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씨야 출신 가수 김연지가 4월 22일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은 뮤지컬 디바 최정원 특집으로 꾸며집니다. 이지훈, 몽니, 김연지, 라포엠, 김준수, TAN 등이 출연하는데요, 이중 김연지는 뮤지컬 '캣츠'의 메모리 무대를 선보입니다. 

 

이에 김연지 나이 프로필 결혼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연지에 대해 알려진 정보을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연지(씨야)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씨야-김연지

 

씨야 김연지는 1986년 10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김연지 고향은 경기도 안양시이며, 가족으로는 1남 2녀 중 장녀로, 부모님과 여동생, 남동생이 있습니다.

 

김연지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부림중학교, 평촌정보산업고등학교,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연지의 현재 소속사는 메이저나인 소속(2023년 3월 전속계약을 맺었다는 기사가 올라옴)입니다.

 

김연지(씨야) 과거

 

씨야-김연지

 

김연지는 원래 학창시절 조용하고 소극적인 평범한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그런 김연지가 처음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청소년기에 TV보면서 노래를 따라 부르고 춤도 추다 보니 자연스럽게 음악을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학교 축제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는데 친구들이 "연지야 너 되게 노래 잘하는 것 같아"라고 하며 관심을 주었고, 그래서 그는 자신이 노래를 잘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노래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더 많이 부르기 시작, 가수의 길을 걷겠다고 마음먹게 됩니다. 

 

이후 김연지는 1년 넘는 시간동안 연습하고 여러 오디션에서 도전했지만 모두 떨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한 오디션에 합격해 학교를 빠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출선 인정이 안 된다는 담임 선생님의 말을 듣고 교장실로 찾아가 교장 선생님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했다고 합니다.  

 

이에 교장 선생님이 노래를 잘하면 보내주겠다고 하여 뒤돌아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허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김연지는 또한 학생시절 청소년 댄스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이력도 있다고 합니다. 

 

김연지(씨야) 데뷔 -> 씨야 해체

 

씨야-김연지

 

이후 김연지는 2006년 3인조 여성 그룹 씨야의 멤버로 데뷔, 처음부터 1집 수록곡 여인의 향기로 여자 SG워너비라는 칭호를 얻으며 신인상을 휩쓸고, 불황 속에서도 음반 판매량 10만 장에 육박하는 진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씨야는 이후 2011년까지 활동하다가 남규리의 소속사 이탈로 문제가 생기면서 결국 5년만에 해체가 되고 말았는데요, 이에 당시 김연지는 이보람과 함께 크게 서운함을 드러냅니다. 

 

김연지 : "3년 동안 지내오면서 회사에서는 우리를 스타로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했고, 남규리가 평소 하고 싶었던 연기를 위해 우리도 응원했지만 돌아오는 건...우리 입장에서도 배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김연지 씨야 해체 이후

어찌됐든 이후 김연지는 연예계 활동을 잠시 중단하게 됩니다.

 

씨야-김연지

 

김연지 : 더는 꺼낼 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진돼 있었죠. 무언가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었어요."

 

김연지 : "그간 꿈을 향해 달려왔고, 그 꿈을 이뤘고, 소속사랑은 계약 만료가 다가왔죠. 음악을 계속해야 할지 여부도 붙투명했어요. 그래서 학교로 돌아갔죠"

 

이후 김연지는 2015년 JTBC 백인백곡 끝까지 간다를 통해 정말 간만에 방송 출연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때 예선 라운드에서 불렀던 박정현의 꿈에를 불렀는데 해당 영상이 프로그램 영상 클립 중 조회수 1위를 기록했고,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한동안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연지는 공부를 하면 할수록 무대가 그리웠다고 하는데요, 그는 당시 '내가 설 곳은 저 무대인데, 나는 뭐 하고 있지' 라는 생각이 자꾸 머릿속을 맴돌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김연지는 2013년 가을, 대학을 졸업한 후 활동을 준비, 2015년부터 잊었니, 어쩌다 등을 발표, 이후 2015년에는 세바시에 나와 이른 성공, 자신이 했던 고민들에 관해 강연하기도 합니다. 

 

또한 김연지는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불후의 명곡이나 열린음악회 등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복면가왕의 13번째 가왕이자 여성으로서는 8번째 가왕, 역대 5번째 단승 가왕이 되기도 했습니다. 

 

씨야-김연지

 

김연지는 복귀 이후 방송보단 음반 활동이나 콘서트, 축제 등에서 더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2016년 6월엔 알리와 함께 콘서트를 열기도 했으며, 지난 2018년 3월 22일 같은 소속사에 몸담고 있는 씨야 멤버였던 이보람과 함께 화장을 하고를 발매했습니다. 

 

씨야 해체 이후 7년 만에 듀엣으로 복귀한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김연지와 이보람은 예전 같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는 못합니다.  

