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신혜선이 10월 18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합니다. 

 

신혜선

 

신혜선

 

15일 유 퀴즈 온 더 튜브에는 신 부장님 오셨다~ 배우 신혜선 부터 스트리트 파이터 국가대표 김관우 자기님까지 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선공개된 영상 속에서 신혜선은 "처음 프로필을 돌렸을 때 아버지의 은색 차를 타고 다녔는데, 친구들이 잘 안 어울린다고 말했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에 유재석이 "첫 차가 무엇이었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신혜선은 "프라이드다. 아직도 있다. 10년 됐는데 잘 굴러 간다"고 답했습니다. 

 

유재석이 "목격담도 참 반전이다. 신혜선 술 진짜 잘 마심. (세 명이서) 소주 20병 넘게 먹음"이라는 네티즌의 목격담을 읽주자 신혜선은 "제 별명이 신 부장이라고. 야 더 마셔 더 마셔"라고 하면서 얼큰하게 취한 흉내를 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신혜선은 "내 성격중에 마음에 드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 스위치 오프를 잘한다. 스트레스 받는 일 있으면 끄는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신혜선(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신혜선

 

배우 신혜선은 1989년 8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신혜선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이며, 가족으로는 2녀 중 둘째로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신혜선은 키 171.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건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혜선의 현재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 YNK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신혜선(배우) 과거 

신혜선은 어렸을 때부터 배우를 꿈꿨다고 합니다.

 

신혜선 : "초등학교 때부터 연기자가 꿈이었다. 드라마 가을동화 속 원빈이 너무 멋있었다. 원빈을 만나기 위해 연기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신혜선 : "난 끈기가 별로 없다.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열정이 생기는 건 이 일밖에 없다. 장래희망은 계속 이 일이었다."

 

하지만 신혜선에게 연기자로 가는 길은 참 어려웠습니다. 어떻게 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몰랐기 때문인데요, 그의 데뷔가 늦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신혜선 : "중학교 3학년 때 연기를 전공하는 고등학교가 있다는 걸 알게 돼서 연기학원에 들어가고 학교에 진학해서 연기를 배우게 됐지만 이 길로 들어서는 방법을 몰랐어요. 힘들었던 게 혼자 아무것도 없이 부딪히면서 오디션을 보는 것 자체도 힘들었거든요."

 

참고로, 신혜선은 고등학생 때인 2007년 젊은연극제 전국 청소년 독백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젊은 연극제는 배우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이 모여 대학가에서 이벤트 형식으로 여는 축제였다고 합니다. 

 

신혜선 : "금상이라고 하니까 제가 일등인 줄 아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저는 2등이었고 그 위에 대상이 있었다. 대상을 받은 친구는 그 수상 경력을 통해 특별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했지만 저는 2등이기 때문에 그렇게 써먹지는 못했다."

 

 

아무튼 신혜선은 대학 입학 이후 스스로 방법을 찾고자 휴학을 했고, 혼자 프로필을 들고 여러 에이전시의 문을 두드려도 서류심사에서 번번이 탈락하여 오디션조차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신혜선 : "이 길이 내 길이 아닌가 싶기도 했지만 포기하겠다는 생각은 안 했어요. 작은 역할이라도 꾸준히 하고 싶었고, 언젠가는 되겠지라며 희망을 놓지 않았죠."

 

신헤선 :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자존감이 떨어지고 비관적인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나는 이 일과 너무 잘 맞을 것 같은데, 너무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왜 남들이 나를 알아주지 않지 하는 억울함도 생기고, 나는 알 될 팔자인가 봐 라는 생각도 했어요."

 

신혜선 : "대학교 때 휴학을 하고 실제로 부딪혀보면서 우울한 백수 생활도 시작됐던 것 같아요. 백수일 때의 심리 상태는 아무도 위로해줄 수 없어요." 

 

신혜선(배우) 데뷔 작품 활동

 

신혜선

 

그러다가 2011년 엔플루토 티업 광고 모델로 데뷔한 후 2012년 말 KBS2 드라마 학교 2013 오디션에 합격, 배우로 첫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신혜선은 단역으로 시작해 주연까지 차근차근 성장을 해왔는데요, 대표 작품으로는 드라마 아이가 다섯, 푸른 바다의 전설, 비밀의 숲, 황금빛 내 인생,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단 하나의 사랑, 철인왕후,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영화 결백, 도굴, 타겟, 용감한 시민 등이 있습니다. 

 

신혜선은 연기 외에도 SBS와 KBS 연기대상 MC를 맡은 적이 있으며, 지구촌 어린이돕기 희망더하기 카메룬 편, 기억 록 100년을 탐험하다 등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뮤직비디오와 다수의 CF광고와 해피투게더3,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아는 형님, 연중 라이브,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2, 영화가 좋다 등의 예능에 출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신혜선 수상 경력>

-2007년 젊은 연극제 전국 청소년 독백대회 금상

-2015년 MBC 연기대상 미니시리즈부문 여자 신인상 (그녀는 예뻤다)

-2016년 제 2회 신스틸러 페스티벌 여자 신스틸러 신인배우상 (아이가 다섯, 검사외전)

-2016년 K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여자 조연상 베스트 커플상 (아이가 다섯)

-2016년 SBS 연기대상 판타지 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푸른 바다의 전설)

-2017년 제 1회 더 서울어워즈 드라마부문 신인여우상 (비밀의 숲)

-2017년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 장편 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베스트 커플상 (황금빛 내 인생)

-2018년 제 54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황금빛 내 인생)

-2018년 제 11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여자 최우수상 (황금빛 내 인생)

-2018년 제 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장편 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황금빛 내 인생)

