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구본승이 12월 16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구본승-서동주

 

앞서 동치미 측은 솔로 특집 내가 아직도 솔로라니! 라는 제목의 선공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구본승, 김도균, 권민중, 서동주가 역술가에게 연애운 상담을 받는 모습이었습니다. 

 

역술가는 "여기 계신 분 중에서 명리학적으로 다양한 이유로 결혼을 못 하는 분이 많이 모여 계신다. 궁합이 좋은 유일한 분이 구본승과 서동주다"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이에 구본승은 "되게 기분 좋다. 솔로로서 마지막 방송이 될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고, 서동주 역시 "취미가 낚시가 될 것 같다"고 전하며 핑크빛 기류를 자아내 시선을 모았습니다. 


구본승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구본승

 

배우 구본승은 1973년 9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구본승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현 강남구)이며, 2남 중 차남으로 태어났습니다.

 

구본승은 키 187cm의 큰 키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불교이며, 학력은 휘문고등학교, 명지대학교 작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본승의 현재 소속사는 바인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구본승 과거 

구본승은 어린 시절부터 가수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구본승 : "연기자가 되지 않았다면 영화 음악을 만드는 사람이 됐을 거예요. 어릴 때부터 음악을 정말 많이 좋아했거든요. 초등학교 때는 조용필 선배님을 무척 좋아했어요."

 

구본승 : "가요톱10에서 조용필 선배님이 비련을 부르면, 눈물을 흘리면서 볼 정도였어요. 원래 성격도 많이 활달했는데, 중고등학교때 음악에 빠지면서 성격이 내성적으로 바뀌었죠."

 

그리고 지금도 낚시를 좋아하는데 아마도 집안의 분위기나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구본승 : "저희 집안은 화목하다는 단어로는 부족할 만큼 가족간의 유대가 무척 끈끈해요. 예전에는 아버지가 우리들을 데리고 낚시를 다니셨는데 요즘에 우리가 아버지를 모시고 같이 낚시하러 가죠."

 

구본승 : "어릴 적부터 가족끼리 바다낚시를 하러 자주 갔어요. 그런데 어느날 고기를 한마리도 잡지 못하고 돌아가는 길에, 갑자기 방파제 위에 팔뚝만한 숭어 한 마리를 발견했어요."

 

구본승 : "그러자 아버지가 주변을 둘러보시더니 주인 없는 고기 같다고 가져오셔서, 깜짝 놀랐어요. 평소에 성품이 대쪽같아서, 그런 모습은 상상도 하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당시에 횡재한 것처럼 기뻐하시던 아버지 얼굴표정이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아요."

 

구본승 데뷔 활동

 

구본승

 

이후 구본승은 1994년 광고 모델로 데뷔, 동시에 MBC 드라마 종합병원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리고 역시  같은해 1집 앨범인 구본승 파트1을 발표하면서 가수로 데뷔, 이어 2집까지 내면서 가수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절정의 인기를 얻고 있던 구본슨은 갑자기 군대에 입대합니다. 

 

구본승 : "주변 얘기를 들으니까, 입대할 때 입었던 옷은 잘 잃어 버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잘 안 입는 빨간 바지를 입고 입대를 했어요. 나중에 군대에서 TV를 보는데 (저 때문에) 사회에서 빨간 바지가 유행하고 있더라구요."

 

구본승 : "군대 가는 날, 부모님은 굉장히 기뻐하셨어요. 제가 워낙에 데뷔 초에 잠도 못 잘 정도로 활동이 많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건강이 좋지 않았거든요."

 

 

구본승 : "당시 절정의 인기를 누렸지만, 군대를 가고 싶었어요. 군대는 한 숨 돌릴 수 있는 도피처였죠. 입대하기 전까지 하루 평균 2시간씩 잠을 잤는데, 군대에서는 오히려 잠을 더 많이 잤어요. 훈련소 생활 6주 만에 몸무게가 15kg이나 찔 정도였어요."

 

구본승 : "차인표가 군대 있을 때 별명이 차장군이었어요. 너무 FM같은 모습들만 보여줘서 이휘재와 내가 붙여준 별명이었죠. 항상 간부들로부터 차인표만큼만 해라 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많이 힘들었어요."

 

구본승 : "전역후에는 더 이상 그런 말을 듣지 않을 줄 알았는데 예비군 훈련장에서 다시 그 말을 들었어요. 알고보니까, 차인표가 예비군 훈련 역시 현역때처럼 적극적으로 받았다고 하더군요."

 

구본승 신은경과의 스캔들

 

구본승

 

참고로, 구본승이 종합병원으로 한창 인기를 얻고 있을 때 신은경과 스캔들이 터지기도 합니다. 

 

구본승 : "신은경과 내가 나이도 동갑이고, 당시 (첫 출연이어서) 신은경으로부터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그런 스캔들이 퍼진 것 같다."

 

구본승 : "신은경과 정이 많이 들었다. 하루에 2시간 밖에 못 자면서 일주일에 예능 프로그램만 13개를 해야 할 정도로 많이 힘든 시절이었다. 신은경 역시 비슷하 상황이었다."

 

구본승 : "입대한 다음에 신은경과 연락이 끊겼다. 제대하고 한 번 본 게 마지막이었다."