 

 

김연지 : "가요계는 이미 많이 변해 있었어요. 저희가 활동할 때랑 매우 달랐죠. 적응하는 게 쉽지 않았어요. 새롭게 하나씩 만들어 가야 했습니다"

 

김연지(씨야) 뮤지컬배우로

 

씨야-김연지

 

이에 새로운 계기가 필요했던 김연지는 지난해 뮤지컬이라는 장르에 도전장을 내밀게 됩니다. 주변에서 많이 권하기도 했고, 새로운 돌파구가 될 거란 생각도 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김연지 : "처음에는 두려움이 컸다. 춤과 연기, 노래 삼박자가 맞아야 하는 종합예술인 뮤지컬에 겁도 없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뮤지컬을 하기로 마음먹고부터 오디션을 보러 다녔지만 두세 개 작품에서 떨어졌다"

 

김연지 : "마리 앙투아네트 오디션도 한번 떨어졌고 다시 도전했다.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에 새벽까지 연습한 연기를 보여드렸다. 간절한 마음은 통했다. 그렇게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주역으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

 

그렇게 재수 끝에 뮤지컬 오디션에 합격한 그는 마그리드 역으로 제 4회 한국뮤지컬어워드에서 여자 신인상에 노미네이트됐으며 스테이지톡 오디언스 초이스 어워즈에서는 여우조연상을 받게 됩니다.

 

또한 김연지는 이후 그녀의 뮤지컬 두 번째 작품으로 모차르트를 선택, 천재 작곡가 모차르트의 아내 콘스탄체 역할을 맡기도 했습니다.

 

 

씨야 완전체 무대, 씨야 재결합 안된 이유

 

씨야

 

김연지는 이후 슈가맨3에 씨야 멤버로 출연해 재결합 무대를 선보인 이후 프로젝트 앨범 발매 논의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씨야는 9년 만에 완전체 무대를 선보인 후 과거 발표한 노래가 주요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며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씨야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 4-5월 중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할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지난 11월 25일 결국 김연지 측이 그룹 씨야 재결합 무산에 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연지 소속사는 "씨야 프로젝트 앨범은 세 소속사 간의 의견 조율이 어려워 무산되었다"며 "믿고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안타까운 소식 전해드려 죄송할 따름이다"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어 "프로젝트 성사를 위해 당사와 김연지는 적극적으로 프로젝트 진행에 모두 참여하였으나, 세 소속사 간 의견 조율이 쉽지 않아 프로젝트 진행 중단에 합의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김연지(씨야) 미스트롯2 이후 근황

 

씨야-김연지

 

김연지는 이후 바람이 불면이란 싱글 앨범을 내놨는데요, 김연지 본인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라고 합니다. 김연지는 "글 쓰는 것도 좋아하고 음악도 만들어보니 재미있었다. 앞으로도 틈이 나면 작사 작곡은 계속하고 싶다"고 합니다. 

 

 

김연지는 씨야 재결합을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무산된 이후 2020년 미스트롯2에 참가해 트로트가수로서 새출발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면 경연과정에서 트로트 창법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하느라 성대를 혹사시킨 탓에 목 상태가 좋지 않아 팬들의 걱정을 사기도 했습니다. 

 

경연 이후에도 김연지는 몇 개월 정도 약물 치료를 병행하고 미스트롯2 토크 콘서트 외에 후속 예능에도 출연하지 않으며 휴식을 취했는데요, 덕분에 목 상태가 많이 좋아져 거의 매일 공연을 올려야 하는 뮤지컬 차기작을 확정지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김연지(씨야) 성형 전

 

씨야-김연지-성형

 

한편, 김연지는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씨야 활동 당시 김연지와 현재의 모습이 비교돼 게재가 돼 성형의혹에 휩싸이기도 했었는데요, 과거 김연지는 파워풀한 가창력의 메인보컬로 미모보다는 실력을 내세웠습니다. 

 

하지만 이후 김연지는 몰라보게 날씬해진 몸매와 예뻐진 얼굴로 등장해 성형 의혹이 일었었던 것인데요, 김연지는 한 라디오 방송에서 "많이 예뻐졌다"는 말에 "다른 건 없고 열심히 운동했다"라며 다이어트로 변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아무튼 성형을 했든 안했든 분명한 건 김연지가 예전과는 확연히 다르게 예뻐진 건 사실인 것 같네요. 

 

 

김연지(씨야)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김연지는 올해 나이 38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김연지는 SG워너비의 김진호와 열애설이 난 적도 있고, 또 이후 2018년에는 유상무와 결혼발표가 나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씨야 김연지가 아니라 작곡가 김연지였던 것인데요, 이외에도 김연지는 작곡가 조영수와 결혼, 혼전임신설이 불거지는 등 사실이 아닌 가짜뉴스에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이외 김연지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밝힌 적이 있는데요, 당시 그는 "키 175cm 이상에 듬직하고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한 사람이 좋다. 예의바르고 내 집 앞에서 오래 기다려 줄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다"고 이상형을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게 된 가수 김연지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노래와 다양한 분아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연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