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김다나가 3월 21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오늘은 가수 김다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다나(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학력 

 

김다나-가수

 

가수 김다나의 본명은 김윤정이라고 하고요, 예명은 김단아라고 합니다. 김다나 나이는 1983년 11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이고요, 김다나 고향은 경상북도 구미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와 언니가 있습니다. 김다나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김다나 학력은 구미대학교 피부미용테라피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김다나의 오빠는 지적장애로 인해 대인기피증을 겪고 있다고 김다나가 직접 방송을 통해 고백한 적이 있는데요, 그는 초등학교 2학년 때 교통사고를 겪은 후 지적장애를 앓게 된 자신의 친오빠에 대해 말하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습니다. 

 

김다나 : "사람들이 장애를 갖고 있는 오빠를 무시하더라. 술 취한 몇몇 사람이 오빠를 많이 때려서 이가 부러진 적도 있다. 그렇게 지내다 오빠는 사람들을 무서워하는 등 대인기피증을 겪었다.".

 

* 김혜연(가수) 나이 과거 뇌종양 남편 아들 딸 근황

 

김혜연(가수) 나이 과거 뇌종양 남편 아들 딸 근황

가수 김혜연이 10월 31일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김혜연 나이 프로필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김혜연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았습니

jmsy0519.tistory.com

 

김다나(가수) 과거 데뷔 활동

 

김다나-가수

 

김다나는 2008년 경북 구미시에서 열린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가수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앞서 김다나는2006년 제 10회 박달가요제 금상을 수상했으며 이어 2009년 제 8회 밀양아리랑가요제 대상, 제 1회 진주가요제 금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김다나는 전국노래자랑 이후 2년 뒤인 2010년 디지털 싱글 앨범 정기적금으로 정식 데뷔, 초기 활동명은 김단아였지만 이후 동명이인이 많은 점 때문에 활동명을 김다나로 바꿨다고 합니다. 

 

 

김다나는 데뷔 당시 박명수의 거성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돼 박명수가 발굴하고 기획한 가수로 처음 얼굴을 알린 것이었는데요, 이후 3년만인 2013년 선배 가수 박상철이 작곡한 곡인 '손 한번'이 담긴 2집을 발표하게 됩니다. 

 

김다나 : "원래 내 곡이 아니었는데 가이드를 하러 갔다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선배님께 곡을 달라고 졸랐다. 박상철 선배님도 내 목소리와 노래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셨는지 선뜻 곡을 주셨다"

 

김다나-가수

 

트로트는 부르면 부를수록 어렵다는 생각에 민요를 배우기도 했던 김다나는 이후 거성을 떠나 2014년 활동명을 지금의 김다나로 바꾸고 와이제인 엔터테인먼트로 옮긴 후 활동을 이어가면서 꾸준히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김다나 : "진짜 가수가 되고 나서 내가 얼마나 실력이 부족한지를 깨닫게 됐다.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생각에 민요도 배우고, 앞으로 피아노도 더 공부할 생각이다"

 

결국 감다나는 데뷔 4년 만인 2014년 MBC가요베스트 신인상을 거머쥐게 되었는데요, 또한 이후 2016년에는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한국을 빚낸 사람들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다나(가수) 히든싱어

 

김다나-가수

 

그리고 주로 김다나는 지역행사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가다가 2020년 10월 JTBC 히든싱어6 장윤정 편에서 장윤정 모창능력자로 참가해 뛰어난 모창 능력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김다나는 특히 장윤정과의 인연을 공개하며 눈물을 흘리는 감동을 주기도 했는데요, 뿐만아니라 최종 라운드에서 장윤정에 이어 최종 2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김다나는 심사위원들로부터 장윤정임을 확신하게 하는 모창 능력을 보이며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장윤정 역시 김다나에게 "노래를 가르칠게 없다"는 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다나는 인터뷰를 통해 노래를 포기하고 싶을 때 장윤정의 응원 한마디로 큰 힘을 얻었다는 소감을 밝히며 평소 좋아하는 장윤정과의 동반 출연을 보고 엄마가 많이 좋아하실 것 같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김다나-가수

 

그리고 전혀 알지 못했던 김다나의 모창능력에 당사자인 장윤정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평소 실력파 후배로 눈여겨 보며 만날 때마다 작은 말이라도 칭찬을 해주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날의 출연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한 김다나는 히든 싱어의 출연을 통해 독특한 음색과 안정된 찰법 외에도 모창의 실력까지 갗춘 다양한 음악적 면모를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데뷔 당시 "제 2의 장윤정이 되고 싶다"던 김다나는 이제 선배 장윤정을 넘어서는 트로트 대표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하네요. 

 

김다나 : "윤정 언니는 세미 트로트에 강하다. 나는 아직 정통 트로트와 세미 트로트 사이에서 색깔을 찾고 있다. 빨리 김다나만의 색깔을 찾아서 윤정 언니를 넘어서는 획을 긋고 싶다"

 

 

김다나(가수) 내일은 미스트롯2

 

김다나-가수

 

김다나는 이후 같은해(2020년) 12월부터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엄청난 고음과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그는 예선, 본선 1차전 모두 올하트를 받으며 안정적으로 도전을 이어갔습니다.

 

그기고 이후 연습도중 난타퍼포먼스로 인한 갈비뼈에 금이 가는 부상을 입었음에도 본선 2차전에서 노련한 무대로 초대가수 디너쇼 같았다는 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계속해서 좋은 평가를 받은 김다나는 준결승 진출이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본인이 소속된 골드미스가 라운드에서 최하위로 추락하는 바람에 결국 추가합격자에 선정되지 못하며 도전을 마무리했습니다. 

 

 

김다나(가수)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 우승

 

김다나-가수

 

김다나-가수

 

이후 김다나는 미스트롯2의 또 다른 참가자인 김명선, 성민지와 함께 트로트 걸그룹 미스티를 결성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고, 그러던 중 

2021년 김다나는 또 다시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도전, 최종 5연승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다나는 당시 우승 소감으로, "제가 무너지면 가족도 무너진다는 각오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암 투병 주인 엄마도 응원을 열심히 해주고 계신다. 저희 가족이 웃을 수 있게 이렇게 큰 선물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김다나(가수) 결혼 남자친구 

김다나는 올해 나이 4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네요. 김다나는 노래 실력 뿐 아니라 몸매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올해 11년차 가수 활동을 하고 있는 김다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노래와 무대,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가수 김다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이은하 나이 아버지 프로필 결혼 빚 쿠싱증후군 유방암 수술 근황

 

이은하 나이 아버지 프로필 결혼 빚 쿠싱증후군 유방암 수술 근황

가수 이은하가 1월 8일 KBS 가요무대에 출연합니다. 이에 이은하 나이 프로필 결혼 빚 건강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이은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