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신발벗고 돌싱포맨' 성훈(배우)

 

성훈

 

배우 성훈이 5월 3일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성훈은 김준호에게 "개인적으로 지민이를 잘 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진호는 "지민 씨가 아니고 지민이?"라며 성훈을 경계했고, 성훈은 "그런 게 아니다"라면서도 "나래를 아니까 술을 같이 많이 마셨다"고 김지민과의 친분을 드러내며 묘한 경쟁구도를 만들었습니다. 


성훈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성훈

 

배우 성훈의 본명은 방성훈입니다. 원래는 방인규였으나 방성훈으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성훈 나이는 1983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성훈 고향은 대구시 남구 대명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성훈은 키 185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성훈 학력은 대구성명초등학교, 경운중학교, 달성고등학교, 용인대학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훈의 현재 소속사는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성훈 과거 

성훈은 초등학생 때부터 대학 시절까지 수영선수로 활동하며 2002년 MBC 전국수영대회와 2002년 대학선수권대회에서 접영 부문 대회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하지만 부상으로 인해 전산마취만 6번, 수술만 약 10번 가까이 했고, 결국 기록이 떨어져 은퇴했다고 합니다. 

 

성훈 데뷔 작품 활동

이후 성훈은 2011년 화이트 브라운의 사랑하기 때문에로 데뷔하게 되었는데, 처음으로 본 오디션에서 합격한 거라 본인도 많이 놀랐다고 합니다.

 

성훈

 

그리고 정식 데뷔는 2011년 SBS 신기생뎐 주인공 아다모 역으로 하게 됩니다. 신기생뎐 오디션도 지인따라 간 건데 1000대 1로 합격해서 본인도 놀라고 소속사도 놀랐다고 합니다.  

 

이후 성훈은 첫 작품을 끝낸 뒤 조연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에 다음 작품인 신의에서 주인공 일행의 적인 천음자로 출연했고, 다음 작품인 가족의 탄생에서는 드라마 중반부에 투입이 됐는데, 마지막엔 주인공을 밀어내고 진 주인공을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성훈은 본인이 연기한 작품들에서 거의 다 주연을 맡게 됩니다. 주요 출연 작품으로는 드라마 열애, 6인실, 고결한 그대, 아이가 다섯, 애타는 로맨스, 마음의 소리 리부트, 레벨업, 수상한 한류스타, 결혼작사 이혼작곡, 우리는 오늘부터 등이 있고, 영화로는 돌아와요 부산항에, 사랑하고 있습니까? 등이 있습니다. 

 

성훈

 

성훈 예능 활동

 

성훈

 

성훈은 연기활동 이외에도 예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특히 우리동네 예체능과 정글의 법칙, 그리고 나 혼자 산다에 고정회원이 되면서 겉모습은 화려한데 허당인 모습까지 보여주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성훈은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18년에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19년에는 버라이어티부문 남자우수상, 20년에는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성훈은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DJ이기도 하답니다. 나 혼자 산다에서 집에 있는 DJ머신이 여러 차례 나왔으며 팬미팅에서 DJ공연도 해주며 박나래와 불나방을 결성해 DJ공연을 계획하기도 했습니다. 

 

 

<성훈 수상 경력>

-2011년 SBS 연기대상 뉴스타상 (신기생뎐)

-2016년 제 1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초이스 (아이가 다섯)

-2016년 KBS 연기대상 남자신인상 (아이가 다섯)

-2017년 제 2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2018년 제 3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배우부문 페이버릿상

-2018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나 혼자 산다)

-2019년 스타허브 나이트 오브 스타즈 다즐링스타상

-2019년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팀워크상 (나 혼자 산다)

-2019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우수상 (나 혼자 산다)

-2020년 제 12회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CF스타상

-2020년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나 혼자 산다)

-2021년 제 6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연기상

-2021년 MBC 방송연예대상 PD상 (나 혼자 산다)

 

성훈 식사량

 

성훈

 

성훈은 식사량이 엄청난 것으로 유명한데요, 수영선수 출신이라 그렇다고 하네요.

 

전성기 박태환은 하루에 밥 6끼에 간식까지 다 챙겨먹었고 마이클 펠프스는 현역 시절 하루에 12000칼로리를 섭취했을 정도로 수영은 다른 스포츠에 비해서 엄청난 에너지와 체력을 요구하기에 유달리 많은 식사량을 보유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먹는 양이 크게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성훈 박나래 열애설

 

성훈

 

성훈은 MBC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했던 박나래와 열애설이 불거진 바 있었는데요,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성훈이 박나래와의 열애를 묻는 말에 "그럴리가요"라며 웃어 보인 반면 여자친구가 있냐는 질문에 "노코멘트"라고 답한 것이 오해로 번진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성훈은 "주변에서도 계속 물어보지만 아닌 건 아니다"며 해명했습니다. 그는 "박나래는 나 혼자 산다에서 가장 먼저 친해진 사람이다. 그래서 나도 박나래를 잘 챙겨주려 한다. 그런 부분이 방송에 나가서 그렇게 보인 것 같다. 열애는 정말 아니다"라며 웃어 보였습니다.

 

성훈은 지난 2019년 MBC 연예대상 당시 박나래를 따뜻하게 안아준 사건에 대해서도 "사실 포옹은 1년간 생각했던 일이다. 앞서 이영자 누나가 대상을 받았을 때 나래가 대상을 받는다면 꼭 안아줘야겠다고 생각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성훈 결혼 여자친구 결혼생각

 

성훈

 

성훈은 올해 나이 4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성훈은 아직 결혼할 생각이 없다고 하네요. 

 

 

성훈 : "나는 지금 연애할 생각도 결혼할 생각도 없다. 혼자 사는 게 익숙해졌다. 사랑 안 하려고 한다. 벅차다. 사실 나는 지금 내 일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 소모가 크다."

 

성훈 : "인연은 스치듯 있었다 없었다 하는데 최대한 절제 중이다. 이러다 감정이 확 가면 또 혼자 연애를 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는 (여자친구가) 없다."

 

성훈 : "옆에서 못 챙겨주지 않다. 괜찮다, 이해한다고 만난다 해도 시간이 지나면 소원해지면 서운함을 느끼게 되더라. 잘해주고 싶은데 그렇지 못하는 내가 싫고 힘들더라."

 

성훈 : "(결혼은) 열린 결말이다. 솔직히 결혼해서 잘 살 자신이 없다. 결혼을 한다면 이혼 안 하고 한 사람과 죽을 때까지 살고 싶은데 지금 하면 한 번은 이혼할 거 같다."

 

성훈 :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 부정적으로도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편이다. 근데 사람 일은 모르는 거고 이 친구 대신 내가 죽어줄 수 있겠다 싶은 정도가 되면 (할 수도 있다)"

 

성훈 이상형

 

성훈

 

아직 결혼에 대한 생각은 없지만 그렇다고 이상형이 없는 건 아닌듯, 성훈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성훈 : "어렸을 때는 외형적인 면을 아무래도 많이 봤다. 하지만 30대 초반 접어들면서 아무리 외모가 아름다워도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으면 감정이 안 생기더라."

 

성훈 : "이야기를 하며 재밌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한테 나도 모르게 호감이 간다. 그래서 성격을 보는 편이다. 얼마나 말이 잘 통하는지, 취미가 비슷한지가 중요하다."

 

성훈 : "(여자친구가 생기면) 게임을 같이 하고 싶다. 비디오 게임이든 같이 뭔가 게임을 취미로 공유할 수 있는 친구면 좋지 않을까."

 

이번에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에 출연하게 된 성훈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라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성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