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치과의사 겸 인플루언서 이수진이 지난 5월 27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최근 세 번째 결혼을 포기한 이유를 밝혀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날 이수진은 이전 동치미 출연 때 발표했던 세 번째 결혼의 근황에 대해 질문을 받고 다음과 같이 솔직하게 털어놔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수진 : "저 이러다가 폭탄 수진 되는 거 아니냐. 사람 인생이 뜻대로 되는 게 아니더라. 미래는 알 수 없는 것이더라. 한 달 만에 청혼을 받았었다."

 

이수진 : "작년에 (동치미에) 나왔을 때는 사귄 지 한 달 째 됐었다. 제가 금사빠라 사랑이 뜨거울 때였다. 당시 (만난 지) 한 달 만에 청혼받았으니까 저와 너무 딱 맞았다."

 

이수진 : "진실로 금방 결혼할 줄 알았다. 그런데 금사빠가 딱 100일 갔다. 가끔 만날 때는 너무 좋았는데 막상 연인이 되고 남편이 될 남자로서는 180도 다른 남자더라. 극과 극이더라."

 

이수진 : "한번은 사귀기 전에 썸탈 때 택시 기록이 실수로 오빠한테 갔었다. 실수로 보내서 미안하다고 했더니 나 보고받는 것 좋아해라고 하더라."

 

이수진 : "이후에 정식으로 사귀고부터는 눈 뜨면 전화해야 했다. 바쁘게 출근하다 보면 진료 시작 전에 전화를 안할 때가 있는데 난리가 났다. 너는 나한테 전화도 안 하고 출근했냐고 하더라."

 

이수진 : "자기가 하면 되는데 너가 언제 바쁠지 모르니까 너가 전화해라고 하더라. 그러다 점점 제가 제 일을 못하게 되더라."

 

이수진 : "여자 후배와 강원도 여행을 가려 했는데 너 친구랑 둘이 여행 간다고? 너는 나 없이 평생 여행 가면 안 돼라고 하더라. 여행 가는 문제로 2박 3일 내내 싸우고 매일 밤 A4 두 장 분량의 메시지를 받았다."

 

이수진 : "출발할 때도 전화가 왔는데 안 받았다. 고성에 도착해서 내가 전화를 받게 만들어서 어디냐고 하길래 숙소를 알려줬는데 밤 되니까 나타났더라."

 

이수진 : "회를 들고 나타났는데 반갑지가 않더라. 나도 모처럼 친구의 휴가를 깨는 게 미안한데 친구한테 미안하다는 말 한디도 없더라."

 

이수진 : "스토커처럼 집 앞에서 기다리고, 친구가 와있다고 해도 언제 가냐며 기다리고 해서 오빠 나는 이제 100번째 망ㅁ의 문이 닫힌 것 같다고 했다."

 

이수진 : "주위에 결혼한다고 다 얘기했고 책임감도 있어서 함부로 말을 뱉은 사람이 되기 싫어서 어떻게든 결혼을 하려고 했느데 안 되겠다고 했다. 제가 (이 일로) 공황장애가 되게 심해졌다. 그 사람에게 맞추려고 한 것에서 벗어나니까 싹 나았다."


이수진(치과의사)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치과의사 겸 인플루언서 이수진은 1969년 4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이수진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이며, 가족으로는 딸 이제나(2002년생, 11세)가 있습니다. 이수진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서울대 치의학 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수진의 현재 소속사는 다이아 티비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수진(치과의사) 프로필 및 경력

이수진은 서울대 치대를 졸업한 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현직 치과의사이자, 유튜브를 통해 누리꾼과 소통하는 유튜버로, 유튜브 외에도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및 무엇이든 물어보살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습니다. 

 

이수진 치는 서울유치과로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이수지은 현재 해당 병원(치과)에서 대표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또한 그는 느리게 어른이 되는 법, 치과의사들이 하는 그들만의 치아 관리법 등을 저술한 저자이기도 합니다. 

