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유인나가 4월 22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합니다. 

 

배우-유인나-전참시

 

배우-유인나-전참시

 

이날 방송에서 유인나는 13년째 함께한 매니저와 24시간 장난치는 찐남매 케미는 물론 환장의 티키타카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이석훈이 진행하는 라디오 스케줄 게스트에 나선 유인나는 오랜만에 선보이는 생방송에 잔뜩 긴장하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과거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DJ 당시 생방송에 지각해 눈물을 쏟은 아찔했던 사연을 공개하기도 합니다. 

 

한편,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라디오 생방송에서 유인나는 예상치 못한 깜짝 청취자 차태현의 문자메시지 연발에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하는데, 뿐만 아니라 최근 아이유와의 듀엣을 통해 노래 실력을 선보인 유인나는 아이유를 향해 귀여운 도발 멘트를 던지기도 합니다. 

 

이에 배우 유인나 나이 프로필 결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유인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인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유인나

 

배우 유인나는 1982년 6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유인나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현 성남시 분당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조카가 있습니다. 

 

유인나는 키 16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내정초등학교, 내정중학교, 수내고등학교, 경원전문대학 비서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인나의 현재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유인나(배우) 과거

유인나는 고등학교 때까지 육상부에 있을 정도로 운동을 잘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린시절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 고교 시절 밴드부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합니다. 

 

 

유인나(배우) 데뷔 계기

이후 유인나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여러 기획사를 전전하며 오랜 연습생(가수 지망생) 생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데뷔의 기회는 좀처럼 찾아오지 않았고, 전소속사 이사에게 성추행을 당하는 등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유인나 : "17살 때 대형기획사에 들어가게 됐다. 유명가수 출신 이사님이 있었는데 어느 날 집 방향이 같아 태워주신다기에 차를 탔다. 그런데 운전하면서 자꾸 내 어깨 쪽으로 손을 올렸다."

 

유인나 : "또 과거 자신의 음악을 1집부터 들려주며 끊임없이 자랑을 하더라. 혼란스러우면서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러던 사이 이사가 입술에 뽀뽀를 하려고 다가왔다. 순간적으로 고개를 돌려 입술을 볼 쪽에 닿았다.

 

유인나 : "유명 4인조 걸그룹에 들어갈 뻔 했다. 그런데 나는 내가 춤을 잘 추는 줄 알았는데 진짜 춤을 못추는 사람이었다."

 

그러던중 유인나는 우연히 한 뮤지컬 오디션을 보게 되면서 배우의 길에 첫 발을 들이게 됩니다. 

 

유인나 : "10년 동안 가수 연습생만 하던 중 26살 때 뮤지컬 오디션을 봤다. 그런데 1시간 뒤 바로 전화가 와 투자 제작 회사에서 마음에 든다고 계약하자고 해 배우가 됐다."

 

유인나 : "그런데 현장에 가니 나를 왕따 취급했다. 아무도 나에게 말을 걸지 않고 투명인간 취급을 받아 매일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공연이 마무리 되던 날 회식자리에서 가장 무서운 선배가 그래 그렇게 버티는거야라고 위로해주더라."

 

유인나(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유인나

 

이후 유인나는 영화 아랑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기자로 진로 변경을 모색했고, 2009년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 출연하여 본격적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합니다. 

 

 

당시 유인나는 해당 오디션에서 맥락 없는 중국어 세 마디를 개인기로 선보이며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보잘것 없는 역할이었지만 이를 잘 소화해내면서 조금씩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심지어 당시 극 중에서 상대역이었던 이광수와 줄리엔 강은 토크쇼에 출연해 유인나가 이상형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이후 유인나는 예능 프로그램 영웅호걸에 도전, 엉뚱한 매력으로 단숨에 캐릭터를 구축, 인지도를 쌓게 됩니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 유인나는 원빈, 신민아와 함께 커피 광고에 출연해 그냥 커피라는 닉네임이 생기기도 하는 등 인기를 얻게 되었고, 이후 시크릿가든, 최고의 사랑, 인현왕후의 남자, 별에서 온 그대, 마이 시크릿 호텔, 도깨비, 진심이 닿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 설강화 등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줍니다.

