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남궁민 진아름 결혼식과 프러포즈 영상 화제

 

남궁민-아내-진아름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낭궁민, 진아름 부부의 결혼식 당일 현장에서 공개된 프러포즈 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남궁민은 진아름과 식사를 하는 도중 "네가 나한테 해줄 수 있는 게 뭐가 있는데?라고 물었습니다. 이 멘트는 남궁민이 현재 출연 중인 SBS 천원짜리 변호사 속 대사입니다. 내조를 하겠다는 진아름의 말에 "내조를 해주겠다고?"라며 활짝 웃었습니다. 

 

그러면서 남궁민은 "나는 네가 해줬으면 하는 게 있는데 들어줄 거야?"라고 말했고, 진아름은 "뭔데? 말해봐"라고 답했습니다. 남궁민은 "들어줄거야?"라면서 무릎을 꿇고 주머니 속에서 반지 케이스를 꺼내 열었습니다.

 

남궁민-아내-진아름

 

남궁민은 진아름에게 "나랑 결혼해줄래?"라고 프러포즈를 했습니다. 놀란 진아름은 눈물을 쏟으며 손으로 얼굴을 감쌌습니다. 이를 본 현장에 있던 하객들은 환호하며 박수를 쳤습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은 "어머 드라마랑 똑같아요", "미쳤다", "드라마 같다", "감동적이다", "남궁민님 너무 멋있어요" 등 반응을 보이며 두 사람의 인생 2막을 축하했습니다. 

 


남궁민(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남궁민-아내-진아름

 

배우 남궁민의 본명은 남궁민입니다. 남이 성인 줄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확히는 남궁이라는 복성으로 이름은 외자인 민이라고 합니다. 남궁민 나이는 1978년 3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남궁민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 그리고 아내 진아름이 있습니다.

 

남궁민은 키 17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성사초등학교, 은혜초등학교, 서울대성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궁민의 현재 소속사는 935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남궁민(배우) 집안 과거 데뷔 계기

 

남궁민-아내-진아름

 

남궁민의 아버지는 오랜 교직 생활로 중학교 교장까지 지낸 적이 있는 교육자 출신으로, 아들이 취직 잘 되는 학과에 가서 대기업에 취직하거나, 연권이 되길 바라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궁민은 자신이 기계공학부와 잘 맞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당시 TV에 나온 MBC 공채 탤런트 모집 공고를 순간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해 어머니께 허락을 받고 도전하게 됩니다. 

 

하지만 남궁민은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후 2차에서 떨어지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배우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남궁민은 2001년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로 데뷔하게 됩니다. 

 

남궁민(배우) 데뷔 이후 작품 활동

 

남궁민-아내-진아름

 

그런데 사실 남궁민은 고 최진실이 출연하는 광고에 같이 출연하면서, 최진실의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때 소개를 받은 매니저와 같이 일을 시작했고, 그 덕분에 2002년 대박가족에 출연, 이후 조연을 거치며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조연급으로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남궁민은 데뷔 초에는 배용준을 닮은 외모로 리틀 배용준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후 남궁민은 군에 입대, 2008년 소집해제 후 잠시 공백기를 거친 뒤 2010년 KBS 드라마 부자의 탄생으로 활동을 재개, 2011년 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니니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합니다. 

 

남궁민-아내-진아름

 

남궁민-아내-진아름

 

그리고 이후 SBS 리멤버 아들의 전쟁, 미녀 공심이로 점차 입지를 다져가기 시작, 이후 2018년 주역으로 출연한 KBS2 김과장이 대히트를 치면서 스타가 됐고, 2017년 12월 KBS 연기대상과 SBS 연기대상에서 각각 김과장과 조작으로 동시에 최우수상을 받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합니다.

 

 

이날 남궁민은 2017년 KBS 연기대상 MC이기도 했기 때문에 2017년 SBS 연기대상의 최우수상은 직접 받지 못했고, 같은 드라마에 출연했던 강신효가 대리수상하게 됩니다.

 

이후에도 남궁민은 훈남정음, 닥터 프리즈너, 스토브리그, 낮과 밤, 검은태양, 천원짜리 변호사 등 주로 드라마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남궁민(배우) 그외 활동

 

남궁민-아내-진아름

 

이외에도 남궁민은 다수의 CF 광고, 예능, 라디오 방송 등을 통해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특히 과거 우리 결혼했어요와 노래싸움 승부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고, 비교적 최근에 해피투게더4, 아는 형님, 미운 우리 새끼, 혼자 산다 등의 예능에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남궁민 수상 경력>

-1999년 제 5회 KMTV 뮤직스타선발대회 VJ대상

-2003년 KBS 연기대상 남자부문 단막특집상 (진주 목걸이)

-2005년 KBS 연기대상 인기상 (장미빛 인생)

-2014년 MBC 방송연예대상 올해의 뉴스타상 (우리 결혼했어요)

-2015년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특별 연기상 (냄새를 보는 소녀)

-2016년 제 4회 드라마 피버 어워즈 최고의 악역상 (냄새를 보는 소녀)

-2016년 제 5회 에이판 스타 어워즈 미니시리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리멤버 아들의 전쟁)

