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구독취소) 환불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디즈니플러스 요금제 해지 및 환불 방법은 알고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모르실 때는 막연할 수 있고 혹 몇 가지 유의사항에 걸려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구독취소) 환불 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해지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구독취소)

 

 

디즈니플러스 회원은 언제든지 멤버십을 해지(구독취소)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멤버십을 해지하더라도 현재 결제 주기가 끝날 때까지 디즈니플러스를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물론 현재 결제 주기가 종료되기 전에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구독을 취소(해지)할 수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의 경우,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거나 시청하지 않았다면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 구독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했거나 위에 기술된 청약 철회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 즉시 구독을 취소하고 잔여기간에 대한 일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내용은 디즈니플러스에 직접 결제로 멤버십을 구독한 경우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타사를 통해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한 경우 멤버십 취소 절차가 다를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타사 고객센터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직접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해지(멤버십 구독 취소)는 다음 결제일 하루 전까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일 당일에 구독 취소를 진행할 경우 자동 결제가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해지(구독취소)와 계정 탈퇴

참고로, 디즈니 플러스 멤버십을 취소하더라도 디즈니 플러스 계정 또는 디즈니 계정을 탈퇴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멤버십 구독을 취소하는 것과 계정 탈퇴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계정 탈퇴는 디즈니플러스 멤버십을 취소한 후, 적시에 탈퇴 처리가 되는데요, 만약 디즈니플러스 멤버십을 취소(해지)하지 않고 탈퇴하게 되는 경우 요금이 계속 청구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구독료가 타사를 통해 결제되면서 디즈니플러스 계정 탈퇴 요청을 진행하거나, 고객 서비스팀을 통해 즉시 구독 취소 또는 청약 철회를 진행하는 경우,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액세스는 즉시 중단되어 이용할 수 없게 되며 디즈니플러스 계정의 탈퇴는 적시에 완료됩니다. 

 

 디즈니플러스  계정과 디즈니 계정 

참고로, 디즈니플러스 계정과 디즈니 계정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만일 한국 이외의 지역에서 제공하는 다른 디즈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디즈니 계정을 만든 경우라면 디즈니플러스 계정을 탈퇴하더라도 해당 디즈니 계정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디즈니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은 있지만 이 역시 이후 언제든 다시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굳이 탈퇴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구독취소) 방법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 방법은 요금제 가입(구독 및 결제)방법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PC 혹은 모바일 웹을 통해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해지
  2. 디즈니플러스 앱을 통해 해지
  3. 타사를 통해 해지

이에 대해 하나씩 자세히 정리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PC/모바일 웹을 통해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해지 방법

① 컴퓨터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디즈니+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디즈니플러스-해지

 

 

② 프로필을 탭합니다.

 

디즈니플러스-해지

 

 들어간 후 계정을 선택합니다.

 

디즈니플러스-해지

 

④ 멤버십에서 해당 디즈니+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디즈니플러스-해지

 

⑤ 멤버십 취소를 선택합니다. 

⑥ 취소 이유를 선택하고 설문(선택사항)을 완료하면 취소가 완료됩니다. 

 

2. 디즈니플러스 앱을 통해 해지 방법

① 디즈니플러스 앱을 엽니다. 

② 로그인 후 핀 번호 입력하여 들어갑니다. 

③ 화면 하단 오른쪽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④ 계정을 선택합니다.

⑥ 멤버십 > 구독중인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이때 앱에서는 멤버십 취소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 모바일 홈페이지 계정 페이지로 자동 이동합니다.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 로그인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메일 입력창이 뜨면서 디즈니플러스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⑦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 계정 > 멤버십 > 구독중인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⑧ 멤버십 정보 페이지에서 맨 아래 멤버십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멤버십 구독 취소를 진행합니다. 

 

 

3. 타사를 통해 해지 방법

타사 결제 파트너를 통해 구독을 결제한 경우 해지(구독 취소) 역시 해당 업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사 결제 파트너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
  • 구글
  • KT
  • LG U+
  • LG헬로비전
  • KT스카이라이프

타사를 통해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구독을 취소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구체적인 방법은 결제 파트너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애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화면 상단에 위치한 본인의 이름을 탭한 후 구독을 탭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구독을 선택한 후 계정을 관리하거나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구글 

웹 브라우저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올바른 구글 계정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합니다. 

왼쪽에서 구독을 클릭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구독을 선택한 다음 관리를 선택합니다. 

