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오정세가 10월 4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오정세

 

이날 오정세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대방출합니다.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 공식초청작이었던 거미집의 에피소드 중 해외 기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부른 이유가 "옆에 수정 씨 불러달라고" 했던 일화부터, 기억에 남는 오디션으로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을 꼽기도 합니다. 

 

이에 오정세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오정세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정세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오정세

 

배우 오정세는 1977년 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오정세 고향은 경상남도 의령군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누나 2명과 아내(부인) 안희선과 장녀 오시연과 장남 오시원이 있습니다.

 

오정세는 키 173.5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은 성일고등학교, 선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정세의 현재 소속사는 프레인 TPC 소속입니다.

 

오정세 과거  

오정세는 어린 시절 꽤 부유한 환경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집에 수영장이 있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오정세 : "누나와 제가 수영장에 정말 가고 싶어 해 아버지가 수영장을 만들어 주셨다. 펌프에 바람을 넣어 벽을 만들고 바닥을 하수구로 막았다."

 

오정세 : "우리 집은 성남에서 가장 유명한 마트를 했다. 80년대 당시 연예인 사인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365일 언제나 초코바와 아이스크림을 꺼내 먹을 수 있었다."

 

이후 오정세는 중학교 때부터 막연하게 배우를 꿈꾸기 시작했고, 그래서 고등학교 때 진학을 고민하며 대학의 학과들을 하나씩 지워나갔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남은 게 연극영화과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연극영화과는 다 떨어지고 그는 결국 선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로 진학하게 됩니다. 

 

오정세 : "전국에 있는 모든 과를 펼쳐놓고 즐기면서 살 수 있는 직업이 뭘까 생각했어요. 점수와 상관없이 하나씩 지워나갔더니 연극영화과가 남더라고요. 하지만 다 떨어졌어요. 실력이 전혀 없었으니 떨어질 만했죠"

 

오정세 : "근데 떨어진 게 약이 된 것 같아요. 연극영화과에 입학해서 수업을 들었으면 수업으로만 들었을 텐데 배움에 대한 열의가 강해져 강좌 아카데미들을 다 듣고 다녔어요. 직접 찾아가니 그 시간에 배운 것들이 다 들어오더라고요."

 

오정세 : "부모님은 적당히 반대하셨어요. 좋아하는 거니까 하긴 하는데 쉬운 길은 아니니 다른 걸 했으면 좋겠다고, 이걸 취미로 했으면 좋겠다고 했죠. 지금은 너무 좋아해요"

 

 

오정세 데뷔 활동

 

오정세

 

이후 오정세는 기본기를 다지고 싶어 대학로의 문을 두드리기도 했지만 그에게 가장 먼저 열린 곳은 바로 영화판, 오정세는 그렇게 1997년 영화 아버지란 작품으로 데뷔합니다.

 

이후 4년만인 2001년 영화 수취인 불명에 경찰 역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단역이지만 꾸준히 작품에 출연, 약 2년을 단역만 하다가 2003년 거울 속으로 에 출연하게 되면서 처음 얼굴을 알리기 시작, 이후 영화 라디오 데이즈, 쩨쩨한 로맨스, 코리아, 방자전, 부당거래, 인사동 스캔들, 시체가 돌아왔다 등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오정세

 

그리고 2012년에는 영화 남자사용설명서에서 주연을 맡으며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 이후에도 타자 신의 손, 조작된 도시, 극한직업,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스토브리그, 사이코지만 괜찮아, 모범형사, 지리산, 엉클, 악귀, 영화 조작된 도시, 머니백, 스윙키즈, 극한직업, 메모리즈, 콜, 서울대작전, 장르만 로맨스, 스위치, 거미집 등에 출연합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즌2, 별들에게 물어봐, 미스터 플랑크톤, 폭싹 속았수다, 이재 곧 죽습니다 등 꾸준히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정세는 연기 활동 외에도 다수의 CF 광고와 라디오방송과 놀러와, 1박 2일 시즌2, 해피투게더, 방구석 1열, 바퀴 달린 집 시즌2 등 예능에도 종종 출연해 왔는데요, 이번에는 영화 거미집 개봉 이후 홍보를 위해서인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오정세 수상 경력>

-2017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남자 황금연기상 (미씽나인)

-2019년 제 6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남우조연상 (스윙키즈)

-2019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with 염혜란),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조연상 (동백꽃 필 무렵)

-2020년 제 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동백꽃 필 무렵)

-2020년 SBS 연기대상 남자 베스트 캐릭터상 (스토브리그)

-2020년 제 5회 동아닷컴's PICK 기승전요정세 

-2021년 제 7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남자 연기상 (사이코지만 괜찮아, 스토브리그)

-2021녀 제 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사이코지만 괜찮아)

 

 

오정세 안면 인식 장애

 

오정세

 