 

유인나는 출연작을 고르는 안목 또한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연기력도 뛰어나, 특히 데뷔 초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 출연, 제 4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신인연기상을 수상했으며, 인현왕후의 남자로는 중화권 등지에서까지 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배우-유인나

 

유인나는 또한 별에서 온 그대, 도깨비 등에서 좋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이외에도 영화 페어러브, 마이 블랙 미니드레스, 러브픽션, 미스터주 사라진 VIP, 새해전야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유인나는 2010년 영웅호걸을 비롯해 한밤의 TV연예, 미녀와 야수, 선다방, 같이펀딩, 77억의 사랑, 시나브로 꿈 조작단, 아바드린 등의 예능과 라디오방송 DJ, 그리고 뮤직비디오와 다수의 CF광고 등에도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전참시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유인나 수상 경력>

-2010년 SBS 연예대상 베스트 팀워크상 (영웅호걸)

-2011년 제 1회 올레 롯데 스마트폰 영화제 특별상 (초대받지 못한 손님)

-2011년 제 4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시크릿 가든)

-2011년 SBS 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베스트엔터테이너상 (한밤의 TV연예)

-2013년 K 드라마스타 어워즈 라이징스타상 (인현황후의 남자)

-2013년 제 8회 아시아모델상시상식 인기스타상 

-2014년 KBS 연예대상 라디오DJ상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2017년 제 5회 드라마피버 어워즈 여우조연상 (도깨비)

-2018년 제 13회 숨피어워즈 여자부문 최우수 조연상 (도깨비)

 

유인나(배우) 독서광

 

배우-유인나

 

유인나는 자타공인 독서광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집에 방마다 책장이 있다고 하고 무려 수백 권의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런 스케줄이 없는 쉬는 날이면 무조건 서점에 간다고 합니다. 

 

문학, 자기개발서, 에세이 등 장르도 편식하지 않고 고르게 읽는다고 합니다. 책을 많이 사고 다 읽은 책은 그만큼 중고서점에 팔기도 한다 하며 책 애호가답게 같이펀딩에 출연해 오디오북 녹음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유인나(배우) 이동욱과 열애설

 

배우-유인나-이동욱

 

유인나는 과거 이동욱과 장동민과의 열애설이 있었고, 또한 지현우와 공개열애 끝에 결별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먼저 드라마 도깨비와 진심이 닿다에 함께 출연한 바 있는 배우 이동욱과는 2019년 12월 공유 커플과 함께 펜션 여행을 떠났다는 내용의 열애설로 곤혹을 치뤄야 했습니다.

 

 

당시 이동욱은 가수 겸 배우인 배수지와의 공개 연애를 이어가다가 4개월 만에 결별했던 상황이었기에 두 사람의 열애설은 이후 큰 화제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루머에 대해 공유의 소속사 측이 "사실이 아닌 내용들, 있지도 않은 일들을 사실인 양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터무니없이 갈겨 쓰는 너흰 대체 누구니.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난다. 그것도 아주 많이"라고 부정하면서, 해당 열애설은 해프닝으로 끝이 났습니다. 

 

유인나(배우) 장동민과 열애설

 

배우-유인나-장동민

 

또한 유인나는 앞서 2012년 2월 9일 KBS 라디오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를 통해 열애설을 해명하는 도중에 눈물을 흘리면서 방송사고를 낸 적도 있습니다. 

 

2010년 9월 SBS 스타커플 최강전에 출연한 유인나는 함께 출연했던 장동민과 커플을 이뤄 활약을 펼치면서 큰 화제가 된 바 있었는데요, 그런데 이후 1년 5개월 뒤인 2012년 1월 25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장동민이 "과거 A급 여배우와 교제했었다. 오래 만나지는 않았지만 예쁘게 사귀었고, 뽀뽀까지 했다"고 밝히면서 당시 누리꾼들로 하여금 해당 여배우가 유인나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게 했습니다. 

 

게다가 해당 여배우의 이름을 전해들은 김구라가 "기대만큼은 아니지만 A급 맞다. 요새 갑자기 A급이 됐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해당 루머에 신빙성을 더해줬습니다. 

 

 

이 당시 유인나는 2012년 4월에 방영한 tvN 인현왕후의 남자의 주연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었 상황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유인나 장동민 열애설이 점차 확산되자, 결국 유인나는 KBS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장동민 씨와 친분이 있는 건 맞아 그분이 오해를 하고 있다 생각했다. 그런데 뽀뽀까지 했다는 소리를 듣고, 내 이야기가 아니라고 확신했다"며 강하게 부정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해명에도 유인나 장동민 열애설은 계속해서 확산됐고, 결국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방송 도중 "장동민 사건의 전말이 나오는 거냐"는 청취자의 질문까지 나오게 됩니다. 

