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3월 1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합니다. 

 

정샘물

 

이날 방송은 강수지, 전혜빈, 정샘물, 빽가가 출연하는 손남매가 용감하게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날 3년 만에 라스를 재방문한 정샘물은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글로벌 K 콘텐츠 열풍의 최대 수혜자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이어 그는 최근 해외에서 수많은 이들에게 꽃다발을 받은 사연을 전하기도 합니다. 

 

이날 정샘물은 2000년대 중반 이효리, 전지현, 보아, 송혜교 등 톱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동시에 소화했던 시절을 소환합니다. 그는 "가장 피크였을 때는 비행기를 타고 지구 한 바퀴를 돌며 스케줄을 소화했다"라고 말해 MC들을 깜짝 놀라게 만듭니다. 

 

이어 정샘물은 김혜수와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하다가 있었던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기도 하고, 또한 웨딩 시즌이 찾아오면 메이크업 섭외 1순위라면서 자신의 손을 거친 셀럽들을 언급합니다. 심지어 자신의 결혼식 날에도 다른 사람을 메이크업을 해주고 왔다고 밝힙니다. 

 

정샘물은 또한 자신의 유능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딸이라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딸 덕분에 대박난 것이 있다고 한 것입니다. 이에 정샘물 나이 프로필 남편 딸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정샘물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샘물 프로필 나이 가족 종교 학력 고향 키 혈액형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은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정샘물 가족으로는 남동생, 남편 유민석, 자녀 첫째 딸 아인(2013년생), 둘째 딸 라엘(2017년생)이 있습니다.

 

정샘물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예술아카데미대학교 순수미술을 전공(아카데미 오브 아트 유니버시티 AAU)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샘물은 당시 거의 40이 된 만학도로 공부) 이외 정샘물 고향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정샘물 집안 과거

정샘물은 어린시절 아버지 사업 실패로 어려운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정샘물 : "미술을 전공한 엄마의 영향(이화여대 서양학과 출신)으로 미술학도의 꿈을 가졌었어요. 하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가정형편이 어려워졌죠."

 

정샘물 : "중학교 때는 등록금을 내지 않았다는 이유로 선생님이 "수업을 듣지 말라"며 교실 밖으로 내쫓는 일도 있었어요. 그래서 '내가 어떻게든 성공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어요.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된 계기

 

정샘물

 

정샘물 : "고등학생 때부터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도와야만 했어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 명동의 한 패션몰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 그때 함께 일하는 언니들을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을 처음 접했죠."

 

정샘물 : "중고 서점에서 메이크업과 관련된 책을 모조리 사다가 읽었고, 화장품 회상에서 운영하는 차밍 스쿨에 다니며 실전을 익혔어요."

 

정샘물 : "수첩에 연극영화과에 다니는 동창과 선배들 리스트를 작성한 뒤 무작정 학교로 그들을 찾아가기도 했어요. 서울예대에 자주 찾아갔는데, 나중에는 저를 그 학교 학생으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생겼어요."

 

정샘물 : "하지만 아무리 사정을 해도 경험이 없는 제게 선뜻 일을 맡길 리가 없죠. 많은 좌절을 겪으면서 제가 누구인지를 먼저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샘물 : "그러던 어느날 A4 용지에 저의 장점과 단점을 나눠서 쭉 써내려가기 시작했어요. 단점은 한 장 넘게 나오는데, 장점은 두 줄도 채우기 힘들더라고요."

 

 

정샘물 : "그걸 보는 순간 이게 진짜 나의 모습이라면 어느 누구도 나를 좋아하지 않겠다. 내가 변하는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날부터 내성적이고 의기소침한 성격을 바꾸려고 많이 노렸했어요."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정샘물

 

결국 정샘물은 1991년부터 본격적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무보수로 자신이 아는 사람들의 메이크업을 시작합니다. 

 

정샘물 : "이혜영, 윤현숙으로 이뤄진 여성 듀엣 코코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면서 점차 좋은 평가를 받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드라마 사랑을 그대 품안에 출연했던 이승연의 메이크업을 맡게 되면서 전국에 이승연 메이크업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죠."

