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이연수가 11월 26일 KBS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합니다.

 

배우-이연수

 

이날 방송에서는 조선의 마지막 황후인 명성황후 생가에 방문한 자매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여주에 사는 이연수의 가게를 방문한 자매들. 이날 식사를 위해 들른 분식점에서 이연수를 만난 자매들은 반가움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김부용의 추천으로 분식점 사장님이 된 이연수는 우연히 기회가 닿아 여주와 사랑에 빠졌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안소영은 그런 이연수가 여전히 싱글인 이유에 대해 궁금해했는데 이연수와 함께 가게를 운영 중인 매니저에게 묻자 "이연수가 못생긴 남자를 좋아하지만 이상형은 주지훈"이라고 밝혀 자매들을 발칵 뒤집히게 했습니다. 

 

이날 방송으로 이연수 나이 프로필 결혼 이상형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연수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연수(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이연수

 

배우 이연수는 1970년 3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이연수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천호동(현 강동구 천호동)이며, 1남 3녀 중 셋째라고 합니다. 오빠가 정년을 앞둔 안동대 교수임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이연수는 키 155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풍남초등학교, 풍납중학교, 영파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연수(배우) 데뷔 및 활동

 

배우-이연수

 

배우-이연수

 

 

이연수는 과거 아역배우로 더 유명했습니다. 1980년 MBC 청룡 어린이 합창단 단원으로 시작해, 이듬해인 1981년 12살의 나이로 MBC 드라마 '호랑이 선생님' 을 통해 처음 연기자로서 데뷔했습니다. 

 

이후 이연수는 1980년대 하희라 김혜선 등과 함께 최고의 하이틴 스타로 자리매김 하여 하이틴 잡지 표지를 장식하는가 하면 많은 드라마와 CF광고를 독식하다시피 할 정도로 왕성하게 활동을 했습니다. 

 

당시 이연수가 출연했던 CF광고만 해도 총 50여편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지금의 애니콜 CF와 비견해볼 수 있는 금성 카세트 아하 CF의 1년 모델 출연료가 당시 아파트 한 채 값인 800만원이었다고 합니다. 

 

이연수는 1984년 마요네즈 광고, 1986년 호빵 광고, 1987년 18살의 나이에 카세트 전속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고, 1993년 신인이었던 배우 장동건과 아이스크림 광고를 찍기도 했습니다. 

 

이연수 : "최고의 대우를 받았다. 전속계약금으로 1년에 800만원을 받았다고 하더라. 그대 여의도 시범아파트가 800만원이었다. 집을 살 수 있을 정도라더라. 제 기억엔 엄마가 친척들에게 쌀 한 가마니씩 선물을 했다."

 

 

당시 이연수는 한창 잘 나갔을 때 남자 팬들이 꽤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들 중에는 YG엔터테인먼트의 대효 양현석도 있었다는 후문이 있기도 합니다. 당시 팬레터가 너무 많아서 우체부 아저씨가 힘들어했을 정도라고 하네요.

 

이연수(배우) 은퇴(공백기) 이유

 

배우-이연수

 

하지만 이연수는 이후 1993년 공백기를 가지면서 돌연 연예계를 은퇴하게 됩니다. 당시 이연수가 연예계에서 은퇴를 했던 이유는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고 싶어서였다고 합니다. 

 

이연수 : "5살 때부터 패션 모델로 활동했다. 너무 일찍 활동을 시작해 너무 지쳐있었다. 그때 이상아, 김혜수, 오연수 씨 등 또래들도 많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연수 : "그러다보니 자신감도 없어졌다. 평소 나서는 성격이 아닌 터라 어느새 제가 자꾸 뒤로 빠지더라. 나중에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두려워졌다"

 

이연수 : "쉬면서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아시아 최초 모델 제안을 받았는데 현지에서 큰 교통사고가 났다. 골반과 발목이 돌아갔다. 당시 병원비가 엄청 나왔는데 보험이 안돼서 정말 힘들었다"

 

또한 이연수는 지난 1월 8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미국에 있을 때 팬 덕분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잭팟을 터트린 사연을 털어놨는데요, 이연수는 "슬롯머신을 돌렸는데 8만불, 3만불이 막 터졌다. 당시 IMF 때였는데 외화를 획득한 거다. 한 1억 넘었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줬습니다. 

 

이연수(배우) 복귀 이후 

이후 이연수는 2005년에 복귀를 하게 되는데요, 특이한 것은 중국으로 복귀, 당시 전성기 만큼은 아니지만 중국에서 여러 드라마나 영화 등에 출연하며 조금씩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이후 이연수는 2005년 슬픈연가로 안방극장 복귀 이후 천상의 약속, 나만의 당신, TV소설 삼생이, 스카이 캐슬, 팬트하우스3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외에도 이연수는 불타는 청춘, 라디오스타,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며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중 특히 불타는 청춘에는 2016년~2020년까지 오랫동안 고정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 조금 뜸했던 이연수인데요, 김부용의 추천으로 여주에서 분식점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거주하고 있는 곳도 여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에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연수 수상 경력>

-2016년 SBS SAF 연예대상 여자 신인상 (불타는 청춘)

 

이연수(배우) 우울증 

 

배우-이연수

 

한편 이연수는 2019년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우울증에 걸렸던 근황을 전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이연수는 최성국과 마주앉아 서로 갱년기 우울증을 고백하는 가운데 우울증을 겪었던 일에 대해 털어놓았습니다.

