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소방차 출신 김태형이 10월 7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에 김태형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태형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김태형(가수)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김태형

 

가수 김태형은 1962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입니다. 김태형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김경란과 딸 김민지가 있습니다.

 

김태형은 키 175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중동고등학교, 인천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태형의 현재 소속사는 뮤직팩토리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김태형이 현재 대표라고 합니다.

 

 

김태형(가수) 데뷔 및 활동

 

가수-김태형

 

김태형은 1982년 KBS 한국방송공사 예능 연예오락프로그램의 백댄스 팀인 짝꿍에서 댄서로 첫 데뷔했으며, 그로부터 5년 후 1987년 대한민국 최초의 아이돌 댄스 그룹(남성 3인조 댄스 그룹) 소방차의 멤버로 데뷔, 어젯밤 이야기, 그녀에게 전해주오, 일급비밀, 하얀 바람 등 히트곡을 남깁니다. 

 

최초 소방차는 김태형, 정원관, 이상원으로 이루어졌지만, 1988년 이상원이 돌연 탈퇴, 이후 도건우가 영입되었고, 1988,1989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을 받기도 합니다.

 

참고로, 이후 지난 2012년 KBS2 '김승우의 승승장구'에 출연한 소방차는 해체 당시 사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소방차 : "데뷔 후 1년 만에 해체했는데 해체한 사실을 우리도 몰랐다. 석간 신문을 보고나서야 알았다. 사무실에 전화해 물어봤더니 맞다고 하더라. 이상원이 탈퇴를 하겠다고 선언했다고 했다."

 

이후 소방차 활동을 마무리 한 후 김태형은 1991년 김태형 1집 앨범을 발표하여 솔로 팝 발라드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고, 작사가와 음반 프로듀서로도 활동했습니다.

 

 

그 후 김태형은 1993년 김태형 2집을 발표, 1994년 소방차로 다시 복귀, 1994년과 1996년, 2005년 소방차의 음반을 3번 계속 발표하고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김태형은 NRG를 발굴하는 등 연예기획자로도 활동해 왔는데요, 현재는 연예기획사인 뮤직팩토리 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사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태형(가수) 결혼 아내(부인) 김경란 나이(차) 직업, 누구?

 

가수-김태형

 

김태형은 아내(부인) 김경란과 1991년 12월 2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태형과 아내 김경란 두 사람 나이 차이는 김태형은 162년생인 60세이고, 아내 김경란은 1963년생인 59세로 김태형이 아내 김경란보다 1살이 더 많습니다.

 

김태형 아내 김경란의 직업은 원래 발레를 전공하고 MBC와 KBS에서 무용단으로 활동했던 안무가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김경란은 소방차 안무 대부분에 참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경란 : "소방차 안무 대부분에 참여했는데 통화중 안무도 내가 만들었다. 별거 아닌 안무였는데 소방차가 소화하니 역시 멋있더라." 

 

김태형(가수) 아내 김경란 결혼스토리

 

가수-김태형

 

김태형은 아내(부인) 김경란을 일 때문에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김경란이 소방차의 안무 담당자였다고 합니다.

 

김경란 : "안무가로서 소방차 안무 대부분에 참여했었다. 사실은 소방차 통화 중 안무도 내가 만든 거다. 안무를 만들어서 갔더니 별거 아닌 안무도 소방차가 춘 모습은 역시 다르더라. 그런데 언젠가 내가 만들었다는 걸 말해준다더니 말을 안 해줘서 섭섭했다."

 

김태형 : "지금의 아내와 처음 만나 것은 짝꿍이었다. 당시 짝꿍은 인기 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에서 댄서, 코러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엔터테이너들의 팀이었다. 나도 아내도 짝꿍 출신이다."

 

사실 김경란은 김태형이 소방차로 데뷔하기 전에 이미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원래 MBC에서 젊은이들을 위해서 영 11이란 한 쇼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여기에 김경란이 무명의 여대생으로 출연해서 대단한 춤 실력으로 인기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바탕으로 김경란은 1985년부터 MBC 무용단으로 활동하게 되었고, 그러다가 소방차가 데뷔할 때 안무 지도를 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김경란은 1990년 KBS로 이직해서 역시 KBS 무용단 무용가로 활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태형은 당시 아내(부인) 김경란은 약 4년간 몰래 연애를 했다고 하는데요, 김태형이 힘든 연습생 시절 김경란이 큰 위로가 되어주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이후 김태형이 소방차로 데뷔하기 직전 오해가 생겨 잠시 헤어졌다고 합니다. 이후 아내는 홍콩으로 떠났고 두 사람은 결국 6개월 동안 국제전화로 다시 마음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당시엔 공중전화로 국제전화를 했어야 했으니 정말 쉽지 않은 연애였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김태형은 6개월 동안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전화를 했다고 합니다.

 

김경란 : "남편이 단 하루도 거르지 않고 6개월 동안 매일 전화했다. 어느 순간부터인가 이렇게 정성껏 전화 걸어주는 성실함에 반했다"

 

김태형 : "결국 홍콩에서 돌아온 아내와 몰래 연애를 했다. 당시 난 소방차로 활동하며 인기를 끌던 시절이었는데 약 4년 동안 몰래 데이트를 했다. 지금 생각하면 아찔하다"

 

김태형(가수) 아내 김경란 딸 김민지 근황

 

가수-김태형

 

이후 김태형과 김경란은 오해를 잘 극복하고 소방차가 한참 전성기를 구가하던 시절인 1991년 12월 2일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두 사람은 딸 김민지를 낳아 현재 슬하에 딸 김민지가 있습니다. 

 

김태형 딸 김민지는 과거 방송을 통해 공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는 한국에서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고 있는 김태형이 미국 뉴저지에 살고 있는 아내와 딸의 집을 방문, 상봉하는 장면이 그려졌습니다.  

 

 

특히 아내와 함께 딸 김민지 양의 댄스학원을 직접 찾은 김태형은 딸의 댄스실력에 감탄을 자아냈는데요, 김태형은 "딸이 춤추는 모습을 본 건 처음이다. 실제로 보니 정말 잘 추는 것 같아 자랑스럽다. 앞으로 더 지켜보고 시켜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가수-김태형

 

댄스학원 코치 역시 김민지 양의 춤 실력을 높이 평가하며 뉴저지 댄싱큉이라고 추켜세웠습니다. 딸 김민지는 2018년 10월 모델로 데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김태형은 한때 세계태권도연맹의 태권도 시범단 총감독으로 일하기도 했는데요, 이때 자신의 부인인 김경란을 시범단 예술감독으로 영입했다고 합니다. 

 

김경란과 딸 김민지는 미국 뉴저지에서 생활중이고, 김태형은 한국에서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고 있다고 알려진 바 있는데요,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다만, 김태형은 처갓 집과는 굉장히 가까운 곳에서 살아 하루에도 몇 번씩 만난다고 합니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가수 김태형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소방차 김태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