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박소현이 5월 27일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합니다. 

 

배우-박소현-아는형님

 

이날 방송에는 청취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라디오 DJ 박소현, 김태균, 비투비 이민혁이 출연해 DJ 경력으로 다져진 빈틈없는 입담과 다채로운 에피소드를 풀어냅니다. 

 

 

이중 박소현은 이날 뜻밖의 사고 때문에 라디오 생방송에 지각할 뻔했던 일화를 전합니다. 그리고 2부 라디오 DJ 오디션에서 노래 가사를 각색한 사연을 읽고 가수와 제목을 맞히는 대결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기도 합니다.


박소현(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박소현

 

배우 박소현은 1971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박소현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1남 1녀 중 첫째로 부모님과 남동생이 한명 있습니다.

 

박소현은 키 163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순복음교회)이며, 학력은 서울도곡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과, 성균관대학교 언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소현의 현재 소속사는 뉴에이블 소속입니다. 

 

박소현(배우) 과거 무용을 포기한 이유

 

배우-박소현-과거

 

박소현은 초등학교 때부터 약 15년간 발레를 전공합니다. 선화여중, 선화예고, 이화여대 무용과 등 발레계에서 중요한 학교들을 두루 거친 엘리트였습니다. 

 

실제로 박소현은 1987년 동아 무용 콩쿠르 은상, 1987년 스위스 로잔 국제 콩쿠르 진출, 1991년 동아 무용 콩쿠르 은상, 심지어 유지버셜발레단 입단까지 했지만 1992년 부상으로 인해 결국 무용을 포기하게 됩니다. 

 

 

박소현 : 저도 옛날에 발레를 했었다. 당시 엄청 열심히 했었어요. 그때 몸무게가 39kg이었죠. 제가 발레를 그만둔 이유는 무릎 부상 때문이에요."

 

박소현 : "그런데 몸무게가 늘어나면 무릎이 무게를 견디지 못해 더 안 좋아질 수 있대요. 그래서 평생 식단 조절과 운동을 꼭 해야 했죠."

 

박소현 : "다행히 주변에 발레 하는 친구가 많으니까 식이요법이나 운동법에 관해 해박한 지식을 얻어 듣곤 하죠. 저는 아직도 육식을 완전히 못 끊었는데 아예 채식만 하는 친구도 많아요."

 

박소현 : "사실 방송 일을 하면서 돈을 모아 빨리 시집가든지 발레로 컴백하든지 하겠다는 것이 제 솔직한 심정이었죠. 그런데 요즘은 어, 나 이러다가 윤여정 선생님 나이 될 때까지 일하고 있을 것 같네요."

 

박소현(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박소현-데뷔초

 

결국 박소현은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리포터 활동을 하던 중 관계자의 눈에 띄어 1993년 이병헌 주연의 KBS2 청춘드라마 내일은 사랑에서 이병헌의 여자친구 역할로 투입되면서 배우로 데뷔하게 됩니다. 

 

박소현 : "드라마 내일은 사랑에서 고소용이 이병헌 상대역이었는데, 두 달 만에 하차를 했다. 그래서 여주인공을 뽑는 오디션이 열렸다."

 

박소현 : "당시 수많은 사람들이 오디션을 봤는데 내가 제일 마지막 순서로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 오디션 당시 드라마 스태프가 많이 지쳐있었다. 아마 내가 마지막 지원자라서 결국 나를 뽑은 거 같다."

 

 

당시 박소현은 청순한 매력을 앞세운 이병헌 여자친구 역할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박소현은 드라마에서 연기도 하지만 라디오와 TV쇼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 출연하여 좋은 실력을 뽐냅니다.

 

배우-박소현

 

배우-박소현

 

특히 라디오 프로그램 박소현의 러브게임은 1999년부터 맡기 시작하여 2007년 봄부터 약 1년 반 정도의 공백기를 제외하고는 약 20년 이상을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역시 1998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도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박소현 : "이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임성훈 씨 아들이 학생이었는데 그 친구가 어느덧 PD가 되어서 일요일이 좋다 골드미스가 간다(2008~2010)이라는 프로그램도 같이 했어요."

