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가수 테이가 6월 21일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합니다. 이에 테이 나이 결혼 근황 등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테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가수)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가수 테이

 

가수 테이의 본명은 김호경 입니다. 본명인 호경은 냄비 호에 서울 경자를 쓴다고 하며, 테이(Tei)는 당신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테(Te)와 나를 의미하는 영어 I(아이)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테이 나이는 1983년 4월 4일 생으로 올해 만 40세로 돼지띠 입니다. 테이 고향은 울산광역시 남구이며, 가족으로는 아직 미혼인 남동생이 있습니다.

 

테이는 키 184cm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울산중앙고등학교, 경남대학교 경영학 석사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이완과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하네요. 테이의 현재 소속사는 없다고 합니다. 

 

테이(가수) 과거 데뷔 활동

 

가수 테이

 

테이는 고교 시절에는 IF라는 이름의 학교 밴드에서 보컬을 했었고, 합주 연습실에서 만난 친구들과 청산가리라는 이름의 밴드에서 보컬로 활동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후 대학시절 축제 노래 대회에서 2등을 한 후 1등했던 학생이 공연이 끝난 후 한 소속사 명함을 받고 사기라 생각하고 명함을 건네주었고, 이게 인연이 되어 2004년 1집 앨범 더 퍼스트 저니로 데뷔, 2000년대 초중반 소몰이창법의 대유행을 이끈 대표주자 중 한 명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데뷔 곡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가요 프로그램에서 서태지를 꺾는 이변을 일으키면서 당시 가요 프로그램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횟수의 1위를 여러 번 거머쥐는 등 큰 인기를 얻었고, 같은 해에는 골든디스크 시상식 신인상까지 수상했습니다. 

 

가수 테이

 

또 이듬해인 2005년에 2집 타이틀곡 사랑은 하나다 역시 여러 번 1위를 할 정도로 대히트를 치고 후속곡 그리움을 사랑한 가시나무도 여러 번 1위를 차지하면서 인기 발라드 가수 반열에 올라서게 됩니다. 특히 2집은 전곡이 아직까지도 팬들에게 사랑받는 명반이기도 합니다. 

 

이후 3집의 히트는 다소 주춤했지만 2007년 4집에서 다시 같은 베개가 대박이 났고, 그 이후에도 음악시장 판도가 아이돌로 재편되면서 큰 히트는 하지 못했어도 독설, 새벽 3시, 그리움도 사랑이다 등 좋은 곡들을 발매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 2011년 3월 데뷔 싱글을 발표한 남성 3인조 밴드 핸섬피플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고, 이후 2015년 10월 그리운 날에는으로 컴백, 2016년에는 7집을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테이(가수) 가창력

 

가수 테이

 

테이는 가창력에 대해서는 원래 성대 뒷부분을 열고 부르는 허스키 창법의 특성상 라이브가 불안하고, 피치 부정확 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2011년 오페라스타라는 성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허스키도 줄고 발성적으로도 매우 안정이 되게 됩니다. 

 

이후 테이는 2012년 나는 가수다에 출연해 가창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이후 불후의 명곡 작곡가 최준영편에 참가해서는 임재범의 비상을 불러 우승, 그 뒤 쟁쟁한 가수들을 이기면서 2016년 왕중왕이 되기도 했습니다. 

테이(가수) 뮤지컬 배우 활동

 

가수 테이

 

테이는 가수 활동 외에도 2012년 뮤지컬 셜록 홈즈 앤더슨가의 비밀에서 아담 앤더슨을 연기하면서 뮤지컬 배우로도 활동을 시작, 이후 명성황후, 잭 더 리퍼,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여명의 눈동자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도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테이는 또한 드라마 사랑은 아무나 하나, 사내맞선 등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주로 뮤지컬배우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테이(가수) 예능 등 방송 활동

 

가수 테이

 

이외에도 테이는 과거 X맨을 찾아라에선 단골 출연하며 어눌한 듯하지만 준수한 예능감을 뽐내기도 했고, 몇몇 라디오 방송 DJ와 게스트로도 다수 출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테이는 특히 지난 2019년 전참시에도 출연해 일상을 공개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앞서 사랑의 콜센터에 이어 이번에는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게 되었네요.

