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김남희가 2월 26일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합니다.

 

배우-김남희

 

이날 감남희는 첫 인사부터 본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가식적인 미소와 함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속 진성준의 명대사를 보여줘 모벤져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대학교 선후배로 만난 아내와 오랜 연애 끝에 결혼에 성공했다는 김남희는 본인을 "살림을 적극적으로 도맡아 하는 좋은 남편"이라고 소개합니다. 

 

이어 청소를 안 하는 아내의 행동에 불만을 표하며 깻잎 논쟁에 이은 새로운 논쟁을 제시해 현장에 있던 모두를 고민에 빠지게 만듭니다. 

 

한편 김남희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촬영 비하인드도 공개합니다. 그는 촬영장에서 가장 웃음을 유발한 인물로 배우 이성민을 꼽습니다. 하지만 "사실 정말 웃겨서 웃은 건 아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합니다. 

 

이어 "가장 선배님인데, 분위기를 위해 농담을 많이 해주신다"고 훈훈하게 마무리해 웃음을 자아냅니다. 


김남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김남희

 

배우 김남희는 1986년 5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김남희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가 있고 아직 자녀는 없다고 합니다.

 

김남희는 키 17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화수고등학교, 서경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남희 희의 현재 소속사는 디에이와이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김남희(배우) 과거 

김남희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집과 학교 사이에 위치해 있던 연기학원에 등록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전까지는 별다른 꿈 없이 대학 진학을 걱정하던 평범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김남희(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김남희

 

배우-김남희

 

김남희는 2014년 영화 청춘예찬으로 데뷔, 이후 2017년 tvN 드라마 도깨비로 얼굴을 알린 후 같은해 언니는 살아있다와 터널 등에 출연하며 필모를 쌓습니다. 

 

그러다가 2018년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모리 타카시 역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되었는데요, 김남희는 특히 당시 첫 등장에서 진짜 일본인이 한국어와 영어를 하는 듯한 발음과 억양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실 김남희는 미스터 션샤인을 찍기 전엔 일본엔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캐스팅이 확정된 후 바로 일본으로 가서 한 달 동안 일본인들의 말투와 행동을 연구했다고 합니다.

 

 

당시 특히 김남희의 일본인스러운 영어 발음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일본 친구 중에 영어 잘하는 사람이 녹음을 해주면 그걸 듣고 한글로 다 써서 통으로 외운 것이라고 합니다.

 

그 결과 김남희는 2018년 미스터 선샤인으로 제26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드라마 조연상을 수상합니다. 

 

배우-김남희

 

배우-김남희

 

이후 김남희는 드라마 봄이 오나 봄(2019),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2019), 스위트홈, 이 구역의 미친 X, 미치지 않고서야, 하이클래스, 법대로 사랑하라, 글리치, 재벌집 막내아들, 영화 목격자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패밀리, 닭강정, YOUTH 에도 출연하는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김남희는 연극 무대에도 서면서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살림남2를 비롯해 이후 전지적 참견 시검, 라디오스타, 아는 형님, 토요일은 밥이 좋아, 아주 사적인 동남아 등에 출연했는데요, 이번에는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남희(배우) 결혼 아내(부인)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김남희

 

김남희는 지금의 아내와 2018년 9월 29일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남희와 아내 나이 직업 얼굴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아내는 김남희의 같은 대학교(서경대학교) 두 학번 후배로, 현재 직업은 작가 지망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김남희 소속사는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린다. 본인이 워낙 조용히 결혼식을 치르길 원했던 터라 외부에 거의 알리지 않았다. 신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후 김남희가 한 방송에서 아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김남희 : "아내는 대학 후배다. 아내는 연출 전공이었는데 지금은 작가를 해보려고 준비하고 있다."

 

김남희(배우) 아내와 결혼스토리

 

배우-김남희

 

김남희와 아내 두 사람은 모두 서경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캠퍼스 커플로 시작해 10년여간 사랑을 키웠다고 합니다. 

 

김남희 : "두 학번 후배였던 아내와 공연을 같이 하면서 괜찮은 사람이라고 느꼈다."

 

김남희 : "일주일만 시간을 주면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하면서 고백했는데 지금까지 함께하게 됐다. 연애 때부터 치면 함께한지 16년이 된 셈이다."

 

김남희는 이후 아내와 미스터 선샤인이 방영 중에 있던 2018년 9월 29일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김남희 : "결혼식 날짜를 비용이 싼 비수기 시즌에 맞춰서 잡았는데 잡아놓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 캐스팅 된 거였다. 드라마 종방 전날이 결혼식 날이었다."

 

 

김남희(배우) 아내와 결혼생활 용돈 자녀 근황

 

배우-김남희

 

김남희와 아내(부인)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전참시를 통해 김남희의 일상이 공개되며 그의 아내(부인)와의 결혼생활도 일부 공개가 됐는데요, 특히 한 달 용돈이 얼마인지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김남희는 매니저와 빵집에 들러 빵을 사는 모습이 전파를 탔는데요, 이내 김남희는 갑작스럽게 걸려온 전화에 입술을 파르르 떨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뒤이어 김남희는 마른침을 삼키며 전화를 받은 뒤 빵값에 대해 친절히 해명해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알고보니 김남희의 한 달 용돈이 충격적인 금액(10만원)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남희는 불과 몇만 원짜리를 계산할 때에도 전화로 허락을 받는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미우새에 출연하게 된 배우 김남희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남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도현(배우) 나이 집안 아버지 어머니 프로필 아내 자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