 

결국 이러한 열애설에 대한 해명을 이어가던 도중 유인나는 눈물을 보이고 말았는데요, 이에 당시 누리꾼들은 "아니면 아닌거지 왜 우냐, 유인나가 진짜 억울했나보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지만, 그로부터 4개월 뒤에 깜짝 고백 사건이 알려지자 모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유인나(배우) 지현우와 열애 결별 

 

배우-유인나-지현우

 

이후 2012년 6월 유인나가 출연했던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 종영기념 팬미팅 현장에서 충격적인 사건이 일어났는데요, 당시 유인나와 함께 출연하면서 달달한 커플 연기를 선보였던 배우 지현우가 유인나와의 열애를 깜짝 공개한 것이었습니다. 

 

당시 지현우는 "저희 드라마를 좋아해주시는 팬들 앞에서 고백하고 싶었다. 진심으로 유인나 씨를 좋아한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깜짝 고백했습니다. 

 

이에 유인나는 "자리를 마친 뒤 진지하게 이야기 해봐야겠다"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후 행사장 분위기가 어색해지면서 마지막회 시청 뒤 예정된 케이크 커팅식 등의 행사들도 모조리 취소됐다고 합니다. 

 

 

이후 둘은 공식 연인으로 발전하면서, 당당히 공개 연애를 이어가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공개연애는 여배우에게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과, "지현우가 그로부터 2개월 뒤에 군에 입대해야 하는 몸이다"라는 점을 지적하면서 부정적인 시선을 보냈습니다. 

 

게다가 지현우가 군을 전역한지 일주일 만인 2014년 5월 13일엔 "유인나와 지현우가 결별했다"는 공식 보도까지 이어지면서 "(유인나가) 군 입대 기간 동안 버텨왔는데 너무 한 것 아니냐"는 여론까지 생기기도 했습니다. 

 

유인나(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야기

 

배우-유인나

 

유인나는 올해 나이 42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은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만 유인나는 지난 2020년 한 방송에서 과거 연애담을 밝혀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해당 연애담은 올가미급 전 남자친구의 어머니 이야기로, 전 남자친구 어머니가 유인나에게 "우리 애기 괴롭히면 지구 끝까지 따라가서 괴롭힐 거다"고 전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유인나 : "그 남자친구는 문제가 없었다. 근데 그 분의 어머니가 처음에 밥을 함께 먹자고 해서 만났는데 (아들에게) 애기하고 하는 거다. 밥을 먹고 나서 어디 갈 거니 묻길래, 영화 보러 간다라고 했다."

 

유인나 : "근데 계속 저에게 전화를 걸더라. 전화로 우리 애기 운전하니?, 우리 애기 안전벨트 맸니? 라고 물었다. 그렇게 전화를 끊었는데 다시 전화가 오더니 지금 시속 몇 킬로미터니? 라고 묻더라. 지금 80km라고 하니 애기 과속하지 말라고 해라라고 말했다."

 

유인나 : "(이후 남자친구 어머니가) 우리 애기가 좋다고 하면 나도 너무 좋지만, 만약 우리 애기 힘들게 하거나 상처 주면 지구 끝까지 따라가서 괴롭힐 거다라고 말하더라."

 

 

유인나(배우) 이상형

 

배우-유인나

 

유인나는 또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밝힌 적이 있는데요, 그는 과거 편안하고 착한, 친근한 매력의 남자가 좋다고 자신의 이상형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한 방송(2011)에서 유인나는 "김갑수 선배님의 연기하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다. 요즘 이상형이 김갑수 선배님으로 바뀌었다."고 하며 이상형으로 배우 김갑수를 꼽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유인나는 2018년 한 방송에서 "나이가 들수록 이상형이란 게 없어진다. 지금은 그냥 좋은 사람이라고 말하게 된다"며 자신의 이상형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적 오빠가 결혼을 위한 결혼은 안된다고 말했는데 무척 공감했다. 상대가 너무 안 맞으면 고통일 것 같아서 차차리 외로움을 택하겠다. 괴로움 없는 결혼을 하고 싶다"고 결혼관을 말했습니다. 

 

이번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게 된 배우 유인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유인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