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박순천이 9월 28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과거 전원일기 양촌리 김회장댁의 둘째 며느리 순영 역을 맡아 유인촌과 부부로 연기해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지금까지 전원일기 출연배우로 잘 알려져 있는 배우 박순천입니다. 

 

이에 박순천 나이 집안 프로필 남편 아들 딸 근황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박순천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배우 박순천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박순천

 

배우 박순천은 1961년 2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박순천 고향은 전라북도 금산군(현 충청남도 금산군)이며, 가족으로는 5녀 1남 중 맏이로, 남편 김철이와 아들 디폴(김홍주), 딸 김보금이 있습니다.

 

박순천 종교는 불교입니다. 다만, 박순천은 과거 평화방송에서 제작한 드라마에도 여러 편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박순천 학력은 신성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 박순천 키 혈액형 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임예진 나이 프로필 남편 최창욱 PD, 누구? 딸 집 근황

 

임예진 나이 프로필 남편 최창욱 PD, 누구? 딸 집 근황

배우 임예진이 11월 18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합니다. 이날 강남길은 다음과 같이 임예진과의 인연을 전하며 자신이 어려울 때 많은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에 임예진

jmsy0519.tistory.com

* 장광 딸 미자(장윤희)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김태현, 누구? 자녀

 

장광 딸 미자(장윤희) 나이 과거 프로필 남편 김태현, 누구? 자녀

'속풀이쇼 동치미' 장광 딸 미자, 엄마 전성애 5월 21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전성애, 미자 모녀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전성애는 딸 미자와 김태현의 결혼 전에 "연애하는 걸 전혀 몰랐다."며

jmsy0519.tistory.com

 

배우 박순천 집안 과거 

박순천은 어린시절 아버지가 충남 금산에서 인삼 농사를 하다가 제주도에서 농장을 하게 되면서, 중학교 3학년 때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로 이주하여 성장합니다. 

 

박순천은 1남 5녀 중 맏이었기에 부모님은 어린시절부터 그에게 맏이로써의 책임감과 권한을 한꺼번에 가르쳐주었다고 합니다. 집에 과자 선물세트가 들어오면 뜯어보지 않고 그대로 맏이인 박순천에게 주었다고 합니다. 

 

맏이가 직접 뜯어 동생들에게 나눠주도록 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동생들에게 나눠주다 보면 항상 동생들보다 적게 먹었지만 누나, 언니로서의 책임감을 배웠다고 합니다. 

 

동생들이 싸워도 혼나는 건 항상 맏이였던 박순천이었다고 합니다. 어떨 때는 어떤 동생들이 싸웠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손바닥을 맞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그만큼 박순천에게 특별한 사랑을 주었다고 합니다. 

 

박순천 : "아버지가 저에게 토끼털 코트를 사주셨는데, 그게 그 당시 쌀 한가마니 값이었어요."

 

박순천 : "어머니는 학교일에 있어서는 한마디로 치맛바람이었어요. 제가 합창, 무용 등을 했었는데 예술제에서 항상 주인공이었어요. 예술제 연습을 하고 있으면 우리 어머니가 우리 반 친구들에게 빵을 나눠주고 선생님께 비누 세트를 선물하시곤 했어요."

 

박순천 : "그때 시절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삶은 계란을 선물하곤 했었거든요. 그런 어머니의 응원이 저의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바꿔 주었어요."

 

실제로 박순천은 초등학교 2학년에 한국 무용을 시작하고, 중학교 1학년에 웅변을 하면서 재능을 발견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바꿀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배우 박순천 데뷔 작품 활동

 

배우-박순천

 

배우-박순천

 

이후 박순천은 서울예대 연기과에 들어가 1981년 MBC 1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합니다. 처음에는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박순천도 처음에는 연기 공부를 해서 교수가 되려고 했다고 합니다.

 

박순천 : "부모님의 반대가 심했어요. 저도 사실 연기자가 되려고 했던 건 아니지만 동생들한테 뭔가를 보여주고 싶어 공부를 지원했는데 붙은거예요."

 

 

박순천 : "공채시절, 김종학(모래시계) 감독이 저의 자존심을 되게 상하게 했어요. 그래서 그만둘까 생각도 많이 했죠. 어느 날 어머니가 김종학 감독을 만났는데 감독님이 그랬대요. 시집이나 보내라고. 능력이 없으니 시집이나 보내라고요. 그래서 오기가 생겼죠. 더 열심히 했어요."

 

박순천 : "그러자 김종학 감독이 절 캐스팅했어요. 어느 작품의 뒤풀이에서 김종학 감독에게 아직도 시집가요? 라고 물었더니 응 하는 거예요. 그러면서도 그 다음 작품에도 절 캐스팅 했죠. 메릴 스트립 같은 배우가 되라고 하시더라고요."

