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개그맨 오정태가 7월 11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합니다. 

 

오정태-돌싱포맨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박준금, 요리 연구가 이혜정, 개그맨 오정태가 출연해 돌싱포맨과 키격태격 케미를 선보입니다.

 

 

이중 자칭 연애 고수인 오정태는 돌싱포맨에게 연애 스킬을 전수합니다. 오정태는 표정 스킬, 너 나 좋아하네 스킬 등 어처구니없는 연애 기술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듭니다. 

 

또한 오정태는 신혼 초, 부부 기싸움에서 이기려고 이런 행동을 했었다며 충격적인 만행을 공개해 또 한 번 모두를 경악하게 만듭니다.

 

이날 방송을 통해 오정태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개그맨 오정태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정태(개그맨)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오정태

 

개그맨 오정태는 1976년 10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오정태 고향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과 누나와 아내(부인) 백아영과 딸 오정우(2009년생), 오채우(2012년생)가 있습니다.

 

오정태는 키가 166cm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동신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정태(개그맨) 데뷔 

오정태는 1999년 연극 택시 택시로 데뷔, 이후 2006년 MBC 15기 공채 개그맨으로 정식 데뷔합니다. 오정태는 사실 앞서 당시 MBC 예능 국장에 의해 길거리 캐스팅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오정태가 MBC 앞 횡단보도에 그냥 서 있는데 MBC 국장이 와서 개그맨을 권유한 것인데요, 개그맨 정종철의 말에 따르면 우스갯소리로 오정태가 여의도에 벚꽃놀이 구경온 걸 우연히 본 당시 예능국장이 창문너머로 합격을 외쳤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력도 없는 초짜가 바로 MBC 개그맨으로 뽑힌 건 아니라고 합니다. 오정태는 이미 SBS 코미디타운에 출연한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오정태(개그맨) 데뷔 이후 활동

 

오정태

 

오정태

 

오정태는 그렇게 MBC 공채 개그맨으로 정식 데뷔한 이후, MBC 개그야를 비롯해 하땅사, 자체발광, 웃찾사, 전설의 시대, 동상이몽 금발이 너무해, 뮤직 코믹쇼, 코디미에 빠지다 등에서 활약합니다.

 

이외에도 오정태는 가족오락관, 여유만만, 체험 삶의 현장, 꽃 할아버지 수사대, 출동 케이 캅,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그리고 기막힌 아야기 실제 상황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으로 통해 활약하기도 했고, 또 원래 연극배우 출신답게 연기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오정태 출연 작품으로는 영화 나두야 간다, 조폭마누라 3, 돈키호테, 바보, 드라마 천년지애, 토지, 히트, 커피프린스 1호점, 샐러리맨 초한지, 해를 품은 달, 마의, 여왕의 교실, 파랑새는 있다,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다시 만난 세계, 꽃파당 조선 혼담 공작소 등이 있고, 2017년 소설가 김유정의 소설 봄봄을 각색해서 현대화 한 독립영화 우연히 봄에 주연으로 캐스팅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오정태는 2017년 6월 갑질이야라는 풍자가요를 발표하기도 합니다. 당시 오정태가 직접 감독이 되어 뮤직비디오도 만들었다고 하네요.

 

 

오정태(개그맨) 소녀시대 구출사건

 

오정태-소녀시대

 

오정태는 과거(2011년 4월) 소녀시대 태연이 열성 팬한테 끌려가는 것을 보고 구출을 한 것으로 화제를 모은 적이 있습니다.

 

당시 롯데월드 아이스 링크에서 열린 에인절 프라이스 뮤직 페스티벌에서 런 데빌 런의 공연을 하고 있었는데, 그때 소녀시대의 무대에 한 남성이 갑자기 올라와 멤버 태연의 손을 붙잡고 무대 밖으로 끌고가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이에 당시 그 공연에서 MC를 맡았던 오정태가 태연의 손목을 잡고 있는 남성을 저지시키는 장면이 영상에 찍혀 온라인을 통해 퍼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후에 밝혀진 사실이지만, 제일 먼저 이 사고를 인지한 것은 멤버 써니였고, 써니가 제지를 하는 가운데 힘이 들려 제대로 저지가 되지 않자, 그 상황을 지켜보던 오정태가 재빨리 수습에 들어갔던 것이라고 하네요. 이후 남성은 경호원에게 인계되었다고 합니다.