 

KT 

KT 가입자는 KT 계정을 통해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구독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구독 취소 등의 결제 및 계정 정보를 관리하고 싶다면, 개인 KT 계정 페이지 또는 KT 고객지원 사이트를 방문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외

LG 유플러스 가입자는 LG 유플러스 계정을 통해 디즈니플러스 멤버십 구독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및 계정 정보를 관리하고 싶다면, LG 유플러스 홈페이지로 직접 들어가거나, 혹은 디즈니플러스 앱을 통해 유플러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해지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앱을 통한 해지 방법은 디즈니플러스 앱 실행 > 프로필 > 계정 > 멤버십 부분에서 디즈니+ 를 클릭하면 LG 유플러스 홈페이지로 화면이 이동됩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 가입 정보 관리 메뉴를 누르고 로그인한 후 가입정보 조회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인테넷, IPTV 등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그중 해당 항목의 상세 보기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간 후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 리스트 중 해당 항목 옆의 부가서비스 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지 버튼이 보이면 이를 클릭한 후 해지 관련 팝업창이 나타나면 해지를 선택하시면 LG 유플러스 디즈니+ 멤버십 월정액 구독이 정상적으로 해지됩니다. 

 

유플러스 유독을 통해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한 경우도 유독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해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 LG U+ 계정 페이지 또는 LG U+ 고객지원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 LG 헬로비전, KT 스카이라이프 등도 역시 해당 업체의 계정 페이지 또는 고객지원 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 후 환불, 유의사항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 후 환불은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결제 주기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환불이나 크레딧이 제공되지 않지만, 특정 상황에서 취소 및 환불 정책에 따라 청약을 철회하거나 부분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의 경우,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거나 시청하지 않았다면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 구독을 철회,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했거나 위에서 언급한 청약 철회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 즉시 구독을 취소하고 잔여기간에 대한 일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이후 환불금액은 시청 이력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시청이력이 없다면, 구독 기간에 비례하여 차감되고 위약금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디즈니플러스 베이직을 연간구독권(99,000원)으로 구매한 후 시청 이력이 없이 결제일로부터 1달 뒤 해지하게 된다면 정가 기준으로 1달분이 차감되어 환불됩니다. 

 

디즈니플러스 정가 기준 월 구독료는 9,900원이지만, 연 구독료는 99,000원, 곧 월로 따지면 월 8,250원 꼴이 되는 것이니 연 구독권의 정가 기준 한 달분이 차감된다면 8,250원이 차감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청이력이 있는 경우, 즉시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추가로 차감됩니다. 위약금은 정가의 10%인데요, 예를 들어 연간구독권 구매 후 1달 뒤 해지하게 된다면 8,250원에 더해 위약금 10%(9,900원)까지 차감되어 환불된다는 것입니다. 

 

청약을 철회하거나 부분 환불을 제공받은 경우, 디즈니플러스 계정 페이지의 결제 내역 부분에 해당 내용이 표시됩니다.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 > 프로필 > 계정 > 결제 내역에서 확인)

 

환불 내역이 은행 또는 신용카드 명세서 등에 반영되는데는 영업일 기준 최대 7~1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디즈니플러스 홈페이지에 직접 결제로 멤버십을 구독한 경우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타사 플랫폼을 통해 구독한 경우 환불 요청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은 해당 스토어 정책을 확인해야 하고, 요청 현황도 해당 결제 플랫폼에 문의해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환불 방법

디즈니플러스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디지털 콘텐츠에 액세스하거나 시청하지 않은 경우 =>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 구독을 철회, 환불 요청

 

결제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했거나 청약 철회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 고객 서비스팀에 연락해 즉시 구독을 취소하고 잔여기간에 대한 일부 금액 환불 요청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전화로 문의하셔도 되는데요, 전화번호는 080-822-1416이고, 운영 시간은 오전 9시~오후 9시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즈니플러스 고객센터 고객 서비스팀에 문의 바로가기 >>

 

디즈니플러스-해지


결론

이상 디즈니플러스 요금제(멤버십) 해지(구독취소) 환불 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 디즈니플러스 가입 구독 방법 등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 가입, 요금제(멤버십) 구독 방법 총정리

 

디즈니플러스 가입, 요금제(멤버십) 구독 방법 총정리

디즈니플러스 가입 요금제 구독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디즈니플러스 가입 및 요금제 구독 방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가입과 관련하여 몇 가지 유의할 사항들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정리

jmsy051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