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이 공개를 앞두고 드라마 줄거리 결말 등장인물 연결 작품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은 특히 앞서 블릿된 이후 큰 존재감을 드러내지 못했던 닉 퓨리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그가 외계 종족인 스크럴들과 어떤 방식으로 싸워나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우선 현재까지 알려진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 뜻 공개일(몇부작) 원작

 

드라마-시크릿-인베이젼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5의 첫 번째 드라마로, 지구로 귀환한 닉 퓨리와 외계 종족 스크럴의 수장 탈로스가 지구 곳곳에 침투한 적(스크럴)을 막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선 스크럴 종족들은 닉 퓨리와 협업을 해 아군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서술되었지만 이번 작품에선 그들 중 일부가 외형을 바꾸고 지구 내외부에서 혼란을 가중시키는 역할로 활동하고 이에 그들을 추적하는 닉 퓨리의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연출 : 알리 셀림
  • 극본 : 카일 브래드스트리트
  • 배우 : 새뮤얼 L. 잭슨, 벤 멘델슨, 킹슬리 벤아디르, 에밀리아 클라크, 올리비아 콜먼, 코비 스멀더스, 마틴 프리먼, 돈 치들 외
  • 방송기간(횟수) : 2023년 6월 21일~(6부작)
  • 독점 스트리밍 : 디즈니플러스
  • 시청등급 : 미정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 시놉시스

어벤져스를 만든 닉 퓨리와 외계 종족 스크럴의 수장 탈로스가 지구 곳곳에 침투한 적을 막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 등장인물

 주요인물

▷ 닉 퓨리(새뮤얼 L. 잭슨) : 어벤져스를 만든 전직 쉴드 국장

 탈로스(벤 멘델슨) : 인간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스크럴 족의 수장

 그래빅(킹슬리 벤아디르) : 스크럴의 반군 지도자

 가이아(에밀리아 클라크) : 스크럴 족의 수장 탈로스의 딸로, 아버지와 닉 퓨리가 스크럴족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주지 않는 것에 염증을 느끼고 스크럴 반란에 합류한다. 

 소냐 팰리워스(올리비아 콜먼) : 영국 정보부(M16) 요원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 : 닉 퓨리의 부하로, 닉 퓨리가 우주로 떠나가 버린 뒤 힘든 삶을 살다가 다시 복귀한다.

 에버렛 K. 로스(마틴 프리먼) : 블랙팬서 와칸다 포에버에서 쫓기는 신세가 된 후 닉 퓨리와 함께 일하게 된다. 

 그 밖의 인물

미국정부

 제임스 로스 / 워 머신(돈 치들)

 릿슨(더멋 멀로니)

그 외

 피즈(킬리언 스콧)

 프리실라 퓨리(샬레인 우다드)

 크리스토퍼 맥도날드, 카먼 이조고, 셜레인 우더드, 사무엘 아데운미, 케이티 피너런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 줄거리 결말 평가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 줄거리 결말

 

닉-퓨리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의 줄거리는 닉 퓨리와 외계 종족 스크럴의 수장 탈로스가 지구 곳곳에 침투한 적을 막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원작 코믹스 시크릿 인베이전의 기본 줄거리도 모습을 바꿀 수 있는 외계 종족 스크럴이 지구를 침공하기 위해 지구에 있는 몉몇 영웅들로 변신해 비밀리에 지구에 침투한 후 본격적으로 지구를 침공, 몇몇 영웅들을 제거하면 지구를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고 여기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룹니다.

 

그리고 원작에선 엔드게임 이상의 규모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했지만 드라마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타노스의 블립으로 세상이 혼란스러웠던 5년 동안 스크럴들이 지구에 정치가들로 활동하며 준 변화와 블립 이후에 생긴 일들을 다룬다고 합니다. 

 

이번 영화의 전반적으로 분위기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 만큼이나 진지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으며, 이후 특정 영화로 이어진다고 발표가 되어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아머 워즈와 2023년 7월 개봉하는 더 마블스가 유력시 되고 있는데요, 앞서 캡틴 마블에서 스크럴 종족에 대한 이야기가 자세히 다뤄진만큼 역시 캡틴마블을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더 마블스로 연결된다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전개가 아닌가 합니다. 

