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tvN 새 예능 아주 사적인 동남아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김도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배우-김도현-아주-사적인-동남아-여행

 

지난 3월 27일 첫 방송에서는 영화감독 장항준과 배우 이선균, 김남희, 김도현이 캄보디아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중 김도현은 이선균의 한예종 후배이자 친한 동생으로, 이날 "이선균은 장동건과 TOP2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으로 김도현 나이 집안 프로필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도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도현(배우) 프로필 나이 가족 학력 소속사

 

배우-김도현

 

배우 김도현은 1977년 12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김도현 가족으로는 아버지 김동훈과 어머니 장유진, 그리고 아내와 슬하에 1녀 1남을 두고 있습니다. 

 

김도현 학력은 Sunny Hills High School,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도현의 현재 소속사는 9아토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김도현(배우) 집안 아버지 김동훈, 어머니 장유진, 누구?

 

배우-김도현

 

배우-김도현

 

김도현의 아버지는 영원한 햄릿으로 불린 한국 연극계의 거목 고 김동훈 선생이고, 1970~2000년대 주말의 명화, 명화극장에서 엘리자베스 테일러, 비비안 리, 잉그리드 버그먼, 오드리 헵번, 그레이스 켈리, 줄리아 로버츠 등 미모의 할리우드 여배우 목소리를 전담했던 성우 겸 DJ 장유진이 그의 어머니입니다. 

 

 

김동훈은 1975년 서울 종로구 운니동에 한 건물을 얻어 실험소극장을 열어 에쿠우스를 시포로 장기공연 체제 및 연극의 직업화를 추구했고, 배우 및 연출가들을 발굴시키거나 스타로 만들어주기도 한 인물입니다. 

 

1983년 3년 동안 한국연극협회 회장도 같이 맡으며 지방 연극계의 발전을 위해 연극사상 최초로 전국연극제(현 대한민국연극제)를 창설하는 등 한국 연극계의 혁신을 꽤해 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1984년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회장도 맡았고, 1992년 서울시 측의 운현궁 복원 사업에 따라 운니동 소극장을 닫고 이듬해 강남구 압구정동에 새 극장을 열어 새 출발하고자 했지만, 경영난에 시달리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는 1990년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예술경영학과를 마치고 연극영화과에 출강해서 후학들을 가르치는 데 힘을 쏟기도 했는데요, 이후 1996년 3월 21일 새벽 4시 서울 영동세브란스병원에서 뇌일혈로 숨을 거뒀고, 사후 용인 천주교 공원묘지에 안장됐다고 합니다. 

 

김도현 어머니 장유진은 1945년생인 79세로 전 TBC 성우극회 1기, KBS 성우극회 7기로, 1964년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도현(배우) 과거 

 

배우-김도현

 

김도현은 아버지 김동훈이 연극배우인 탓에 연극 무대는 그의 놀이터였다고 합니다.

 

김도현 : "어려서부터 무대 뒤편에서 분장실에서 살았다. 무수한 공연을 보며 배우가 되고자 꿈을 키워 나갔다. 소품을 들고가서 노는 바람에 공연사고가 난 적도 있었다."

 

 

그러다가 김도현은 중 3이 됐을 때, 아버지에게 연극배우 해도 될까요 라고 물었고, 이에 그의 아버지는 노발대발하며 이를 반대했다고 합니다. 

 

김도현 : "중 3때 배우를 꿈꿨는데 아버님이 격노하셔서 맞기까지 했어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얻어맞은 따귀였어요. 그 이후론 공대에 진학해 자동차 엔지니어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며 지냈죠."

 

김도현 : "아버님이 병석에 누워계시던 고 3때 대입원서를 쓰는 상황에선 연극영화과에 가겠다고 또 고집했어요. 아버지는 뇌졸중으로 쓰러져 말을 못하는 상태였어요. 그 상태에서도 화가 난 눈빛으로 반대했죠."

 

김도현 : "어머니께선 10년만 해봐라. 그리고 비전이 없으면 대학원을 진학하든, 입사를 해라라며 조건부 승낙을 해주셨죠. 아버님은 제가 한예종에 입학하고나서 작고하셨고요. 단 한번이라도 연기로 상을 받으면 아버님 묘소에 바치겠다고 다짐했어요."

 

하지만 결국 김도현은 집안과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 입학하게 되었고, 이후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김도현(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김도현

 

고 3때부터 연극 배우를 꿈꾸었던 김도현은 그렇게 1999년 연극 오셀로로 데뷔, 이후 2004년 지킬 앤 하이드를 보고 뮤지컬로 방향을 틀게 됩니다. 

 

 

그리고 김도현은 연극과 뮤지컬에서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연극 리미트와 뮤지컬 김종욱 찾기 등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탄탄한 연기실력과 안정된 가창력을 입증했습니다.

 

그러다가 이후 2010년 근초고왕에 출연하면서 뮤지컬 무대와 더불어 TV 드라마에도 진출, 특히 2021년 검은태양과 2022년 재벌집 막내아들을 통해 강한 인상을 남기며 입지를 다졌고, 이후에도 다수의 작품을 통해 현재까지 조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우-김도현


김도현의 출연작품은 영화 신부수업, 그녀의 핵주먹(2014), 드라마 근초고왕, 장영실, 뷰티풀 마인드, 오 마이 금비, 도깨비, 스위치 세상을 바꿔라, 검법남녀, 라이프, 아이템, 자백, 아스달 연대기, 검법남녀 시즌2, 99억의 여자, 스토브리그, 바람피면 죽는다, 검은태양, 트레이서, 치얼업, 재벌집 막내아들, 경성크리처 시즌1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김도현은 이번에 처음으로 아주 사적인 동남아를 통해 예능 출연에 나섰는데요, 더불어 지난 3월 27일 소속사를 통해 김도현의 뮤지컬 친정엄마 연습실 사진이 공개돼 이번 뮤지컬에서 어떤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김도현 수상 경력>

-2007년 제 13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자 신인상 (싱글즈)

-2012년 제 6회 DIMF Awards 남우주연상 (셜록 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

-2021년 2021 MBC 연기대상 남자조연상 (검은태양)

 

 

김도현(배우) 결혼 아내 자녀

 

배우-김도현

 

김도현은 올해 나이 47세로 이미 결혼해 아내와 슬하에 1남 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도현 아내와 자녀들에 대해서는 아내가 일반인이어서 그런지 전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김도현은 실제 남편으로서 생각보다 여성스럽고 아기자기한 편에다가 아내보다 수다쟁이라고 합니다. 김도현은 아내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김도현 : "집에도 여자 가족들이 더 많아서 형님보다 누님들이 더 편하다. 반면에 와이프는 말수가 적고 과묵하다. 잡혀 살진 않지만, 일상에서도 내가 수다를 떨면 아내는 컨펌만 해준다 그런 부분이 연기를 할 때도 도움이 됐다."

 

이번에 아주 사적인 동남아 여행에 출연하게 된 배우 김도현인데요, 앞으로도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도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김남희 나이 과거 프로필 아내(부인), 누구? 자녀 근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