 

박순천 : "어머니가 제가 결혼하기 전 날 이런 말을 하시더라고요. 일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않을 꺼면 늦지 않았다. 결혼하지 마라. 그 말을 잊을 수가 없어요. 

 

 

아무튼 박순천은 그렇게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113 수사본부를 거쳐 전원일기에서 양촌리 김회장 댁 둘째며느리 역할을 맡아 눈치없이 얄미운 신세대 며느리 역할을 잘 소화합니다. 

 

참고로 당시 박순천이 전원일기에 캐스팅된 후, 너무 좋아 한달간 잠을 못잤다고 합니다. 이유는 MBC 전원일기와 KBS TV문학관 때문에 텔레비전 배우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박순천은 당시 캐스팅 관련, 비하인드를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박순천 : "처음 캐스팅해주셨던 분이 김한영 감독으로 여의도 MBC에서 만나자고 해서 만났다. 보통 감독이 만나자고 할 때는 작품 얘기일 것인데 딱 만나자마자 유인촌 선배 어떻게 생각해라고 했다."

 

박순천 : "예? 그랬더니 (김 감독이) 아니 나이도 결혼할 나이도 됏고 어때 라고 해 속으로 작품 얘기를 하셔야지 왜 결혼얘기를 하시지라고 되게 섭섭했다"

 

박순천 : "부모님께 여쭤봐야 되겠는데요라고 해 버렸는데 감독이 웃으면서 그게 아니고 전원일기에 용식이 부인으로 시집오는 것 어떠냐고 하셨다. 너무 좋아서 한 달 잠을 못 잤다."

 

또한 박순천 본인도 나중에야 알게 된 것은 당시 감독과 작가가 직접 그의 부모님을 만나 어떤 환경에서 자랐는지 확인하고 작품 속의 순영이라는 인물을 만들어 낸 것이라고 합니다.  

 

배우-박순천

 

이후 박순천은 드라마 인간시장, 백야 3.98, 다모, 대조영, 맨땅에 헤딩, 돈의 화신, 내 사위의 여자, 동네의 영웅, 돈의 화신, 호구의 사랑, 미스 함무라비, 기막힌 유산, 엄마가 바람났다, 내 뒤에 테리우스, 빙의, 기막힌 유산, 엄마가 바람났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합니다. 

 

그리고 영화로는 물고리자리, 저 하늘에도 슬픔이, 마음이 2, 써니, 아기와 나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그러다가 2018년을 마지막으로 한동안 건강문제 등으로 공백기를 가지기도 하는데요, 이후 2022년 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로 복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건강문제에 대해서는 박순천이 지난해(2022)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면서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그는 "요즘 건강은 어떠냐, 약은 계속 먹어야 하냐"며 40년 동안 꾸준히 연기를 하다가 건강 문제로 공백기를 가져야 했던 박순천의 근황을 묻는 질문에 "(약은) 평생 먹어야 한다. 혈액을 묽게 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2023) 회장님네 사람들에 출연해 오랜만에 근황을 알리기도 했던 박순천인데요, 이번에는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 조우종 나이 집안 프로필 아내(부인) 정다은, 누구? 딸 집 근황

 

조우종 나이 집안 프로필 아내(부인) 정다은, 누구? 딸 집 근황

조우종 아나운서와 아내 정다은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동상이몽2 출연 때문인데요, 조우종 나이 집안 프로필 아내 정다은 딸 집 근황 등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jmsy0519.tistory.com

 

배우 박순천 결혼 남편 김철이 나이(차), 누구?

 

배우-박순천

 

박순천은 남편 김철이와 1990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순천과 남편 김철이 두 사람의 나이차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진 바는 없고, 다만 대학교 시절 소개팅으로 만난 것으로 보아 비슷한 또래인 것으로 보입니다.

 

남편 김철이는 전 프로골프협회 회장을 지낸 김복만 씨의 2남 중 장남으로, 한때 골퍼로도 활동했으며 결혼 전 그의 직업은 전자 부품 오퍼상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배우 박순천 남편 김철이 결혼스토리

박순천과 남편 김철이 두 사람은 대학교 첫 소개팅에서 만나서 결혼까지 이어진 보기 드문 커플입니다.

 

박순천 : "(남편에게) 우리가 처음 만난 1998년이 생각난다. 당신은 (나와 소개팅을 하러) 옆구리에 책을 끼고 카페에 들어왔지 )남편이 소개팅에서 너무 긴장한 나머지, 내가 대신해서 먼저 애프터 신청을 했다."

 

이후 박순천 남편 김철이는 수업을 빼먹으면서까지 박순천을 만나기 위해 서울예대를 찾았고, 결국 둘은 그렇게 10년의 연애 끝에 결혼까지 하게 됩니다.