 

박소현 : "변기수 씨는 결혼을 했고, 김민지 아나운서도 결혼해서 떠났어요. 다 같이 인생을 꾸려나가는데 저 혼자 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 같지만 순간포착을 통해 지난 16년이 영화처럼 흘러간 것 같아요.(2014년 기준)"

 

박소현 : 세상에 이런 일이가 출발할 당시 포맷 자체는 새로운 콘셉트였지만, 소개된 사연들을 보면 정말 꾸미지 않는 리얼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지금까지도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박소현 : "제가 한 번 계산을 했는데 아마 1000회까지 갈려면 6년 정도 남았더라고요. 그런데 왠지 그때까지 이 프로그램하고 있을 것 같은 예감도 들어요."

 

실제 박소현은 이후 이미 6년이 더 지났는데도 계속해서 방송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1000회가 아니라 벌써 1200회를 훌쩍 넘기고 있네요. 

 

 

박소현(배우) 화장법

 

배우-박소현

 

박소현은 워낙 동안으로 유명하기에 피부 관리에 억대가 든다는 루머가 돌기도 합니다. 

 

박소현 : "그동안 피부 관리에 억대 비용을 썼다는 소문에 해명하고 싶다. 실제로 20개 정도의 기초 라인을 쓰고는 있다. 하지만 한꺼번에 20개가 아니다. 수분라인, 미백라인, 한방라인이 있는데 여러 라인을 돌려쓰는 것이다."

 

박소현 : "(실제로 한 번) 바를 때는 3개만 쓴다. 20년 넘게 화장을 했으니, 돈이 많이 들어갔을 것이다. 하지만 피부 관리에 억대 비용은 과장된 것이다."

 

박소현 : "사실 억대 관리는 받는 게 아니라 직접 한다. 호기심이 많아서 좋은 제품은 안 써본 게 없다. 20대부터 수년간 써왔던 그 좋은 제품들을 다 합하면 아마 억대가 될 것 같다."

 

박소현 : "될 수 있으면 얼굴에 손을 안대는 방법으로 관리를 한다. 예를 들면 물기를 타월로 닦아내지 않고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수분 에센스를 바른다."

 

박소현 : "핸드크림도 각각 기능이 다른 제품을 바르고 다니며, 보온병에 카모마일차를 담아 수시로 마시고, 여러 가지 영양제를 열 개 이상 먹는다."

 

 

사실 박소현이 동안으로 보이는 것은 피부도 있지만 얼굴형 자체가 동안상이라 그런 것도 있는 것 같은데요, 거기에 피부까지 잘 관리하다보니 누가 봐도 나이가 53세로 보이지는 않네요. 

 

박소현(배우) 성형수술 고백

 

배우-박소현-성형

 

박소현은 또한 과거 성형수술 의혹을 받기도 했는데요, 실제 성형 수술을 한 적이 있다고 사실을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생각하듯 코 수술은 아니라고 하네요. 

 

박소현 : "사실 난 눈 수술을 했다. 지금도 짝눈이라서 쌍꺼풀 테이프를 붙이고 방송을 하고 있다. 이제는 그냥 수술 없이 아쉬운대로 지내고 있다. 오히려 코끝 때문에 코 수술 오해를 많이 받았지만 코는 수술을 하지 않았다."

 

본인의 고백처럼 실제로 코수술 받은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박소현(배우) 김원준과 열애설

 

배우-박소현-김원준

 

박소현은 2011년 가수 김원준과 함께 우결에 출연했다가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가상 남편이었던 김원준과 로맨틱한 장면때문에 불거진 해프닝이었습니다. 

 

박소현 : "가상부부라는 설정 탓에 우리를 새롭게 봐주는 것 같은데 관계는 여전하다. 가볍고 재미있는 해프닝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사실 원준 씨와는 18년 동안 알고 지내온 동료이다."

 

박소현 : "우결 찍기 전이나 후나 좋은 관계인 건 변함없다. 둘이 한번 정식으로 사귀어라 진짜 결혼해라고들 많이 하셨는데 우결을 찍으면서 아 이래서 우리가 안 사귀었지?라고 새삼 깨닫게 되더라."