 

정샘물은 당시 톱스타였던 배우 이승연씨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설렜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음 스케줄이 생기면 당연히 자신을 불러줄 줄 알았던 정샘물은 이후 드라마가 끝나자마자 잘린 것에 충격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정샘물은 당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고 있던 다른 배우들의 메이크업까지 꼼꼼히 분석한 스크랩북을 만들어 이승연 씨에게 가지고 갔고, 결국 다시 함께 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샘물

 

이후 이승연 씨가 바르고 나온 립스틱은 매번 전국적으로 품절 사태에 돌입했고, 그렇게 정샘물의 실력이 소문이 나자 정샘물은 김희선, 김지호, 고소영 등의 유명 여자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을 맡게 됩니다. 학력과는 무관하게 오로지 정샘물의 실력으로 일구어낸 성과였습니다. 

 

 

정샘물 탕웨이 메이크업으로

정샘물은 또한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한 것으로 중국에서 크게 유명세를 타기도 했는데,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맡은 이후 탕웨이가 훨씬 어려보이고 예뻐져서 이후에 탕웨이 메이크업을 전담하러 중국이나 홍콩을 가기도 하고, 심지어 탕웨이 결혼식 화장까지도 맡게 됩니다. 

 

정샘물

 

정샘물 : "탕웨이가 현빈과 영화 만추를 찍었는데 영화 관계자가 탕웨이가 우리나라 스타일로 꾸미면 좋겠다고 하더라. 부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때문에 누군가 날 추천했는데 탕웨이가 거절했다."

 

정샘물 : "그런데 매체에서 탕웨이의 메이크업에 대해서 지적하는 소리가 쏟아졌다. 그래서 탕웨이가 한 번 해보자고 이야기를 해 백상예술대상 때부터 함께 일하게 되었다."

 

정샘물 : "그때 중국 본토에서 반응이 좋았다. 소속사도 만족해 했고 매체에서도 탕웨이가 어려지고 예뻐졌다는 평가가 쏟아졌다. 지금은 중국과 홍콩에 가서 직접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해준다. 김태용 감독과 결혼에서 탕웨이의 신부 화장도 맡게 되었다."

 

정샘물의 화장법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데 진한 화장법은 물론 쌩얼같은 청순한 화장법에도 일가견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특히 소위 투명 메이크업(내츄럴 메이크업)이라는 화장스타일로, 일반인들의 화장법에도 굉장한 영향을 끼칩니다. 

 

(참고로, 사실 90년대 헐리웃 여배우들의 화장을 담당하던 일본 메이크업 아티스트 루미코가 이 투명 메이크업, 즉 내츄럴 메이크업의 원조로, 정샘물고 그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튼 이로 인해 진한 파운데이션과 어두운색 립스틱으로 대표되던 1990년대 메이크업이 뽀얀 파우더 피부톤과 밝은색 립글로스로 격변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정샘물 결혼 남편 유민석 나이차 직업, 누구?

 

정샘물

 

그리고 정샘물이 막 이름이 알려질 무렵, 남편 유민석을 만나게 됩니다. 당시 남편 유민석은 연예 기획사 대표였고, 현재는 (주)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뷰티 브랜드 미키모토 코스메틱 등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정샘물 남편 직업)

 

정샘물 : "당시 남편은 배용준, 박상아씨를 소속 배우로 둔 사장님이었는데 일을 맡기면 유일하게 당일 결제를 해줬어요. 젠틀한면이 마음에 들어서 결혼까지 했죠. 제 일을 누구보다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저를 가장 잘 이해해주는 사람이에요."

 

정샘물 남편 유민석과 결혼 이후

결국 정샘물은 1997년 27살이라는 비교적 이른 나이에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남편 유민석은 아내를 위해 작은 스튜디오를 마련해 줍니다. 

 

무거운 메이크업 박스를 들고 다니는 아내가 안쓰러웠기 때문인데요, 처음에는 미용실 형태도 갖추지 못했던 작은 공간이었지만, 정샘물의 재능과 노력 덕분에 후에 정샘물 뷰티살롱으로 발전, 이후 정샘물 아카데미(2005)를 오픈하고, 2007년에는 뷰티웹진 정샘물닷컴을 창간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창 잘 나가던 정샘물은 2007년 갑자기 4년 동안 유학을 떠나게 됩니다. 

 

정샘물 : "벌여놓은 일도 많고, 제가 떠날 상황이 아니었는데도 남편은 적극적으로 유학을 권했어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한창 힘들 때여서 그런 식으로라도 저를 쉬게 할 요량이었던 것 같아요."