오정세는 과거 한동안 안면인식 장애를 겪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오정세는 이에 대해 과거(2014년 5월)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고백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오정세는 자신이 아들마저도 알아보지 못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오정세 : "사람의 얼굴이 잘 인식이 안된다. 이로 인해 주변 분들에게 미안한 일도 많았다. 앨범을 보다가 작은 애가 있기에 내 아들과 닮았다고 했는데, 알고 보니 내 아들이었다. 유명한 연예인을 봐도 각인이 안된다"

 

이에 대해 한 측근은 "같이 일을 하긴 하지만 매일 보는 사람이 아니어서인지, 저를 인지하는데 1년 정도 걸린 거 같다. 다른 장소에서 만나면 못 알아본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오정세 결혼 아내(부인) 안희선 나이(차) 직업, 누구?

 

오정세-아내

 

오정세는 아내(부인) 안희선과 2006년 12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오정세와 아내 안희선 두 사람 나이 차는 둘 다 1977년생인 45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당시 오정세 아내 안희선의 직업은 영어강사였다고 합니다. 

 

 

오정세 아내(부인) 결혼스토리

 

오정세-아내

 

오정세는 아내 안희선을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당시 같은 학교 같은 반 짝꿍(오정세와 아내 안희선 초등학교 동창)이었다고 합니다.

 

오정세 : "당시 담임선생님이 좋아하는 사람끼리 짝꿍을 하게 해 줬는데, 아내는 모두가 옆자리에 앉고 싶어 하는 친구였죠. 먼저 남학생을 앉게 하고 여학생들더러 앉고 싶은 사람 옆에 앉으라고 했는데 아내가 제 옆에 앉았어요"

 

오정세는 당시 첫 만남에서부터 아내인 안희선에게 반해 빠져 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후 오정세는 초등학교 6학년 때 당시 짝꿍이었던 아내를 뒤뜰로 데려가 "우리 커서 결혼하자" 라며 패기 넘치는 프러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두 사람은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바로 옆에 있는 학교여서 등하교를 항상 같이 했다고 하며 친구로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오정세는 아내와 고 3 때 첫 키스를 했다고 합니다. 

 

오정세 : "아내에게 처음으로 했던 스킨십은 어깨동무였는데, 예전에 산에 가서 사진을 찍을 때 고민을 하다가 결국 아내의 목에 팔을 감았던 것이 생각난다."

 

 

오정세 : "첫 키스는 고 3 겨울 방학 때 했다. 첫 키스를 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어느 곳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어떤 상황에서 해야 하는지 조언을 구했다"

 

오정세는 이후에도 그렇게 아내와 오랫동안 사귀며 한 번도 헤어지지 않고 친구처럼 지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가 갑자기 직장을 그만두고 영국으로 훌쩍 유학을 가버려 아내와 떨어져 있는 3개월이란 시간이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 오정세는 그런 자신을 돌아보며 자신이 아내를 정말 사랑한다는 걸 깨닫고 이후 아내가 귀국하자마자 서둘러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정세 : "오랜 연애기간 동안 권태기는 없었어요. 연애 기간 동안 중간에 잠깐 헤어졌지만 그것이 제 인생에 도움이 됐고, 그 친구와의 관계에서도 많이 도움이 됐어요"

 

오정세 아들 딸 

 

오정세-아들-딸

 

오정세는 실제로 3개월간의 냉전기를 제외하고는 아내와 단 한 번도 헤어진 적도 없고 다른 사람을 만나본 적도 없다고 합니다. 결국 오정세는 아내 안희선과 연애 20년 만에 결혼을 하게 된 셈입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딸 오시연을 낳고 이후 아들을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 1명과 딸 1명을 두고 있습니다. 

 

오정세는 과거 해피투게더 출연 당시 딸의 외모에 대해 되게 못생겼다, 아들같이 생긴 딸이라며 디스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2011년 MBC 놀러 와에서 공개된 딸의 모습은 오정세의 말과는 달리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를 자랑했습니다.

 

이후 오정세는 딸뿐만 아니라 아들까지 있는 가족사진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정세 아내와 결혼생활 근황

오정세는 아내와의 결혼생활에 대해 "동갑내기 아내에게 아직도 존댓말을 쓴다. 그런데 둘이 있을 때는 존댓말과 반말을 섞어 쓰는데, 내가 먹여주세요라고 하면 아내는 네가 쳐먹어라고 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태어나도 지금의 아내와 결혼하겠다."라고 밝혀 아내에 대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오정세 부모님은 성남에서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오복 슈퍼라는 이름으로 오랫동안 운영 중이라 아예 그 앞 버스정류장이 오복 슈퍼일 정도로 구 성남 시가지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한 라디오 청취자는 성남의 랜드마크라고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오정세도 가끔씩 일이 없을 때는 부모님 일을 도와드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된 배우 오정세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오정세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