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영화 킬링로맨스가 첫 개봉을 앞두고 영화 줄거리 결말 출연진 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영화 킬링로맨스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화 킬링로맨스 뜻 개봉일 소개

 

영화-킬링로맨스

 

영화 킬링로맨스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이선균)이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이하늬)가 패클럽 3기 출신 사수생 범우(공명)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킬링로맨스는 남자사용설명서 등을 연출한 이원석 감독의 신작으로,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와 스릴러 요소가 있는 뮤지컬 영화입니다. 극한직업의 이하늬의 공명 그리고 기생충의 이선균이 주연을 맡아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 감독 : 이원석
  • 각본 : 박정예
  • 배우 : 이하늬, 이선균, 공명 외
  • 개봉일 : 2023년 4월 14일
  • 상영시간 : 106분(1시간 46분 28초)
  •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킬링로맨스 시놉시스

 

영화-킬링로맨스

 

로맨스는 없다! JOHN NA 죽여주는 작전만 있을 뿐!

 

 

대재앙 같은 발연기로 국민 조롱거리로 전락한 톱스타 여래(이하늬).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남태평양 콸라 섬에서 운명처럼 자신을 구해준 재벌 조나단(이선균)을 만나 결혼을 하고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돌연 은퇴를 선언합니다. 

 

한편, 서울대가 당연한 집안에서 홀로 고독한 입시 싸움 중인 4수생 범우(공명)는 한때 자신의 최애였던 여래가 옆집에 이사온 것을 알게 되고 날마다 옥상에서 단독 팬미팅을 여는 호사를 누린다.

 

그러던 어느 날 조나단의 사업 확장을 위한 인형 역할에 지친 여래는 완벽한 스크린 컴백을 위해 범우에게 SOS를 보내게 되고 이들은 여래의 인생을 되찾기 위한 죽여주는 계획을 함께 모의하는데...


영화 킬링로맨스 등장인물

▶ 주요 인물

▷ 황여래(이하늬) : 전직 여배우. 조나단 나와 결혼하면서 은퇴했다. 

 조나단 나 존나(이선균) : 섬라라의 대지주이자 부동산 사업가. 황여래의 남편. 

 김범우(공범) : 황여래의 옆집에 사는 삼수생

 

 주변 인물

 이영찬(배유람)

 밥(애드류 비숍)

 보리(심달개)


영화 킬링로맨스 줄거리 결말 평가 후기

 영화 킬링로맨스 줄거리 결말 

 

영화-킬링로맨스

 

영화 킬링로맨스의 줄거리는 섬나라 재벌 조나단가 운명적 사랑에 빠져 돌연 은퇴를 선언한 톱스타 여래가 패클럽 3기 출신 사시생 범우를 만나 기상천외한 컴백 작전을 모의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남태평양 콸라섬에서 자수성가한 재벌로서 완벽한 사업수완과 남다른 비주얼이 매력적인 조나단 나 존나(이선균). 자존감과 자긍심으로 똘똘 뭉친 조나단 나는 은퇴를 결심한 발연기가 문제인 톱스타 여래(이하늬)에게 첫 눈에 반해 청혼, 결혼에 골인합니다. 

 

여래의 진정한 팬이라고 말할 정도로 유일한 낙이 여래인 만년 수험생(삼수생) 범우는 여래가 옆집으로 이사 온 것을 알고 날마다 옥상에서 조우하고, 행복할 것만 같았던 조나단과 여래의 결혼생활은 조나단의 광기 어린 집착으로 인해 조금씩 어긋나기 시작합니다. 

 

영화-킬링로맨스

 

영화-킬링로맨스

 

영화-킬링로맨스

 

여래는 스크린 컴백을 위해서 범우에게 도움을 청하고 위험한 계획을 꾸미는 가운데, 조나단은 여래의 변심에 대응하기 위해 남다른 작전을 짜게 되는데...

 

이원석 감독 : "제목 킬링 로맨스 그대로 안티 로맨스를 꿈꿨다. 기존에 있던 사랑 영화와는 전혀 다르다."

