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설하윤(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 설하윤

 

가수 설하윤은 1992년 7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설하윤의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이며, 가족으로는 무남독녀로 태어나 부모님이 있고, 형제는 없다고 합니다. 

 

 

설하윤은 키 167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낙생고등학교를 나온 것(자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고등학교 선배중 하리수가 있다고 하네요. 설하윤의 현재 소속사는 T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설하윤(가수) 과거 

 

가수 설하윤

 

설하윤은 3살 때부터 조부모 손에서 자라며 재롱을 부리고 행복한 나를 을 부르며 끼를 주체할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초등학교 5학년 때 친척 결혼식에서 축가로 영화 타이타닉의 주제곡을 부른 뒤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설하윤은 초등학교 6학년 때 가수가 되기로 결심하고 오디션을 보러다니기 시작 한 기획사에 연습생으로 들어갔지만 이후 2016년 데뷔하기 전까지 연습생으로 12년의 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설하윤 : "초등학교 5학년 때 친척 결혼식이 있었다. 그 때 영화 타이타닉 주제곡을 불렀는데, 전율을 느꼈다. 이를 계기로 가수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설하윤 : "그리고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준비를 했다. 걸그룹 연습생도 하게 되고, 여러 기획사를 옮겨다녔다. 그렇게 12년이란 시간을 보냈다. 20~30번 오디션에서 떨어졌다."

 

 

설하윤 : "제 운이 좋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걸그룹 최종 선발이 안 되고, 또 결성 직전에 무산이 되기도 했다. 가수를 시켜주겠다는 사람들에게 사기를 당하기도 했다. 우여곡절 많은 시간이었다."

 

설하윤 : "그간 아르바이트를 정말 많이 했다. 약국, PC방, 서빙, 카페, 속옷 판매 매니저, 피팅 모델까지 했었다. 속옷을 잘 파니까 속옷 매장에서는 매니저를 하라고 권유했었다."

 

설하윤(가수) 너목보 이후 트로트 가수로 

 

가수 설하윤

 

설하윤은 그렇게 가수의 꿈을 이어갔고, 그러다가 2015년 12월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불멸의 연습생 S양이란 이름으로 출연, 태연의 '들리나요'를 불러 뛰어난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 이후 많은 기획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설하윤은 기획사에 대한 아픈 기억 때문에 여러 제안을 계속 거절하다가 지금의 대표를 만난 후 트로트 제안을 받고 트로트 가수가 되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그런데 걸그룹 데뷔까지 준비했던 그가 트로트 가수의 길을 선택한 데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설하윤 : "어렸을 때 할머니, 할아버지가 많이 돌봐주셨다. 그런 할머니께서 2012년 돌아가셨다. 제가 가수가 된 모습을 보셨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너무 슬펐다. 가족들도 굉장히 안타까워 했다. 3년 뒤에 할아버지까지 돌아가셨다. 그때는 제가 방황을 하고 있던 시기였다. 힘들었다."

 

 

설하윤 : "그러던 중에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 지금의 소속사 대표님을 만나게 됐다. 대표님의 트로트를 제안을 하셨다. 그때,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좋아하셨던 트로트를 왜 조금 더 빠르게 시작하지 못했을까 싶었다."

 

설하윤 : "특정 연령층에 국한된 음악이 아닌 모두에게 사랑받고 즐길 수 있는 음악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꼈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했다. 뽕끼가 있었는데 모르고 지냈었다."

 

설하윤(가수) 데뷔 앨범 활동

 

가수 설하윤

 

설하윤은 그렇게 노래 공부를 다시 하고, 트로트 연습생을 거쳐 이후 2016년 9월에 데뷔앨범 '신고할거야'를 발매하고 여러 음악방송 무대에 출연합니다. 하지만 현재 이 곡은 음원사이트에서 모두 내려갔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물론 대부분의 영상 사이트에서도 음원과 공연영상이 삭제되었는데, 작곡가가 설하윤의 소속사와 트러블이 생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결국 설하윤은 이 노래를 부르고 싶어도 부르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설하윤은 2017년 4월 두 번째 디지털 싱글인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를 비롯해 콕콕콕, 눌러주세요, 사각사각, 포에버 모어 등의 음반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갔고, 이외 2019년 7월에는 KBS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의 9번째 OST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설하윤 수상 경력>

-2016년 동아닷컴's 픽 신인트로트상

-2017년 2017 KT 스타 어워즈 핫스타유망주상

-2018년 소리바다 어워즈 신한류 트로트 루키상

-2018년 MBC 가요베스트 대제전 신인상

 

설하윤(가수) 예능 등 활동

 

가수 설하윤

 

설하윤은 이외에 비디오스타와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4, 별을 닮은 그대, JTBC 육감적중쇼, 도플갱어쇼, 더유닛,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쇼! 오디오 자키, 달리는 노래방 등에 출연하기도 했고, 이후 TV조선 미스트롯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MBC 놀면 뭐하니에서 뽕포유 유산슬의 화보 촬용 현장에 트로트계 선배로 등장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고 2020년에는 트롯 전국체전에 참가해 4라운드까지 진출하며 전국적 인지도를 크게 높이기도 했습니다.