 

 

이수진(치과의사) 집안 부모 엄마와 관계

 

 

이수진의 집안은 의사 집안이라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한의사, 아버지는 외과의사라고 합니다. 다만, 부모님으로 인해 부잣집 공주님 같은 생활을 하지는 않았으며 대학시절에도 고모 집에서 지내며 과외로 생활비를 벌어썼다고 합니다.

 

이수진의 어머니는 남아선호사상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그의 어머니 역시 딸(본인)을 낳앟다는 이유로 할머니에게 구박당했고, 본인에게도 상처뿐인 막말을 반복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최근 방송 이후로 어머니와는 의절하고 산다고 합니다. 이유는 앞서 이수진이 금쪽상담소 출연 당시 "엄마 품에 따뜻하게 안겨본 적이 없다. 어릴 적 사진을 보면 엄마는 늘 남동생과 붙어 있다"고 하며 자신의 어머니에 대한 좋지 않은 과거 일에 대해 폭로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그는 당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했습니다. 

 

이수진 : "엄마가 저를 낳을 때 할머니한테 그렇게 구박 받았다고 한다. 남동생이 태어나고 너무 행복했다더라. 저는 대학 입학하자마자 서울에 올라가서 친척 집에 맡겨졌다. 고등학교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는 남동생에게는 수표를 막 줬다."

 

이수진 : "엄마가 너는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애야. 네가 외국 가서 쥐도 새도 모르게 죽었으면 좋겠어. 한국에서 죽으면 엄마, 아빠 명예에 누가 되니까라고 했다"

 

 

그리고 그녀가 이혼할 때 전남편이 딸에 대한 면접권을 주장해서 법원에서 관련 서류가 온 적이 있는데 이때도 엄마에게 전화했지만 받아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수진 : "당시 32살이었을 때라 너무 무서웠다. 엄마에게 전화했더니 엄마가 그런 걸 왜 나한테 말하니라고 묻더라."

 

방송 이후 이수진은 "엄마에게 나가 죽어라는 말을 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는 엄마에게 사과를 드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어머니는 그에게 더 욕을 한다고 합니다. 

 

이수진 : "더 욕을 한다. 방송 끝난 후부터 메신저로 욕을 시작하시더니 계속 이어지고 있다. 어머니께 사과를 드렸다. 25살 어린 나이에, 아빠는 베트남전 나가고 혼자 절 임신하고 시어머니 구박을 얼마나 힘드셨을까. 엄마를 이해한다는 말 했는데 그건 방송에 안 나왔다보다"

 

이수진 : "(엄마가) 이번에 호적을 파버렸다더라. 모카(반려묘)가 죽은 슬프다. 엄마와는 원래 사이가 그랬으니 호적을 파든 말든 알아볼 시간도 없다. 원래 슬픈 인생이다."

 

이수진(치과의사) 결혼 전남편 이혼 딸 이혼사유

 

 

이수진은 이미 한 번 결혼해 남편과 딸을 두었지만 이후 이혼해 현재는 딸과 함께 살고 있는 돌싱입니다. 이수진 전남편 나이 직업 등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수진은 전남편과 결혼생활 당시 가정폭력 피해자라고 합니다. 그에 따르면 전 남편이 가정폭력을 일삼았다고 하는데, 마치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나오는 주단테 같았다고 합니다.

 

이수진 : "임신 4개월일 때 술 먹고 새벽 3시에 들어와서는 자고 있는 나한테 물을 들이부었다"

 

이수진은 결국 32세가 되었을 때인 2000년경 남편과 이혼했다고 합니다. 이혼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남편의 폭행외도도 외도가 있다고 하네요.

 

이수진 : "전남편 외도 사실을 임신 이후 알았다. 임신했을 때는 의심만 하고 있었는데 아이를 낳고 헤어질까 고민할 때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 이야기해줬다. 사실은 술집 여자랑 놀고, 어떤 여자한테 청혼까지 했다고 이곳저곳에서 말해줬다."

 

이수진(치과의사) 딸

 

 

 

이수진은 전남편과 이혼 이후 현재는 딸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딸이 아빠와 연락을 주고받은 적은 있지만 이수진이 딸이 생후 7개월 때 남편과 이혼했기 때문에 얼굴을 안 보고 살고 추억도 없다고 합니다. 

