 등)

 

가수-진해성

 

한편 진해성은 지난 5월 교통사고로 치료를 위해 활동 중단 기사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최근 학폭 의혹이 제기되며 학폭 논란에 휩싸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이에 대해 진해성 측은 사실무근임을 말하고 있고, 결백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도 있다고 하며 손해배상금 청구 소송 등을 진행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모든 게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미스터트롯2에 도전해 최종 3위에 오르게 된 진해성인데요, 비롯 우승은 아니지만 TOP7 중에서도 3위에 올랐으니 앞으로 다양한 무대와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겠네요.

 

앞으로도 더욱 좋은 무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진해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