 

정샘물 : "정말 감사한 건 제가 떠나 있는 동안 숍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거예요. 저희 직원들이 인복이 많기로 소문이 났는데, 일반 단골손님들은 물론이고 연예인들도 꾸준히 저희 숍을 찾아 주셨어요."

 

정샘물은 그렇게 AAU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하면서, 자신의 세계를 넓히게 됩니다. 물론 간간히 중요한 작업 예를 들어, 김태희 화장품 광고와 보아의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 촬영 등은 여전히 담당합니다. 

 

그러다가 2011년 유학 생활을 끝내고 다시 현장에 복귀해 활동을 이어갑니다.

 

<정샘물 수상 경력>

-제 13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케이모델 어워즈 & 아시아 미 어워즈 베스트 뷰티 크리에이터상 수상

 

정샘물 입양 두 딸

 

정샘물-가족

 

그리고 이후 정샘물은 얼마 지나지 않아 2013년 입양을 결정합니다. 

 

 

정샘물 : "일과 공부에 매진하다 보니 마흔이 훌쩍 넘어버렸어요. 노산이기에 주변에서 인공 수정, 시험관 아이를 권유했고 두 번 시도 했지만 실패했죠. 마음이 불편했어요. 그리고 하나님께 아이를 주시기로 하시면 주실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다가 남편과 함께 봉사하런 간 곳에서 우연히 한 아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정샘물 : "지금의 딸을 만나게 됐어요. 남편의 아기 때 사진이랑 똑같은 모습이었죠. 집에 가서도 내내 아이가 눈에 밟혀 다른 일을 할 수 없었을 정도였어요."

 

유민석 : "아인이는 제 어렸을 때 모습과 아주 비슷했어요. 처음 우리 딸을 봤을 때 아내가 저와 닮았다며 흥분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아내보다 제가 눈물이 더 많아요. 남자들이 더 여리잖아요."

 

유민석 : "딸내미를 키우는 아빠 맘은 다들 아시죠. 법적인 문제나 아이 인생에 대해 판단을 내려주어야 할 때 아내는 오히려 단호하고 단단했어요. 공개 입양으로 말미암은 곤란한 상황도 생길 수 있겠죠. 하지만 우리 가족은 잘 지낼 겁니다. 서로 믿으니까요."

 

정샘물 : "가정 법원에 우리 아인이 입양 서류를 제출하는 날이었어요. 남편과 함께 갔어요. 제 얼굴이 알려져 있다 보니까 스펴지나가는 분들이 알아보시는데 혹시 이혼 의심하는 눈초리로 흘깃 보시더라고요."

 

정샘물 : "남편과 다정하게 팔짱을 꼭 끼고선 아이 때문에 왔다고 했죠.입양에 관련된 법적인 절차가 쉽지 않았어요. 간절한 순간들이 많았어요. 그래도 좋은 일로 법원에 간 거라 판사님도 웃으며 판결해주셨어요."

 

정샘물 : "공개 입양을 할 때 배우 신애라의 조언이 가장 큰 힘이 됐어요. 어느 날 애라 언니 집에 갔었어요. 애라 언니의 두 딸 예은, 예진이가 저와 제 딸에게 집 구경을 시켜주었지요."

 

정샘물 : "두 딸이 잠들기 전에 낳아주신 부모를 위해 기도한다는 이야기도 그렇고, 엄마가 아이에게 입양 사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차근차근 이야기해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아이들은 어른들이 걱정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더 어른이 된다는 이야기도 실감하게 됐고요."

 

 

이후 정샘물 부부는 딸 아인이를 키우며 느낀 충만함으로 둘째 딸 라엘을 데려오게 되었고, 현재 슬하에 딸 아인이와 라엘을 두고 있는데요, 정샘물 두 딸은 과거 슈돌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정샘물은 아이들 덕분에 풍성한 삶과 사랑, 그리고 행복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네요. 

 

 

정샘물 근황

정샘물은 최근까지 꾸준히 유명 연예인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겟잇뷰티 등 여러 미디어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는데, 특히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는 맑은 샘물이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하기도 했고, 그외에 다양한 예능을 통해서도 얼굴을 비추고 있는데요, 이번에 다시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정샘물 뷰티는 방콕의 대형 쇼핑센터인 시암센터에 단독 매장을 오픈하며 태국 시장에까지 진출하기도 했는데요, 오픈 첫날 현장은 6시간이 넘는 대기 줄이 생길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하게 된 정샘물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아티스트 정샘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