 

이연수 : "사실 나도 우울증이 왔었다. 갑자기 사람이 다 싫어졌다. 나한테는 그런 게 전혀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 갱년기 같은 것도 공감 못했다. 그런데 최근 집에 혼자 있으면 그렇다. 예전에는 영화 봐도 즐거웠는데 지금은 다 재미가 없다. 가고 싶은 곳도 없다"

 

이연수(배우) 결혼 남자친구 

 

배우-이연수

 

이연수는 올해 나이 53세로 아직 결혼도 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연수는 과거 이혼 소식이 전해진 적이 있습니다. 

 

이연수는 과거 자신의 미니홈피에 웨딩드레스를 입고 찍은 사진을 올리며 결혼을 한 것 처럼 보이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그 사진은 이연수가 2005년 출연했던 드라마 '슬픈연가' 에서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포털 사이트에서 이연수를 검색하면 이연수 결혼 남편 이혼 등이 뜨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이연수는 이에 당황스럽다고 하며 자신은 지금까지 계속 솔로였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연수는 2021년 5월 한 방송(연애도사)에 출연해 과거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생각을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이연수 : "예전에는 주변에 남자도 많고 대시도 많았다. 연애에 급하지 않았고 만남을 느낌으로만 결정했던 거 같다. 세월이 흘러 몇 번의 연애 실패하고 보니 그분들은 각자 좋은 짝은 찾아갔고 어느 순간 나 혼자 덩그러니 남겨진 기분이다."

 

이연수 : "과거 결혼을 앞두고 준비하기 바쁜 시기에 (남자가) 안 좋은 걸 저에게 들킨 거다. 여자가 있었다. 그래서 저는 실망감이 커서 그냥 아예 시작도 하지 말자 싶더라."

 

이연수 : "믿음, 신뢰가 중요한데 그게 깨지면 아무덧도 안 되니까 결혼에 대해 조건 외모 안 따지지만 일편단심이 중요하다. 그게 잘못된 걸까."

 

이연수 : "20대 때 만난 남자친구와 잘자라는 인사를 하고 다음 날 남자친구 집에 갔다. 저는 머리가 짧았는데 집에 긴 머리카락이 있더라. 변명을 하더라."

 

이연수 : "거짓말 하는 남자가 가장 싫다. 친구들하고 노는 걸 너무 좋아하는 사람한테 많이 지친 것 같다."

 

이연수(배우) 이상형

이연수는 이어 연하 남성을 좋아하는 이유와 자신의 이상형을 밝혔습니다. 

 

이연수 : "저는 사실 연하를 좋아한다. 예전에 연상을 만났는데 나이가 많다고 해서 다 어른스럽지 않더라. 나이가 어려도 어른스러운 사람을 찾고 싶다. 연하 10살까지 가능하다. 반주가 가능한 사람이면 좋겠다."

 

이연수 : "술을 좋아한다. 하지만 남자친구의 술자리를 이해는 못한다. 지금 나이에 밖으로 돌면서 우정만 좇을 순 없다. 우정만 따르며 술 마시는 남자는 너무 피곤할 것 같다. 그동안 의리 챙기는 남자를 많이 만났다."

 

이연수는 "진하게 잘생긴 사람보다는 날카로운 이미지를 좋아한다. 제가 눈이 높진 않다."면서도 이상형으로 주지훈과 다니엘 헤니를 꼽아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이연수 : "이상형은 주지훈씨다. 섹시하고 멋있지 않나. 다니엘 헤니씨도 좋다. 남성미가 있고 저를 확 잡아서 리드할 수 있는 사람이 좋다."

 

이연수(배우) 집(전원주택), 카페(분식집) 근황

한편 이연수는 현재 여주에서 거주하고 있는데요, 김부용의 권유로 분식집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연수 : "전원주택에 사는 게 로망이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여주에서 살고 있다. 소소하게 텃밭 가꾸면서 토마토나 고추를 따 먹고 있다" 

 

이연수 : "부용이랑 불타는 청춘에서 친해지게 된 게 저를 보자마자 자기 엄마 닮았다고 하더라. 예쁜 카페를 여는 게 로망이었는데 부용이가 제안을 해줬다."

 

이연수 : "저도 요리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생각해 보니 재밌을 것 같았다. 어르신들 왔다 갔다 하는 곳에서 카페 겸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 출연하게 된 배우 이연수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연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