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김지수가 지난 9월 6일 첫 방송된 드라마 하이클래스에 출연,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다시 그의 나이, 결혼 등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배우 김지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지수(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김지수

 

배우 김지수의 본명은 양성윤입니다. 김지수 나이는 1972년 10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김지수 고향은 강원도 정선군이며, 2녀 중 장녀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김지수는 키 167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김지수 학력은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지수의 현재 소속사는 이끌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 김지수(배우) 데뷔 작품 활동

김지수는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여형사 8080으로 데뷔했지만 본격적으로 주목받은 작품은 SBS의 머나먼 쏭바강입니다. 그리고 인기를 얻기 시작한 것은 MBC 드라마 보고 또 보고(1998년)에 출연하면서부터입니다. 

 

“김지수

 

이후 김지수는 온달왕자들, 태양은 가득히, 나쁜 친구들 등 시청률 30%가 넘는 히트작에 출연하였고, 신화, 햇빛 사냥 등의 미니시리즈에 다수 출연하기도 했지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합니다. 

 

 

그리고 이후 김지수는 영화 '여자, 정혜'의 주연을 맡아서 영화계에 데뷔, 훌륭한 연기로 2005년 청룡영화상과 대한민국 영화대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김지수
김지수 여자 정혜 중에서
“김지수
김지수 완벽한 타인 출연배우들과 함께
“김지수
김지수 하이클래스 중에서 

 

이후 몇몇 드라마를 연속으로 촬영하긴 했지만 크게 흥행하지 못하고 다시 드라마로 복귀, 2008년 드라마 태양의 여자, 러브 어게인, 따뜻한 말 한마디 등에 출연했고, 이후 영화 강남 1970, 우주의 크리스마스, 완벽한 타인 등과 드라마 기억, 화랑, 화유기, 여우 각시 별,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남지선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지수는 연기 활동 외에도 예능 등의 방송에서 종종 얼굴을 보여왔는데요, 지난 2015년에는 런닝맨에도 출연한 적이 있고, 또 2017년에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반전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김지수 수상내역>

  • 1997년 KBS 연기대상 여자 우수연기상, 포토제닉상 《그대 나를 부를 때》
  • 1998년 MBC 연기대상 대상, 베스트커플상 《보고 또 보고》
  • 2002년 SBS 연기대상 연속극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흐르는 강물처럼》
  • 2005년 싱가포르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여자, 정혜》
  • 2005년 제6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 《여자, 정혜》
  • 2005년 제26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여자, 정혜》
  • 2005년 제4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여우상 《여자, 정혜》
  • 2005년 씨네 21 영화상 올해의 여자 신인배우 《여자, 정혜》
  • 2006년 Mnet KM 뮤직 페스티벌 뮤직비디오 여우연기상
  • 2008년 제45회 저축의 날 국무총리 표창
  • 2008년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 《태양의 여자》

 

▷ 김지수(배우) 스포츠광, 그림 실력

김지수는 외모와 달리 스노보드, 제트스키, 수상스키 등의 스포츠를 즐긴다고 하는데요, 2000년대 초반부터 탔기 때문에 연예인 중에서는 보드를 잘 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지수

 

“김지수
김지수 나 혼자 산다 중에서

 

김지수는 또한 그림솜씨도 꽤 있어 2015년부터 인스타그램에 스스로 그린 그림(주로 유화)을 올리고 있는데요, 그가 그림을 그리게 된 데는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김지수 : "그림을 시작할 때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었다. 30대 때는 열정이 있었다. 40대가 지나가면서 기운이 빠지기 시작했다. 그림을 그리니까 기운이 생겼다"

 

▷ 김지수(배우) 김주혁 열애 결별 사유(이유)

김지수는 배우 고 김주혁과 1972년생 동갑내기로, 지난 2003년 SBS 드라마 흐르는 강물처럼에서 연인 사이로 출연하며 실제 연인으로 발전, 6년 간 세간의 부러움을 사며 연예계 공식 커플로 지낸 적이 있습니다.

 

“김지수

 

오랜 기간 공개 연애를 한 데다가 드라마 극 중에서 결혼도 했기 때문에 일부 두 사람이 진짜 결혼했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을 정도였는데요, 하지만 이후 2009년 10월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주혁, 김지수 소속사 : "3개월 전쯤 자연스럽게 헤어져 좋은 친구로 남기로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두 사람이 결별했다고 해서 소속사 이적이나 활동의 제약은 없을 것이다. 여전히 친분을 유지하는 사이로 지내고 있다"

 

이후 2017년 9월 김주혁이 고통사고로 사망하게 되면서 빈소를 찾은 김지수가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고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이와 함께 두 사람이 열애 6년 만에 결별한 속사정이 재조명되기도 했습니다. 

 

“김지수

 

모 시사평론가 : "김주혁 집안에서 김지수는 공인된 며느리였다. 김무생 선생이 아이고~ 우리 며느리 하면서 김지수를 그렇게 챙겨주고 좋아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2005년 김무생 선생이 돌아가시자 김지수도 오열하면서 빈소를 3일 내내 가족처럼 함께 지켰다"

 

모 연예부 기자 : "김주혁이 시간이 흐르고 한 방송을 통해 헤어진 이유를 고백을 했다. 두 사람이 공개 열애를 했지 않나. 그러니까 모든 주위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는 게 너무 부담스러웠고, 싸운 다음에도 사람들 의식해서 웃으면서 다녔다고 한다. 그러니까 그게 연애를 하는 건지, 연기를 하는 건지 모를 날이 너무 많았다고 하더라"

 

모 연예부 기자 : "김주혁이 미안한 마음이 굉장히 많았던 것 같다. 그 당시 김지수의 나이가 38살이었다. 그래서 김주혁이 헤어지고 나서 죄인처럼 지냈다고 한다. 그리고 한 인터뷰에서 의도한 건 아니지만 결혼 적령기를 보내고 결국 헤어진 건 너무너무 미안하다고 고백을 하기도 했다"

 

▷ 김지수(배우) 남자 친구 로이킴 열애 결별

 

“김지수

 

김지수는 김주혁과 헤어지고 나서 2012년 3월 페이스북을 통해 16살 연하남과 사귀고 있다는 것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김지수 남자 친구였던 로이킴은 밴쿠버 출신 사업가로 나이는 김지수보다 16살 연하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둘의 연인 관계는 1년 4개월 정도 이어지다 결국 2013년 끝이 나고 말았습니다. 결국 공개 연애가 부담스러워 결별했다고 하네요. 

 

▷ 김지수(배우) 결혼과 연애에 대한 생각

 

“김지수

 

김지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아직은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늦은 나이긴 하지만 연애와 결혼에 대한 마음이 없지 않다고 하네요. 과거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당시에도 이러한 부분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 김지수는 "혼자 사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영원히 혼자 살고 싶지 않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김지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김지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공현주 <프로필 나이 남편 혼인신고는? 자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