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슈퍼주니어 규현이 2024년 2월 19일 17년 숙소 생활을 청산하고 자취 5개월 차 일상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규현은 "너무 행복하다. 왜 그 전엔 혼자 살 생각을 안 했는지 (모르겠다). 한 번이라도 혼자 살아봤으면 바로 나갔을 텐데"라며 독립생활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규현의 집은 심플한 아파트로, 월세이기 때문에 꾸밀 수 없다고 했는데요, 동방신기 최강창민과 슈퍼주니어 은혁, 배우 안재현 등 지인들의 협찬한 가구와 가전 등을 빼고 대부분 숙소에서 쓰던 걸 가져왔다는 규현의 알뜰한 면모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규현 나이 집안 가족 프로필 결혼 이상형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슈퍼주니어 규현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규현(슈퍼쥬니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규현

 

슈퍼쥬니어 가수 규현의 본명은 조규현입니다. 규현 나이는 1988년 2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입니다.

 

 

규현 고향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하계동이며, 가족으로는 1남 1녀 중 막내로 아버지 조영환과 어머니 김한나, 그리고 누나 조아라(1985년생), 조카 박하준, 박예준(이란성 남자 쌍둥이)이 있습니다. 

 

규현은 키 178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종교는 개신교(순복음교회)이며, 학력은 서울중평초등학교, 신창중학교, 염광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 학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포스트모던음악학 석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규현의 현재 소속사는 안테나(개인 활동), SM엔터테인먼트(그룹 활동) 소속입니다. 

 

규현(슈퍼쥬니어) 집안 아버지 누나

 

규현-아버지

 

규현의 집안은 교육자 집안으로, 규현의 아버지는 서울시 노원구에서 22년 동안 학원을 운영한 사교육계 유명인사입니다.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았으며 대만 등 해외에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규현-누나

 

규현의 누나는 오스트리아 대학에서 바이올린을 전공, 장학금을 모두 받으며 수석 졸업한 인재로, tvN 언제나 칸타레에 출연해 지휘자 금난새에게 연주 실력을 인정받은 바이올린 연주자 조아라 씨라고 합니다. 

 

누나 조아라 씨는 불후의 명곡에서 규현을 위해 바이올린 반주를 해주기도 했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1일 바이올린 선생님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누나 조아라 씨는 이미 결혼했으며, 동생인 규현을 아들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규현은 과거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친누나가 여자친구로 오해 받은 적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규현 : "월곡동에 살고 있다. 누나와 가는 단골집이 있다. 누나랑 고깃집에서 밥을 먹는데 시선이 이상하더라. 누나가 나름 예뻐서 사람들이 계속 쳐다보더라. 그래서 일부러 누나 더 시킬래? 라고 말하거나 엄마 얘기를 계속했다"

 

 

규현(슈퍼쥬니어) 과거

 

규현

 

규현은 6살 때이던 1993년 음반을 낸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규현 : "어릴 때부터 노래에 남다른 소질이 보여 부모님이 캐럴 음반 참여를 권하셨다. 당시가 6살이었다."

 

이후 규현은 초등학교 때 대장처럼 리드하는 편이었고, 인기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고등학생 시절 밴드부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는데, 학교(염광고등학교)가 기독교계 미션스쿨이라 밴드부 활동을 못마땅하게 여겼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규현의 밴드부가 조성모의 투 헤븐을 불러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켜 이후 밴드부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되었고 인기도 상당히 많았다고 합니다.

 

규현 : "제가 밴드부 보컬이었다. 제가 입학할 때 여고가 남녀공학으로 바뀌었다. 또 학교 옆에 상업고도 많아서 여학생들이 많았다. 도시락 주러 오고 그랬다."

 

그런데 규현은 고등학교 시절 수학 경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장관상까지 받았을 정도로 공부, 특히 수학을 상당히 잘했다고 합니다. 

 

규현 : "수능 상위 5%였다. 수학만 잘하는 스타일이었다. 학교에서 개설한 수학 특별반에 갔더니 전교 앞 등수의 애들이 몰려 있더라. 그 안에서 못 푸는 걸 내가 푸니 수학에 재능이 있나 싶었다."

 

규현(슈퍼쥬니어) 아버지 반대에도

 

규현

 

하지만 이후 규현이 가수가 되기를 원한다고 하자 아버지는 교육자 집안에서 가수가 웬말이냐며 규현의 가수 데뷔를 심하게 반대했고, 학교에서도 규현이 가수한다는 말에 비상회의가 소집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결국 좋은 대학에 가면 연예인이 되는 것을 허락한다는 말을 듣고, 경희대에 입학, 이후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규현의 아버지는 이후 아들의 길을 응원하는지 아들의 꿈 지켜주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규현이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해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규현 : "3년 전 여의도에서 일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차가 전복될 정도로 큰 교통사고를 당했다. 4일 동안 혼수상태였다. 이렇게 죽는구나 싶었다."

 

규현 : "당시 의사가 부러진 갈비뼈가 폐를 찔러 생존률이 20% 밖에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당시 목을 뚫는 수술을 해야한다는 의사의 말에 아버지가 가수는 이 아이의 꿈이자 삶이라며 반대했다."