 

 

 평가 및 후기

영화 결말과 후기 등에 대해서는 개봉 이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영화 킬링로맨스 관련정보

 영화 제목

영화 킬링로맨스는 당초 죽여주는 로맨스라는 제목으로 기획되었지만 촬영 직전에 지금의 제목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제작 계기

 

영화-킬링로맨스

 

이원석 감독 : "사실 저에게는 우리나라에서 정말 극단적인 매력의 시나리오들이 들어옵니다. 그중에서 가장 평범하면서도, 가장 잘 쓴 시나리오가 킬링 로맨스였어요."

 

이원석 감독 : "여기에 제작자이자 제 후배인, 동시에 애증 관계인 김성훈 감독과 김용진 대표가 찾아와서 하고 싶은 거 다 해주겠다라고 말하더라고요. 솔직히 살면서 평생, 하고 싶은 거 다 해주겠다는 말을 들을 수 없는 말이잖아요?"

 

이원석 감독 : "어렸을 때부터 뭘 하지 말라는 말만 들어왔는데, 돈까지 주면서 하고 싶은 대로 다 해주겠다는 말을 해주셨으니 시작하게 되었어요. 덕분에 주어진 상황 내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었고, 배우분들이 정말 열심히 해주셨어요. 주어진 이상을 해주셨거든요."

 

 촬영

강민우 촬영감독 : "주로 와이드 샷으로 많이 찍었다. 과장된 앵글, 넓은 로케이션, 타이트한 인물 샷 등 한국 영화에서는 낯선 앵글이지만 매력적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신유진 미술감독은 창살은 없지만 감옥과 같아 보이는 조나단의 집, 환상의 섬 콸라섬, S대의 시옷자를 닮은 범우의 다락방 등 다양한 미술 작업 가이드를 전했습니다. 

 

 

OST

영화 킬링로맨스에는 H.O.T.의 행복, 비의 레이니즘, 들국화의 제발 등 시대를 풍미했던 명곡들이 등장합니다. 

 

배우 캐스팅

 

영화-킬링로맨스

 

이원석 감독 : "나의 아저씨 속 이선균 연기를 보면서 저 배우를 망가뜨리는 것을 상상해봤어요. 이선균은 내가 아는 사람 중에 제일 웃긴 사람 TOP5 안에 들기 때문에 킬링 로맨스를 잘 소화할 수 있을 거라 믿었죠."

 

이원석 감독 : "이하늬 씨가 맡은 여래는 약간 현실이 아닌 듯 현실인 것 같은 느낌으로 되게 중요하거든요. 인물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진짜처럼 느껴져야 하고, 웃길 때는 제대로 웃겨야 하니까요. 그래서 스팩트럼을 넓게 가진 배우를 찾다가 생각나서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이원석 감독 : "배유람  씨는 제가 되게 좋아하는 젊은 배우분들이 있거든요. 건대 마피아라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제가 되게 좋아하는 배우였어요. 엑시트와 찬실이는 복도 많지를 되게 좋아하기도 했고요. 그 영화 속 배유람 씨가 너무 좋아서, 이렇게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원석 감독 : "공명 씨는 어느 시사회에서 만났었는데 어떻게 사람이 저렇게 순수할까, 저렇게 깨끗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투명했어요. 처음에는 그러한 척을 하는 줄 알았는데, 알면 알수록 정말 착하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우리 영화의 캐릭터와 너무 잘 맞는다 생각되어 부탁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들의 작품 선택 이유

이하늬 : "처음 봤을 때, 이런 영화가 한국 영화로 세상에 존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너무 들었어요. 예전부터 영화적인 영화를 찾기가 참 힘든 시기가 되었는데, 저는 이런 이야기가 이렇게 흘러간다고? 생각될 정도의 반전에 반전에 반전이 거듭되는 영화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고요.