 

설하윤은 또 발라드나 OST 같은 다른 장르에도 자주 도전하고 있고, 그 외에는 지역 축제나 군부대 위문 공연에도 자주 참여하고, 또 2020년 11월에는 금영 웹드라마 내 일은 트롯에 주연을 맡기도 하는 등, 방송 출연은 적은 편이지만 가수로서의 인지도는 상당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하윤(가수) 몸매 

 

가수 설하윤

 

이외에 설하윤은 아이돌급 외모와 비율 좋은 몸매로 맥심 표지모델에 두 차례(2018년 3월호, 2019년 10월호)나 나서게 되면서 각종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2018년 9월호에는 표지 모델이 아닌 인터뷰 대상자로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설하윤은 몸매 관리에 대해 "엄청 잘 먹는다"며 "행사나 음악 방송 등의 무대에서 많은 에너지를 쏟다보니 자연스레 관리가 되는 것 같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설하윤은 "틈틈히 필라테스나 플라잉 요가 등을 한다. 아버지께서 헬스를 15년 가까이 한 지라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다니며 운동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설하윤(가수) 성형

 

가수 설하윤

 

과거 설하윤은 예능 프로 '쇼! 오디오자키에 출연해 코 성형에 대해 솔직 고백한 바 있습니다. "다들 잘 됐다고 한다. 아니 이걸 안하는 사람이 있나" 라고 당당하게 반문해 오히려 MC를 당황케 했는데요, "코 성형수술을 해서 콧구멍이 좀 크다는 이야기를 듣는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보통 대개의 사람들 특히 연예인들은 정말 성형 티가 많이 나는데도 안 했다고 하는 경우도 많은데 설하윤은 정말 당당하고 솔직하게 성형 고백을 하고 있네요. 시원시원한 성격인 것 같습니다. 

 

박명수는 "한 달 수입이 얼마나 되느냐" 질문에 "바쁠 땐 한 달에 군부대만 12번 갔더라. 이틀에 한 번 꼴인데 오늘도 간다. 일주일 한 번씩 가족끼리 외식해서 소고기 먹을 정도로 번다"고 센스 있게 답하기도 했습니다. 

 

 

설하윤(가수) 군통령

 

가수 설하윤

 

차세대 트로트계 군통령으로 불리고 있는 설하윤은 특히 군대에서 인기가 거의 교주 급이라고 하는데요, 설하윤은 MBC 라디오스타에서 군통령이 된 비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설하윤 : "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맥심지 표지 모델을 해서 주목을 받았다"며 "예쁘게 말하니까 반응이 없었다. 우렁차게 소리를 내야 좋아하더라"

 

설하윤 : "군 행사를 가면 너무 좋아하시는데, 저는 밑에 내려가서 군단장이랑 블루스도 추고 논다. 친한 누나 스타일로 '같이 놀라' 분위기를 이끈다. 일어나라고 하면 일어나고 앉으라고 하면 앉을 정도로 잘 따라준다"

 

설하윤(가수) 수입

 

가수 설하윤

 

설하윤은 또한 2020년 한 방송에서 자신의 인기에 비례한 수입을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그는 "연말에 군부대를 많이 갔었다. 세어보니까 군부대를 한 달에 12군데 갔더라. 너무 좋아해주셔서 제가 에너지를 받으러 간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수입에 대해 그는 "일주일 내내 가족끼리 외식으로 소고기를 먹을 수 있는 정도다. 4인 가족으로 매일 먹을 수 있는 정도"라고 세세하게 밝히기도 했습니다. 

 

설하윤(가수)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설하윤은 올해 나이 3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설하윤은 2020년 8월 한 방송에서 전 남자친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설하윤은 전 남자친구에 대해 "저는 저런 상황을 당한 적이 있다. 애인을 친한 동생이 유혹했다. 술자리였는데 끼를 부리더라. 술취하면 리액션이 과해지는구나 싶었는데 결국은 둘이 사고를 쳤다. 그래서 둘 다 끝냈다. 둘 다 돌돌 말아버리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외 설하윤 이상형 등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된 바가 없네요. 

 

이상 가수 설하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요요미(가수) 나이 본명 아버지 과거 프로필 결혼 이상형 근황

* 추천 글 -> 김봉곤 딸 김다현 언니 김자한 김도현 나이 프로필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