 

오정태 : "자신은 이상한 상황을 인지하고 경호원을 호출한 뒤 무대에 뒤늦게 올라간 것일 뿐, 모든 공로는 써니에게 있다. 소녀시대가 위험한 상황에 처한 것을 목격한다면 누구든지 나처럼 행동했을 것이다."

 

오정태는 당시 이렇게 겸손한 발언을 하여 호감을 사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이후 한동안 소녀시대 팬들은 오정태의 미니홈피로 찾아가 감사글을 남기기도 했다고 합니다.

 

 

오정태(개그맨) 결혼 아내(부인) 백아영 나이(차) 직업, 누구?

 

오정태-결혼

 

오정태는 아내(부인) 백아영과 2009년 5월 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오정태와 아내 백아영 두 사람 나이차는 오정태는 1976년생인 47세이고 아내 백아영은 1984년생인 39세로 8살 차이가 납니다. 

 

아내 백아영은 원래 대학에서 세무학을 전공했고, 직장을 다니다가 2009년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 부동산 중개 관련 일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정태(개그맨) 아내 백아영 결혼스토리

 

오정태-아내-백아영

 

오정태는 아내 백아영을 2004년 개그맨 김한석의 소개로 술자리에서 처음 만나 첫눈에 반합니다. 

 

오정태 :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풋풋한 20살 대학생일 때 봤다. 그때는 정말 촌스러웠는데, 너무 착해서 한눈에 반해버렸다. 계속 전화하고 집에 찾아가면 어쩔 수 없이 착한 마음에 만나주는 것을 이용했다."

 

백아영 : "당시 남편이 내가 좋아하던 코너에 나왔었다. 보자마자 너무 웃겨서 계속 웃었는데 자기가 좋아서 웃는 줄 알더라. 사람은 착한 것 같았지만 외모는 쳐다보는 것도 미안할 정도로 이상하게 생겼었다"

 

실제로 연예계 대표 미녀와 야수 커플로 불리는 오정태 부부인데요, 이들은 이후 5년 동안의 연애를 이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백아영 집에서는 둘의 결혼을 심하게 반대했다고 합니다. 

 

백아영 : "집에서 남편과의 결혼 반대가 너무 심했다. 그 당시 남편과 헤어지길 바라는 마음에 엄마가 나를 싱가포르에 오랫동안 여행을 보냈다."

 

 

백아영 : "엄마는 몸이 멀어지면 자연스레 마음도 멀어질 거라고 생각하셨던 것 같다. 한 달간 싱가포르에 거주했는데, 그때 국제전화를 하면서 남편과의 사랑이 점점 더 깊어졌다"

 

오정태 장모 임영숙 : "사위를 처음 봤을 때 얼굴이 너무 그래 가지고 당황했었다. 너무 못생기고 키도 작았다. 그래서 그때는 많이 안 좋아했었다. 그런데 계속 보다 보니까, 지금은 복스러워 보인다"

 

그런데 두 사람은 이외에도 다른 이유로 위기를 겪고 잠시 이별을 하기도 합니다. 

 

백아영 : "남편이 개그맨이라서 결혼하기 힘들었다. 집안 반대보다는 개인적인 고민이었다. 연애는 했지만 정말 결혼할 생각은 없었다. 현실적으로 너무 감당해야 할 부분들이 많았다."

 

백아영 : "바빠서 같이 저녁먹을 시간도 없고 심지어 오정태는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본다며 영화관도 안 간다. 강동원 같은 유명배우도 아니면서 그런다. 그 때문에 지금까지 놀이동산에 가본적이 한번도 없다."

 

백아영 : "결혼하면 밤에 혼자 있어야 할 것 같고 해서 이건 아닌 것 같아 결혼 직전에 헤어졌었다. 정말 이 결혼은 아니다 싶었다. 그런데 새벽 6시에 누가 초인종을 누르더라. 우리 아빠는 웬 아줌마가 왔다고 했다. 나가보니 오정태였다."