 

참고로, 시크릿 인베이젼의 메인 빌런(악당)은 스크럴 반군 지도자 그라빅. 그는 스크럴 세력으로 지구를 점령하려고 음모를 꾸밉니다. 

 

▶ 닉퓨리, 누구인가? 

 

닉-퓨리

 

닉-퓨리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의 주인공은 다름아닌 닉퓨리. 이에 그에 대해 아는 것은 드라마를 이해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닉 퓨리는 기원 서사는 우선 영화 캡틴 마블로부터 시작됩니다. 이 작품에서 40대의 나이로 두 눈이 멀쩡한 모습으로 등장한 닉 퓨리는 모습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외계 종족 스크럴의 존재, 크리 종족, 캡틴 마블의 가공할 만한 힘을 목격하고 직접 체험하게 됩니다. 

 

과거 어벤져스 뉴욕 침공 이후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가 줄곧 트라우마에 시달려 온갖 수트 개발에 매달렸던 것처럼 닉 퓨리도 큰 충격을 받고 지구를 지킬 방법에 대해 구상하고 준비합니다. 

 

다만, 닉 퓨리는 천재 공학자도, 천둥의 신도 아니었기에 평범한 인간 스파이로서 지구를 지킬 방법을 구상,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헐크 등을 모아 어벤저스를 결성합니다. 

 

정작 쉴드의 상위 단체인 세계안전보장이사회 눈에는 이런 그의 행보가 탐탁치 않았지만 결국 그는 윗선의 지시에도 핵미사일을 싣고 뉴욕으로 향하는 전투기 1대를 격추시키면서까지 뉴욕 시민들의 생명을 구합니다. 

 

그리고 이후 닉 퓨리는 결국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저에서 잠재적인 적을 사전에 섬멸하는 프로젝트 인사이트를 두고 캡틴 아메리카와 대립합니다. 이건 자유가 아니라 공포라는 캡틴과 처벌은 범죄가 벌어진 이후에 이뤄진다는 닉 퓨리의 신념이 부딪힌 것입니다. 

 

결국 쉴드 내 하이드라 세력, 윈터솔저에 의해 죽을 위기를 넘긴 그는 상징과도 같았던 안대를 불태우고, 이후 타노스의 핑거스냅으로 먼지가 되어 사라집니다.

 

닉-퓨리

 

그리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는 스크럴 종족인 탈로스를 대역으로 내세우고 자신은 스크럴들과 함께 뭔가를 준비하는 모습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랬던 그가 시크릿 인베이젼에서는 다시 한번 죽음을 위장한 상태로 등장하고, 세계에서 가장 위험 현상 수배범으로 몰리며 새로운 활약을 기대하게 합니다.

 

 

과연 어떤 이야기가 나오게 될지 연결되는 그 다음 영화는 무엇일지 궁금해지네요.


영화 시크릿 인베이젼 관련정보 및 비하인드

▶ 관련 작품

제작 발표부터 특정 작품들과 직접 연계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나는 아머 워즈인 것으로 밝혀졌고, 또 다른 하나는 정확히 발표되지 않았지만 더 마블스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특히 더 마블스의 개봉일이 두 번이나 연기되면서 이례적으로 이번 작품의 공개일도 함께 연기되었기 때문에 작중의 시간대가 직접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캡틴 마블, 어벤져스 엔드게임과 긴밀하게 연계됩니다. 

 

스크럴 종족은 캡틴 마블에서 처음 등장해 자세하게 소개되었고, 닉 퓨리와 탈로스는 캡틴 마블 이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쿠키 영상으로 이어진 바 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과의 연계를 이야기하는 것은 이번 영화가 엔드게임에 나왔던 블립 시기 정치에 발생한 권력공백의 문제를 깊숙이 파헤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드라마 시크릿 인베이젼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마블 영화 개봉예정(2023년~25년) 페이즈5 라인업 제목 개봉일 줄거리 정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