 

배우 박순천 아들 딸 

 

배우-박순천

 

배우-박순천

 

결혼 이후 박순천은 아들 1명, 딸 1명을 낳게 되는데, 그중 아들 김홍주는 디폴이란 이름으로 슈퍼밴드를 통해 데뷔해 활동 중인 미디어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입니다. 

 

디폴은 슈퍼밴드 출연 당시 예명 대신 본명을 사용해 출연했지만 이후 박순천이 인생다큐 마이웨이 출연 이전까지 박순천 이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지 않다가 뒤늦게 알려지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아들 디폴은 슈퍼밴드에서 자작곡 혼반도 등을 선보였고 물을 채운 유리잔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 방식의 연주로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박순천 딸에 대해서는 많이 알려진 것은 없도, 다만 일본어를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박순천과 함께 화보 촬영에 참여하기도 하면서 얼굴을 알린 바 있습니다. 

 

 

배우 박순천 남편 김철이 결혼생활 근황

 

배우-박순천

 

박순천은 과거 남편 김철이와의 결혼생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박순천 : "동사무소에서 공익근무하는 아들에게 매일 아침 도시락을 싸줘요."

 

박순천 : "오늘 아침에 화보 촬영 때문에 미용실을 가려고 하는데, 부엌에 설거지감이 너무 많은 거예요. 그러자 남편이 미용실에 늦는다면서 설거지를 대신해주겠다고 했는데, 제가 그냥 후다닥 다 마치고 나왔어요."

 

박순천 : "전 제일을 가족들에게 떠넘기는 게 싫거든요. 새벽에 드라마 촬영이 있을 때에도 아이들의 도시락만큼은 꼭 준비해놓고 나와야 마음이 편해요. 전 제 아이들이 필요할 때 항상 옆에 있는 엄마이고 싶어요."

 

남편도 좋지만 박순천이 굉장히 가정에 대한 책임감이 강한 것 같네요. 그리고 박순천은 2013년 한 방송에서 남편 김철이에게 마음을 담아 손편지를 낭독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특히 박순천의 편지 마지막에는 해랑사를너는나 라는 글이 적혀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남편이 연애시절에 쑥스러움이 많았다. 사랑한다는 말을 직접 하지 못해 나는 너를 사랑해 라는 말을 거꾸로 적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박순천 남편은 2012년 암을 선고 받기도 합니다. 다행히 현재는 위암 완치 판정을 받은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 박순천은 2018년 마이웨이에 출연해 다음과 같이 심경을 전한 적이 있습니다.

 

박순천 : "7년 전(2018년 기준) 장염인 줄 알고 병원을 찾았다가 담당 의사 선생님으로부터 암입니다 라는 말을 들었다. 한동안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박순천 : "처음으로 내가 꺼낸 말은 제가 뭘 잘못했죠?였다. 내가 관리를 잘못해서 남편이 암에 걸린 것 같다는 생각에 되물었던 것 같다."

 

박순천 : "암 선고 후 남편은 언젠가 딸의 손을 잡고 결혼식장에 들어갈 거야 라는 생각만으로 힘든 시간을 견뎌냈다고 하더라. 수술 날짜를 잡고 가장 먼저 딸의 방, 아들 방을 예쁘게 정리하면서 차분하게 둘이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이번에 박순천은 남편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전합니다. 

 

배우-박순천

 

박순천 : "저는 사치에 관심이 없다. 계획적인 소비도 안 한다. 저는 남편한테 돈을 타서 쓴다. 처음 시집갔을 때 곳간 열쇠를 내가 가져야지라는 꿈을 가졌었는데, 시어머니와 동갑이신 어머니가 아직 시어머니가 젊으시니 시어머니가 (돈 관리가) 힘들어지시면 그때 관리해라 하고 하시더라."

 

박순천 : "처음 신혼 때 잠깐 (돈관리를) 해봤는데 진짜 못 하겠더라. 숫자 개념도 없고, 되게 복잡하고, 가계부 쓰는 것도 정말 골치 아프더라. 시어머니한테는 (돈 관리를 맡긴) 제가 착해 보였을 거다. 저는 저대로 좋았다."

 

박순천 : "시어머니가 돌아가신 후로는 남편이 돈 관리를 했다. 저보다 (남편이) 더 (돈 관리를) 잘하는 것 같다."

 

박순천 : "그런데 (남편) 취미는 끝판왕이다. 첫 번째로 어머니가 난을 좋아하셔서 (남편이 취미로) 난을 시작했다. 그 다음에 열대어였다. 마지막이 자전거다."

 

박순천 : "(남편에게) 자전거가 여덟 대까지 있었다. 저는 그게 가격이 그렇게 비싼 줄 몰랐다. 모르니까 그냥 보통 자전거인 줄 알았다."

 

이번에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하게 된 배우 박순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박순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