 

테이(가수) 게임 철권 고수

한편, 테이는 오락실 게임인 철권의 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철권에 중독돼서 학원비를 오락실 비용으로 썻을 정도 였다고 하네요.

 

테이(가수) 햄버거집 위치 

 

가수 테이

 

그리고 요리에도 재능이 있는 테이는 수제버거집을 경영하면서 크게 성공을 하기도 했습니다. 테이 햄버거집의 이름은 테이스티버거로 서울 마포구 홍대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섬편에 출연 크라켄버거, 에그마니버거를 선보여 백종원의 극찬을 받았고, 수제버거 런칭을 적극적으로 추천한 백종원의 응원에 힘입어 테이스티버거의 문을 열었습니다. 

 

매일 구워낸 수제 빵과 100% 소고기 패티, 신선한 재료들로 전문가도 인정한 맛과 퀄리티가 특징입니다. 테이의 테이스티버거는 서울지하철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에서 도보 3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가게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브레이크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입니다. 

 

테이(가수) 대식가

 

가수 테이
테이가 공개한 명절 밥상

테이는 체격에 비해 엄청난 대식가라고 하는데요. 라면을 한번에 4~5봉지가 본인 기준으로는 1인분 이라고 합니다. 한번은 라면을 4봉지씩 3번을 끓여서 12봉지 까지도 먹어봤다고 합니다.

 

 

한번은 중국요리를 탕수육, 짜장면 곱빼기, 짬뽕 곱빼기를주문을 해서 먹기도 했다고 하며, 다른 식당에서 요리를 각각 주문했는데 한번에 같이 배달이 와서 기사들이 의아 하기도 했다는 얘기를 방송에서 말하기도 했습니다.

 

대식가 특성에 맞게 '원나잇 푸드트립 러시아' 편에 출연해 1박 2일 동안 최대 도장 개수를 기록 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테이도 매운 음식을 아예 먹지 못한다고 하네요.

 

테이(가수) 술 담배

 

가수 테이

 

또한 테이는 데뷔 이후 그동안 큰 구설이나 논란 없이 연예계 생활을 해왔는데요, 그 비결에 대해 본인은 술과 담배를 멀리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테이 : "술, 담배를 하지 않고 좋아하지도 않아요. 담배는 못 배웠고 술은 데뷔 후 오랜만에 친구들과 먹었는데 맛이 없고 목에 안 좋더라고요. 굳이 왜 먹지 싶었어요."

 

테이 : "맨정신으로 놀다 보니 비슷한 친구들만 생기더라고요. 연예계에서 인간관계가 좁아요. 제가 카페 선구자일 거에요. 24시간 가니까. 남자들끼리 카페에 가니 게이라는 소문도 있었어요."

 

 

테이(가수) 결혼 여자친구 열애설

 

가수 테이

 

테이는 올해 나이 40세로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알려진 바가 없는데요, 술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건지 열애설도 보기 힘드네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데뷔 후 첫 열애설 상대인 가수 나윤권과의 관계를 해명할 정도인데요, 현재 여자친구가 없다는 그는 일하는 게 더 즐겁다고 합니다. 

 

테이 : "술자리가 없어서 열애설이 나지 않는 게 아닌가 싶어요. 여자친구와 단 둘이 다닌 적이 없어요. 집에 갇혀 있죠. 밖에 둘이 돌아다니면 불편하더라고요. 아니면 친구들끼리 무리로 다녀요."

 

테이 : "친구들은 연예인이 아니니 눈에 띄지 않아요. 지금은 여자친구가 없어요. 네 나이 또래들은 여자친구에게 목매지 않아요. 제 친구들은 그렇고요. 별로 외로워하지 않죠."

 

테이 : "프리랜서니까 내 생활에 안정감이 있어야 여자친구를 대할 때 편하거든요. 내가 불안한테 그렇다고 여자에게 기댈 수 있는 나이는 아닌 것 같아요. 제 기준으로는 욕심이 있어요. 결혼도 준비가 돼야 하는 거니까요. 더 활동할 때가 있었으니까 지금도 일하는 게 더 즐거워요."

 

이상 테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관심 가질만한 콘텐츠>

728x90
댓글