 

규현 : "아버지의 도움으로 옆구리를 통해 수술을 받았다. 가수 데뷔를 반대했던 아버지가 내가 의식이 없을 때 내 꿈을 지켜주셨다." (참고로, 당시 규현은 5개월간의 치료 끝에 2007년 10월 경 완치돼 무대에 복귀)

 

규현(슈퍼쥬니어) 데뷔 대학생활과 활동

 

규현

 

아무튼 규현은 그렇게 대학교 1학년 때인 2006년 5월 2개월 정도의 연습생 생활 중 슈퍼주니어에 합류, 슈퍼주니어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연예인들과 달리 바쁜 일정에도 90%가 넘는 출석률 등 성실한 태도로 대학생활에 임하게 됩니다.

 

규현 : "연예인 특혜전형으로 대학에 들어가면 편안하게 다닐 수 있겠지만 수능을 보고 어렵게 들어간 학교라 애착이 컸다. 수업이 있으면 전날 학교 근처 친구 집에서 잤다가 아침에 수업을 듣고 저녁에 스터디를 했다. 대학을 다니며 많이 배웠고 공부가 가수 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

 

실제로 규현은 사고로 재활에만 전념하던 시간, 슈퍼주이어 M 활동으로 중국에 갔던 시간을 제외하고는 대학생활을 성실히 이어갔고, 졸업에 필요한 130학점을 모두 이수했으며, 자신들의 활동과 관련된 주제로 논문과 포트폴리오를 제출해 교수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합니다.

 

 

규현은 또한 졸업연주회 등 학교행사와 공연에도 빠지지 않고 참여한 것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특히 졸업 전 졸업연주회에서 동기들과 함께 부른 기억의 습작 동영상은 당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

 

규현은 그렇게 슈퍼쥬니어에 추가 멤버로 합류, 이후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슈퍼주니어로서 뿐만아니라 솔로, 듀엣, 피처링 등에 참여하는가 하면, 그 외에도 다양한 방송, CF 광고, 라디오 방송, 뮤지컬, 콘서트, 웹드라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규현 수상 경력>

-2005년 친친 청소년 가요제 동상

-2005년 버디콘테스트 금상

-2011년 제 6회 골든티켓어워즈 뮤지컬 기대주상 (삼총사)

-2011년 MBC 방송연예대상 특별상 MC부문 (라디오스타)

-2012년 MBC 방송연예대상 우정상 (라디오스타)

-2012년 MBC 방송연예대상 쇼 버라이어티부문 남자신인상 (라디오스타)

-2013년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남우인기스타상 (삼총사)

-2014년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 토크쇼 부문 우수상 

-2015년 MBC 방송연예대상 PD상 (라디오스타)

-2016년 제 3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 음원부분 본상

-2016년 제 18회 중국 헝다 어워즈 베스트 골든 싱어상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 공로상 (라디오스타)

 

규현(슈퍼쥬니어) 결혼 여자친구 

 

규현

 

규현은 올해 나이 36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다만, 규현은 과거 방송에서 전 여자친구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규현 : "과거 여자친구와 사귈 때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했다. 그런데 너무 많이 했더니 나중에 사랑한다고 해도 됐다는 반응이 되돌아 오더라. 그 모습을 보면서 마음속에서는 많이 사랑하지만, 정말 사랑하기 때문에 조금씩 아껴두는 것도 필요하다고 느꼈다"

 

규현은 과거 자신의 뮤직비디오 속 여성과 열애설이 난 적이 있는데요, 이에 대해 규현은 다음과 같이 억울함을 호소하며 연애하고 싶은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규현 : "본 적도 없고 누군지도 모른다. 억울하다. 진짜 연애한 거면 억울하지도 않은데 서럽더라. 바보가 된 것 같다. 연애가 너무 그립고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도 안 난다.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데 연애를 안 한지 너무 오래됐다. 요즘엔 손을 너무 잡고 싶다. 사랑에 빠지고 싶다."

실제로 규현은 과거 유명해져 불편한 점으로 연애를 제대로 못한다"고 털어놓은 적이 있습니다. 2013년 한 패션 매거진 화보 촬영 및 인터뷰에서 그는 "못하는 게 아니라 몰래 하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 "한 번도 연애를 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주변 여자 연예인들과 만날 기회가 많지 않냐"는 질문에 "연예인들과 만나는 걸 별로 안 좋아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규현(슈퍼쥬니어) 결혼 생각 이상형

 

규현

 

규현

 

그리고 이후 규현은 지난해(2023) 한 방송에 출연해 "5년 안에 결혼하고 싶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규현은 "만으로 서른다섯이다. 마흔이 되기 전에는 결혼하고 싶다. 결혼을 하고 싶긴 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결혼하고 싶은 이상형에 대해서는 "대화, 취미가 비슷하고 코드가 맞는 사람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앞서 규현은 과거 여러 방송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습니다. 

 

규현 : "요즘엔 성격을 보는 것 같다. 너무 세지 않은(성격이었으면 좋겠다). 묶은 머리가 예쁜 여자가 좋다. 

 

규현 : "이상형은 청순한 쪽이다. 머리를 하나로 묶었을 때 예쁜 여자가 이상형이다. 예전부터 고수해 온 건데 머리를 묶기만 해도 매력이 배가 되는 것 같다. 묶으면 5였다가 10이 된다. 연예인 중에선 블랙핑크 지수 씨가 이상형이다."

 

한편, 규현은 과거 배우 엄기준과 사귄다는 찌라시가 돌기도 했었는데요, 친한 동료 관계였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실제로 엄기준이 찌라시를 보고 규현에게 "찌라시 주인공 너랑 나래"라고 문자를 보냈는데 "자기야"하고 사랑표시 답장이 와서 쌍욕을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게 된 규현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슈퍼주니어 규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