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놀면 뭐하니?' 배우 정지소

 

배우 정지소


놀면 뭐하니? 엠마스톤 배우 정지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지소는 지난 5월 28일 방송에서 WSG워너비 최종 멤버 12명 중 한 명으로 공개가 됐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지현, 손예진, 송혜교, 앤 해서웨이, 김서형, 김고은, 이성경, 소피 마르소, 김태리, 나문희, 윤여정, 엠마 스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나비, 조현아, 쏠, 윤은혜, 코타, 엄지윤, 이보람, 흰(박혜원), 라붐 소연, 박진주, 권진아에 이어 마지막으로 얼굴을 공개한 엠마 스톤의 정체는 배우 정지소였습니다. 

 

모두가 깜짝 놀란 가운데 정지소는 "어려서부터 가수가 꿈이었다. 배우하면서도 노래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정지소는 씨아 이보람을 우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밝히며 눈물을 글썽였고 두 사람은 포옹을 나눴습니다. 이를 본 이미주도 눈물을 쏟았습니다. 

 

그리고 이어 정지소는 "노래하는 걸 좋아하는데 하고 싶은 일을 당당하게 할 수 있고 노래도 당당하게 부를 수 있어서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라고 출연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에 정지소 나이 프로필 근황 등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정지소에 대한 알려진 정보를 모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정지소(배우)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배우 정지소

 

배우 정지소의 본명은 정지소입니다. 원래 이름은 현승민이었지만 개명했다고 하네요. 정지소 나이는 1999년 9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정지소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남동생 화랑이 있습니다. 

 

 

남동생의 이름 화랑은 역사적으로 신라시대에 지소태후가 화랑을 조직했다고 알려진 점에 착안해 동생을 엄마처럼 보살피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직접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남동생과 나이차가 꽤 난다고 합니다. 인스타를 보면 굉장한 동생바보로 마치 엄마가 아들 예뻐하는 분위기가 가득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정지소는 키 163cm에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고요, 정지소 학력은 분당초등학교, 정신여자중학교, 정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는 중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박소담과는 정신여자고등학교 동문이라고 하네요. 기생충의 인연 덕분인지 박소담이 정지소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인 이미테이션 촬영장에 푸드트럭을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정지소의 현재 소속사는 스카이 E&M 소속이라고 합니다. 

 

정지소(배우) 과거 

 

배우 정지소

 

정지소는 2012년까지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또래 친구들에 비해 몸이 약한 이유로 초등학교 2학년 때 방학특강으로 스케이트장에 가게 되면서 여러 친구들과 함께 스케이트 레슨을 받게 되었고, 이때 처음 스케이트를 접한 정지소의 모습에 선생님은 "소질 있는 것 같다"며 스케이트를 배워 볼 것을 권유하여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정지소는 하나둘씩 피겨스케이트를 배워나가다 보니 실력은 점점 향상되었고, 피겨 스케이팅으로 전국 대회에 출전하여 금메달을 따고 우승할 정도로 스케이팅에 있어서 뛰어난 소질을 보이면서 제2의 김연아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당시 정지소는 피겨스케이팅을 할 때 즐겁지가 않았고 금메달을 따고 우승하기도 했지만 즐겁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에 정지소는 피겨 스케이팅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가 초등학교 5-6학년이었던 정지소는 피겨 스케이팅이 아닌 연기자나 아이돌이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이러한 생각을 아버지에게 말했지만 처음에는 "여태까지 해온 게 있어서 안된다"며 반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번 꽂히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 때문에 결국 부모님으로부터 연기 오디션을 붙으면 피겨스케이팅을 그만두겠다는 약속을 받아내게 됩니다. 

 

정지소(배우) 데뷔 작품 활동

 

배우 정지소

 

이후 배우로 진로를 바꾼 정지소는 주변에 연기하는 친구들을 수소문해 오디션을 알아봤고, 첫 오디션이었던 2012년 MBC 드라마 메이퀸의 오디션에 합격하며 결국 배우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정지소는 투니버스의 프로그램 막이래쇼(2013년)에 한동안 고정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여러 드라마 작품에 출연하다가 2016년 MBC 드라마 W 이후 활동이 한동안 뜸했었습니다. 

 

그러다가 3년 후인 2019년 영화 기생충에 박다혜 역으로 출연하면서 아역이 아닌 성인 연기자로서의 활동을 시작, 그 전까지는 기존 이름인 현승민으로 활동하다가 이때부터 정지소로 개명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우 정지소

 

정지소는 그가 출연한 기생충이 칸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석권, 전세계적인 성공 이후 2020년 성인이 된 후 첫 드라마이자 첫 주연작인 tvN 드라마 방법에 주인공으로 출연, 그동안 학생 이미지를 벗기 위해 과감히 숏컷에도 도전, 괜찮은 연기력을 입증받게 됩니다. 

 

이후 정지소는 KBS2 드라마 이미테이션(2021년), tvN 드라마 어느날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넷플릭스 지옥 등에 출연했고, 이미테이션에서는 첫 개인 OST인 만약에 우리 둘 중 하나라도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정지소는 최근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여 여성 프로젝트 음악 그룹 WSG 워너비의 멤버로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배우 정지소

 

<정지소 수상 경력>

-2019년 미국 시애틀 영화 비평가협회상 최우수 앙상블상 (기생충)

-2020년 미국 퀴어 온라인 비평가 협회상 최우수 앙상블상 (기생충)

-2020년 미국 온라인 영화 텔레비젼 협회상 최우수 앙상블상 (기생충)

-2020년 제 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앙상블상 (기생충)

-2020년 제 17회 국제 씨네필 협회 시상식 최우수 앙상블상 (기생충)

 

정지소(배우)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배우 정지소

 

정지소는 올해 나이 24세로 당연히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고요,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흔한 열애설 한 번 없고 이상형 등에 대해서도 나오지 않았는데요, 나이도 나이이지만 아직은 아역배우에서 벗어나 성인 연기자로서는 데뷔한 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 게 아닌가 하네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배우 정지소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