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배우 이태란이 12월 8일 KBS2 세컨하우스에 출연합니다. 

 

이날 방송에서 이태란은 최수종 하희라 부부와 함께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이들은 함게 다양한 보드게임을 이어갑니다. 이에 이태란 나이 결혼 남편 자녀 근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태란에 대해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태란(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종교 학력 소속사

 

배우-이태란

 

배우 이태란은 1975년 3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이태란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이며, 2녀 중 둘째로 가족으로는 남편 신승환이 있습니다. 

 

이태란은 키 170cm에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고요, 이태란 종교는 개신교이며, 학력으로는 서울 홍파초등학교, 정화여자중학교, 해성여자상업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태란의 현재 소속사는 스타페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이태란(배우) 과거 데뷔 작품 활동

 

배우-이태란

 

이태란은 1994년 고등학교 졸업 후 약 3년 동안 제분업체 업무과, 컴퓨터회사 경리 등을 전전하다가 연기학원을 다니며 1996년 SBS 드라마 형제의 강에 출연, 이후 1997년 SBS 톱 탤런트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합니다.

 

 

이후 드라마 지평선 너머, 뉴욕스토리 등에 출연하다가 1998년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후 KBS 드라마 내사랑 누굴까에 출연해 두루 사랑을 받아 그 해 연기대상에서 우수연기상을 수상, 이듬해 2003년 노란 손수건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여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후 KBS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로 그 해 연기대상에서 또 한 번 최우수상을 수상, 이후 내 사랑 금지옥엽, 아내의 자격, 결혼의 여신 등의 작품에서 절륜의 연기력을 선보이며 화제가 되기도 했고, 중국 드라마에도 여러번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배우-이태란

 

배우-이태란

 

2013년 왕가네 식구들에 출연해 좋은 연기로 그 해 연기대상 우수연기상(장편드라마 부문)을 수상했고, 2015년 드라마 여자를 울려에서 연기변신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후 이태란은 2018년 말부터 2019년 초까지 JTBC 스카이캐슬에서 자유로운 사고방식의 소설가 역할을 맡아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은 이후 한동안 작품 소식이 뜸했는데요, 이번에 MBN 드라마 더 드라이버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이태란 수상 경력>

-1997년 SBS 톱 탤런트 대상 

-1998년 S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연기상 (미우나 고우나)

-1999년 MBC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날마다 행복해)

-2002년 K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 (내 사랑 누굴까)

-2003년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 (노란 손수건)

-2005년 KBS 연기대상 여자 인기상 (장밋빛 인생)

-2006년 KBS 연기대상 여자 최우수상, 베스트커플상 (소문난 칠공주)

-2010년 제 4회 스타대전 최고의 한류스타상

-2010년 제 4회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 보건복지부장관 감사패

-2013년 제 7회 푸드뱅크 식품나눔 전국대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13년 K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 (왕가네 식구들)

 

 

이태란(배우) 결혼 남편 신승환 나이차 직업, 누구?

 

배우-이태란

 

이태란은 남편 신승환과 2014년 3월 1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태란과 남편 신승환 두 사람의 나이차는 둘 다 1975년생인 48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이태란 남편 신승환의 직업은 벤처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태란(배우) 남편 신승환 결혼스토리

 

배우-이태란

 

두 사람은 2013년 지인의 소개로 만나 가치관과 생각이 잘 맞아 급속도로 가까워져 약 3개월의 교제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태란 : "남편이 원래 직업도 스타일도 멋있다. 멋있어서 결혼했다. 소개받아 처음 만난 자리에서 첫 눈에 반했다. 서른 아홉에 만나 결혼했는데 그땐 그냥 마흔을 넘기기 싫었다."

 

이태란 : "그러던 중 남편을 만났는데, 중저음의 목소리, 섹시한 눈에 반해 버렸다. 처음 만나고 잘 들어갔냐고 문자를 한 후 한 달 가량 연락이 없었다."

 

 

이태란 : "일하느라 바빴다고 해서 자신이 적극적으로 다가갔다. 결혼생각이 없으면 정리하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시간을 갖기로 했는데 며칠 뒤에 연락이 왔다. 그리고 그때 반지를 갖고 와서 3개월 만에 결혼했다."

 

결혼 당시 두 사람은 혼수 예물 예단 없는 검소한 결혼식을 택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후 이태란은 서울 청담동에 신접 살림을 차리고 지금의 남편 신승환과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태란(배우) 남편 신승환 결혼생활

 

배우-이태란

 

그런데 이태란 남편 평소에 말이 정말 없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태란 :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해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평소에 말이 없어 그 모습이 진지하고 책임감이 있어 보였다."

 

이태란 : "결혼하고 두 달 만에 아프리카로 봉사활동을 갔다. 열흘 정도 기간이었는데 그때 긴 문자가 와서 내가 없는 자리가 너무 허전해 외로워서 눈물이 난다고 하더라. 평상시 말이 없던 사람이 글로 그렇게 표현하니까 더 절절하게 느껴져셔 좋았다."

 

이태란 : "저는 아직도 솔직히 (남편한테) 설렌다. 저는 그런걸 표현을 많이 하는 스타일인데, 남편은 표현을 안한다. 그래서 자존심이 상해서 요즘은 잘 안하고 있다."

 

 

이태란(배우) 자녀 계획 근황

 

배우-이태란

 

결혼 이후 약 7년의 결혼생활을 유지중인데요, 아직 두 사람 사이에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이태란은 결혼 초 한 인터뷰에서 "아직 아기 계획은 없지만 최대한 빨리 갖도록 하겠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후 한 인터뷰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태란 : "딸이 있었으면 좋겠다. 딸과 친구처럼 여행도 다니고, 속 깊은 대화도 나누면서 친구처럼 지내고 싶다. 딸 있는 친구들을 보면 예쁘더라. 우리 언니도 딸을 낳았는데 정말 예쁘다. 늘 자녀 계획이 있다."

 

이태란 : "주시면 주시는 대로 감사하다. 내가 원하는 대로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요즘 강아지를 한 마리 키우기 시작했는데 키우면서 생명에 대해 또 다시 생각을 하게 된다."

 

이태란 : "이런 동물도 이렇게 예쁜데 내 뱃속에서 나오는 아이는 얼마나 예쁠까 싶다. 진짜 교감할 수 있는 아이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부쩍 하게 된다."

 

이번에 세컨드하우스에 출연하게 된 이태란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과 연기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이태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