 

사실 구본승 신은경 스캔들은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그만큼 종합병원때의 케미가 좋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제대 후 구본승은 전성기 시절의 인기를 다시 찾지 못합니다. 

 

구본승 이후 활동이 뜸했던 이유와 근황

가수로 장동건과 함께 음반도 내고, 연기자로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그다지 빛을 보지 못합니다. 특히 2001년 드라마 쿨에서 소유진과 함께 출연하며 데뷔 이후 최초로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기도 했지만 당시 드라마가 여러가지 논란을 일으키며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합니다. 

 

구본승

 

결국 이 때문인지 이듬해인 2002년 그는 노출이 심했던 영화 마법의 성에 출연하기도 했지만 영화가 그야말로 흑역사급으로 망합니다. 이후 구본승은 연기를 좀 쉬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4년 가까이 공백기를 가지다가 2006년 초반 아침드라마 이제 사랑은 끝났다로 복귀했지만 역시 큰 반응은 얻지 못한채 이후의 활동도 많이 하지 않습니다. 

 

2012년에 친애하는 당신에게, 2015년에 예능 프로그램 슈가맨, 2016년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을 뿐입니다. 

 

구본승 : "쉬는 동안 이상한 놈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편안하게 지냈다. 정말 편하게 쉬면서 여행을 많이 다녔다. 전국에 있는 낚시터를 돌다 보니, 공백기가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았다."

 

사실 구본승은 복귀에 대해 그리 적극적이지 않았습니다. 드라마에 좀 출연해보고 때가 아니다 싶으면 다시 공백기를 가지는 식이었는데요, 그런데는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구본승 : "계속 방송 활동을 하다 보니 정신적으로 지쳐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한 팬분이 미니홈피에 올린 글을 보고 느낀 점이 있었다."

 

구본승

 

구본승 : "당시에 그 글은 주전자에 물을 넣고 끓이면 처음에는 물이 끓지만 물이 다 끓은 다음에는 주전자가 타게 된다 라는 말이었다. 그 글을 보고는 연예계를 잠시 떠나 있었다."

 

구본승은 공백기 동안 골프 사업을 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다가 2016년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출연하며 다시 한번 소소한 인기를 모으기 시작, 이후 이듬해인 2017년 MBC 아침드라마 훈장 오순남으로 오랜만에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활발한 활동은 하지 않고 있으며 예능 등의 방송과 최근엔(2022) SBS 골프 방송에 연예인 골퍼로서 출연하는가 하면 채널A 도시어부 시즌4에 게스트로 출연하기도 하는등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구본승 수상 경력>

-1994년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1994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 

 

구본승 결혼 여자친구 연애사 열애설

 

구본승

 

구본승은 올해 나이 5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구본승은 방송을 통해 과거 자신의 연애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구본승 : "과거에 소개받기로 했던 여성이 2명이 있었다. 각각 다른 사람들이었는데, 나와 소개팅 약속을 한 다음에 두 분 모두 갑자기 뉴욕으로 가셨다. 설마 내가 싫어서 뉴욕으로 간 건가?"

 

구본승 : "난 누구를 사귀게 되면, 그 사람에게만 충실하고 결혼할 상대로 생각하게 된다. 사랑하면 당연히 결혼해야 한다고 생각하니까."

 

 

그리고 사귄 적도 없는 이소라와 열애설과 결별설까지 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둘은 이 열애설에 대해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다가 결별설까지 나게 되자 구본승이 2004년 10월 스캔들이 사실이 아님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한 방송에서 과거 여자친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구본승 : "(마지막 연애한 지가) 10년이 넘었다. 연기하시는 분이었다. 지금 결혼해서 잘 살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그렇다."

 

분들이라고 한 것을 보면 한 명은 아니라는 것인데요, 하지만 구체적인 이름을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구본승은 여러 방송을 통해 지금까지 결혼하지 못한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구본승 결혼하지 않은 이유

구본승 : "결혼을 안한 것이 아니라, 아직 못했다. 너무 일에만 집중해서 그랬는지 결혼은 하고 싶지만 아직 결혼하고 싶은 상대를 만나지 못했다."

 

구본슨 : "독신주의는 아니다. 결혼 생각이 없는 것은 아닌데, 장가를 가야겠다고 마음이 급하지 않다. 마흔 다섯을 넘어가면 인연과 닿을 일이 잘 없는 것 같다. 아무래도 조금 부담스러워하시는 것 같더라."

 

구본승 이상형

구본승은 또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구본승 : "전 가만히 있으면 외로워 보인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좀 어두운 구석이 있어요. 그래서 그런 면들을 채워줄 수 있는 밝은 여자가 좋아요."

 

구본승 : "또한 저에게 모성본능을 느끼는 여자보다는 제가 (여자를) 감싸주고 보호해주고 싶은 느씸이 드는 여자를 좋아해요."

 

구본승 : "(아직 결혼은)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아요. 여자친구가 있어도, 때때로 혼자 낚시가는 것을 더 좋아하거든요. 짝을 만나야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여자친구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는 것을 보면 제가 참 이기적이라는 생각도 들어요."

 

구본승 : "물론 저의 그런 습성을 바꿔놓을 수 있는 여자가 나타나면 저도 결혼할 것 같아요. 그때까지는 기다려야죠."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구본승인데요, 앞으로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구본승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