 

다만 딸이 엄마에게 바라는 점에 대해서는 방송을 통해 다음과 같이 공개하기도 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수진 딸 : "엄마가 사적인 이야기를 SNS에서 안 했으면 좋겠다. 단둘이 했던 이야기를 다 SNS에 한다. 엄마랑 둘이 간직하고 싶은 비밀인데 그걸 공개하는 게 싫다. 사생활이 다 까발려지는 느낌이다."

 

이수진 딸 : "저는 제 친구가 본인 어머니를 보여주기 전까지는 친구 어머니의 얼굴을 보통 모르지 않나. 근데 제 친구는 저도 모르는 엄마의 비키니 사진을 본다. 그런 게 너무 충격이었고 싫었다. 엄마가 저러니까 딸이 저렇지라는 말이 제일 싫었다."

 

이수진 딸 : "엄마가 감정이 격앙되면 살짝 막말을 하신다. 너는 네 아빠랑 똑같아라고 한다. 아빠를 그렇게 싫어하면서 나한테 똑같다고 하는 게 상처까지는 아니지만 기분이 안 좋았다."

 

한편, 이수진은 예능 출연을 함께 해준 딸 제나를 위해 명품샵을 들러 샤넬백을 구매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딸 제나가 구입한 샤넬백의 가격은 605만원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딸 제나는 "양심이 있어서 (엄마한테) 샤넬백 사달라고 하기에는 말하기가 죄송스러워서 백은 사달라고 말 안했는데 제가 이번에 엄마를 도와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보상으로 사주겠다고 하셔서 득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수진(치과의사) 이혼 이후 남자친구 

 

 

이수진은 이후 27세 연하의 남자친구와 교제한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딸의 반대로 결별했다고 합니다.

 

당시 딸이 결사반대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후에 다른 연하 남자랑 사귀었고 심지어 이 연하남의 권유로 가슴 수술까지 받았다고 유튜브에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본인 말에 의하면 더 이상 연상은 안만나려 한다고 합니다. 자신보다 연상인 분들은 사실상 거의 장년층 나이대인데 반해 자신은 아직 체력적으로 팔팔하고 야행성이라 많은 것을 함께하기가 어렵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수진은 지난 6월 유튜브에서 "20년 동안 남자 사람으로 생각했던 분과 뜨거운 사랑에 빠졌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남자친구의 성격이 내성적이라고 밝히면서 "이런 사람에겐 사랑을 확 표현을 해야 한다. 그렇게 오빠를 잡았고 연애를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4살 위 오빠인데 포근함이 많이 있다. 내가 먼저 달려들었지만 지금은 오빠가 먼저 나를 좋아한다. 이 사랑을 오래 하겠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이수진(치과의사) 세 번째 결혼 남편 파혼 근황

 

 

그리고 이후 이수진은 자신의 SNS에서 남자친구(세번째 남편)와 결혼소식을 전했는데요, 이후 이수진은 딸의 의뢰로 다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해 이에 대해 밝혔습니다. 

 

이수진 : "결혼생각이 계속 없었다. 오랫동안 딸을 키우고 집중하느라고. 20년 동안 친하게 지낸 오빠가 있었다. 20년 전에 소개팅으로 만났는데 그 때 내 거다 했다."

 

이수진 : "그런데 서로 바빴다. 서로 헷갈려서 서로 바쁘게 지내다가 드디어 정상에서 만났다. 청혼을 받아서 (결혼) 준비는 오빠에게 맡기고 있다."

 

 

둘은 20년간 절친으로 지내다가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최근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새 남편과 파혼한 사실을 밝혔습니다. 

 

그녀가 3번째 결혼소식을 밝힐 시점은 한참 콩깍지가 씌였을 시절이였으며 나중에 가서는 스토커처럼 달라진 전남친을 견디지 못해 헤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별 후 이수진은 공황장애가 되게 심해졌다고 하는데요, 그 사람에게 맞추려고 한 것에서 벗어나니 싹 나아 지금은 괜찮다고 합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치과의사 이수진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치과의사 겸 인플루언서 이수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