-2018년 제 2회 더 서울어워즈 드라마부문 여우주연상 (황금빛 내 인생,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018년 SBS 연기대상 월화드라마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베스트 커플상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019년 제 14회 숨피 어워즈 브레이크아웃 배우상, 베스트 커플상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019년 제 14회 서울 드라마 어워즈 여자 연기자상, 한류드라마 여자 연기자상 (사의 찬미,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019년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 베스트 커플상 (단 하나의 사랑)

-2021년 제 41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결백)

-2021년 제 57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TV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철인왕후)

-2021년 제 8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올해의 클로즈업상 

 

 

신혜선(배우) 키 

 

신혜선

 

신혜선은 또한 청순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달리 키가 큰 연예인 중 한 명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미우새 출연 당시 서장훈이 신혜선을 보자마자 "생각보다 키가 되게 크시네요"라고 말했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신혜선은 배우 김상중과 함께 새마을금고 광고를 촬영한 적이 있었는데요, 사진 속 신혜선은 키가 175cm인 김상중과 키 차이가 별로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신혜선(배우) 이종석, 강하늘 동창

 

신혜선

 

신혜선은 일찌기 배우 이종석, 강하늘의 동창으로 알려진 바 있는데요, 세 사람은 같은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이에 신혜선은 직접 두 사람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해피투게더 출연 당시 신혜선은 "신혜선이 고등학교 때 전지현이라고 불렸다"라고 말에 "머리스타일이 전지현이었다. 당시 치아 교정기를 낀 상태였다."라며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신혜선은 "이종석과 강하늘과는 동창이다. 이종석이 전학을 가고 강하늘이 전학을 왔다. 그 자리가 잭팟이었던 거다. 강하늘은 당시에도 잘생겼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혜선은 또한 고등학교 때 성적이 좋았냐는 말에 "예고를 다녔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암기만 잘하면 시험 성적이 잘 나왔다"라고 털어놓았습니다. 

 

신혜선(배우) 결혼 남자친구 열애설 

 

신혜선-이지훈

 

신혜선-성훈

 

신혜선은 올해 나이 34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신혜선은 과거 배우 이지훈과의 다정한 사진으로 인해 커플 오해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지훈은 해당 사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지훈 : "그날 쫑파티장에서 사람이 많았다. 사인 하다가 혜선이와 부딪혔다. 그래서 같이 사진이나 찍자 해서 찍은 것이다. 사람들이 연인 같다고 오해를 많이 하더라. 어머니도, 제 동생도 무슨 사이냐고 물어봤다."

 

또한 신혜선은 배우 성훈과도 드라마에 함께 출연하게 되면서 둘의 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이에 대해 신혜선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신혜선 : "아직도 성훈 오빠 성격을 잘 모르겠다. 처음에 촬영할 땐 인사 정도만 하고 오빠를 100% 김상민으로만 생각했다. 그런데 오빠가 생각보다 조용한 편이더라."

 

신혜선 : "그리고 약간 허당기가 있다. 이젠 오빠와 김상민이 조금 다르게 보인다. 하지만 개인적인 친분은 없다. 이번 KBS2 해피투게더3 출연이 결정 나면서 오빠에게 처음으로 문자를 보냈다."

 

신혜선 : "다른 출연자들은 다 친한 사람들끼리 나오는데 저희는 개인적으로 친한 관계가 아니라 조금 친해져 보려고 연락을 했다. 물론 스태프랑 같이 말이다. 촬영이 끝나고 다 같이 밥을 먹었는데 큰 수확은 없었다."

 

그리고 신혜선은 성훈이 해피투게더3에서 언급한 새벽 4시 전화 사건에 대해서도 "오빠가 전화를 잘못 건 해프닝이었다. 제가 자고 있었는데 그 전화 때문에 깼다. 전화를 받았는데 지지직 소리만 나더라. 오빠가 버튼을 잘못 누른 거라고 생각해 다음날 왜 전화했는지 물어보지 않았다."

 

신혜선(배우) 결혼 생각

신혜선은 또한 과거 한 방송에서 자신의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신혜선 : "최근(2018년) 친구들이 결혼을 많이 하더라. 나는 그냥 일이나 열심히 해야겠다. 결혼을 할 수 있을지 요즘 그게 참 의문이다. 결혼에 대한 생각을 진지하게 해보지도 않았고, 결혼을 늦게 하고 싶은 마음이다. 내가 결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후 신혜선은 다른 한 방송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신혜선 : "저는 결혼 생활, 유부남과 유부녀의 삶이 너무 부럽다. 결혼은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데 할 사람이 없다. (배우 이동건의) 결혼생활이 부럽다."

 

신혜선 : "저는 어렸을 때부터 몇 년 후의 나에 대해 계획을 세우며 살았다. 그 계획대로라면 아이가 3명은 있어야 한다.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신혜선(배우) 이상형

 

신혜선

 

그리고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는 과거 여러 방송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힌 적이 있습니다. 

 

신혜선 : (2017년 방송) "이전엔 키크고 마른체형에 얼굴 크기도 작고 모델 느낌이 나는 사람이 좋았는데 지금은 얼굴 안따지고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이면 좋겠다. 계산 안하고 나를 받아주는 사람이면 좋겠다."

 

신혜선 : (2018년 방송) "스타일이 바뀌더라. 요즘에는 다정하고 따뜻한 사람이 좋다. 전에는 무뚝뚝하고 털털한 남자가 좋았다. 티격태격 하면서 재미있게 지낼 수 있는 사람이 좋았는데 달라지더라."

 

최근 영화 타겟 출연 이후 용감한 시민에서도 주연을 맡아 연기한 신혜선인데요, 이번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이어가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신혜선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