 

오정태가 이른 새벽부터 백아영을 찾아왔던 것인데요, 두 사람은 그렇게 오정태의 적극성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고, 이후 백아영은 오정태의 공개 프러포즈에 감동을 받아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백아영 : "이런 남자랑 결혼하면 사랑받고 살겠구나 하는 마음에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

 

오정태(개그맨) 아내 백아영 자녀 딸 결혼생활

 

오정태-딸

 

결국 두 사람은 2009년 5월 2일 결혼에 골인, 이후 두 딸(오정우, 오채우)을 낳게 됩니다. 

 

결혼 이후 오정태는 처음에는 물질적으로 어려워 잘해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음만은 최선을 다했다고 하는데요, 백아영 역시 그런 오정태에게 반해 강동원을 닮았다고 생각될 정도였다고 합니다. 

 

 

백아영 : "신혼 때는 남편이 강동원처럼 보였다. 이제는 안 씻고 그러니까 콩깍지가 벗겨진 상태다"

 

오정태 : "아내가 지금도 아침에 뽀뽀로 나를 깨운다. 나도 내게 냄새가 날 때면 싫을 때가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뽀뽀를 한다. 그 정도로 날 좋아한다."

 

그런데 두 사람은 성격과 생활 습관이 무척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오정태는 굉장히 더럽고, 백아영은 굉장히 깔끔하기 때문인데요, 이에 대해 오정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오정태 : "아내의 결벽증이 심하다. 결혼 전에는 반지하도 좋다더니 지금은 새집 아니면 안된다고 한다."

 

오정태 : "여행을 가면 물티슈는 기본이고, 침구까지 챙겨간다. 남의 집 가는데 양말을 신는다. 나올 때 양말을 벗어서 뒤집어 봉투에 넣더라. 그게 우리 친누나 집이었다. 또한 이부자리도 따로 있다. 베개에 치밀하게 표시를 해놨더라."

 

백아영 : "하루에 보통 1,000ml 정도의 식초를 쓴다. 설거지와 빨래를 할 때, 그리고 아이들의 장난감을 세척할 때도 식초를 사용해야 직성이 풀린다."

 

반면에 오정태는 굉장히 더러운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보통 외출 후 씻지 않고 밥 먹기와 잠자기는 물론, 3일 이상 머리를 안 감고, 담배 피고 온 손으로 음식을 집어 먹고, 발톱의 때는 항상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오정태가 결혼 이후 많이 변하게 됩니다. 

 

오정태-가족

 

백아영 : "결혼 전 잘 씻지 않는 습관을 가진 남편 오정태 때문에 여러 가지 고충이 많았다. 남편은 지금 나 덕분에 강제 깔끔남이 됐지만 이전에는 나의 잔소리 때문에 고생이 많았을 것이다."

 

이들 부부는 또한 연예계 잉꼬 부부로 소문이 나기도 했지만 본인들은 아니라고 합니다. 

 

 

오정태 : "사실 두 딸 낳고 거의 매일 싸우고 있다. 아내가 출산 후 스트레스를 저한테 다 푼다."

 

백아영 : "일주일에 크게는 한번, 거의 매일 싸운다. 서로 짜증만 낸다. 대화가 일방적이다. 내가 이야기 하면 못들은 척 한다."

 

오정태(개그맨) 집(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오정태-집

 

오정태 백아영 부부 집(아파트) 위치는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어느 한 아파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6년 준공된 이 아파트는 초고층 아파트이며 대형 평수로만 이루어진 유명한 아파트라고 하는데요, 평수는 42평으로, 방 4개, 화장실 2개 구조이며 방 말고 따로 수납공간이 많은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오정태 백아영 집(아파트) 가격(시세)은 매매가로는 방송이 나왔던 당시(2019년) 기준 15억 8천에서 11억 7천 정도로 알려졌는데요, 지금은 집 시세가 상당히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이번에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하게 된 개그맨 오정태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개그맨 오정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