 

이하늬 : "제가 이원석 감독님의 남자사용설명서를 좋아한 매니아 중에 한 명이었기에, 이 영화가 더욱 궁금할 수밖에 없었고요. 그렇게 킬링 로맨스를 만났는데, 이원석 감독님이 네가 하고 싶은 거 다 해! 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은 영화였어요."

 

이하늬 : "그만큼 하고 싶은 것을 딱 써놓은 영화였고, 그래서 이 시나리오에 이원석 감독님의 연출이 더해지면 어떻게 될까, 더불어 조나단을 이선균 배우님이 함께 한다면 정말 세상에 없던 미장센과 연기가 더해진 영화가 나올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선균 : "대본을 너무 재미있게 봤고, 그리고 이 영화가 정말 이원석 감독님하고 너무 잘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고요. 시나리오를 받은 당시에 개인 일정 상, 미국을 갈 예정이라서 가기 전에 감독님을 뵙고 미국으로 향했었거든요."

 

ㅅ이선균 : "그때 하늬 씨가 긍정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고, 그때 미국에 가서 하늬 씨와 만나게 되었거든요. 이건 인연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미국에서 하겠다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배유람 : "저는 감독님과 미팅을 먼저 했었거든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감독님을 뵈었어요. 당시 감독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는 걸 듣고, 기대하고 있었어요. 형님(이선균)이 하신대요? 괜찮으시대요? 하고 묻고, 의욕에 불타 있다고 하셔서 믿고 함께 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 노력

 

영화-킬링로맨스

 

이하늬 : "사실 제가 이렇게 예뻐야 하는 캐릭터를 거의 처음 만난 느낌이었어요. 아예 대본에 그런 내용을 써놓으실 정도였거든요. 어떤 몸무게나 비주얼적인 것들이 명시되어 있었거든요."

 

이하늬 : "약간 아름다움의 상징처럼, 어느 성 안에 갇혀 있는 혹은 박제된 것 같은 삶을 사는 인간의 느낌이었거든요. 그래서 옷도 굉장히 정형화되어 있어서 그런 부분에 굉장히 많이 신경을 썼어요. 그만큼 비주얼에 엄청 신경쓴 작품입니다."

 

 

이선균 : "이렇게 과장된 분위기의 역할은 정말 처음 해 봤는데, 굉장히 즐거웠어요. 제가 이전까지 어느 역할을 맡을 때, 저랑 그 캐릭터의 접점을 찾는 과정을 가졌다면, 이번에는 오롯이 제가 캐릭터 쪽으로 갔던 것 같아요."

 

이선균 : "조나단 쪽으로 가서 연기를 했으니 캐릭터를 구축한 이후에는 오히려 더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었고요. 머리부터 분장, 의상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감독님과도 많은 의견을 교환했어요."

 

이선균 : "사실 머리가 원래 저 머리가 아니라, 제가 다른 스타일을 밀었는데 이것저것 해보고 나니까 저 머리가 제일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선균 : "제일 하기 싫었던 머리인데 그만큼 익숙하지 않은 머리였어요. 저 사진 속 머리가 가발이 아니라 붙임 머리였는데요. 일부러 영화 들어가기 한 달 전부터 붙이고 다녔더니 저희 아이들이 공원 같은 데를 놀러 가면 되게 창피해하고 그러더라고요. 근데 저는 영화가 끝나고 난 후유증으로 아이라인을 안 그리니 허전했습니다."

 

영화 킬링로맨스 토크룸 라이브

영화 킬링로맨스의 이하늬, 이선균, 이원석 감독은 4월 4일 토크룸 라이브(씨네21 공식 트위터 계정과 트위터 코리아 공식 계정을 통해 동시 생중계)를 통해 예비 관객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세 사람은 실시간 Q&A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 배우들과 감독의 케미스트리는 물론 직접 전하는 현자 에피소드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촬영지(촬영장소)

영화 킬링로맨스의 촬영지(촬영장소)는 일부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8년부터 전라남도는 지역의 명소들을 홍보하기 위해 도내에서 촬영하는 영화와 드라마 제작비를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상 영화 킬링로맨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