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과 아들 단우 딸 연우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새 가족으로 합류합니다.
이와 관련 최근 KBS 관계자는 "22일부터 새 단장 되는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에 새 가족으로 김동현 아빠와 아들 단우, 딸 연우가 합류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격투기 선수 출신 아빠 김동현과 아빠 유전자 몰빵의 4살 아들 단우, 귀여운 외모의 웬만해서는 흔들리니 않는 강한 멘탈의 2살 딸 연우가 펼치는 엄마 없이 지내는 48시간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아빠 닮은꼴 단우와 방송출연이 처음인 연우 남매의 격정적인 일상과 특급 케미에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자칭 육아 만렙 김동현과 아빠를 닮은 무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아들 단우, 딸 연우 남매가 합류하여 어떤 이야기를 그려갈지 궁금하고 기대도 되네요.
김동현(이종격투기)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전 이종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인 김동현의 본명은 김동현입니다. 원래 김동현의 이름은 김봉이었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때 김동현으로 개명했다고 하네요.
김동현 나이는 1981년 11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김동현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김지아, 그리고 아내(부인) 송하율과 아들 김단우(2019년생 3살), 딸(2021년생), 셋째 딸 김연서(2023년생) 이렇게 1남 2녀를 자녀로 두고 있습니다.
김동현은 키 184cm에 몸무게 93~5kg 리치 191cm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김동현 학력은 가수원초등학교, 대전삼천중학교, 충남고등학교, 용인대학교 유도학과, 용인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누구?
종합격투기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 김동현은 현재까지 UFC 13승을 달성한 유일한 한국인이라고 합니다. 김동현의 종합격투기 전적은 28전 22승 4패 1무승부 1무효입니다.
김동현은 일본 무대에 진출해서도 우수한 실력으로 단숨에 일본 격투기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일본 무대 당시 그는 스턴건 이란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스턴건은 상대를 마비시킬 만큼 강한 타격으로 상대를 제압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과거
김동현은 중학생 때 유도를 시작해 종합격투기에 꼭 필요한 유도를 배우기 위해서 일부러 용인대학교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김동현은 2000년 해병대 894기로 입대해 군 복무를 마친 후 스피릿 MC에서 종합격투기 선수로 데뷔합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선수 경력
스피릿 MC 데뷔 후 김동현은 한 번의 아마룰 경기에서 쵀영에게 패하고 두 번의 프로 경기에서 모두 승리했는데요, 하지만 2004년 경제적인 문제로 은퇴를 선언합니다. 그리고 한때 김동현은 여러 개의 직업 가지기도 합니다.
김동현 : "나는 트레이닝복 팔기, 하수구 뚫기, 액세서리 판매, 사이버 대학교 등록도 했다. 한 달 만에 그만뒀고 포기할 줄 아는 것도 용기다라는 진리를 깨달았다. 스포츠 선수는 다치면 실업자가 되니 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됐다."
그러다 2006년 일본의 종합격투기 단체인 DEEP으로 종합격투기 무대에 복귀했고, 8번의 경기에서 7승 1무를 기록, 그중에는 웰터급 챔피언인 하세가와 히데히코와의 논타이틀 경기도 있었습니다.
김동현은 당시 그와의 첫 경기에서 승리한 뒤 다음 대회에서 타이틀 경기를 가졌지만 무승부 판정이 나 타이틀을 획득하지는 못했습니다.
이후 김동현은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격투기 무대인 UFC에 진출, 상대에게 딱 달라붙어 압박을 가하는 경기스타일을 선보여 매미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지만 다소 경기 스타일이 지루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2013년 경기스타일을 바꾸어 브라질의 에릭 시우바를 왼손 카운터 펀치를 작렬시키며 KO승을 거두었고, 또 2014년 3월에는 영국의 존 해서웨이를 상대로 3라운드에 백스핀 엘보에 의한 TKO로 승리하여 경기 당일 오늘의 퍼포먼스에 뽑히는가 하면 2014년 UFC가 선정한 올해의 KO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예능 활동 근황
김동현은 이후 꾸준히 경기를 펼쳐가다가 2017년 6월 콜비 코빙톤에게 심판 만장일치 판정패를 당한 이후 격투기 경기보다는 주로 체육관 운영과 여러 가지 사업과 방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동현은 지금도 고정출연 하는 것만 해도 여러개가 되는데요, 이번에는 아들 단우 딸 연우와 함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도 출연하게 되었네요.
김동현은 방송에 진출한 후 반전매력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격투기 선수가 가진 터프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유쾌한 매력을 선사해 반전매력의 소유자로 불리고 있습니다.
<김동현 수상 경력>
-2013년 제 7회 아부다비컴뱃클럽 한국선수권 88kg급 금메달
-2018년 제 6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스포츠테이너
-2019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 스포츠테이너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문화 부문 스포츠테이너
-2020년 SBS 연예대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우수상
김동현(이종격투기) 결혼 아내(부인) 송하율 나이차 직업, 누구?