 

 

박소현 : "쭉 아는 사이였으니까 만약 이 사람이다 싶었다면 20대 때 진작 연애했겠죠. 원준씨는 굉장히 섬세하고 꼼꼼한데, 저는 화끈한 스타일이라 같이 있다 보면 속에서 천불이 나요."

 

박소현 : "골 미디 멤버들도 김원준 씨에 대해 잘 아니까 농담처럼 걔랑 사느니 차라리 혼자 살아라 하며 놀리곤 했죠."

 

김원준 : "요즘 박장대소한 적이 별로 없었는데 결혼설을 보고는 누나와 통화를 하면서 크게 웃었다. 박소현 누나와 나는 우리 결혼했어요."

 

김원준 : "촬영 전부터 워낙 친했기 때문에 이성적인 감정보다는 친한 누나의 느낌이 더 강하다. 그런데 주변에서는 계속 연락하세요? 진짜 사귀세요?라고 많이 묻는다. 해외에서는 아예 진짜 부부로 알고 있기도 하다."

 

박소현(배우) 결혼 남자친구 결혼생각

 

배우-박소현

 

박소현은 올해 나이 51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 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과거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는 등 결혼을 위해 나름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소현 :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남자가 마음에 들어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소개팅남 동창생에게 연락했어요. 그런데 대기업에 다닌다고 했던 소개팅남은 알고 보니 거액의 공금횡령으로 징역형을 산 전과자였고, 심지어 그에겐 이혼 경력까지 있었다."

 

박소현 : 예전에 여자 연예인과 일반인 남자의 맞선 과정을 담은 골드미스가 간다 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어요. 그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사실 기대가 엄청 컸거든요."

 

박소현 : "괜찮은 남자를 만나면 결혼과 동시에 바로 하차해야겠다는 마음이었죠. 처음 들어갈 때는 다른 여자 멤버들에 대한 기대는 전혀 없었어요. 오로지 관심은 맞선남에게 쏠려 있었죠."

 

 

박소현 : "그런데 방송에서 세 번 만난다고 해서 낯선 남자의 실체를 알 수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예를 들어 평소 면 티셔츠에 청바지를 즐겨 입는 사람인데, 방송에선 정장을 갖춰 입고 나오는 거예요."

 

박소현 : "방송이 가진 한계 때문에 그 사람의 진면목을 알 수 없는 거죠. 또 프로그램 특성상 따로 만나면 프로그램에서 하차해야 하는 상황이라 연락을 주고 받을 수도 없었어요."

 

박소현 : "그 프로그램을 하면서 얻은 거라곤 골미다의 성격 좋은 여자 멤버들? 우리는 골미다 작가들이 중간에서 맞선남들을 낚아챘을 거라고 굳게 믿고 있어요."

 

박소현 : "이제는 동안미녀라는 타이틀보다는 며느릿감 후보 이야기를 듣고 싶다.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요리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다. 하지만 정작 사람들은 내 요리 실력을 몰라준다."

 

박소현(배우) 이상형

 

배우-박소현-이상형

 

박소현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소현 : "나의 단점을 감싸안아줄 수 있는 여유 있는 남자를 원한다. 브루스 윌리스의 귀여움과 킹콩 같은 덩치, 그리고 강호동 같은 통통함을 가진 남자가 이상형이다. 술과 담배를 안 하는 사람이 좋다. 또 웰빙을 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찾기 힘들다는 것을 안다."

 

 

박소현 : "연예인중에서는 김종국씨 정도가 딱 그런 것 같다. 술 담배 안 하고, 웰빙까지 하지 않냐. 김종국 씨는 고등학생 때부터 제가 봤다. 그런데 김종국 씨가 저를 별로 안 좋아할 것 같다. 의사를 안 물어봐서 모르겠다."

 

이후 박소현은 여러 방송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대한 질문에 다른 말을 하기도 했는데요, 한번은 "덩치가 있고 유머 감각 있는 사람이 좋다. 신동씨가 딱 그 스타일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어딜 봐도 부족함이 없는 분인데,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좋은 사람을 만난다는 것인 쉽지는 않았던 것 같네요. 그래도 앞으로 좋은 분 만나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아는 형님에 출연하게 된 배우 박소현인데요,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소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