-2016년 제 5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리멤버 아들의 전쟁)

-2016년 제 1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드라마부문 베스트 셀러블리티상 (리멤버 아들의 전쟁)

-2016년 KBS 연기대상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노래싸움 승부)

-2016년 SBS 연기대상 로맨틱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미녀 공심이), 10대 스타상 (리멤버 아들의 전쟁, 미녀공심이)

-2017년 제 44회 한국방송대상 개인상 연기자 부문 (김과장)

-2017년 제 8회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장관 표창

-2017년 제 2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AAA베스트 아티스트 (김과장, 조작)

-2017년 SBS 연기대상 월화드라마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 (조작)

-2017년 KBS 연기대상 남자 최우수상, 베스트 커플상(준호) (김과장)

-2020년 제 33회 그리메상 최우수 남자 연기자상 (스토브리그)

-2020년 SBS 연기대상 대상 (스토브리그)

-2021년 제 33회 한국 PD대상 출연자상 탤런트 부문 (스토브리그)

-2021년 MBC 연기대상 대상 검은태양

 

 

남궁민(배우) 결혼 아내(부인) 진아름 나이(차), 누구?

 

남궁민-아내-진아름

 

남궁민은 아내 진아름과 2022년 10월 7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궁민과 아내 진아름 두 사람의 나이차는 남궁민은 

1978년생인 45세이고, 아내 진아름은 1989년(11월 9일)생인 34세로 11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진아름은 백제 예술대학에서 모델과를 전공, 2008년 모델 데뷔한 이후 잡지 보그걸, 바자, 엘르, 더블유, 나일론, 코즈모폴리턴 등에서 화보를 촬영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진아름은 특히 2010년 온스타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2'에 출연해 주목을 받은 바 있었고, 또 고소영을 닮은 외모로 고소영과 함께 광고까지 찍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4년에는 모델 백지원과 함께 음원을 발매, 직접 작사한 솔로곡 '그때 그 겨울'을 선보이기도 했고, 이후 연기 쪽으로 영역을 넓히며 다수의 영화 작품에 출연, 모델 겸 배우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진아름이 출연한 영화로는 플랑크 상수, 상의원, 남자사용설명서, 해결사 드라마 안투라지 등이 있고, 이외에도 여러 편의 뮤직 비디오에도 출연한 바 있고, 또 최근에는 골 때리는 그녀들, 편스토랑 등 예능에 얼굴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남궁민-아내-진아름

 

진아름은 일란성쌍둥이 자매로 알려져 있는데요, 진아름 언니 이름은 진다운으로 언니 또한 모델로 활동 중에 있다고 합니다. 진아름 자매는 과거 화보 촬영에서 똑 닮은 외모와 173cm의 완벽한 몸매로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남궁민(배우) 아내 진아름 결혼스토리

 

남궁민-아내-진아름

 

남궁민은 아내 진아름 두 사람은 2015년 남궁민이 첫 영화감독으로 데뷔한 단편영화 ‘라이트 마이 파이어’에 함께 배우로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당시 캐스팅을 위해 모델 5명 정도가 오디션을 봤는데 다른 스태프들은 모두 다른 친구가 괜찮다고 했지만 남궁민만 진아름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어 심사숙고 끝에 캐스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처음부터 마음에 들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데요, 진아름에 따르면 실제로 이후 남궁민은 먼저 적극적으로) 남자친구 있느냐, 형제 관계는 어떻게 되느냐? 등 사적인 질문을 하며 진아름에게 호감을 표시했다고 합니다.

 

 

이에 진아름은 처음에는 큰 관심이 없고 오히려 부담스러운 마음이 더 컸지만, 점차 남궁민의 의외의 솔직함과 돌직구 스타일, 순수한 매력에 마음의 문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화 촬영이 다 끝나고 나서 남궁민이 먼저 톡으로(문자로) "나는 네가 정말 좋은데 나를 한번 만나보지 않겠니?"라고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남궁민-아내-진아름

 

이에 진아름은 남궁민의 고백 문자에 답장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후 둘은 그렇게 연인으로 발전, 2016년 둘의 열애설이 보도되면서 공식적으로 열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이후 진아름과 남궁민의 관계에 대해서는 진아름이 과거 한 인터뷰에서 남자 친구 남궁민에 대해 "연예인 같지 않은 진중하고 따뜻한 모습에 끌렸다. 서로가 서로에게 부족한 곳을 채울 수 있는 존재이다. 배울 게 많은 사람이다"라고 말하며 남궁민에 대한 애정을 과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남궁민 역시'2017년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소감을 전하던 중 연인 진아름에 대해 언급했었는데요, 남궁민은 "아름이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남궁민-아내-진아름

 

그리고 지난해 MBC 연기대상에서 검은태양으로 대상을 받은 후 "아름아, 내 곁에 항상 있어줘서 고맙고 사랑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남궁민(배우) 아내 진아름 결혼 근황

두 사람은 결국 7년의 열애 끝에 2022년 10월 7일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자녀 계획 등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최근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 출연하고 있는 남궁민인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남궁민과 진아름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