김동현은 아내(부인) 송하율과 2018년 9월 2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동현과 아내(부인) 송하율 두 사람 나이차이는 김동현은 1981년생인 41세이고, 김동현 아내(부인) 송하율은 1987년생인 35세로 6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김동현 아내(부인) 송하율의 직업은 과거 요가 강사, 영화 엑스트라, 모델 활동 등을 했다고 하는데요, 무속인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사실 무근이고 평범한 직장에 다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아내 송하율 결혼스토리
김동현은 아내(부인) 송하율과 무명시절부터 만나 11년 동안이나 연애를 했다고 합니다.
김동현 : "제가 27살 때 2007년 처음 만났다. 아내는 일본에서 공부하던 학생이었고 저는 선수 하려고 일본에 전지 훈련 갔었던 상황이었다. 둘 다 어리고 힘든 시기에 만나서 그냥 아무것도 생각 안하고 저는 너무 예뻐서 좋아했던 것 같다"
하지만 김동현 아내(부인) 송하율에 따르면 아내가 먼저 김동현을 좋아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두 사람은 11년 동안의 교제 기간 중 10번의 이별과 만남을 반복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김동현이 경기가 있으면 경기에만 집중하다보니 아내(부인) 송하율이 김동현이 자신에게 소홀하게 여긴다고 느끼다보니 그런 일이 반복될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송하율 : "서로 연락하지 말자고 연락처도 다 지우고 사진도 지우고 정리한 적이 있다."
김동현 : "오랫동안 사귀었다가, 오랫동안 헤어지고 만났다. 올해 초에 다시 만나면서 결혼을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 많이 헤어지고 많이 만났다."
김동현은 결국 아내(부인) 송하율과 11년의 연애 끝에 지난 2018년 9월 29일 결혼에 골인했는데요, 그는 당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결혼 생활이 연애할 때보다 10배는 더 좋다"며 로맨틱함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송하율 자녀 아들 단우 딸 연우
김동현은 결혼 후 아내(부인) 송하율과 사이에서 2019년 9월 8일 아들 김단우를 낳았고, 이후 2021년 1월 6일 딸 연우를 낳아 현재 슬하에 아들과 딸이 한 명씩 두 자녀를 두고 있답니다.
그런데 김동현은 SNS를 통해 어릴 적 아버지와 함께 찍은 사진과, 김동현의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3대가 정말 닮았습니다. 신박한 정리에서 이 사실을 공개했을 때는 챔피언급 유전자의 힘이란 표현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동현은 당시 KBS2 예능 살림남2에 출연하며 달달한 신혼생활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개인 스케줄을 이유로 살림남2를 하차,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문을 연 체육관 운영과 선수로서의 스케줄을 소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동현(이종격투기) 근황
김동현은 예능감이 뛰어나 선수시절부터 방송 출연도 자주 하곤 했는데요, 김동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은퇴 아닌 은퇴 소식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김동현 인스타그램 : "어쩌다보니 경기 안 한지 2년이 됐다. 한국대회 한다고 기다리다 지금은 서울에 체육관을 오픈했고, 제자들도 키우고 아이도 생기면서, 가족과 체육관 운영에 힘써야 하다보니 훈련에 전념하기 쉽지 않은 시기다"
김동현 인스타그램 : "지금은 아이와 가정, 그리고 후배양성에 책임감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방송도 하고 있어 절대 가볍지 않은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은퇴한 선수라고 생각하신다면 은퇴가 맞지 않은가 생각이 든다"
김동현은 실제로 아직 공식적으로 은퇴선언하지는 않았는데요, 하지만 몇 년간 경기에 출전하지 않고, 현역에서 은퇴한 것과 다름없이 체육관을 운영하면서 주로 예능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동현은 특히 지난 2019년 6월부터 JTBC 뭉쳐야 찬다의 어쩌다FC의 멤버로 고정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이후 뭉쳐야 쏜다에도 고정 출연하다가 얼마전 또 뭉쳐야 찬다로 바뀐 이후에도 꾸준히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김동현은 2012년 대전광역시 둔산동에 자신의 이름을 건 MMA 및 휘트니스 체육관(스턴건 짐)을 오픈했으며 2014년 유성구 봉명동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합니다.
간판에 이름만 건 것이 아니라 자주 방문해서 코치도 해주고 자기 운동도 한다고 하네요. 현재 관장은 다른 사람을 고용해서 운영하고 있다고 하구요, 현재 김동현은 조남진과 함께 압구정 팀매드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슈 > 인물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현정 <나이 키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근황> (0) | 2022.04.22 |
---|---|
박하나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0) | 2022.04.22 |
정준호 <나이 프로필 인맥 사업 아내 이하정 아들 딸> (0) | 2022.04.20 |
장윤정 프로필 나이 가족사 엄마 남편 도경완 아들 딸 (1) | 2022.04.19 |
윤서령 <나이 과거 프로필 근황 아버지 윤태경, 누구?> (0) | 2022.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